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 토론을 묘사한 유명한 시.

이 토론을 묘사한 유명한 시.

1. 논쟁에 관한 주제시.

논쟁에 관한 주제곡은 1 입니다. 변론에 관한 문장

(1) 차용

무협 소설에는' 힘을 빌려 힘을 쓰다' 라는 수법이 있다. 내력이 두터운 사람이 상대 공격의 힘으로 반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방법은 논증에도 적용된다.

(2) 접붙이다

상대방의 논점에서 결함이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우리의 유리한 관점이나 자료로 바꾸면, 왕왕' 4 ~ 2 천 근' 의 기효를 받을 수 있다. 우리는이 기술을 "접목" 이라고 부릅니다.

(3) 표류하다

겉으로는 상대방의 관점에 동의하고, 상대방의 논리를 따르고, 유도에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 합리적인 장애물을 설치하여, 상대방의 관점이 부가적인 조건 하에서 성립되지 않도록 하거나, 상대방의 관점과 정반대의 결론을 도출한다.

(d) 근본 원인.

이른바 급진, 예를 들어, 이 글은 상대방의 논점이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없거나 상반되는 것을 지적하고, 근본적으로 상대방의 논점의 발판을 바로잡고, 그것을 우리의' 세력 범위' 로 끌어들여 우리의 관점에 딱 들어맞는다. 이 기교는 추리하는' 순수추주' 방법에 비해 사유와는 정반대이다.

(5) 하층 임금을 삭감하다.

교묘하고 선별적인 질문은 많은 변론자들이 사용하는 공격 수단 중 하나이다. 보통 이런 질문은 계획적이며, 사람을' 딜레마' 에 빠뜨릴 수 있으며, 상대방이 어떤 선택을 하든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다. 이런 문제를 다루는 구체적인 기교 중 하나는 상대방의 객관식 문제에서 사전 설정 옵션을 꺼내 강력한 반추를 하고 상대방의 정신을 근본적으로 무너뜨리는 것이다. 이 기교는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6) 그 급소를 공격하다.

변론에서 쌍방이 사소한 문제, 사례, 표현에 얽히고설키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 결과는 매우 시끌벅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주제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논쟁의 금기이다. 한 가지 중요한 기교는 첫 번째 변론과 두 번째 변론 후에 상대방의 논점 중 중요한 문제를 신속히 찾아내어 이 문제를 잡고 끝까지 공격해야 이론적으로 상대를 완전히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이다.

(7) 모순을 이용하다

변론하는 쌍방은 4 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 4 명의 선수는 변론 과정에서 늘 갈등이 생긴다. 같은 선수라도 자유토론에서 말이 빨라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일단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우리는 즉시 그것을 잡고, 상대방의 갈등을 확대하고, 그것이 스스로 돌볼 수 없게 하고, 우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8) "뱀을 굴에서 끌어내다"

변론에서 종종 교착 상태가 나타난다. 상대방이 자신의 논점을 견지할 때, 우리가 어떻게 공격하든 상대방은 단지 몇 마디로 대처할 뿐이다. 여전히 정면 공격 방법을 채택한다면, 반드시 성과가 미미할 것이다. 이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공격 수단을 조정하고, 우회적인 방법을 취하고, 겉보기에 중요하지 않은 문제부터 시작하여, 상대방이 진지를 떠나도록 유도하여 상대방을 타격하고, 심사위원과 관중의 마음에 센세이션을 일으켜야 한다.

(9)' 이경직'

우리가 논리적으로 또는 이론적으로 논증하기 어려운 논점을 만났을 때,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복숭아로 대신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

(10) 부대 속도를 늦추는 계획

논쟁에 관한 좋은 단어와 문장 (각각 5 개)

1) 인물의 외모를 묘사하는 단어는 단정하고 두터우며, 얼굴이 붉고, 하얗고, 눈시울이 붉고, 눈빛이 빛나고, 눈빛이 담처럼 짙고, 눈썹이 크고, 눈빛이 자상하고, 옷차림이 우람하고, (2) 인물의 표정을 묘사하는 단어는 웃음, 눈물, 그리고 홀가분하고 즐겁고, 마음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고, 마음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고,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분노는 두려움을 태우고, 인물을 묘사하는 문장은 매우 급하고, 그녀의 얼굴에는 아름다운 눈 한 켤레가 있고, 유치한 긴 속눈썹이 점재되어 있다. 마치 두 개의 반짝이는 포도와 같다.

아이의 검은 호랑이 머리는 두 개의 큰 눈으로 매우 활기차다. 그의 눈살을 찌푸리며, 둘 사이에 물음표가 형성되었다. 때로는 느낌표처럼 즐겁게 기지개를 켜기도 한다.

그의 붉은 얼굴은 9 월에 익은 사과처럼 반짝 빛났다. 그의 귀는 하얗고, 귀바퀴는 분명하며, 바깥 고리는 매우 대칭으로 조각한 예술품과 같다.

그녀의 작은 입에는 풍부한 표정이 담겨 있다. 기쁠 때 입술을 들어 올리고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화가 나면 입을 삐죽하면 작은 기름솥을 받을 수 있다. 이 입에서 나오는 말은 분노와 목이 메기도 하고, 때로는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양은 예쁜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 검고 밝고 두껍고 촘촘하다. 그녀가 햇빛 아래 서서 가볍게 고개를 흔들면, 그녀의 머리카락은 가지각색의 후광을 반짝일 것이다. 우리 동창은 큰 땋은 머리를 묶고, 까맣고, 짙은 눈썹 밑에 커다란 검은 눈을 박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것은 매우 아름답게 보인다.

(1) 학습 태도를 묘사하는 단어는 근면, 근면, 성실, 성실, 근면, 겸허, 학문, 근면, 착실함, 세심함입니다. (2) 공부에 집중하는 단어는 숨을 죽이고, 눈을 떼지 않고, 장서를 모아 묵상하는 것이다. (3) 공부를 묘사한 좋은 문장이 좌석 위를 날아다니며, 글쓰기에 몰두하고, 글쓰기에 몰두하고, 글 속에는 끊임없는 봄물이 흘러나오는 것처럼, 수업도 한 편도 안 되고, 문장 한 편도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샤오홍은 창문을 향해 앉아 있을 뿐, 오후의 햇빛이 그녀의 동그란 얼굴을 비추고, 그녀의 볼이 더욱 붉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펜으로 턱을 받치고, 눈을 크게 뜨고, 밝은 눈은 천천히 헤엄치고, 풍만한 턱은 살짝 위로 올라간다. 이것은 그녀가 수학 문제를 더 교묘하게 해결할 때마다 수학 선생님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표정이다.

내가 숙제를 할 때마다, 펜촉이 부스럭거리는 것은 마치 새 한 마리가 나에게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고, 또 나를 격려하는 것 같다. "네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용감하게 최고봉에 오를 것이다." " 그녀는 일어서서 그렇게 정확하게 대답했고, 그렇게 자연스럽고, 그렇게 매끄럽고, 마치 일찍 준비가 된 것 같았다.

그녀는 아름다운 음조로 조용히 암송하고 그녀의 자리를 옮겼다. 그는 장난꾸러기 소년이다. 그는 책을 너무 빨리 읽어서 투기꾼처럼 탁탁 소리를 냈다.

6 월은 표준어로 본문을 읽는데, 목소리가 맑고 듣기 좋다. 햇빛도 미혹되었다. 그녀는 창문에서 교실로 몰래 들어가 그녀의 책에 떨어져 오래도록 떠나고 싶지 않았다. 나는 탐욕스럽게 이 책을 읽고 있는데, 마치 배고픈 어린 양 한 마리가 푸른 잔디로 돌진한 것 같다.

그녀는 책 속으로 들어가 바다 속의 물고기처럼 시간의 흐름을 잊었다. 그는 가까스로 기운을 북돋워 책을 열었다. 처음부터, 그는 한 줄의 글이 위에서 움직이는 것을 느꼈고, 마치 날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럼 난 그냥 막연 한, 개미의 둥지 처럼 종이에 크롤 링 느꼈다.

그는 또 숙제에 몰두했다. 방은 조용했고, 종이에서 만년필이 부스럭거리는 소리만 들렸다. 학생들은 교실에 앉아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있는데, 마치 수십 송이의 꽃이 근면한 정원사의 관개에 조용히 개방된 것 같다.

랑랑 독서 소리가 모든 교실에서 날아와 감동적인 동음 합창처럼 음표가 하늘을 가득 채웠다. 좋은 문장: 구름은 황금빛 파도로 가득 차 있고, 끓는 강물처럼 금빛이 눈부시다.

아침, 태양은 막 외출한 새색시처럼 수줍게 얼굴 반쪽을 드러냈다. 해가 지자 유난히 밝은 빛이 나무 꼭대기에서 뿜어져 나와 흰 구름과 청산을 붉게 물들였다.

천천히, 햇빛이 구름층을 통해 벌써부터 붉어진 얼굴을 드러내며 수줍은 어린 소녀처럼 대지를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란한 햇빛이 나뭇잎 사이의 틈을 뚫고 새벽의 안개를 뚫고 끊임없이 캠퍼스를 가득 뿌렸다.

해가 더 낮아져서 피처럼 빨갛다. 수면에서 눈에 띄는 넓은 광파가 바다 가장자리에서 배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다. 하늘은 석양에 핏빛으로 물들고, 분홍색 구름이 흐르는 수면에 반사되고, 강 전체가 보라색으로 변하고, 지평선에 불이 붙은 것 같다.

봄에는 햇빛이 따스하고 따뜻한 손을 내밀면 온몸이 편안해집니다. 봄바람에 먹구름이 흩어지자 태양은 즐겁게 미소를 지으며 온기와 광채를 호수면에 뿌렸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높이 걸고, 붉은 빛이 로켓처럼 땅에 부딪히고, 지면에 불이 나서 기름이 끓을 때의 불길을 반사한다. 나는 감히 고개를 들어 태양을 쳐다보지 못했지만, 도처에서 매우 눈부시게 느껴졌다. 공기, 지붕, 바닥은 모두 하얗고, 밝고, 흰색에 약간의 붉은색을 띠고 있다. 위에서 아래로 보면 거대한 불거울처럼 보이는데, 각각은 불거울의 초점이다. 마치 모든 것이 타오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은 늦가을이라 해가 나른하게 하늘에 걸려 웃는 얼굴을 한 노인이 졸고 있는 것 같다. 늦가을에는 태양이 주황색 전등갓을 덮고 부드러운 빛을 발산하며 몸과 얼굴을 따뜻하게 했다. 해가 가을이 되면 모든 빛을 세상에 뿌린다.

봐라, 들판은 금색이고, 장소는 금색이고, 산도 금색이다. 겨울의 태양은 달처럼 창백하다.

태양은 얇은 구름층에 얽혀 미약한 눈부신 하얀 빛을 발한다. 태양은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해서 겨울이 바쁠 때 열을 거의 방출하지 못한다. 따뜻한 햇살이 무성한 나뭇잎을 통해 땅에 떨어져 금빛 작은 점으로 변했다.

멀리서 우뚝 솟은 산들이 햇빛 아래 금빛 외투를 걸치고 유난히 아름답다. 햇빛은 나뭇잎의 층층에 의해 여과되어 그에게 새어 담담하고 둥글고 가볍게 흔들리고 있다.

이때는 이미 아침 89 시였고, 밝은 햇살이 나뭇잎에 동그라미를 그린 금은을 그렸다. 햇빛이 희미한 구름층을 통해 하얀 대지에 비춰져 은빛 빛을 반사하여 눈부시게 빛났다.

금빛 햇살이 쏟아져 벽파로 쏟아져 단조롭고 잔잔한 해면을 알록달록하게 만들었다. 새빨간 햇빛이 산꼭대기를 비추면 안개가 막 같다.

3. 논쟁에 관한 문장

1. 이 문제를 회피하지 마라. 네가 말한 것은 ... 단지 우리가 토론한 화제와 관련된 것이 아니라, 만리이다.

2. 상대의 변론가가 한 가지 예를 썼는데.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 사실 맹인인데, 그는 깨닫지 못했다. ...

3. 나는 상대방이 고개를 저으면서 제기한 관점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런 터무니없는 논리를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을까?

4. 상대방 변론자는 문제 회피를 멈추고 눈앞의 문제로 돌아가야 한다.

5. 또 다른 변론자가 잘못을 저질렀고. 방금 반영되었습니다. ...

멋진 토론은 생생하고 활기차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7. 역사의 격렬한 재연, 한 발의 장면이 사람을 어리석게 한다.

8. 두 팀은 좁은 길에서 만나 극적인 역할을 했다.

9. 토론이 매우 훌륭해서 변론장에' 철치구리' 가 많이 나타났다.

창의적인 토론 주제를 찾으십시오.

논쟁의 창조적 주제

1, 볼륨을 여는 것이 좋습니까? (찬성: 권익이 폐단보다 크고 반대: 권폐가 이익보다 크다)

2. 졸업생 취업과 직업 선택 (양수: 선취업 후 직업 선택, 음수: 선임후 취업)

3. 역경 성장의 장단점 (정면: 역경은 성장에 유리하고, 부정적: 역경은 성장에 불리하다)

4. 아르바이트와 학교 업무의 관계 (정면: 아르바이트는 학교 일에 유리하고, 부정: 아르바이트는 학교 일에 불리하다) 또는 (정면: 아르바이트는 학교 학생들에게 이익보다 해를 끼친다)

5. 오늘날의 사회협력과 경쟁의 중요성 (for: 협력은 경쟁보다 중요하고 for: 경쟁은 협력보다 중요하다).

확장 데이터:

변론 대회에서 자주 사용하는 통용문.

1. 오늘의 토론에 속성을 추가하지 마십시오. 오늘의 토론은. 아니요.

개념을 혼동하지 마세요.

3. 상대방의 변호 친구의 논리에 따라.

4. 세상은 이렇게 아름다운데 너는 오히려 이렇게 불안하고 좋지 않다. 좋지 않다 ...

이러한 통찰력에 직면하여 상대방의 변론자는 지금까지 깨어나지 못했는데,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그는 여전히 초가집에 앉아 비를 듣고 진리의 빛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다.

6. 이 문제를 회피하지 마라. 네가 말한 것은 ... 우리가 토론한 화제와는 거리가 멀고, 만리만은 아니다.

7. 상대의 논술자는 편파를 전체로 삼아 ... 이를 증명하기 위해 ... 정말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고,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데, 또 있는지 모르겠다 ...

8. 나는 상대방이 고개를 저으면서 제기한 관점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런 터무니없는 논리를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을까?

9. 왜 다른 변론자들은 항상 우리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못하는가, 망설이는 거야? 아니면 당신의 난장판이 이렇게 많은 현실에 직면할 수 없을까요?

10. 항상 A 안의 B 결과를 C 안의 B 결과와 도킹하는데, 상대방 변론자가 틀리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