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예의에 관한 시 한 수.
예의에 관한 시 한 수.
예의는 치국에 있어서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고, 목수의 검은 선은 직선을 판단하는 데 쓰이고, 컴퍼스와 직각자는 정사각형과 원을 재는 데 쓰인다.
2. "예기 경해" 상순자: 례는 우국에 있다: 천평은 빛에 있고, 밧줄은 곧게 먹힌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3.' 순자 왕패' 상대 순자: 예례가 나라인 까닭도, 예를 들면 천평도 빛에 있고, 밧줄도 똑바르다.
예의와 법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저울이 국가의 무게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처럼, 저울이 체중을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4, \ "견자 개요 \" 상대 견자: 선물은 우국에 있고, 경중 () 이라고 불리며, 소묵 () 이 오른쪽에 있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5.' 군서치석' 상대 순자: 부례도 국내에 있다. 균형은 무게에 대한 것이다. 밧줄과 잉크는 공덕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서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원칙. 사람이 발붙일 곳을 잃으면 반드시 넘어져서 가라앉을 것이다.
예의는 사회교제 활동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기 위해 의용, 계기, 예절, 의태 등에 세워진 것으로, * * * 와 마찬가지로 공인된 행동규범이다. 예의는 예절, 예의, 예절, 의식의 총칭이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문명 에티켓
2. 예의에 관한 고시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에티켓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복숭아 한 개를 돌려주고 선물을 주는 것을 제창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
4.' 문명예절'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교만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사람이 떠나는 것이고,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이다. -제갈량
5.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6.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7. 사람의 지능과 정신이 발달할수록, 그는 자유로워질수록, 그는 생활 속에서 더욱 만족할 수 있다. -체호프
8, 불경을 겪지 않고 도덕을 앓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9. 꿀벌이 꽃 속에서 꿀을 마시며 캠프를 떠날 때, 그들은 꽃에 감사하지만,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10,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형제처럼 친하게 대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1 1, 시서를 읽고 예의를 존중하고 규칙을 지킨다. -이전 《삼국살》
12, 귀족의 무거운 권리, 백성들의 무거운 예절. -오스틴
13, 사서오경 조훈, 유사 월령기 연거; 예의란 배움의 끝까지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저장 6 월 이순신 "인형극"
14, 말은 예의가 아니라 자학적이라는 뜻입니다. 내 몸은 인자할 수 없다. 이것은 자기 포기를 의미한다.
15, 자비, 자비의 끝; 치욕의 마음, 의의 끝; 마음의 말, 의식의 끝; 시비의 마음도 지혜의 끝이다. -맹자 《맹자》
5. 예의에 관한 시' 곡례' 는 "불경하고, 무슨 생각을 하면 태연자약하다" 고 말했다 안민야!
길어서는 안 되고, 마음대로 할 수도 없고, 주저해서는 안 되고, 기쁨도 더할 나위 없다.
성인은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사랑한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곱은 흩어지고 움직일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있고, 어려움이 있으면 있다. 이기려고 생각하지 말고, 더 많은 점수를 생각하지 마라. 의혹은 정성이 아니라 단도직입적이다.
조프, 워커처럼 앉아, 함께 서 있다. 예의는 알맞아야 하고, 풍속은 따라야 한다. 따라서 업주들은 친구를 사귀고, 용의자를 심사하며, 남달리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것이다. 예의상 왕래하고, 남의 말을 하지 않고, 주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의식, 명절을 넘지 않고, 모욕을 침범하지 않고, 좋지 않다. 수양성, 수행은 선행이라고 한다. 의식의 질도 연설의 질이다. 예의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예의를 배우고 가르치지 않는다.
도덕인의는 예의에 어긋나면 보지 말고, 교훈은 정확하고, 예의는 무시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변명하여 변호하고, 예의에 어긋나다. 6 월, 신하, 아버지, 아들, 동생은 모두 음란하다.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가 군대를 경영하고, 그는 관청에 법률로 맡겼다. 체면이 서지 않고 단정하지 못한 것은 좋지 않다. 신사에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이것은 신사가 존중하는 양보로 예의를 나타낸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새와 함께 있을 것이다. 오랑우탄은 말을 할 줄 알고 동물과 함께 있을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예의가 없어요. 말을 할 줄 알지만, 한 동물의 마음만큼 좋지 않을까요? 남편이 동물에게 무례해서 부자들이 모였다. 성인제 () 로 예의를 위해 사람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을 예의 바르게 하고, 동물에서 자신을 알게 하다.
너무 존중해, 둘째, 보답해.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의는 안전하고 무례함은 위험하다. 그래서 업주들은 공부해야 한다. 남편에게 점잖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열등감과 타인을 존중한다. 판매자는 비록 소극적이지만, 존중도 있어야 하고, 형세도 풍부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부유하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너는 오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가난한 사람이고 좋은 선물을 안다면, 당신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예절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예의의 정도.
진나라 시대
시경
추츠
2. 예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
시경
추츠
3, 열여섯 살에 예의를 알다
한나라/한족/중국어/인간
한명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4, 이동 비행 에티켓
당나라
왕장령
"유오 허회매크로 해독 보내기"
5. 수건과 빗을 휴대하는 좋은 습관
당나라
상류
진곡격자호가의 열여덟 박자
6, 300 예의.
당나라
이조
고전
7. 수건걸이를 휴대하는 좋은 습관.
당나라
상류
호가는 열여덟 박자, 열여덟 박자
8. 청대 예절
당나라
피날레
태호시, 수 삼심정궁
9. 서동과 예절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10, 서동과 예절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1 1, 예의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원나라 (1206- 1368 년)
왕관
최진에서 제주까지 인정풍속은 30 운을 한탄할 수 있다
12, 예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쳉
명대 입계시
13, 의례라니
송나라 성씨
린퉁 현
성인의 효도 240 장 패
14, 예절 300 후 3 천
송나라 성씨
여희철
취거
15, 방열의 예절.
송나라 성씨
묵자
제 2 운량비
16, 카드 발급의 영광과 예절
송나라 성씨
사신
원일
17, 웃음과 검거 예절에 대해 말해
송나라 성씨
왕
노인협회의 시
18, 환영 예절 학생
송나라 성씨
잎이 우뚝 솟아 있다
왕수로와 함께 만나 보내다
19, 예의는 이제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유구연
여경 사용관
20, 예의상.
송나라 성씨
주
논밭
2 1, 예절 오늘 아저씨
밝은
이숭인
금을 지나치게 자주 보유하다
22. 앉거나 앉는 것은 모두 예의입니다.
밝은
장모
개울을 가르다
7. 예의바른 시와 속담에 대하여 ● 좋은 행동거지는 평화 (유벨) 를 가져올 수 있다
● 직함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
인생은 짧지만 그래도 예의에 신경을 쓸 시간이 있다.
● 예절을 달보다 높이 보면 사람들 사이의 진실한 신뢰를 잃게 된다 (베이컨)
예의는 그의 다른 모든 미덕에 해초를 더해 그를 효과적으로 하고, 모든 가까운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것이다 (로크)
성대한 장례식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의 허영심 (라로시 포드)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 사람들의 얼굴은 장례식에서처럼 세속적인 적이 없다 (조 노빌 워스)
한 사람이 거리에서 관찰한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면, 나는 그가 영구차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 (조 스위프트) 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특권, 심지어 장례식을 주재하는 특권 (제인 라 로웰) 이다
● 예의범절 (견자)
● 민주적이고 예의 (효도) 가 좋다.
● 도는 덕으로 말해야 하고, 화는 예의로 말해야 한다 ("논어")
●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저례, 국가, 정국, 백성들, 익자녀 ("좌전")
● 의식, 하늘의 경전, 사람의 여행 (「좌전」)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사람들이 예의가 있을 때, 그들은 안전하다. 그들이 무례할 때, 그들은 위험하다.
● 의로움, 의리, 서민, 정절 ("좌전")
● 의리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도 열리지 않고, 나라가 망가진다
● 의식주는 두터운 민생으로, 예의는 인심을 기른다
의리는 풍족에서 태어났고, 절도는 빈민 (한) 에서 시작되었다
이상은 참고용으로만, 예의는 마음에서 나온다. 경고: 하늘과 땅의 양심에 떳떳하다는 것을 기억하라. 잘못하지 마라. 사람은 포용과 이해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8. 예의에 관한 고시, 문명예의에 관한 명언
1,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존중합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맹자
3. 패왕은 홀로 이도강을 취하고, 자손은 수백 성이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4, 사람이 무례하고, 일이 무례하고, 나라가 무례하고, 불안하다. -견자
5, 형제처럼 사람들을 대하십시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6.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다. 그들은 와도 놀라지 않지만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리 shangyin
8,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9.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10,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끝이 없다. -견권 상황
1 1, 너는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자만하면 무례하게 되고, 무례하면 사람을 떠나게 되고, 사람은 반항하게 된다. -제갈량
12,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한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13,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무관심하고, 조용하지 않고, 멀어진다. -제갈량
14, 토부는 성벽,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15, 사치는 더 많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16, 사치하고 지저분하고 검소하며, 갑자기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17, 글에서 알게 된 바에 의하면, 약속대로 예의를 지키다. -공자
18, 위존하지 않고 덕불존으로 고통받습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9,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하게 지내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20,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예의에 관한 시구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징계. 군자인후례: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리루의 통치 아래, 예의는 아직 왕래하고 있다. 가지 않고 오는 것은 음란한 것이다. 오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 의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들이 그의 순수한 물질적 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을 아름다운 경지 내의 심미로 만드는 사람. 실러: 미육서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사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A· 스티븐스: 드 스티어 부인은 예의바른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 멘데스키외: 법의 정신에 대해 말하자면 예의는 잃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보 몬타구: 편지집의 예의는 가장 작지만 가장 견고한 규범입니다. 라로시 푸코: 도덕잠언의 책은 박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겸애할 수 없다. Joubaire: 명언집은 한 사람을 위대하게 만든다. 부와 가족 때문이 아니라 그 소중함 때문이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않는 것이다. -존 로크: 교육 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