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등학생의 과제 중심 구성과 사회 현상 구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등학생의 과제 중심 구성과 사회 현상 구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등학생 과제 중심 구성과 사회 현상 구성에 차이가 있나요?
과제 중심 구성은 '신생아'이자 '하이브리드'입니다.
2015년 신국가 중국 대학 입시 기준 시험지 A, B 2종의 구성도 과제 중심 구성을 채용하고 있어 '신생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역사적인 변화이며 전반적으로 점진적인 변화입니다. 대학 입시가 재개된 이후 대학 입시 구성은 명제 구성 - 주제 구성 - 자료 구성 - 과제 중심 자료 구성의 변화를 순차적으로 거치고 있다. 개발 관점에서 볼 때 모든 변경은 진행 중입니다. 명제 구성은 검토하기가 덜 어렵고 주제에서 벗어나기가 어렵지만 쓰기 공간이 작고 개성과 혁신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주제 구성은 검토하기 어렵지 않으며 쓰기 공간이 넓고 많습니다. 각도가 다르며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주제 설정이 용이합니다. ), 글쓰기 공간이 넓고 각도가 많지만 주제에 대한 검토가 어렵고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고 주제 설정이 쉽고 대부분 실제 생활과 거리가 멀습니다. 이에 시험센터에서는 2015년부터 소재형 에세이에 과제 지시 사항을 추가하여 복습이 어렵고, 실제 생활과 동떨어져 있으며, 출제하기 쉬운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유래로는 과제 중심 작문은 해외에서 매일의 강의와 작문 시험에서 유래됐다. "과제 기반 교수법"은 "과제 기반 언어 교수법"을 의미하며, 이후 Vygotsky(1993) 등이 언어 교수법을 기반으로 처음 제안했습니다. 서로 영향을 미치며 작업을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퍼즐 작업': 이 유형의 작업에서는 학생들이 여러 개의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하나로 모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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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정보 격차 작업"(Information-gap
작업): 두 개 또는 두 개의 학생 그룹이 상호 보완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작업을 완료하려면 양 당사자가 다음 사항에 대해 협상해야 합니다. 서로의 정보를 알아냅니다.
"문제 해결 과제"는 학생들에게 문제와 일련의 정보를 제공하여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의사결정 글쓰기 과제' 과제)는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결말이 있을 수 있는 문제를 제시하고, 조정과 토론을 통해 하나의 결과를 선택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의견 교환 글쓰기 과제'(의견 교환) 학생들이 참여합니다. 토론에서는 의견이 교환되지만 동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2015년 새 교육과정 기준 논문 A와 B의 구성은 각각 '의사결정 쓰기 과제'와 '의견 교환 쓰기 과제'에 해당한다.
그래서 '과제중심 구성'은 중국 소재 구성과 서양식 구성을 결합한 것이기 때문에 새롭게 탄생한 구성 주제이기 때문에 '신생'이라고 한다. 업무 중심의 융합적 구성. 응시자는 작업 중심 구성을 특정 작업 요구 사항이 있는 단순히 현재 논평/인기 주제 자료 구성으로 간주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과거 글쓰기 자료 구성에서 축적한 경험, 아이디어, 재료는 여전히 유용합니다.
2. 특징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작업 중심 구성은 자료 구성에 작업 지침을 추가하는 동시에 작업 중심 구성을 만드는 동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재 구성의 과거 복습 문제, 난이도가 높음, 실생활과 거리가 멀다, 설정하기 쉬운 문제 등을 출제합니다. 따라서 작업 중심 구성은 현재 논평/화제 구성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습니다.
1. 자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진정성, 반대, 존재감 및 계층 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많습니다. 서술형 이벤트를 개발했습니다. 자료 내용에 대한 논란과 반대는 때로 '당신이 옳고 나는 틀렸다'는 갈등이 되기도 한다. 그녀의 아버지가 법을 어겼다는 것." 지지와 또 다른 반대를 모두 쓰기는 어렵습니다. 때로는 "당신은 올라가고 나는 내려갑니다"라는 선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per B의 세 사람은 모두 훌륭하지만 후보자들은 더 우아한 것을 선택하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모두가 우아하다거나 어느 누구도 우아하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2. 작업 지침에는 명확한 개체 인식이 있습니다. 과거의 자료 구성에서는 글쓰기 대상을 강조하지 않았으며, 독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글쓰기 방법을 고려하도록 안내하지도 않았습니다.
종종 그들은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글을 쓰는 방법이나 독자가 당신을 훌륭하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데 사용할 자료에 대한 언어 지침만 제공합니다. 특히 과거에 고려된 독자들은 마킹 교사들뿐이었다. 그러나 작업 중심 작문에서는 글을 쓸 사람을 명시적으로 선택해야 하며, 글을 쓸 사람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논문 A에는 "당신의 태도를 표현하고 당신의 견해를 설명하기 위해 Xiao Chen, Lao Chen 또는 기타 관련 당사자에게 편지를 쓰십시오."라고 요구합니다. 그러면 여전히 교사가 논문을 평가할 것이지만 서면 표현은 명확해야 합니다. 반영 특정 대상을 겨냥합니다. Xiao Chen과 Lao Chen, 관련 당사자, 경찰 및 언론에 보내는 기사의 문구와 작성은 달라야 합니다.
3. 다른 지침에 따라 해당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2015년 대학 입시 이후 많은 정신지체 지원자들이 에세이 문제를 모델로 한 소녀의 웨이보에 접속해 욕설을 퍼부었다. 과제 지시사항이 서간체로 작성됐고, 많은 지원자들이 이를 연습하거나 공부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향후 제안서, 제안서 등 다른 스타일과 형식의 출현도 배제하지 않습니다. 응시자는 다양한 적용 스타일의 형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3. 작문 방법
교육부 고시원은 "문제형 설계 및 교육 기능 강화에 중점"이라는 글에서 작문 방법에 대한 두 가지 일반적인 지침을 언급했습니다. 제안: "실제 상황에서 핵심 개념을 구별하고 다차원적 비교를 통해 추론하고 시연합니다." 이 문장은 작업 중심 작문의 일반적인 개요가 되어야 합니다. 즉, 후보자는 특정 상황에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볼 수 있으며 단순하고 거친 인식에서 인식의 심화 및 정제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인 사건에서 사회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글을 쓰려면 '사실에 입각해 논한다'는 것과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두 가지 의식이 있어야 한다.
1. 문제에 따라 문제를 논의하세요
과제 중심 에세이는 보다 목표가 명확하고 일반적으로 "위 문제에 대한 추론"이 필요하므로 후보자는 "토론"에 집중해야 합니다. 사안에 따라 사건을 진행한다”고 사건 자체에 대해 옳고 그름, 찬반 양론을 명확하게 이야기한다. 들은 것을 말하지 않고는 변명할 수 없고, 새로 시작해서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볼륨 B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주제를 과거 자료를 바탕으로 한 구성으로 활용하면 대개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보인다.
'현대인'에 대한 평가를 보면 혁신적이며 과학기술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헌신적이고 독특한 기술을 습득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평범한 삶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전파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논쟁을 할 때 '현대 인물'의 핵심에 초점을 맞추면 A에 동의하거나 C에 동의하거나 둘 다에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이전 단락에서 언급했듯이 글쓰기 공간이 상당히 넓고 각도가 많습니다. 하지만 화제를 바꾸는 것은 고등학생이라면 '혁신', '헌신' 같은 작문을 한 번 이상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과제중심 구성의 주장은 다릅니다. A, B, C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모두 선택할 수도 없고, 다른 하나를 지명할 수도 없습니다. A, B, C는 말할 것도 없고, '스타일', '혁신', '헌신' 등에 대한 공허한 이야기.
또한 "문제를 논의"할 때 작업 지침의 표현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B권의 미션 지시문은 "이 세 사람 중 누가 더 우아하다고 생각하시나요?"이며, 키워드는 "더"이다. 즉, 당신이 써야 할 것은 "A가 현대적인 스타일을 구현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소재 구성이 아니라 "A, B, C 모두 현대적인 스타일을 구현하지만 A는 현대적 스타일을 구현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작업 중심의 소재 구성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에 더 부합합니다." "좋음"을 증명하는 것은 쉽지만 "더 좋음"을 증명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2.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
보편적이고 대표적인 것이 아니라 순전히 우연적이고 개인적인 것이라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논하는 것'을 주요 주제로 삼는 것 외에도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개인을 통해 보편을 보고, 표면을 통해 깊이를 보고, 현재를 통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 과거와 미래. 구체적으로 수험생은 문제의 겉모습에만 머무르지 않고 개념 분석, 다차원적 비교, 문제의 근본 원인 탐색을 통해 심화하고 다듬을 수 있는 지점을 선택하고 사고의 깊이와 폭을 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권의 딸이 아버지가 법을 어겼다고 신고하면 '감정과 법', '사와 공'의 차원으로 올라와서 법치사회 건설의 현재 강령.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것은 기사의 의미를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승화된 부분을 본문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몰래 주제를 바꾸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Ouyang Guosheng 선생님의 말씀을 사용하여 요약하겠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요약하자면 작업 중심 구성은 작업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단순하고 거친 진술을 하지 말고, 사건 이면에 숨어 있는 인간의 선과 악의 근원을 분석하고, 사건 속에 숨어 있는 원인과 결과를 탐구하고, 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추론의 방향을 찾는 '자신과의 대화'에 주목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반영하고, 깊이 분석하고 호의를 표현하십시오. 압도하지 말고 명확하게 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 추론의 원칙. 설명적 구성에서 과제 중심적 구성으로 생각과 개념의 변화를 수반합니다. 글쓰기 자료에서 과제 지시로, 타당성에서 대상감으로, 단순한 논증에서 감정적 설득으로, 거친 표현에서 이유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으로, 폐쇄적인 자기 정당화부터 공개적인 문명 교류까지, 현인을 위한 신화와 진부한 표현부터 자신의 생각과 분석을 표현하는 것,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고 사려 깊은 말을 하는 것 등은 모두 현대 중국 사고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이러한 변화를 긍정적인 태도로 받아들여야 한다. 자료 구성과 과제 중심 구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교육부 시험센터 대학입시 중국제안그룹에 따르면 2016년 전국 대학입시 구성 문제 유형이 '에서'로 크게 변경된다. 신소재 구성'에서 '신소재 구성'으로 '과제 주도형 구성'은 '주제 구성'이 '신소재 구성'으로 변경된 이후 출제 유형의 또 다른 주요 변화이다.
1. '작업 중심 구성'의 개념
소위 '작업 중심 구성'이란 무엇인가요? 이는 컴퓨터 용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그 본질은 후보자에게 제공되는 공개적이고 탐구적인 "서술적 신자료"에 "과제 기반 지침"을 추가하여 후보자가 작문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지침"을 따르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작문의 '지침'은 '새로운 서사 자료'를 제공한 후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당신의 태도를 표현해 주세요', '당신의 견해를 설명해주세요'라는 세 문장입니다.
2. 과제 중심 구성과 신소재 구성의 차이
'과제 중심 구성'과 '신소재 구성'(개방형 자료 제공, 일방향 해체)이란 무엇인가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평신도의 용어로 말하면, "과제 중심 구성"은 자료의 사건에 초점을 맞추고 "사실을 자세히 논의하고 철저하게 설명"하며 사실의 신선함, 깊이 및 따뜻함을 여러 수준에서 전달하고 채우는 것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중국 및 해외의 유명한 사건과 인용문을 바탕으로 한 고대 및 현대 논증의 큰 문단으로 구성됩니다(유명한 사건을 인용하려는 경우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문단이 아닌 문장 형식으로만 작성됩니다). 기존의 '신소재 작문'은 '인용(자료 인용, 의견 제시) - 논증(자료 토론, 의견 제시) - 연결(유명 사건 연관, 의견 강화) - 결론(전문 요약, 의견 재진술)을 기반으로 했다. )" 구조를 사용하면 아이디어를 다듬고 재료를 폐기하고 연관성을 사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필연적으로 "재료를 우회"하고 의도치 않게 구조를 복사할 수 있는 문이 열리게 되며 이는 광범위하고 무한한 " 주제 구성'도 비슷하다. 과제 중심 에세이와 현행 논평 에세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서로 만나기엔 너무 늦은 것 같아요. 당신 덕분에 나는 진지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끈질기게 노력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열심히 일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모든 움직임과 모든 움직임은 삶에 대한 나의 해석을 반영합니다. 조용하고 꾸준하면서도 유머와 귀여움이 부족하지 않은 그녀는 분위기를 조정하기 위해 종종 농담을 합니다. 당신은 성적이 훌륭하지만 내가 당신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인상적인 업적이 아니라 당신의 성실한 자질입니다. 당신은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고 결코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내 마음 속에 당신은 내 영혼에 충격을 주고 내 영혼을 위한 잔치를 베푸는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당신과 함께 있으면 나는 비옥한 땅에서 자라는 새싹과 같고, 당신과 함께 있으면 나는 물속의 물고기와 같고, 천천히 나는 법을 배우는 독수리와 같습니다. 인생에서 우리는 서로 돕고, 서로 돌보고, 서로를 이해합니다. 어려움이 앞을 가로막고 있는 벽과 같더라도 우정의 힘으로 그것을 밀어내겠습니다. 공부는 전쟁터와 같지만 치열한 경쟁은 결코 당신과 나의 진실한 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더 열심히 일하고 공부에 좋은 동지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같은 취미를 가진 좋은 친구입니다. 때로는 긴장을 풀기 위해 음악을 듣고, 때로는 긴 대화를 나누고 가정 문제, 국사, 세계를 포함한 세상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십시오. 이것은 우리의 과외 생활에서 우리의 우정을 키워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우정에 관한 나의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당신에 대한 감사를 펜으로 표현할 수 없고, 당신의 아름다움을 노래로 표현할 수 없으며, 현재의 논평 에세이와 과제 중심 에세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신문에 제출할지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고유한 제출 방법이 있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까? 많은가요? 스스로 돕는 것이 더 낫습니다. 길은 당신을 위해 지적되었습니다. 당신이 여전히 작가인지 봅시다. 행운을 빕니다. 작업 중심 구성과 논쟁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에세이
우아한 댄서이자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강인한 여성 타이리화. 어렸을 때부터 춤을 좋아했지만, 사고로 인해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때, 그녀의 이상은 점점 멀어졌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마침내 2005년 설 축제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그녀의 춤 '천수관음'은 사람들에게 시각적 향연을 선사했습니다. 불행의 밑바닥부터 예술의 정점까지, 어쩌면 그녀의 삶 자체가 아름다운 춤일지도 모릅니다. 조용한 곳에서 삶의 활력을 재현하고 품에 안겨 삶의 고귀함을 윤곽을 그립니다. 그게 도움이 될 거야."
훌륭한 글솜씨를 지닌 재주꾼이자 보헤미안적이고 자존심 강한 남자 리바이. 그는 한때 공직 생활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조국에 봉사하고 싶었지만 궁정의 어둠으로 인해 절박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는 타고났을 때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그는 관직에 오르고, 칼을 들고 여행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써서 후세에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고, 후세들이 이 위대한 시인을 기억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이든 버림받은 자녀이든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물질적 구성과 작업 중심의 차이! 구성
"작업 중심 구성"과 "신소재 구성"(개방형 자료 제공 및 일방적 의미 해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사건에 대한 진실을 논하고, 깊고 철저하게 이야기하라"며 사건의 신선함과 깊이, 온도를 다각적으로 표현한다
첫 달의 매화는 향기롭고 향기로운 캠퍼스의 매화는 남들의 눈에는 별로 눈에 띄지 않지만, 내 마음속엔 캠퍼스의 매화를 정말 좋아합니다.
최근 캠퍼스에 핀 매화는 둥글고, 개봉하지 않은 꽃봉오리도 작은 원형이다.
매화는 꽃잎이 5~6개 정도이고, 3겹 정도이다. 크지는 않아요. 향을 만드는 사람이 이 매화를 찾아 향을 만들면, 그 색이 딱 맞는 것 같아요. 매화는 대부분 분홍색과 진한 빨간색을 띠고 있으며 꽃잎은 매끄럽고 투명하며 꽃가루는 노란색이며 꽃봉오리는 녹색이고 약간 노란색이 있으며 수술만 둘러싸고 있습니다.
기분이 우울할 때마다 지금은 나무가 아닌 매화나무 앞에 팔걸이에 앉는다. 그 나무는 내 친구이자 친척인 것 같다. 그런데 끝이 안 나는 것 같아요...
내 마음속에는 표면에도, 마음에도 빛나는 보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