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위대한 작가 노신은 무수한 사람들을 저주했다. 왜 그는 이 세 사람을 욕한 적이 없습니까?

위대한 작가 노신은 무수한 사람들을 저주했다. 왜 그는 이 세 사람을 욕한 적이 없습니까?

노신 선생은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는 명언이 있다. 이 명언은 노신 선생의 일생의 품격을 드러낸다. 그는 영원히 완곡하게 물러서지 않고, 영원히 폭발하는 길에 있다.

비록 그는 문화 있는 학자이지만, 그는 다른 학자와는 다르다. 그는 슬픔이 없고 마그마 같은 분출만 있고, 분출하는 방식은 욕하는 것이다.

그러나 노신 선생과 인터넷 스프레이의 차이점은 스프레이는 스프레이를 위해 뿌리는 것이고, 노신 선생은 세상을 위해 욕하는 이상, 일종의 신앙이라는 것이다.

당백호씨는 세상의 우스꽝스러운 사람을 비웃을 것이고, 노신 선생은 욕해야 할 모든 사람을 욕하고, 욕하는 말로 국민을 깨우고, 욕하는 말로 자신의 견지를 표현할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노신 선생은 민국의 모든 인물을 저주했지만 자희, 원세카이, 장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그럼 왜?

첫째, 노신 선생의 욕하는 방식

노신 선생과 장태염 선생은 모두 이렇다. 장태염 선생은 겉으로는 미쳤지만 실제로는 시대의 폐단을 암시한다. 노신 선생도 마찬가지예요. 그의 분노는 전체 시대와 잘못에 대한 반항이며, 동시에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표현했다.

노신 선생의 저주 명단에는 학자부터 정치가, 심지어 대학 교수와 그의 동생 주작인까지 수백 명이 있었다는 통계가 있었다. 노신 선생은 결코 심혈을 기울여 그만두지 않을 것이며, 일단 욕을 하면 대상에 전혀 개의치 않는다.

욕을 먹은 많은 사람들 중에서 곽모로 씨는 가장 심하게 욕을 먹었다. 지난 세기의 역사학의 대가로서 곽모로 씨의 학술적 소양은 매우 높다. 그러나 장가 문제로 노신 선생에게 미친 듯이 비하되었다. 곽모로 씨는 원래 아내를 싫어했기 때문에 이혼증을 쓴 뒤 일본 귀족 여자와 결혼한 뒤 두 번째 아내를 버리고 새로운 아내와 결혼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곽모로 씨의 행동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심지어' 상하이 문예의 힐끗' 에서 멀리서 개처럼 보이고, 가까이서 보면 곽말약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그다음은 후후 선생을 욕하고, 오사시기에 갈라졌을 때이다. 그 이후로 노신 선생은 후시 씨에 대해 특히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후후 선생의 배신을 증오하며, 후후 선생의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애원과 권고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며, 후후 선생이 지나치게 의존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한간간이라고 풍자했고, 그는 자신의 이념에서 완전히 벗어났고, 후시 선생의 행동은 역겹다.

또한 Lu Xun 은 Liang Shiqiu 를 비판했습니다. 그들 사이의 갈등은 1927 에 대한 루소의 비판에서 비롯된다. 양실추 선생은 루소의 막내동생이다. 노신 선생은 루소의 자본주의 앞잡이를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여러 차례 비판했고, 둘 다 폭발했다. 노신 선생은 모두 자본주의 앞잡이라고 평론했다.

둘째, 왜 욕을 해?

사실 노신 선생이 욕하는 이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체적인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노신 선생은 결코 지루하지도 않고 욕하지도 않는다. 그는 단지 나쁜 현상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할 뿐이다. 곽모로 씨는 결혼이 평등하고 결혼 충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난을 받았다.

양실추 선생에 대한 비판은 자본주의에 대한 그의 반항과 중국의 미래에 대한 사고에 더 많이 반영된다. 후후 선생에 대한 비판은 노신의 경미한 무정부주의 성향도 표현했고, 학자의 독립을 주장하는 장태염 선생과는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노신 선생의 비난은 단순한 욕설이 아니라 사회를 깨우고, 벤치마킹처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알려주고 싶다. 이것은 그 혼란스러운 시대에 특히 중요하다. 사람들은 중국의 미래 동향도 모르고, 중국의 미래 사회 분위기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른다. 노신 선생은 용감하게 나서서 모든 거장들과 한 판을 놀았다. 모두가 옳지는 않지만, 확실히 좋은 토론과 반성 역할을 했다.

그리고 노신 선생의 그 몇 년 동안 각종 문인들과의 다툼은 사실 사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마치 그 해의 큰 논쟁과 같다. 모두들 토론의 미래 방향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싸움은 일종의 사고방식이 되고, 성질이 나쁘고 투사가 된 노신 선생은 당연히 당시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되었다.

셋째, 왜 이 세 사람을 욕하지 않는가?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노신 선생이 비판하는 것은 모든 문인 정치가라는 것이다. 그는 왜 가장 중요한 후보자 세 명을 놓아주었습니까? 이 세 사람은 자희태후, 원세카이, 장이다. 우리 마음속에서 이 세 사람은 모두 죄인이어야 한다. 자희가 중국을 망쳤고, 원세카이가 민국을 망쳤고, 장은 죄인이었다. 그렇다면 노신 선생의 비판은 왜 그들에게서 그쳤을까? 사실 배후에 또 다른 사연이 있다.

우선 자희태후를 봅시다. 자희와 노신 선생은 일정한 관계가 있다. 노신 선생의 할아버지 주부절은 자희태후의 첫 북방 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사면에 석방되었다. 그리고 자희태후가 서학을 후원했기 때문에 중국 학생을 유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신 선생은 수혜자 중 한 명입니다. 그래서 자희와 노신 선생은 일정한 교분이 있다.

또한 노신 선생도 모두가 자희태후를 욕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이렇게 심하게 욕을 먹었으니, 그녀는 당연히 쓸데없는 짓을 할 필요가 없고, 또 죽어가는 노인에게 칼을 줄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자희를 욕할 필요가 없다. 노신 선생은 벤치마킹이지 추종자가 아니다.

다음은 원세카이의 태도다. 노신의 원세카이에 대한 태도는 복잡하다. 첫째, 그는 위안 시카이 (yuan Shikai) 의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예를 들어 19 12 년, 노신 씨는 원세카이를 방문한 적이 있다. 그는 자신이 원세카이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이 사람이 다른 군벌과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고 스스로 평가했다.

또한, Yuan Shikai 는 지식인에게 매우 좋으며, 사업을 할 줄 알고 정치 상황을 안정시킬 수있는 소수의 유능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원세카이비가 이후의 통치자보다 박학다문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노신 씨도 원세카이를 보이콧했다. 노신 선생이' 사람을 잘못 죽이다' 에서 말했듯이, "혁명 이후 혁명파는 죽임을 당했지만, 원세카이의 관점에서 보면 조금도 틀리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가짜 혁명의 반혁명이기 때문이다." 원세카이는 신해였기 때문에 노신의 원세카이에 대한 태도는 복잡했지만 저주를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결국 반대했다.

마지막으로, 장개석 태도. 나는 개인적으로 노신 선생의 생강에 대한 태도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결코 그가 죄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첫째, 강은 노신 선생과 친분이 있다. 그들은 고향일 뿐만 아니라 강의 혁명 행위도 극찬했다. 또한, 미스터 루 견 권 매우 안티-일본 전쟁 기간 동안 왕리커 위도와 경도에 항복 수 없는 장개석, 장개석, 그는 미래에 시대를 만들 수 있는 사람 이라고 생각 하는 큰 희망을 존중 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강의 통치가 점점 어두워지자 노신 선생은 곧 그의 반대에 섰지만, 아마도 이것은 그의 예상일 것이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반대했지만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강경한 방식으로 장강을 반대하고 전략적 방법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건의했다. 그래서 결국 노신 선생의 장강에 대한 태도는 명백히 반대했지만, 급진적인 대항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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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전반적으로 노신 선생은 시대적 특징을 지닌 투사이다. 그는 항상 그 막막한 시대의 등불이었고, 전방의 길을 밝히려고 노력했고, 그는 자신을 돌격으로 삼고 대담하게 시도하고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 당시 노신 선생의 문학적 소양은 가장 높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모두가 존경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