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미덕 작문 증가에 관한 시
미덕 작문 증가에 관한 시
1, 호랑이 가죽을 그리면 뼈를 그리기 어렵다.
해석: 호랑이의 겉모습은 그리기 쉽지만 호랑이의 뼈는 그리기 어려운 것처럼 사람의 외모는 식별하기 쉽지만 속마음은 이해하기 어렵다.
2,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해석: 말의 강약을 알아야 한다는 뜻으로, 길이 멀다. 많은 경험을 하고 시간이 길어야 인심의 선악을 식별할 수 있다.
3, 자신의 입을 잘 관리해서 도시처럼 되는 것을 방지한다.
해석:' 입을 꼭 다물어라' 는 것은 마치 병이 막힌 것처럼 입을 다물는 것이다. 조심하고 비밀을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마음을 지키라' 는 사심 잡념을 억제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마치 성을 지키며 적을 방어하는 것과 같다.
4, 의도적으로 꽃을 심고, 의도하지 않게 버드나무 그늘을 꽂았다.
해석: 설명은 예상 결과와 정확히 반대입니다.
5,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초봄에 꽃과 나무를 얻었다.
설명: 비유는 어떤 사람이나 일에 가까이 다가가 어떤 이익이나 편리를 미리 얻는다.
6.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해석: 예를 들어 가능한 한 빨리 계획을 세우고, 처음부터 파악해야 한다.
7.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해석: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들락날락하는 이웃보다 못하다. 느린 구조로는 눈앞의 비상사태를 해결할 수 없다.
2. 시 전체의 시를 풍성하게 하고자 합니다. 고훈' 증광현문' 은 성인이었는데, 많이 보고 들었습니다.
지금을 보면 과거의 교훈을 배워야 하고, 과거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술은 지기를 만나면, 시는 다른 사람에게 들려준다. 천하는 소식을 알고, 지기는 서로를 안다.
만나는 것은 처음 아는 것과 같고, 마지막에는 원한이 없다. 가까운 물은 어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쉽게 물러나고, 쉽게 변하며, 쉽게 변한다. 네가 금을 운송하여 철이 되면, 네가 올 때 철은 금과 같다. 독서에는 반드시 속셈이 있어야 하고, 한 마디로 가리게 해야 한다.
모두에게 무언가를 말하지만, 너는 내 마음을 모두 버릴 수는 없다. 일부러 꽃을 심었는데, 무심코 버드나무 그늘을 꽂았다.
호랑이 가죽을 그리면 뼈를 그리기 어렵다. 돈은 똥과 같고 인의는 천금이다.
모래사장 흐르는 물은 무심하다, 흰 구름은 무심하다. 그때 고개를 들지 않으면 누가 동류 깊이를 믿었을까?
인심을 보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두 사람의 마음은 같지만, 돈이 없으면 금을 살 수 없고, 한 사람의 마음은 같지만, 돈이 있으면 바늘을 사기가 어렵다.
만나기는 쉽지만, 오래도록 이별하기는 어렵다. 말이 약하다는 것은 날씬하기 때문이고, 사람이 가난하다는 것은 낭만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어리석은 짓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용서속담) 키스가 아니라 키스입니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시골 물은 친척도 친척도 아니고, 고향 사람도 아니다. 화영은 여전히 늙은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헛되이 봄을 보내라고 가르칠 수 있을까?
만나도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 가고, 구멍 복숭아꽃도 웃는다. 분녀는 늙어서는 안 되고, 탕자는 가난해서는 안 된다.
집에서는 손님을 환영하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주인에 대한 이해가 적다. 금은 거짓이 아니다, 아위는 사실이 아니다.
만약 손님이 아랑곳하지 않고 주님을 찾아온다면, 자신이 바보라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가난한 사람은 번화가에 살고,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뒤에서 누구를 말하는 사람도, 앞에서 누구를 말하는 사람도 없다. 돈이 있으면 진실을 말하고, 돈이 없으면 거짓말을 한다.
믿지 않지만 술자리의 술을 보고 먼저 부를 권하다. 떠들썩한 가운데 돈이 있고 조용한 곳에서 살다.
비처럼 오고, 먼지처럼 가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인간 신인들이 옛사람을 내쫓았다.
물보라가 먼저 달을 얻다. 태양을 향하는 화초가 더 잘 자란다. 모도군이 일찍 가면 일찍 행인이 더 많아진다.
정직하지 말고 무정해야 한다. 산에는 곧은 나무가 있고, 세상에는 곧은 사람이 없다.
가지와 잎이 없는 것을 미워하고 태양을 탓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운명이라 아무것도 할 수 없다.
1 년의 계책은 봄이고, 하루의 계책은 음이고, 일가의 계책은 화목하고, 일생의 계책은 근면에 있다. 다른 사람을 탓하면 자신을 탓한다. 네가 자신을 용서하면 다른 사람을 용서해라.
입을 다물면 도시처럼 방어할 수 있다. 나는 소극적일지언정 소극은 원하지 않는다.
재삼 조심하다. 첫째,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마라. 범년 생활은 여전히 친밀하지만,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모두 익숙하다.
시비를 옳고 그름이라고 말하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차와 술이 있는 형제가 많아서 비상시에는 본 적이 없다.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사물은 바둑처럼 새롭다.
산에도 천 년 된 노목이 있어 세상에서 백 살 노인을 만나기가 어렵다. 가볍게 말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권하지도 마라.
돈이 없으면 어려움에 부딪히면 친척을 찾을 수 없다.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마라, 세상에 이를 갈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선비는 나라의 보배이고, 선유는 표의 보배이다. 술을 끊고 싶다면, 깨어나는 것은 사람을 취하는 것이다.
현자에게 목이 마르면, 사람이 필요할 때 나서서 돕는다. 목마를 때 이슬 한 방울이 술에 취했을 때보다 아무것도 없다.
오래 살면 값이 싸고, 자주 친척을 찾아도 드문드문 방문한다. 술에는 진정한 군자가 없고, 돈에는 군자가 있다.
출가는 성불만이 아니다. 수천 원을 모으는 대신 경전을 이해하는 것이 낫다.
양자는 당나귀처럼 가르치지 않고, 양녀는 돼지처럼 가르치지 않는다. 밭이 있으면 경작하지 않고, 책이 있으면 읽지 않는다.
곡창 빈 세월은 부족하고, 자손은 어리석고 예의 바르다. 너와 한 마디가 10 년의 공부보다 낫다.
사람들은 지금과 현재를 이해하지 못한다. 우마는 당나귀 같다. 천하의 수많은 사람들, 어느 남자가 남편이냐.
술은 손님을 대접하고, 금은 장서를 흩어 놓는다.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의 물고기에게 재앙이 닥쳤다. 경기장 앞에 잡초가 있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만약 네가 생존하고 부유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야 한다. 백 년에 한 번 실패하다.
마음은 철과 같고, 관법은 난로와 같다. 선량이 부족해서 변질이 더 많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보면 쓸데없다. 아는 사람은 반으로 줄이고, 절약하는 사람은 쓸모가 없다.
아버지는 집에 계시고 출가하여 남편이 되신다. 어리석은 사람은 여자를 두려워하고, 현혜한 여자는 남편을 공경한다.
항상 옳고 그름이 있고, 자연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긍정은 악보다 낫다.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 대신, 그것이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 낫다. 대나무 울타리 초당은 풍경이 좋고, 승원은 승원보다 못하다.
때때로 생활에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고, 생활에서는 강요할 필요가 없다. 도원은 선객을 맞이하고, 서재는 유유를 감추었다.
궁정에는 봉죽씨를 심고, 연못에는 용어를 기르다. 자신과 친구가 되는 것은 내가 무엇보다 강한 것 같다.
그러나 3 ~ 5 일을 보면 만나는 것이 낫다. 인정은 물과 같고, 사물은 구름과 같다.
말을 할 줄 알고 무례하게 말하지 않는다.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베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람을 다치게 한다.
너는 부자가 되기를 기다릴 수 없다, 돈이 많으면 오히려 너를 해친다. 만족은 늘 즐겁고, 영원히 모욕을 당하지 않는다.
지중지는 항상 멈추고, 그는 영원히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기쁨은 돈을 해치고, 불행은 자신을 해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한 발 차이, 천리 밖. 높이 오르면 열등감을 느낄 수 있다. 네가 물을 건너면 너는 열등감을 느낄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말하는 것이 걷는 것보다, 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남에게 부탁하는 것보다 낫다.
시간은 형제다. 자라면 모든 마을에서 자란다. 부를 질투하지 말고, 음식을 질투하지 말고, 죽음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사람과 사람은 화가 나고, 나는 사람과 즐겁다. 얼마나 많은 소년들이 늙지 않고 먼저 죽었는가.
옆벽에 귀가 있다.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퍼진다.
도둑은 소인이지만 군자는 안다.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가난해서, 시비를 가리지 않는다.
가난하면 안이하고, 부자면 근심한다. 나를 덕으로 삼지 말고 나를 적으로 삼지 마라.
직선을 취하는 것보다 굽이를 구하는 것이 낫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맑은 날 가는 것을 거절하고, 비만 기다린다.
말하지 마, 다리 아래의 물. 시비는 단지 말을 많이 하기 위해서일 뿐, 고민은 모두 강인하기 위해서이다.
한때의 화를 참으면, 백일의 근심을 피할 수 있다. 요즘 거북법을 배워서 어쩔 수 없이 겁이 났다.
법률을 두려워하고, 법원은 기뻐하고, 대중을 속이고, 매일 걱정한다. 살아 있는 한 풀은 봄에 자란다.
흑발은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을 모른다. 백두옹을 다시 보다. 1 월에서 15 까지의 빛은 매우 적어 중년이 되면 모든 것이 휴식을 취할 것이다.
자녀와 손자는 자녀와 손자복이 있으니 손자의 우마가 되지 마라. 인생은 100 미만이고, 늘 나이를 걱정한다.
만약 네가 오늘 술에 취한다면, 너는 내일을 걱정할 것이다. 위험은 피하기 어렵고, 일은 끝까지 자유롭지 않다.
약은 가짜 병을 치료할 수 있고, 술은 진짜 걱정을 풀 수 없다. 사람은 가난하고 소리 없이 수준은 흐르지 않는다.
한 가족에게는 수백 명의 여자가 있지만 말 한 마리는 백 마리의 말을 걱정할 수 없다. 꽃이 있으면 마시고, 달이 없으면 위층으로 올라간다.
길을 안내하는 세 잔, 술에 취해 천 근심을 풀다. 결국 산 속에 호랑이를 숨기고, 바다는 결국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받아들여야 한다.
꽃을 사랑하면 조심하고, 달을 사랑하면 머리를 빗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그의 근육뼈를 고르는 것이 좋다. 파우더를 입지 않아도 낭만적이다.
감사의 깊은 곳에서 은퇴하고 자랑스러울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옳고 그름을 기다리지 마라. 옛날 옛적에 사랑은 증오로 변했다.
호수는 밝은 달을 다하고, 금갈고리를 내릴 곳이 없다. 물고기가 있는 곳도, 얕은 여울도 사랑하지 마라.
가면 갈 거야, 몇 번이고 머물 수 없어. 조금만 참으세요, 숨을 헐떡이며, 저를 살려주세요. 한 걸음 물러서세요.
서른은 부유하지 않고, 사십은 부유하지 않고, 오십은 방법을 강구해서 죽을 것이다. 살아 있든 죽었든 시체를 알아보지 못한다.
부모의 은혜는 결국 다르고, 부부의 의미도 분리되어 있다. 인생은 새와 같다.
3. 5 학년은 반드시 고금의 성현시 (포부) 를 외울 것이다
산은 땅에 서 있고, 사람은 의지에 서 있다. 달이 짧으면 빛을 바꾸지 않고 칼은 강철을 바꾸지 않는다. 새에게 중요한 것은 날개이고,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이상이다. 이상이 없으면 한평생 헛되이 살았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호랑이는 날씬하고 야심이 있고, 사람은 가난하고 야심이 있다. 능운지를 세우고, 감히 별을 따다. 만약 네가 세계 일주를 원한다면 야망이 없으면 너는 움직일 수 없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세월은 추석을 두려워하고, 남자는 소년에게 뜻을 세웠다. 배는 파도가 높은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뜻이 크면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올라갈 수 없는 산도 없고, 뚫을 수 없는 험난한 해변도 없다. 다른 생각 이동 을 참조하십시오, 토양 힙 뒤집기 어렵다; 정신을 집중하면 봉우리가 오를 수 있다. 야망이 없는 사람은 항상 그것을 동경하고, 야망이 있는 사람은 항상 그것을 동경한다. 실천은 이상을 실현하는 사다리이고, 지식은 이상을 실현하는 날개이다. 학풍 속에서 흔들리는 버드나무를 말고 소나무와 언덕을 배워야 한다.
고금의 성현
시도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가까운 물은 어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다면 나무꾼에게 물어봐야 한다. 듣기는 밝고 듣기는 어둡다. 사실을 많이 보고 빈말을 적게 들어라.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알면 고쳐요. 만약 네가 그것을 맡는다면, 너는 매우 기쁠 것이다. 일가는 개미가 아니고,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선행은 유류와 같고, 질투는 원수와 같다. 만약 시계가 두드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울리지 않을 것이다.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고금의 성현 (합작편)
둘 다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한 발은 걷기가 어렵고, 한 손은 노래를 부르기가 어렵다. 물오른 배는 높고, 장작은 많고 불은 적다. 뭇사람이 땔나무를 줍고 화염이 높다. 벽돌 한 개로는 담을 쌓을 수 없고, 나무 한 개로는 집을 지을 수 없다. 울타리 하나, 말뚝 세 개, 영웅 한 명, 갱단 세 개. 대나무 장대 하나가 휘어지기 쉽고, 대마 밧줄 세 개가 끊어지기 어렵다. 꽃 한 송이는 봄이 아니라, 정원에는 꽃이 비단처럼 가득하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고향의 물은 아름답지 않다. 뽀뽀 안 해, 고향.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술고기와 같다. 콩꽃이 피고 덩굴이 덩굴을 유인하여 친구들이 함께 지낸다.
고금의 성현 (교훈)
마른 나무는 봄에 재현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늙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나는 아이가 배우지 못할까 봐 두렵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세계는 오늘날 고대인들보다 낫다. 세월을 허송하면 낡은 공간에 아쉬움을 남긴다. 뜻이 있으면 높지 않고, 공지는 백 살이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위로 올라간다. 끈기는 시간을 거쳐 단련된 것이다. 360 줄, 각 줄은 모두 챔피언이다. 얼음은 물에서 태어나 물보다 더 차갑고, 당신을 비추는 것은 파란색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얼음명언)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몸은 움직이지 않을까봐, 뇌는 사용하지 않을까봐 두렵다. 더 많은 손을 사용할수록 뇌가 더 똑똑해집니다.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하고, 이틀 동안 그물을 쬐고, 삼심 이의를 품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하루에 연습하고, 하루에 일하고, 하루에 열흘을 연습하지 않는다. 주먹은 떠나지 않고, 입은 떠나지 않는다.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고,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뒤떨어진다.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스승이 문을 이끌고 자기 자신을 수행하다. 숙련은 교묘하고 근면은 근면에 능하다.
고금의 성현 (독서 문장)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당신은 고금의 책을 읽어야 합니다. 배우면 도처에서 쓸 수 있다. 광학이 반드시 0 인 것은 아니다. 배우지 않으면 물어보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독서는 전적으로 스스로 처리하는데, 선생님은 길잡이일 뿐이다.
좋은 노래는 아무리 불러도 싫증이 나지 않고, 좋은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독서는 의심하고, 의심은 가르칠 수 있다. 묵독은 생각하기 쉽고, 낭독은 기억하기 쉽다. 만약 네가 처음으로 좋은 책을 한 권 읽는다면, 너는 좋은 친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책 한 권을 다시 읽는 것은 옛 친구를 아는 것과 같다. 매사에 공부에 주의하고, 세 사람이 우리 선생님과 함께 간다.
고금의 성현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다. 나무가 그늘을 만들고 공기가 맑다. 대지를 녹화하여 인심을 촉촉하게 하다. 공로는 당대에 있고, 이익은 천추에 있다. 산 위에는 나무가 가볍고 진흙이 산을 내려간다. 산을 다스리고 물을 다스리면 나무를 심지 않고, 물과 토양은 보존할 수 없다. 식목 조림은 황사로, 좋은 농작물이 곳곳에 널려 있다.
개인적으로 다음 20 개의 명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평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도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관건은 역시 자신의 경험을 보는 것이다.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좋은 것이다.
1. 산천 시냇물은 쉽게 물러나고, 쉽게 변한다.
2.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 아니고, 어리석은 것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
3. 가난한 사람은 번화가에 살고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4. 남의 마음을 원망하고 자신을 원망하며 자신의 마음을 용서하고 남을 용서하다.
5.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사물은 체스처럼 새롭다.
6. 가볍게 말하지 말고, 사람들에게 권하지 마라.
7.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보면 쓸데 없다.
8. 악행을 저지르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상향하는 것이 낫다.
9. 뿌리는 바람이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나무는 왜 달이 흔들리는 것을 걱정하는가?
10. 날카로운 칼은 사람을 다치게 하고, 나쁜 말은 자신을 미워한다.
1 1. 무한 주문생 굶주림, 다백가 집.
12. 가난한 사람은 전문가가 돈을 주지 않고 환자는 전문가가 처방전을 말한다.
13. 너는 평생 사람이 짧다는 것만 측정할 수 있는데, 왜 돌아가서 자신을 측정하지 않느냐.
14. 집 누출은 밤비를 맞고 배는 늦게 역풍을 만나 설상가상이다.
15. 생활에 만족하고 늙으면 한가하다.
16. 10 년 동안 창문 밑에 아무도 묻지 않고, 이름이 천하에 가득하다.
17. 산에 들어가면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일거양득을 두려워한다.
18. 이마 앞에서 말을 타는 것처럼 배 속에서 배를 젓는 것이 좋다.
19 .. 용유여울은 새우에게 놀렸고, 호랑이는 평양에게 개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20. 죽은 나무는 봄에 재현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5. 증광현문의 전체시와 의미는 무엇입니까? "더 넓은 문서" (제 1 부)
예전에 나는 현혜적이어서 너에게 가르쳤다.
운치가 넓어지고, 더 많은 것은 보고 들은 것이다.
지금을 보면 과거의 교훈을 배워야 하고, 과거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술은 지기를 만나면, 시는 다른 사람에게 들려준다.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는데, 몇 명이 알 수 있습니까?
만나는 것은 처음 아는 것과 같고, 마지막에는 원한이 없다.
가까운 물은 어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쉽게 물러나고, 쉽게 사람을 만회할 수 있다.
금이 운반되면 철이 되고, 철이 오면 금과 같다.
독서에는 마음, 한 글자의 천금이 필요하다.
모두에게 무언가를 말하지만, 너는 내 마음을 모두 버릴 수는 없다.
일부러 꽃을 심었는데,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아 그늘을 만들었다.
용을 그리는 것은 호랑이를 그리는 것이 어렵고 뼈를 그리는 것은 어렵다.
돈은 똥과 같고 인의는 천금이다.
모래사장 흐르는 물은 무심하다, 흰 구름은 무심하다.
그때, 만약 네가 고개를 들지 않는다면, 누가 동방이 바다 깊은 곳에서 흐르고 있다고 믿겠니?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두 사람은 일반적으로 행복, 금을 살 돈이 없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은 돈으로 바늘을 사기가 어렵다.
만나기는 쉽지만, 오래도록 이별하기는 어렵다.
말이 약하다는 것은 날씬하기 때문이고, 사람이 가난하다는 것은 낭만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어리석은 짓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용서속담)
키스는 키스와 같지 않지만 키스와는 다르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산에는 물이 있다. 뽀뽀 안 해, 고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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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예를 빛내고, 운율 속담과 우수한 문학 문장에서 뽑은 것은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고생과 소박함, 근면, 안티에이징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한 것이다.
증광현문' 은 의례도덕, 법규제도, 천문지리에서 인생 철학과 처세의 도리를 중심으로 내용이 광범위하다. 그 정교한 격언 경구는 모두 고대 문헌, 고서, 민간 비속어, 속담에서 나온 것이다. 그들은 중국 국민의 경험, 지혜, 원칙의 총결산으로 철리가 깊어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현문을 빛내는 것은 중국 옛날의 좌우명이다. 중국 고대에는 명청 () 당시 학자가 보충한 후에야 지금의 모습으로 바뀌었고, 과거에는 영광현문 () 이라고 불렸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대부분의 글은 고대 이전의 시와 속담이다. 그러나 의미에는 확실히 많은 이치가 포함되어 있다!
6. 고금의 성현시와 사가 천하의 일을 알려면 반드시 고금의 책을 읽어야 한다.
배우면 도처에서 쓸 수 있다. 광학이 반드시 0 인 것은 아니다.
배우지 않으면 물어보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독서는 전적으로 스스로 처리하는데, 선생님은 길잡이일 뿐이다.
좋은 노래는 아무리 불러도 싫증이 나지 않고, 좋은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독서는 의심하고, 의심은 가르칠 수 있다.
묵독은 생각하기 쉽고, 낭독은 기억하기 쉽다.
만약 네가 처음에 좋은 책 한 권을 읽었다면, 너는 좋은 친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책 한 권을 다시 읽는 것은 옛 친구를 아는 것과 같다.
곳곳에서 모든 지식을 주시하고, 행행에 스승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다.
설명: 천하 대사를 알려면 먼저 많은 책을 읽고, 앞차의 교훈을 읽어야 한다.
배우면 스스로 연습해야 한다. 실천 경험이 없으면 책 지식만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안 되면 공부해야 한다. 모르면 물어봐야겠어요. 공부는 스스로 노력하다. 선생님은 단지 길을 인도하는 역할을 했을 뿐이다.
노래를 잘 듣고, 책을 잘 읽고,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독서는 비싸다. 내가 질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묵독은 생각에 좋고, 독서는 기억에 유익하다. 좋은 책 한 권이 읽기 시작했을 때, 마치 좋은 친구를 얻은 것 같았다. 내가 다시 읽었을 때, 마치 오랜 친구를 만난 것 같았다. 자세히 살펴보면 지식은 어디에나 있고, 세 명 중 한 명은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 될 것이다.
7.' 증현문' 은 중국 고대 어린이 계몽서지이다. 또한 "역대 현문", "고금의 현문" 이라고도 불린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나중에 명청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영광헌문" 이라고 불린다.
저자 정보
영광헌문' 의 저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다. 청대 동치년, 유생주가 교정한 것으로 알고 있어 민간 창작의 결정체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우리는' 영광헌문' 을 고전과 역사의 하위 집합으로 볼 수 있고, 시, 음악, 연극, 소설 경전 명문의 발췌로 볼 수 있으며, 문인 잡기이다. 넓은 의미에서 아속공유상의 대중판' 고전' 이다. 설명 없이 읽을 수 있고, 독서를 통해 더 넓게 읽음으로써 경전의 사상과 삶의 지혜를 이해할 수 있다. 더 넓은 성현이나 속담 선집. 그것의 저자는 인민 대중이며 민간 집단 창작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