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심리학자 아들러는 생명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는가?

심리학자 아들러는 생명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는가?

어린 시절, 사람들은 항상 노인들에게 결함이 없다고 생각했고, 아이들은 성인의 행동과 사고방식을 모방했다. 이는 누구나 어린 시절 주위의 사람, 가족, 부모, 교사, 학우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하지만 불행한 아이가 어릴 때부터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면, 그 주위의 사람은 사람이 아니다. 설령 동경하는 목적이 있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성장의 경험은 다른 마음을 만들고, 우리 각자의 다른 정신은 우리의 운명의 다른 방향을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우리는 환경을 버리고 내면에서 자신의 마음을 조각하고 건강하고 우수한 마음을 얻기 위해 직접 노력하여 자신의 운명을 완벽과 행복과 접촉할 수 있을까?

이 문제의 전제를 이해하려면 생명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사람은 어떤 것, 내면의 자아, 의식 수준, 정신문명, 고차원도를 알아야 한다. 우리 각자의 머리 속의 사고와 뇌의 시스템은 모두 불확실하다. 우리의 생활은 이 시스템에 의해 통제된다. 그의 사고 체계가 얼마나 나쁜지, 그의 인생도 그에 따라 좋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바꿔야 할 것은 외적인 것이 아니라 안팎이어야 한다.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십시오. 당신은 정말로 독창적인 사고방식으로 자신의 일생을 끝내고 싶습니까? 더 나은 자질 사유 체계가 있어도 외면해야 하는가?

사실, 우리 각자는 이 시스템을 바꿔서 자신의 실생활에 가산점을 줄 수 있지만, 우리는 결코 자신을 완벽한 피해자가 되지 말고, 자신의 삶을 지배하는 창조자가 되도록 격려해야 한다.

이 말은 내가 한 말이 아니라 저명한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가 한 말이다.

수십 년 전, 심리학은 중국 대다수 일반인들에게 완전히 위과학이었다. 당시 사람들은 심리학이 무엇을 연구하는지 몰랐고, 정통적인 심리학 지식 서적을 접할 수 있는 사람도 거의 없었다. 심리학은 오랫동안 요괴되고 굴욕을 당했다. 사람들은 심리적 문제가 있는 다른 사람들을 비웃으며, 그들을 돕는 것이 아니라 수치라고 말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무지한 행위는 사람의 내면정신을 극치로 격화시켰다. 이를 위해 중국의 많은 심리학자들이

하지만 심리학의 파종은 시행착오를 거쳤다. 그들은 심리학을 숙명론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다. 사람은 심리학을 접하지만 심리학을 이용해 자신의 불행한 삶에 대한 핑계를 찾는다. 조각화, 닭탕식의 심리학 지식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자리에 앉아 자신에게 라벨을 붙인 다음 안심하고 도피하고, 다른 사람을 원망하고, 과거를 원망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생활을 멈춘다.

심리는 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 한 불행한 삶에서 다른 불행한 삶으로 미끄러지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전 영상에서, 나는 줄곧 여러분에게 정신문명에 관한 것을 언급했고, 내가 지금 말하고자 하는 심리학은 이른바 정신문명을 잘 아는 방법이며, 자신에게 기회를 주고, 자신이 세계 최고의 제도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 아름다운 것을 포용할 확률을 높인다. 이 기회는 바로 우리 앞에 있다. 나를 따라 계속 탐험해 주세요.

심리학은 소위 정신문명의 일부이다.

예전에는 우리 세계에 인류 역사를 바꾼 심리학 저서가 있었다. 나는 모두가 자신의 존재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보물을 빚은 위대한 심리학자 중 한 명인 알프레드 아들러는' 열등감과 초월' 이라는 책을 쓴 적이 있다.

아들러는 이론만 아는 심리학자가 아니다. 그는 어린 시절의 생활로 열등감이 무엇인지, 성년의 생활로 열등감을 초월하는 방법을 해석했다.

신체적 결함이 있는 소년은 그 거대한 심리적 장애를 뛰어넘어 그 시대의 가장 유명한 심리학자 중 한 명이 될 수 있다.

우리는 이 순간에 우리 자신을 위해 한 가지 약속을 해야 한다. 과거만 보면 되고, 얽힐 필요가 없는 약속. 지금 이 순간, 당신은 행복의 존재입니다. 기쁨과 평화는 당신을 위해 축복의 꽃을 피울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심리학은 우리가 내면의 문제의 원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이 우리가 내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우리가 심리적 지식으로 자신의 내면의 문제를 거슬러 올라가 초기의 상처를 발견하면, 초기의 트라우마에 반추할 필요가 없다. 아들러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현재 상황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의 과거 경험이 아니라 우리가 부여한 의미라고 말했다.

아마도 우리 각자가 애들러의 책을 읽으면 심리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불행을 겪었을지 모르지만, 당신은 여전히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의 인생은 다른 사람이 결정한 것이 아니라 네가 선택한 것이다. 아들러의 이론은 결코 당신을 완벽한 피해자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자신의 삶을 지배하는 창조자가 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인생의 좌절을 겪고 있다면, 변화를 원한다면, 이 책' 열등감과 초월' 을 열어 힘을 얻을 수 있다.

아들러는 한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의미, 이것은 우리가 보통 아는 단어가 아니다. 아들러는 "인간은' 의미' 가 가득한 세상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객관적인 환경에서만 사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환경이 우리의 삶에 어떤 의미인지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근원을 추적하며, 우리의 모든 경험은 우리의 목적에 달려 있다. "나무" 는 "인류의 실제 생활과 관련된 목재" 를 의미하고, "돌" 은 "인간 생활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돌" 을 의미한다. 이 말은 반드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이것은 쓸데없는 말이 아니다. 아들러가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만약 어떤 사람이 의미를 피하려고 하면 단지 환경을 느끼면 그는 불행에 빠질 것이다. 그는 세상과 단절될 것이고, 그의 행동은 자신과 타인에게 모두 쓸모없고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아들러도 아무도 이 의미를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것을 경험하기 전에 현실에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 우리가 경험한 것은 현실 그 자체가 아니라 현실에 대한 우리의 해석이다. 그래서 우리는 의미 자체가 잘못된 영역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느끼는 의미는 어느 정도 불완전하고 심지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의미명언)

내가 너에게 묻는다면, "생명의 의미는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너는 잠시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를 일으키거나 이런 질문에 대답하려고 하지 않는다. 이 문제는 인류 역사만큼 오래되었다. 오늘까지 자주 언급된다. 사람이 어느 시대든,' 사람은 왜 살아 있는가?' 라는 말이 자주 흘러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객관적으로 말하면, 사람들은 좌절을 겪을 때만 이런 질문을 한다. 생활이 순조로웠고, 고달프고 단련되지 않았다면, 이런 생각은 전혀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아들러는 "이 질문과 그 답은 예외 없이 인간의 행동에 반영된다" 고 말했다. 우리가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관찰한다면, 그의 입장, 태도, 행동, 표현, 취미, 야망, 습관, 성격 특성과 일치하는 인생의 의미에 대한 다른 사람의 해석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그가 어떤 관념에 의지하여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 이런 관념은 바로 그의 생활에 대한 해석이다. 그의 모든 행동에서, 세계와 자신에 대한 그의 추정과 판단을 암시하며, 그는 "나는 이렇다, 세상은 그렇다" 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동시에 그가 자신과 생명을 부여한 의미를 암시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명의 의미에 대한 해석은 다소 오류를 포함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생명의 절대적인 의미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므로 상대적으로 효과적인 해석은' 절대 실수' 라고 부를 수 없다. 사실, 바로 이 두 극단 사이에 생명의 모든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범위 내에서 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작은 실수란 무엇이고, 큰 실수란 무엇인가. 이를 통해 우리는 더 좋은 해석에서 어떤 유사점이 있는지, 만족스럽지 못한 해석에서 허위와 위선을 감추기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이런 보편적인 기준을 견지한다면, 우리는 생명의 과학적 의의를 얻을 수 있고, 우리가 현실에 더 잘 직면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동시에, 우리는 이' 진리' 가 인류와 우리의 목적에 상대적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게다가, 진실이 없다, 설령 있다 하더라도, 그것은 우리와 무관하다. 우리는 절대적인 진리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아들러는 인류의 모든 문제를 직업 문제, 사회 문제, 성별 문제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사람들의 서로 다른 대답은 모든 사람의 삶의 의미에 대한 이해를 정확하게 드러낸다. 예를 들어, 인생에서 사랑이 부족하고, 직장에서 적극적이지 않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가 보기에 인간관계는 고통스러울 것이다. 이로 인해 그의 교제 범위는 매우 좁다. 그의 삶의 범위와 한계로 미루어 볼 때, 그는 인생이 험난하고 험난하며, 인생 성공의 기회가 그에게는 매우 막연하다고 생각한다. 그의 일생에서 실패는 항상 뒤따를 것이다. 그의 몇 가지 동작에 따르면 인생은 자신을 해로부터 보호하고, 자신을 폐쇄하고,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아들러는 또한 행복한 사랑, 광범위한 교제, 원활한 인간관계, 단결협력, 사업 성공 등 정반대의 예를 가정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이런 종류의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창조의 과정"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의 삶은 모든 종류의 기회로 가득 차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의 눈에는 극복 할 수없는 어려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그의 용기는 판단의 창이 되었다. 그에게 진정한 삶은 남을 배려하고 자신을 사회 대가족의 일원으로 만들어 인류의 복지에 기여하는 것이다.

모두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의 사상에 관한 것으로, 그의 이론은 인류 심리학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방금 애들러가 심리학 연구에 대한 생각과 지식 건품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었습니다. 사실 아들러는 그의 일생의 학습을 모두' 열등감과 초월' 이라는 책에 썼다. 아들러의 연구 지식을 철저히 배우려면 동영상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우리가 더 깊이 이해하고 배울 만한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