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형세파 풍수학의 이론 저작은 무엇입니까? 대표는 누구입니까?

형세파 풍수학의 이론 저작은 무엇입니까? 대표는 누구입니까?

형세파와 기풍

당송 이후 풍수는 두 대 유파, 즉 형세파와 리풍으로 변했다. 청대 정립은' 풍수 곤혹' 에서 "풍수의 술은 형세와 방위를 분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형세를 말하는 사람은 지금 산이라고 한다. 이 입장을 말하는 사람은 지금 이기라고 불린다. 당송 () 을 즈음하여 사람들은 자신의 교파를 가지고 와서 베풀고, 자립하며, 공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첫째, 형세

형세는 풍수로, 고대 공류 이전 부지 선정의 방법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험준한 원 ... 경치는 언덕, 음양 상대, 관류천 ... 원까지 ..." 나중에 한대의' 형법' 으로 점차 발전하였으며, 당송의' 세' 는 지형지모의 특징에 따라 음양택을 선택하였다.

상황에 따르면 당대의 풍수 대사인 양동송에서 유래한 것으로, 속칭' 강서파' 라고 불린다. 강서파' 는 산천 지형을 관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용, 동, 모래, 물을 4 대 강령으로 실용성이 좋아 널리 퍼지고 있다. 본인 외에도 송대에는 그의 제자 쩡 채가 있다.

양동송의 대표작' 요룡경',' 의룡경',' 장법' 은 이 파의 주요 이론 저작이다. 그 주요 이론은' 사쿠전서 총목 요약' 에서' 한룡경' 이 산맥이 추락하는 상황을 탐늑대, 거문, 노촌, 문곡, 염정, 무곡, 파군, 좌부, 우측 9 행성 3 부로 나뉜다. "의룡경" 제 1 장은 줄기에서 가지를 발견하고, 관거수구를 위주로 한다. 중편은 용결을 끝까지 찾고, 얼굴을 보고, 얼굴을 대하는 방법을 논술한다. 다음 편은 결혈 상황을 다시 논하고, 의문용 10 을 첨부하여 그 뜻을 분명히 한다. " "장법" 은 등심혈에 대해 전문적으로 논하고, 뚜껑에 기대어 사람을 때리는 이론에 의지하고, 거꾸로 12 개, 즉 이십사 () 로 나뉜다. "라고 말했다.

이 세 권의 책 외에도,' 형세파' 의 작품에는' 천루',' 청낭자어',' 논미' 가 있다. 그러나, 모든 형식과 법률의 작품은 매장된 책에서 기원한다. "장서" 는 진대 곽후를 위해 지은 것으로, 그 내용은 무덤의 상황을 매우 중시한다. 가스를 형태의 증거로 생각하는 자; 모양, 가스. 가스는 모양의 내적 구성이고, 형태는 가스의 외적 표현이다. "분노" 는 지형에 따라 변하므로, 구름은 "척추에 뼈를 세우고, 부강의 가지, 기운에 따라", "흙과 가스가 있다" 고 말한다. 그는 또한 "화가 땅에 흐르고, 그 행동도 땅의 기세 때문이다" 고 말했다 장서' 도 산의 크기를 행운이나 액운과 연결시켰다. 책에서 말한 바와 같이, "땅의 산, 만약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면, 본래 하늘에서 나온 것이다. 만약 물의 물결이 있다면, 말이 내동댕이칠 경우, 올 경우 달려갈 것이다 ...... "라고 말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장서는 상황 이론의 원조이고, 곽후는 상황 이론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종

이기풍수는 당송 시대에' 풍유' 에서 발전해 왔으며,' 풍수' 는 점술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따라서, 리기풍수 활동은 고대' 부택'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시간상' 형세파' 보다 빠르며, 고대 점술 활동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그래서 더 신비롭습니다.

리치파' 의 이론적 근거는' 형세파' 보다는 중국 고대 철학의' 기론' 에 더 의존한다. 가스의 학설에 따르면 천지의 만물은 모두 가스에 의해 생성된다. 즉, "만물은 모두 가스에 의해 이루어진다" (방이지스), "산천수토, 가스의 취취, 자연의 큰 집" (오정신) 이다. 그래서' 가스의 유행, 우주 충전' (주) 과' 천지가 하나' (정호) 이다. 천지의 만물이 일체이기 때문에 그것들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이치' 이다. 정호 는 말했다: "모든 것은 자연의 도리에 불과하다. 클릭합니다 이성은 현실에서 존재하지만, 단지 보이지 않을 뿐이다. 이성과 모양의 결합은 바로' 기' 의 이미지이다. 이치는 가스에서 비롯된다.

이지종' 의 풍수 선생과 그의 선배인 풍수는 음양가처럼' 이진' 의 참뜻을 탐구하여 사람과 이진의 조화를 이루려고 시도했다. 자연계 만물의 원리로서 인류의 생존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시간과 공간의 원리 (법칙), 즉 계절시간과 공간 방위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이를 위해 가스와 풍수의 원리는 별의 구분을 바탕으로 별의 상대적 위치를 기준으로 계절을 결정하는 것이다. 동시에 나침반으로 위치를 변호하고, 음양, 가십, 9 대행성 길흉, 24 산 방위 등의 원리로 방위와 화기를 조작하여 천인의 조화를 이루다.

당대에는 라이 문군 (송대) 외에도 이 (), 원천원 () 부자와 여재 (), 주걸, 엄선사 (), 구탄스타 등이 있었다. 송대에는 왕적, 숟가락, 왕 희원, 묘훈 부자, 한선보가 있다.

\ "리치종 \" 풍수 고전 작품, 첫 번째는 \ "현녀 청낭각경 \" 으로 최대 7 만 자, 총 4 권이다. 그것은' 주역' 의 음양을 기초로 오행, 괘, 24 산 방위를 기본 내용으로 서술이 상당히 상세하다. 이어' 집경' 3 권본이 뒤를 이었다. 이는 이기교파의 고전 저작이자' 사쿠전서' 로 수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