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자 잡담 (26) 작은 풀 한 그루

노자 잡담 (26) 작은 풀 한 그루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밀짚개로 삼는다. 성인은 무관심하고, 백성을 밀짚개로 삼고, 이 글은' 밀짚개'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밀짚개" 의 의미는 앞부분에서 이미 설명했는데, 확실히 불편한 단어이지만, 개인의 감정을 내려놓고 냉정하게 반성하면 노인이 사실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창망한 우주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절대다수의 사람들, 너와 나 같은 일반인은 하늘과 땅 사이의' 밀짚개' 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다. 지구가 떠나면 누가 돌아가지 않을까요? < P > 그런데, 자신이 하늘의 특별한 호의를 얻거나 운명의 특별한 보살핌을 받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성전에 가서 고향을 태우고 보살의 신선의 가호를 빌었는데, 바로 이 일 때문이 아닌가? 세계 평화와 인류 대동을 기원하기 위해 신을 숭배하는 사람이 몇 명 있습니까? 자신의 작은 소망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닌가? 그러나 노인은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밀짚개로 삼는 것은 그야말로 냉수 한 대야였다. 만약 내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밀짚개라면, 하느님은 나에게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편애도 없으시다면, 그 생활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 분투하고 노력하는 것은 무엇일까? 사실, 이 문장을 말하는 라오 츠츠 (Lao Tzu) 의 의도는 우리가 그러한 전제하에 삶의 가치와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하는 것입니다. < P > 만약 우리가 노자의 논리를 따라 자신의 운명에 관심이 없는 우주에서 자신이 근본적으로 외롭다는 것을 깨닫고 인정할 수 있다면,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을 초월하는 힘은 존재하지 않는다. 아마도 이때에야 우리는 하늘의 특별한 보살핌을 구하는 그런 시도를 포기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아를 조정하고 자신을 보완하는 것에서 운명을 바꾸고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악' 의 설정과 판단처럼, 이것은 인간 자신의 일이다. 인생의 가치와 의의도 스스로 확인해야 하며, 거짓없이 요구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진리를 이해하면 현대 시인 무단이' 명상' 에서 쓴' 나의 모든 노력' 은 평범한 삶을 완성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 P > 는' 평범한 생활' 을 언급하면서 현대사회의 가장 큰 문제는 일반인으로서의 행복을 구축하고 격려하지 않고 평범하지 않은 삶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일반인을 초월하는 부와 명성을 가질 수 없다면 평생을 헛되이 사는 것 같다. 오늘과 고대를 말하는 것은 정말 반대이다. 고대에, 사회의 상류층은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욕망을 억누르려고 노력했고, 사람들이 이리저리 생각하지 않도록-당신의 땅을 잘 심었고, 아내와 아이들이 온돌을 뜨겁게 하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왜요 자원과 사회적 부의 총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비교적 우월한 물질적 생활을 하게 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이 깊은 저택 마당, 금의옥식, 삼처사 첩을 원한다면 반드시 싸워야 한다. 오늘, 자본과 상업조직의 계획 아래, 그리고 현대 미디어 수단의 추진 아래, 각종 광고를 포함한 많은 소위 선전은 모두 필사적으로 인류의 욕망을 석방하고, 심지어 인간성의 깊은 곳에 있는 일종의 비교심이다. 왜요 먼저 욕망이 있어야 하고, 다시 소유하고 싶기 때문이다. 소유하고 싶기 때문에 소비하려고 합니다. < P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오늘날 사회의 주류 가치관은: 당신이 노력하고 분투하는 한!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고, 더 많은 특권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이 가질 수 없는 것을 가질 수 있고, 일반인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그러면 너는 성공하고, 너의 인생은 원만할 것이다! 나는 예전에 뉴스를 할 때 이런 일을 만난 적이 있다. 몇 년 전, 한 젊은 여자, 원래 돈이 좀 있었는데, 2 만 대의 차를 살 수 있었는데, 그때는 괜찮았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굳이 대출을 받으러 가야 하는데, 결국 4 ~ 5 만 대의 차를 샀는데, 이렇게 나가서 친구를 만나야 체면이 선다고 생각했어요. 나중에 소녀는 저녁에 KTV 안녕 가죽 뒤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람을 치어 죽였는데,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생활이 갑자기 궁지에 빠졌다! 나는 한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나온 시골 젊은이를 한 달에 서너 천 원을 벌 수 있는데, 매달 각종 지출을 하면 얼마 남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최신형 최고급 아이폰을 사용해야 한다. 신용카드를 닦거나 할부를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왜? 그래야만 삶의 가치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프랑스 철학자 데카르트는 명언이 있다: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있다. 제 생각에는 현대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내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존재한다. 즉, 나는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나는 있다. < P > 하지만 문제는 상공업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사회부가 고대와 비교했을 때 이미 천만 배나 증가했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자신의 욕망을 풀어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모든 사람은 출세하고 싶어한다. 모든 사람은 재산이 많고, 모든 사람은 자기를 달가워하지 않고, 자신의 자식이 사회의 평범한 일원이 되는 것을 더욱 달가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지만 동시에 냉랭한 현실은 우리 지구의 자원, 심지어 오늘날의 모든 사회적 부, 그리고 분업에 대한 사회의 수요가 여전히 모든 사람이 자신의 소원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서 우리는 필사적으로 다른 사람과 경쟁하고, 자신과 겨루며, 단지 우리를 더욱 우월하고 비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듣기 싫은 말을 하면 오늘 많은 사람들의 초조함은 대부분 자초한 것이다. 욕망은 끝이 없고, 최고도 없고, 오직 더 좋기 때문이다. < P > 얼마 전 대학 독서 노트를 다시 뒤져 어디서 베껴야 할지 모르겠다는 말을 읽으니 마음이 만만치 않다. "그것은 풀 한 그루, 한 살 때 한 그루가 시들었다." 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봄에는 처음으로 새싹을 뽑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 습한 계절이 끝이 없다고 생각하며 정성을 다해 무성하게 전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가을바람이 올 때, 마지막 시간을 찬란하게 하여 성숙한 색으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겨울에는 먼지 속에 잠기고, 아무도 모른다. 그것도 아름다웠다. "왜? 왜 믿을 수 없어: 나는 벌레야? 풀 한 그루? 왜 벌레 한 마리, 풀 한 그루, 자랑스러운 노력과 분투, 그리고 모든 것을 바라보는 존엄성과 행복을 인정할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다만 인간의 욕망은 판도라의 상자 속에 숨어 있는 역병과 같다. 일단 풀려나면 점점 더 심해지는 몫만 있을 뿐, 어디로 돌아갈 수 있겠는가? 그래서 솔직히 나는 낙관적이지 않다.

개인공호 2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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