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향을 지나다가 돌아갈 수 없는 시 한 편
고향을 지나다가 돌아갈 수 없는 시 한 편
2. 지나가는 시에 대해서
행인에 관한 시 1. 행인이 지나가는 시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탈탈탈해, 마쇼, 너희들 각자 활과 화살봉투를 가지고 있어. 우리 부모님과 아내는 먼지가 장안 외곽의 다리를 묻힐 때까지 서로 송별해야 한다. (돈)--du fu "군용 차량 가게"
감사: 당현종 천보년 동안 조정은 변방 소수민족에 대해 빈번한 공격을 개시했지만, 오래도록 공격할 수 없어 병사가 많이 손상될 것이다. 조정의 대규모 징병. 백성들은 윈난이 온통 지독하다고 들었는데, 전쟁 전 십중팔구 죽었으니 모두 신청하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양은 맞은 사람에게 강제 체포 충전을 명령했다. 그래서 워커는 슬프고 원망했고, 부모의 아내는 그에게 울음을 터뜨렸다.
2. 행인이 피곤해, 여기는 집에 돌아가는 것 같아. 흐르는 물은 관외에서 나오고 청산은 낙양 부근에 있다. (당나라)--su shouan "gan Tang ting" 시마 기타
감상 감사: 떠돌아다니는 것은 농경문화의 중원에 대해 말하자면 일종의 격동적인 생활 상태이다. 먼 여행은 추앙받을 만한 이상적인 생활은 아니지만, 귀진해야 인생의 예상 귀착점이다. 보행자에게는 피로감이 가시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기' 만이 해방이다. 시인은 수안에서 하룻밤을 묵었지만 여전히 고향 느낌이 있다. 관외' 와' 낙양' 이라는 두 지명이 대표적이다. 하나는 아주 멀리, 하나는 그의 고향을 가리키며, 그것들은 두 곳의 먼 곳을 형상적으로 대표한다. 행인' 의 방랑의 아픔을 표현했다.
3.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돈)--두목 "청명"
감상: 언어가 통속적이고, 화면 장면이 종이에 뛰어든다. 모두에게 익숙한 작품이기도 하다. 두목시의' 행인' 은 마음이 막막하여 계절과 가랑비와 함께 풍경과 어우러진 또렷한 그림을 그려냈고, 그들은 행색이 서둘렀다. 마지막 두 문장의 전환을 통해 목동이 전망으로 바뀌었고, 살구화촌이 전망이었다. 결국,' 행인' 은 배경의 흐릿한 부분일 뿐, 단지 지나가고 있을 뿐이다.
4, 물은 눈을 뜨고, 산은 눈썹이다. 행인에게 어느 길로 가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산천이 만나는 곳에 가다. (송)--왕관 \ "부기, 절동에 보호연을 보냈다. \"
감상: 이것은 송별시로, 구상이 독특하고 비유가 교묘하다. 눈매봉으로 산천보다 이별로 춘별을 엮는다. 이곳의' 행인' 은 이별한 사람이고, 이별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것이기도 하고, 친구에게 마음에서 우러나온 축복이기도 하다. 친구와 봄이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장가가는' 너의 세계를 지나간다' 에서 "일이 발생했을 때 너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썼다. 꽃이 두 송이 피고, 하늘이 한 쪽에 있다. "
5, 우울 외로운 돛 하룻밤, 작별 댄 왕위 웨이 윤. 페구 처녀의 아가씨들도 유리 때문에 너무 슬퍼할 필요는 없다. 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너와 나는 모두 나그네다. 마치 다른 호텔에서 걷고 멈추고 멈추는 것과 같다. (송나라)--수시 "linjiangxian 돈 뮤푸"
감상: 같은 송별작, 비슷한 이별, 수많은 이별 감정. 내가 존경하는 고대 문인 들깨는 정치적 이상이 뚜렷하고,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백가를 겸업하고, 유도 부처를 융합한다. 깊은 역경에도 불구하고, 너는' 물밖으로 헤엄칠 수 있다',' 최선을 다해 즐기라' 는 이 작품에서 들깨가 득실을 잊는다. 모든 것이 그렇다. 인생은 여행이고, 우리는 모두 서로의 세계에서' 행인' 이다.
6, 미주리 에서 보행자, 고대 웨이 동쪽 흐름 을 물었다. (돈)--쑤 훈 "함양성루"
감상 감사: 고금을 떠돌아다니는 여행자들은 그 해의 진한흥망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라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위하만이 과거처럼 늘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의 전 세계를 지나가다" 라는 말이 있다. "나는 젊었을 때 너에게 더 잘할 수 있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은 더 이상 젊지 않으면 너에게 잘해 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때, 당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시간은 큰일이다. 시간은 인력이 막을 수 없다고 한다. 어렸을 때 놓치게 되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어쩌면 당신은 허혼에 대해 잘 알지 못할지 모르지만,'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다' 는 말이 허혼이 오리지널한 것이다. 남당이 편찬한' 천시' 가 두목명 이름으로 오인되었기 때문에 시가계가 고증해야 할 논란이기도 하다.
7. 소년은 장한을 풀고, 후 2 는 비파를 연주한다. 문장 귀에는 사람이 가득하고, 나도 한때 너를 그리워했다. (돈)-"교수형 바이 주이"
감사: 당현종 진리가 시인 백거이를 위해 지은 애도시, 제왕이 문인 신하를 위해 지은 애도시는 고대에는 비교적 드물다. 바로 그것의 희귀성 때문에 당현종의 백거이의 인정과 감상을 표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백거이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준다. 백거이의 시는 널리 낭송되고, 행인들은 모두 그 작품을 읊는다. 현종은 심지어 행인의 공연을 빌려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도 했다.
8. 행인에게 물어보려면 청산행인이 적다. (명나라)--첸 팅 "해변을 걷고 야경을 본다"
감상: 행인에게 물어보려면 행인이 더 이상 없다. 이 단어는 참신하지도 의미도 없지만, 이 장면은 나에게 이런 줄거리를 생각나게 한다. 돼지가 말했다: 당시 나는 과외를 해서 돈을 좀 벌었고, 도둑맞은 아가씨에게 돈을 돌려주고 싶었는데, 제비가 돈을 훔친 것이 아니라고 선언하게 했다. 결국 내가 비용을 벌었을 때, 그 여자는 실제로 전학을 갔다. "
2. 과거 행인에 관한 시
칠흑 같은 밤이 살짝 걸려 있다.
나는 조용히 거리를 걸었다.
멀리서 왁자지껄한 불빛을 바라보다
그림자 속에 있다.
황급한 사람들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걸어가고 있다.
더 있어요?
허화
다시 만나요
알 수 없는 슬픔이 저절로 생겨났다.
어떻게 선택합니까?
어디로 가느냐?
…
먼 곳의 불빛이 반짝이고 있다.
저는 조금 혼란 스 러 워 요.
…
이 세상의 가장자리를 걷다
너 도대체 보느냐 안 보느냐?
오가는 사람들 속에서.
사람은 항상 너무 많다.
패스파인더
그것은 가깝고 멀다
우리의 이야기에서,
매일.
무수한 서두름
누군가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
3. 한 곳을 지나는 것에 대해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
1. 나는 자주 간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나는 비가 오는 것 같다-< & Lt; 시경. 소아하다. 채비 >>
2. 비가는 너를 울게 하고, 멀리서 바라보면 당귀-한악부 민가> 를 만들 수 있다
3. 후마의북으로 가서 새둥지남지-한 《고시 19 곡>
4. 그런데 1 인치의 긴 풀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삼춘휘-당몽교>
5. 지금, 내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나니, 나는 한 가지 질문도 할 수 없다-돈 송 문지>
6. 내 고향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한매의 꽃이야? -돈 왕 웨이>
7.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돈 이백>
8.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잊지 마세요, 당신이 술에 취하지 않는 한-송려청조 & gt
9. 명절 배사친-당왕위
10.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추사가 누구의 집에 떨어질지 모르겠다-당왕검>
1 1 책 다섯 권 >>
12. 문 앞 영호만 봄바람이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돈 호 장 < & amplt;; 두 고향 부부 >>
13. 소년이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자 시골소리는 변하지 않았다. -돈 호 장. Lt; 고향 책 >>
14.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당 두보
15. 슬픔은 슬픔만이 아니다. 이별-전국 시대. 초굴원>
16. 이별의 날이 멀고 옷의 날이 느리다-한. & gt
17. 기러기에 빠진 후,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수설도형 & gt
18. 증오를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살 수 있습니다-남당 리어>
19. 계속 자르면, 원인은 여전히 어지럽다. 그것은 슬픔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당신의 마음 속에 일반적인 맛-Li Yu>
20. 없을 때 봄물이 없어졌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천지-이옥> 입니다
2 1 .. 친구가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의 별처럼 어렵다-돈 두보>
22.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서부여행-당왕위>
23.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무지가 없다-당고적합
2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만큼 좋지 않다-이백>
25.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우리가 헤어진 꽃밭에서, 그것은 오늘 피어난 지 이미 1 년이 되었다-돈 웨이 오영
26. 그녀와 알게 된 지 오래되어 헤어진 지 오래됐고, 동풍이 꽃을 피우며-당 이상은과 GT
27.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이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다. -돈 무투>
28. 문밖에 남북향의 길이 없다면 사람들은 슬픈 이별인 돈 무투> 를 피해야 한다
29.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강호 10 년등. --황 송 \ "법원 케네디>
30. 혼자 강바닥에 있으니 달빛이 물처럼 밝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과 막연합니다-돈>
3 1.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언제 원형으로 자라나요? -역사>
32.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가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역사>
4. 나이호교시
1, 나이호 다리 등
작가: 마표 현대
나이호교 옆에 있습니다.
외로움,
약속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강을 잊어버려라.
잔을 들어 한숨을 내쉬고,
단지 내가 나의 오래된 결혼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너는 불전의 수련이었다.
우연히 세상에 떨어졌고,
저는 붉은 먼지의 기치였습니다.
눈 오는 봄에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번영하는 세상,
고민하고,
전생의 사랑을 되새기기 위해서,
삼생석 연분,
피로 맹세하며
늦봄의 사랑을 가지기 위해서다.
너는 고원의 설련이다.
유언비어에 잠기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한때 거리의 창고에 있던 소년이었다.
그리고 지금 게임도 취했습니다.
나이호교 옆에 있습니다.
외로움,
맹포 탕찬은 과거의 느린 감정을 잊지 않을 것이다.
이 강을 잊어버려라.
눈물이 내 눈을 타고 흘러내리고,
건망증은 오늘의 생각을 쓸어버릴 수 있다.
2. 나이호교는 생각대로 한다
저자: 춘종 추수는 모두 현대입니다.
나이호교
나이호교는 선산이 아닙니다.
누구도 진면목을 모른다.
천 바퀴를 돌려도 훔쳐볼 수 없다.
보이지 않는 연기 구름이 마음속에 가시지 않는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창해 한 방울은 아주 작은 것 같다.
한순간의 시간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인생이 짧으니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없다.
하늘의 먹구름이 바람에 흔들리고,
지하에서 물보라가 휘몰아치다.
아무도, 노소를 막론하고,
사람이 서로 아끼는 것은 필연적이다.
생명은 언젠가는 끝날 것입니다.
아무도 철률을 피할 수 없다.
나는 하늘이 영원히 깨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다.
후회가 적을수록 좋다.
아침저녁으로 몇 번 왔었냐고 물어봤어요.
꽃이 피면 꽃이 떨어지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환생의 길에 너의 그림자를 남기고,
나호교를 무간도로 연결하다.
나이호교는 환상적입니다.
누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전설,
세상에 끝없는 가요가 있다!
3. 하천교입니다
저자: 충돌 나무-실종 된 현대
네이허교
일비교
7 인치 너비
만 피트 높이
바람이 흔들리고 있다.
미풍이 흔들리다.
맹파로
앞길은 안개가 자욱하여 비가 내리고 있다.
그것을 마셨다.
무정하고 자유롭다
내 영혼이 밖으로 나왔다.
조금 망설이다. 누가 알겠어요
생사
진퇴
텅 비어 있으면 바람이다.
텅 비어 자취를 감추다
염라궁
18 봉
마음이 괴로워 바람이 불어간다
오늘 밤
한강변
혼자 술에 취하면 하늘을 향해 웃는다.
4. 강 다리입니다
작가: 삼산과 현대를 걷다
천천히 늙다
끝없는 거리에서
또 다른 밝은 달을 기다리다
심귀고리
이 인생에서 누구를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까?
누가 아플까?
차분하게
한 사람의 백년의 외로움.
예를 들어 환생
출생지처럼.
누가 한숨을 쉬어요
나이호교에 오르다.
이생이 끝나지 않다
5. 강 다릿목입니다
저자: 새가 나는 소리는 현대적입니다.
막이 내릴 때 늘 노을이 좀 있다.
어둠 속에서 귀신은 어디에나 있다.
바람을 타고 날다
별과 번개를 조각하기에 충분하다.
어둠이 내리자
나는 달을 예쁘게 치장했다.
독창, 넋이 나간 꿈.
내일 아침, 그리고 내일 아침 후.
찬란한 청화자
나를 기다려, 한 잔 마셔라.
산들을 가로질러, 나뭇잎마다
모두들 웃고 있는데, 바보같이 깨어날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이 다리의 풍경
그것은 단지 공중의 새자취일 뿐이다.
제가 비행기를 탈 때마다
결국 마음 깊은 곳으로 사라질 것이다.
5. 고향을 지나다가 돌아갈 수 없는 시구를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1, "두 고향의 대련들, 전편" 은 무엇입니까?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여자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당나라 호 "두 고향 커플"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요즘도 반죽음이다.
거울 앞의 호수만이 지난날의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3, "산 서식지 휴일 내 산둥 형제" 당나라 왕 웨이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큰 칼
4.' 가을저녁 서귀로의 서연' 은 당대의 백거이가 디자인한 것이다
등불 아래에서 걱정할 때 자주 잠을 적게 잔다. 향수는 닭이 울기 전에 일찍 왔다.
9 월에는 초목이 떨어지고, 산은 더욱 그윽하다. 가을은 일찍 새벽이고, 천수는 창성하다.
가을에 동방에 갔다가 올 가을에 서쪽으로 돌기 시작했다. 말 한 마리가 날씬하고 낡아서, 또 한 집에 2 년 더 왔다.
내 슬픔을 회상할 때 나는 돈이 없다. 마음은 푸른 서리는 아니지만 자연스럽지 않다.
5, "강 밖 향수" 당나라 웨이 주앙
나는 항상 밖에 있다. 매년 봄이 되면, 나는 외롭게 시골에서 나무 밑에 앉아 술을 마신다. 나무 위의 나무도 내가 집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알아야 한다.
강둑에서 점점 떨어지는 태양을 보니 마음이 한 조각 류엽으로 찢어진 것 같다.
6. 도로에 관한 명언과 시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만리길을 걸을 수 없다.
말의 지구력을 시험하는 거리처럼, 시간은 한 사람의 마음을 드러낸다. 거리가 말의 힘을 결정하는 것처럼, 한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거친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말 한 필의 힘은 걷는 거리를 통해 시험되고, 한 사람의 마음은 시간의 흐름을 통해 바라본다
세상에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마차 한 대가 작은 산에 왔을 때
천국에는 길이 있다. 너는 가지 않는다. 지옥은 길이 없다. 너는 뛰어들어라.
나는 이 산을 열고 이 나무를 심었다. 만약 내가 지나가고 싶다면, 나는 남아서 노비를 살 것이다.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도리가 있으면 복이 있고, 도리가 있으면 이긴다.
걷기가 어렵고, 걷기가 어렵고, 많은 길이 있는데, 육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인생의 여정에 오르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앞에는 단 하나의 길밖에 없다-노신
길은 사람이 밟아 낸 것이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
나쁜 습관은 수시로 네가 유명해지고, 돈을 벌고, 즐기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
군인은 항상 빛을 추구합니다. 그는 맑은 하늘 아래 누워 햇빛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어둠 속에서 횃불을 켜서 사람들에게 길을 비추고 여명 쪽으로 나아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킨
1) 그리고 그는 좁은 구석으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중심점 인삼< 노래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
(2)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Lt; 산시촌 유람 >)
(3) 청산이 감돌고 있는데, 의심의 여지 없이 천돛이 어렴풋이 드러난다. (왕안석&; Lt; 강상 >)
(4) 매년 횡당길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가랑비가 배를 드리운다. (범성대< 횡탕 >)
⑤ 완고한 돌을 새기지 말라고 조언한다. (& amplt;; 오등회는 위안&; Gt; 17 볼륨)
6.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두목&; Lt; 청명 >)
⑦ 야생 노인이 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아, 길에 난민이 마침내 마음을 움직였다. (육유&; Lt; 일용품 >)
⑧ yunkai wuxia qianfeng, bajiang 도로 회전. (우 벤타이&; Lt; 바촉 증정 >)
⑨ 그는 때때로 길가에서 그의 정원에서 심은 오이를 팔고, 때로는 그가 은둔한 곳에 버드나무를 심었다. (왕 웨이&; Lt; 고위 장군 >)
⑩ 등반 도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슬럼프에 빠질 것입니다. (한유&; Lt; 진 () 을 들을 때 >)
지나가는 시 1 에 대해서. 도로에 대한 명언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되니 천리 밖에서 마력을 알 수는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세상에 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가는 사람이 많아져서 도로차가 되었다. 가지 마라, 천국에는 길이 있고, 지옥은 길이 없다. 나는 이 산을 열고 이 나무를 심었다. 이곳을 지나가려면 통행료를 두고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에게 길이 있다고 말하게 한다. 인생의 여정에 오르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앞에는 단 하나의 길밖에 없다. 노신의 길은 사람이 가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사람의 모든 행동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의 나쁜 습관은 수시로 네가 명리와 향락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의' 용사' 는 영원히 빛을 추구하고 있다. 그는 맑은 하늘 아래 누워 햇빛을 즐기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을 위해 길을 밝히고, 그들을 여명 쪽으로 나아가게 하다. 바킨 ① 그리고 그는 좁은 모퉁이로 사라지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중심점 상원) ② 산 무거운 물 복잡한 의심 방법, 리우 어두운 꽃 명나라 또 다른 마을. (육유) ③ 청산은 길이 없고, 천돛은 갑자기 나타났다. (왕안석) ④ 매년 횡당길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가랑비가 부슬부슬 배를 젓는다. ⑤ 산석을 새기지 말라고 충고한다. 길 인구는 비석 같다.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두목) ⑦ 야생 노인이 되는 것은 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지만, 어떤 부랑자들은 마침내 마음을 움직였다. (육유) ⑧ 운개무협 천봉, 길이 바강으로 돌아간다. (오본태) ⑨그는 때때로 길가에서 그의 채소밭의 오이를 팔고, 때로는 그가 은거한 곳에 버드나무를 심었다. (왕위) ━ 도로 등반 통제 불능, 동력 손실 직선 하락. (한유
2. 행인이 지나가는 것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탈탈탈해, 마쇼, 너희들 각자 활과 화살봉투를 가지고 있어. 우리 부모님과 아내는 먼지가 장안 외곽의 다리를 묻힐 때까지 서로 송별해야 한다. (돈)--du fu "군용 차량 가게"
감사: 당현종 천보년 동안 조정은 변방 소수민족에 대해 빈번한 공격을 개시했지만, 오래도록 공격할 수 없어 병사가 많이 손상될 것이다. 조정의 대규모 징병. 백성들은 윈난이 온통 지독하다고 들었는데, 전쟁 전 십중팔구 죽었으니 모두 신청하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양은 맞은 사람에게 강제 체포 충전을 명령했다. 그래서 워커는 슬프고 원망했고, 부모의 아내는 그에게 울음을 터뜨렸다.
2. 행인이 피곤해, 여기는 집에 돌아가는 것 같아. 흐르는 물은 관외에서 나오고 청산은 낙양 부근에 있다. (당나라)--su shouan "gan Tang ting" 시마 기타
감상 감사: 떠돌아다니는 것은 농경문화의 중원에 대해 말하자면 일종의 격동적인 생활 상태이다. 먼 여행은 추앙받을 만한 이상적인 생활은 아니지만, 귀진해야 인생의 예상 귀착점이다. 보행자에게는 피로감이 가시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기' 만이 해방이다. 시인은 수안에서 하룻밤을 묵었지만 여전히 고향 느낌이 있다. 관외' 와' 낙양' 이라는 두 지명이 대표적이다. 하나는 아주 멀리, 하나는 그의 고향을 가리키며, 그것들은 두 곳의 먼 곳을 형상적으로 대표한다. 행인' 의 방랑의 아픔을 표현했다.
3.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돈)--두목 "청명"
감상: 언어가 통속적이고, 화면 장면이 종이에 뛰어든다. 모두에게 익숙한 작품이기도 하다. 두목시의' 행인' 은 마음이 막막하여 계절과 가랑비와 함께 풍경과 어우러진 또렷한 그림을 그려냈고, 그들은 행색이 서둘렀다. 마지막 두 문장의 전환을 통해 목동이 전망으로 바뀌었고, 살구화촌이 전망이었다. 결국,' 행인' 은 배경의 흐릿한 부분일 뿐, 단지 지나가고 있을 뿐이다.
4, 물은 눈을 뜨고, 산은 눈썹이다. 행인에게 어느 길로 가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산천이 만나는 곳에 가다. (송)--왕관 \ "부기, 절동에 보호연을 보냈다. \"
감상: 이것은 송별시로, 구상이 독특하고 비유가 교묘하다. 눈매봉으로 산천보다 이별로 춘별을 엮는다. 이곳의' 행인' 은 이별한 사람이고, 이별에 대한 어쩔 수 없는 것이기도 하고, 친구에게 마음에서 우러나온 축복이기도 하다. 친구와 봄이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장가가는' 너의 세계를 지나간다' 에서 "일이 발생했을 때 너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썼다. 꽃이 두 송이 피고, 하늘이 한 쪽에 있다. "
5, 우울 외로운 돛 하룻밤, 작별 댄 왕위 웨이 윤. 페구 처녀의 아가씨들도 유리 때문에 너무 슬퍼할 필요는 없다. 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너와 나는 모두 나그네다. 마치 다른 호텔에서 걷고 멈추고 멈추는 것과 같다. (송나라)--수시 "linjiangxian 돈 뮤푸"
감상: 같은 송별작, 비슷한 이별, 수많은 이별 감정. 내가 존경하는 고대 문인 들깨는 정치적 이상이 뚜렷하고,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백가를 겸업하고, 유도 부처를 융합한다. 깊은 역경에도 불구하고, 너는' 물밖으로 헤엄칠 수 있다',' 최선을 다해 즐기라' 는 이 작품에서 들깨가 득실을 잊는다. 모든 것이 그렇다. 인생은 여행이고, 우리는 모두 서로의 세계에서' 행인' 이다.
6, 미주리 에서 보행자, 고대 웨이 동쪽 흐름 을 물었다. (돈)--쑤 훈 "함양성루"
감상 감사: 고금을 떠돌아다니는 여행자들은 그 해의 진한흥망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라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위하만이 과거처럼 늘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의 전 세계를 지나가다" 라는 말이 있다. "나는 젊었을 때 너에게 더 잘할 수 있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은 더 이상 젊지 않으면 너에게 잘해 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때, 당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시간은 큰일이다. 시간은 인력이 막을 수 없다고 한다. 어렸을 때 놓치게 되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어쩌면 당신은 허혼에 대해 잘 알지 못할지 모르지만,' 청명절에 비가 분분했다' 는 말이 허혼이 오리지널한 것이다. 남당이 편찬한' 천시' 가 두목명 이름으로 오인되었기 때문에 시가계가 고증해야 할 논란이기도 하다.
7. 소년은 장한을 풀고, 후 2 는 비파를 연주한다. 문장 귀에는 사람이 가득하고, 나도 한때 너를 그리워했다. (돈)-"교수형 바이 주이"
감사: 당현종 진리가 시인 백거이를 위해 지은 애도시, 제왕이 문인 신하를 위해 지은 애도시는 고대에는 비교적 드물다. 바로 그것의 희귀성 때문에 당현종의 백거이의 인정과 감상을 표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백거이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준다. 백거이의 시는 널리 낭송되고, 행인들은 모두 그 작품을 읊는다. 현종은 심지어 행인의 공연을 빌려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도 했다.
8. 행인에게 물어보려면 청산행인이 적다. (명나라)--첸 팅 "해변을 걷고 야경을 본다"
감상: 행인에게 물어보려면 행인이 더 이상 없다. 이 단어는 참신하지도 의미도 없지만, 이 장면은 나에게 이런 줄거리를 생각나게 한다. 돼지가 말했다: 당시 나는 과외를 해서 돈을 좀 벌었고, 도둑맞은 아가씨에게 돈을 돌려주고 싶었는데, 제비가 돈을 훔친 것이 아니라고 선언하게 했다. 결국 내가 비용을 벌었을 때, 그 여자는 실제로 전학을 갔다. "
3. 과거 행인에 관한 시
날이 어두워지자 어둠이 내려앉았다
나는 조용히 거리를 걸었다.
멀리서 왁자지껄한 불빛을 바라보다
그림자 속에 있다.
황급한 사람들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걸어가고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다.
허화
다시 만나요
알 수 없는 슬픔이 저절로 생겨났다.
어떻게 선택합니까?
어디로 가느냐?
…
먼 곳의 불빛이 반짝이고 있다.
저는 조금 혼란 스 러 워 요.
…
이 세상의 가장자리를 걷다
너 도대체 보느냐 안 보느냐?
오가는 사람들 속에서.
사람은 항상 너무 많다.
패스파인더
그것은 가깝고 멀다
우리의 이야기에서,
매일.
무수한 서두름
누군가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
4. 한 곳을 지나는 것에 대해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
1. 나는 자주 간다,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나는 비가 오는 것 같다-< & Lt; 시경. 소아하다. 채비 >>
2. 비가는 너를 울게 하고, 멀리서 바라보면 당귀-한악부 민가> 를 만들 수 있다
3. 후마의북으로 가서 새둥지남지-한 《고시 19 곡>
4. 그런데 1 인치의 긴 풀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삼춘휘-당몽교>
5. 지금, 내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나니, 나는 한 가지 질문도 할 수 없다-돈 송 문지>
6. 내 고향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한매의 꽃이야? -돈 왕 웨이>
7.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돈 이백>
8.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잊지 마세요, 당신이 술에 취하지 않는 한-송려청조 & gt
9. 명절 배사친-당왕위
10. 나는 오늘 밤의 달을 기대하고 있다. 추사가 누구의 손에 넘어갈지 알고 싶다-당왕건>
1 1 책 다섯 권 >>
12. 문 앞 영호만 봄바람이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돈 호 장 < & amplt;; 두 고향 부부 >>
13. 소년이 집을 떠나 노인이 돌아오자 시골소리는 변하지 않았다. -돈 호 장. Lt; 고향 책 >>
14.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당 두보
15. 슬픔은 슬픔만이 아니다. 이별-전국 시대. 초굴원>
16. 이별의 날이 멀고 옷의 날이 느리다-한. & gt
17. 기러기에 빠진 후,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수설도형 & gt
18. 증오를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살 수 있습니다-남당 리어>
19. 계속 자르면, 원인은 여전히 어지럽다. 그것은 슬픔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당신의 마음 속에 일반적인 맛-Li Yu>
20. 없을 때 봄물이 없어졌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천지-이옥> 입니다
2 1 .. 친구가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의 별처럼 어렵다-돈 두보>
22.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서부여행-당왕위>
23.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의 사람들은 군자를 모른다-당고사
24.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만큼 좋지 않다-이백>
25.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우리가 헤어진 꽃밭에서, 그것은 오늘 피어난 지 이미 1 년이 되었다-돈 웨이 오영
26. 그녀와 알게 된 지 오래되어 헤어진 지 오래됐고, 동풍이 꽃을 피우며-당 이상은과 GT
27.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이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다. -돈 무투>
28. 문밖에 남북향의 길이 없다면 사람들은 슬픈 이별인 돈 무투> 를 피해야 한다
29.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강호 10 년등. --황 송 \ "법원 케네디>
30. 혼자 강바닥에 있으니 달빛이 물처럼 밝다. 달을 같이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풍경은 작년과 막연합니다-돈>
3 1.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언제 원형으로 자라나요? -역사>
32.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가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역사>
5. 지나가는 길에 관한 시를 쓴다
지나가다
나도 몰라요
지나갈 수 있을까요?
너를 지나가다
그리고 너의 맑고 슬픈 눈
나도 몰라.
지나갈 수 있을까요?
너를 지나가다
그리고 내 청량하고 조용한 청춘
동화 속의 가볍고 아름다운 꿈
예전처럼?
차분하게
우리 창문을 지나가다
너의 연한 갈색 눈동자를 쓸어 버렸다
그리고 내 어두운 머리 끝
우리가 미처 기억하지 못한 어린 시절을 가져갔다.
단순한 행복입니다.
웃지 마 너무 슬퍼.
젊기 때문이다
이것은 저항할 수 없는 바람이다.
지나가다
그러나 발견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