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어떤 명언경구가 반문밖에 유행하지 않는데, 후반문이 더 중요해요?
어떤 명언경구가 반문밖에 유행하지 않는데, 후반문이 더 중요해요?
후반부는 "여행을 잘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즉, 만약 네가 여행한다면, 너는 반드시 너에게 어디로 가는지 말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인생과 자유",
다음 문장: "하지만 곳곳에 족쇄가 있습니다."
또 다른 말: "자신이 다른 모든 것의 주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노예다."
가난한 사람들은 분명히 싫어하는 곳이 있을 것이다.
후반부: 얄미운 사람은 반드시 슬픔이 있을 것이다.
4. 물 한 방울은 바다로 흘러들어갈 때까지 영원히 마르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이 바다에 들어가면, 그것은 자신을 잃는다.
지식은 힘입니다.
후반부: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식을 활용하는 기술이다.
6. 서로 관심을 갖고,
다음 문장은 강호보다 잊는 것이 낫다.
장자 대가'' 봄건조','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니 강호상망보다 못하다. "
설명: 샘물이 말라 버렸다. 생존을 위해 물고기 두 마리가 입속의 수분으로 서로 먹이를 준다. 그러나 죽음의 변두리에서 이런 방식으로 서로를 지원하는 대신, 모두가 평안히 바다로 돌아가 서로 알지 못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울음: 아름다운 시작만 보이지만 이야기의 끝을 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7. "남자는 눈물이 있어도 가볍게 튕기지 않는다."
다음 문장: "다만 슬픈 곳은 아니다."
8. 중국은 잠든 사자이다. 그가 깨어났을 때, 온 세상이 충격을 받을 것이다.
후반부: 그럼 영원히 그를 깨우지 마세요. -나폴레옹
9.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삼는다.
원문: 천지가 둔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성인은 불순하고, 백성을 벼초견으로 삼는 도덕경
일반인의 이해는 "천지가 무정하고, 무정하고, 모든 것을 비천한 돼지개로 여기고, 높은 곳에 있는 이른바 성인들과 다를 바 없다" 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 사람들을 돼지와 개처럼 취급한다! 클릭합니다
사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천지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하고, 성인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한다는 것이다.
10. 작은 걸음으로 영원한 아쉬움을 초래했습니다.
후반부: 돌이켜보면 이미 백 살이다.
1 1.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논어 루즈 13 에서 발췌했습니다.
뒤에 또 한 마디가 있다. "나는 이렇게 비천하다."
완고한 평범함은 이렇다는 뜻이다. 평범하고 평범한 말, 평범한 행동, 평범한 의미.
구덩이는 얕고 완고하다. 그래서 맹자는 직접 말했다: 어른, 네가 한 말은 믿을 필요가 없고, 하는 일은 열매를 맺을 필요가 없다. 너의 뜻은 너의 뜻이다. "의로운 거짓말"-도덕적인 한.
1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한계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장자》에서 나왔다. 건강의 대가 "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학습자가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데 사용된다.
그 후, "한계가 있을 때는 한계가 없다." 라는 말이 또 하나 더 있었다. " 。
아마도 당신은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배운다는 뜻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 정말 바보야!
13. "불효는 세 가지가 있고, 마지막은 가장 크다."
이 말은 이제 자녀로서 가족을 위해 향을 계속 피워야 한다는 것이 널리 이해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불효하고 완전히 옳지 않다.
이 말은 맹자가 이로에서 나온 것이다. 원어는' 불효 세 가지, 황후 없음' 이다. 만약 네가 나를 속이고 결혼한다면, 그것은 황후가 없는 것이다. 군자는 네가 아직도 말하는 줄 알았다. "
불효한 일이 많다는 뜻이다. (세 가지 학설이 있는데 맹자는 다섯 가지 불효가 있다고 한다.) 후대를 지키지 않는 책임이 가장 크다.
순순은 부모에게 말하지 않고 결혼했다. 이것은 황후가 없는 것이지만 군자는 이것이 거의 같다고 생각한다. (일순은 스님이고, 요는 그의 딸과 결혼하려고 하기 때문에, 고대 삼순의 아버지는 그에게 매우 폭력적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효성스럽다. 그래서 여러분 모두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이를 낳고 계속 분향을 하는 것과는 상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