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쩡 Guofan 우수한 품질

쩡 Guofan 우수한 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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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번 (18 1 1 년 165438+ 10 월 26 일-/ 만청중신, 상군의 아버지, 상군의 창시자, 총수. 청대 군사가, 이유학가, 정치가, 서예가, 문학가, 만청 산문' 샹파' 창시자. 만청' 중흥 4 대 명신' 중 하나인 관직에서 양강 총독, 직예총독, 오영전 대학사에 이르기까지 1 등 의후용을 수여받았다. 마오쩌둥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이웃에게 증문정만을 위해 봉사합니다." 고인 동포에 대한 경의를 표하다. 증국번 (1811-1872), 호남향인, 본명 자승, 이름 한보, 이름 성디 그의 일생, 그의 지혜, 그의 사상은 여러 세대의 중국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고, 그가 죽은 지 100 여 년이 지났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증국판에 대해 이야기했다. 증국판은 중국 고대사의 마지막 사람이자 근대사의 첫 번째 사람이며, 숫자로 단절된다면. 이 말은 어떤 각도에서 증국판의 개인적 역할과 영향을 요약했다. 쩡 Guofan 의 우수한 자질 Zeng Guofan 은 평생 인내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으며, 모든 일이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며 벼슬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을 수련하고, 덕으로 관직을 구하고, 예식을 우선으로 하고, 충정으로 관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증국판의 역사적 지위인 양계초는 증가에 감탄하며 "저는 증문정 소장이라고 합니다. 세 번도 기다릴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다. 신해혁명 선구자 장이 증국판에 대한 평가처럼, 최근 100 년 동안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칭찬은 폄하하였다. 일찍이 증국판이 태평천국을 진압했을 때, 그가 살인을 너무 많이 했다는 비난이 있었고, 그에게' 삭발' 이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신해혁명 이후 일부 혁명가들은 그를' 첫 번째 현지법' 이라고 불렀고, 건국 후 사학계는 그를 끝까지 욕하며 봉건지주 계급의 수호자이자 지주매매 계급의 꼭두각시라고 비난했다. 민국의 저명한 청사학자 샤오일산은' 청사략' 에서 증국번과 좌측을 비교하였다. "나라와 제후는 신중으로 이기고 호풍으로 이겼다." " 마오 쩌둥과 장개석 (Mao Zedong) 은 현대 중국사에서 두 명의 유명한 인물로 쩡 구오 판 (Zeng Guofan) 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젊었을 때 증문집을 열심히 연구하여 얻은 결론은' 어리석고 다가갈 정도로 어리석다, 오직 복종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심지어 만년에도 마오쩌둥은 일찍이 "쩡국판은 지주 계급 중 가장 권세 있는 인물이다" 고 말했다. 장개석 제사는 증국판의 생활방식이 "우리 선생님이 견디기에 충분하다" 고 생각했다. 그는' 증호빙의 어록' 을 교재로 고위 장군에게 가르치고' 증문공 전집' 을 사건 옆에 두고 평생을 읽었다. 그가 출석을 부르는 방식, 건강한 방법에 앉는 것은 모두 증국판을 모방한 것이라고 한다. 증국판의 개인적 매력이 눈에 띈다. 채용 장군은 한때 애병이 인의를 지은 스승의 사상을 높이 평가했다. "군대를 칼라처럼 이끌고 있는 것이 가장 인자하다. 이 의미를 사용할 수 있다면, 고대와 현대에 군대를 이끄는 말은 모두 불타고 있다. " ("채송포 씨의 유작집 (2)" 5 면) Zeng Guofan 의 elegy 에 왼쪽: 사람들의 지혜를 알고, 국가의 충성심을 찾고, 수치심은 좋지 않다; 단결이 금처럼 되고, 잘못된 석두 공격을 하면, 만재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중국 근대 현대화의 선구자인 증국판은 중국 역사상 진정으로 적극적으로 실천한 첫 사람이다. 그의 지도 아래 그는 중국 최초의 기선을 건설하여 현대 제조업의 선례를 열었다. 첫 번째 병기 학교의 설립은 중국 현대 고등교육의 선례를 열었다. 서양 서적의 첫 번역과 인쇄는 근대 중국의 과학기술 기반을 다졌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시야를 크게 넓혔다. 첫 유학생들이 미국으로 유학을 갈 수 있도록 안배하여 국가를 위해 대량의 동량 인재를 양성하였다. 그중 민국 제 1 총리 당, 중국' 철도의 아버지' 자천우, 청말 외교부장 양돈언, 청화대 초대 교장 등이 모두 선두주자였다. 중국은 예로부터 난로불이 푸르른 중국인이 한마 공로 (큰일을 이루다) 를 세우고 자신을 세계의 정신적인 본보기로 세우고, (후세에 이론을 남기다) 한 가지 설법을 세웠다. 그러나 진정으로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증국판이 그 중 하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는 태평천국을 물리치고 청나라를 구했기 때문에 청조의' 구세주' 였다. 그는' 시폐를 구하다',' 정풍을 정돈하고, 서구 문화를 배우며, 만청' 동치중흥'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그는 줄곧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정직을 숭상하고, 도덕을 표방하며, 최선을 다해 하향식 지지를 쟁취했다. 그의 학술 문장 겸수와 저축은 넓고 심오하여 근대 유학의 집대성자이다. "그 저작은 어떤 정치가로서 반드시 읽어야 한다" (장개석), 슬림함, 제가, 치국, 공로, 입덕, 입언 등 유가' 삼선' 사업을 이룬 것은' 중국의 완벽한 사람' 이 될 만하다. 승진이 가장 빠르고, 관리가 가장 좋고, 모델이 가장 안정적이다.' 정치학교 증국판, 상업학교 후설암'. 증국판은 근대 이래 정치인들에게' 관직의 본보기' 로 추앙받았다. 첫째, 그는 승진이 가장 빠르고, 37 세이며, 만청독이 가족이기 때문이다. 둘째, 관직을 맡는 것이 가장 좋다. 두드러진 정치적 목소리와 국민을 위해 집권하는 말이 있다. 셋째, 벼슬이 가장 안정적이어서 관해의 풍랑을 이겨내고 무사하며 영예는 오래간다. 그는 중국 역사에 익숙하고, 관직의 도를 잘 알고 있으며, 관직의 절학을 축적하여 중국 관청에 적용해 무적이다. 인재를 양성하고 사용하는 최초의 대가인 쩡국판은 평생 친구를 사귀고, 인재를 올무에 빠뜨리고, 인재를 양성하고, 인재를 추천하고, 인재를 사용하는 데 주력했다. 그의 막부는 중국 역사상 가장 크고 전투력이 있는 막부로 전국 각지의 인재 에센스를 거의 모았다. 인재를 유치하고 붙잡기 위해 그는 비천한 체면을 버리고 부하들을 추천하고 부하들을 위해 관직과 직위를 도모하는 편지를 여러 번 썼다. 그는 평생 수천 명의 부하 직원을 추천했고, 그중 40 여 명의 관원이 지방장관에게 추천되었다. 이들은 이홍장, 좌측, 곽송엽, 이 등 전략적 군사 인재와 유, 이, 화, 서수 등 일류 학자와 과학자를 포함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위대한 교육자 증국판은 최고의 아들로 부모를 안심시킬 수 있다. 그는 최고의 형으로 동생을 돌보도록 가르치고 자상하다. 증국판은 자상한 아버지이자 아이의 좋은 본보기이다. 그의' 가서' 는 인생의 이상, 정신 경지, 도덕적 수양을 강조한다. 혈육의 애정이 나날이 냉담해지고, 이웃의 친족이 낯선 현대 사회에서, 그것은 확실히 세상 사람들에게 풍속을 바꾸라고 권하는 가치가 있어, 모두가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벼슬집은 대부분 3 대도 안 되지만, 쩡씨 가문의 인재가 배출되어 쩡, 증보손, 쩡소렌 등 유명한 외교관, 시인, 교육자, 과학자, 고위 간부들이 등장했다. 쩡 Guofan, 중국 전통 문화와 성격 정신의 전형적인 인물, 동료들 사이에서 "일반", 꽤 평범하지만, 그의 야망, 고집, 의지, 근면, 학습은 사람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입니다. 십 대 때부터 그는' 열심히 분투하여 자신의 적응 풍속을 조정하기로 결심했다' 며 매일 일기를 써서 자신을 반성하며 평생 자신을 감시하지 않고 자신을 훈계하는 날이 없었다. 그는 동료를 온유하고 자제하며, 활달하고, 평생 교제가 매우 넓고, 덕망이 높다. 그는 "성실" 을 유지하고 열심히 일한다. 아무리 고생해도 기죽지 않고, 오히려 더욱 분발하여 견지할 수 있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근본 비결이다. 쩡 Guofan, 깊이 사람들의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영적인 우상, 깊은 지식과 재배, "일 (직장), 전파 (생각과 이론을 떠나) 사람" (마오 쩌둥) 입니다. "청사원고-증국번전" 도 "국신이 공부보다 낫고 예의에 능하다" 고 말했다. 그는 평생 열심히 공부하고 유학을 추앙하며 경세의 효용을 강조하며 공자 맹자 주후 또 다른' 유학의 대가' 가 되었다. 그는 신동성파의 문장 이론을 혁신했다. 시문은 도현 (), 현 (), 통 () 문단을 주관하여' 도덕적 문장 최고대' 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