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레몬토프의 서사시: 이국적인 스타일과 관행

레몬토프의 서사시: 이국적인 스타일과 관행

여기서 말하는 내러티브 () 시 () 는 전설, 역사, 동화, 일상 주제를 바탕으로 한 서술 줄거리가 있는 서정시의 일종이다. 서사시는 비가와 마찬가지로 레몬토프가 가장 좋아하는 창작 스타일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이런 서사시는 비가의 계승과 발전이다. < P > 이 서사시에서 라이씨는 외로움, 미지의 슬픔, 탈출, 사랑과 죽음 등의 서정적 주제를 서술의 기초로 삼았다. 이제 이러한 감정들은 줄거리에서 서로 다른 캐릭터의 감정을 통해 드러난다. < P > 서사시' 꿈' (1841) 은 레몬토프에서 가장 신비하고 궁리할 수 없는 시이다. 시의 첫 문장은 이미 이야기가 발생한 곳 (타지키스탄 협곡에서) 을 가리켰지만 시간과 장소는 서정시의 불확실성과 상대적으로 이역적인 분위기를 띠고 있다. 이는 약간의 세부 사항 (절벽의 계단, 산봉우리, 협곡의 모래, 밝은 태양) 을 통해서만 드러난다. < P > 나버코프는 이 시의 독창적인 심리와 틀 구조를 분석했다. < P > 누군가 (레몬토프 혹은 정확히 말하면 그의 서정적 주인공) 가 코카서스 동부 산맥의 계곡에서 죽은 것처럼 꿈속에서 자신을 보았다. 이것은 첫 사람이 꿈에서 본 꿈이다. < P > 치명적인 부상을 입은 이 사람 (두 번째 사람) 은 모스크바의 저택이 아닌 피터부르크 연회에 앉아 있는 젊은 여성을 꿈꿨다. 이것은 첫 번째 꿈에 있는 두 번째 꿈이다. < P > 젊은 여자는 연회에 앉아 두 번째 사람 (시 끝에서 죽은 사람) 을 꿈꾸며 머나먼 타지키스탄 계곡에 누워 있었다. 이것은 세 번째 꿈입니다. 두 번째 꿈에 있습니다. 두 번째 꿈은 또 첫 번째 꿈에 있다. 이것은 폐쇄적인 나선형 구조를 형성하여, 우리의 사유가 시의 첫 문장으로 돌아가게 한다. < P > 예상치 못한 줄거리 배열, 꿈, 거울, 쌍둥이 인물, 나버코프는 이 멋진 문장, 삼중몽의 이름을 지어주었다. 그리고 이 고리들은 5 개 4 개 절절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설 당대 영웅을 구성하는 5 개의 단편 이야기와 본질적으로 같은 것을 발견했다.

이런 독창적인 해설이 반드시 필연적인 연계는 아니다. 첫 사람의 꿈과 서사시 중 첫 서정적 주인공은 명확하게 지적하고 묘사하지 않고 단지 언급할 뿐이다. 하지만 부상을 당해 전쟁터에 누워 죽음을 기다리는' 나' 는 작가가 아니라 두 번째 사람, 캐릭터 서정시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이전에' 시인의 죽음' 2 행에서 본 이미지도 푸쉬킨 (가슴에 납과 복수에 대한 갈망), (마음속에 납이 가득 찬 나는 꼼짝도 하지 않고 누워 있다) 에 속한다.

시는' 병사의 죽음' 이라는 이름이 아니라' 꿈' 이다. 죽음의 주인공은 죽기 전 꿈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젊은 여자를 보았다. 이 여자는 즐거운 대화 속에서도 슬픈 꿈의 고민을 겪었다.

그녀는 타지키스탄 계곡을 꿈꿨다.

친숙한 시체가 거기에 누워 있습니다. < P > 그의 가슴에 상처가 검어지고, < P > 가 점점 추워지는 피를 흘렸다.

서사시에서는 시간이 흐른다. 첫 시 축제에서 주인공이 죽고 있고, 마지막 시 축제에서 소녀는 익숙한 시체를 보았다. 그러나 인물 간의 연계는 꿈의 진실성이 기본적으로 드러나지 않았다. < P > 서사시의 주요 사건은 신비다: 꿈의 이상한 교합, 마음 사이의 신비로운 감응이다. < P > 다른 서사시에서 레몬토프는 서사에서 외부 세계를 묘사하고 주인공을 자연의 현상, 물체로 삼았다. 하지만 우화작가와는 달리 시인은 이런 비슷한 주인공이 필요한데 도덕교육을 위해서가 아니라 서정적 대상의 습관적 환경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 P > 영원한 자유의 먹구름, 서정적 주인공과는 달리 그의 고향, 그의 추방은 모두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알 수 없는 먼 곳으로 쏜살같이 달려갔다. ('먹구름') < P > 절벽이 즐거운 음운의 이별을 위해 울고 있다. ('낭떠러지') < P > 외로운 소나무는 꿈속에서 지구의 다른 쪽 끝에서 먼 황무지에서 자라는 아름다운 야자수를 보고 있다. ("북방의 절벽에서") < P > 나뭇가지를 벗어난 떡갈나무 잎은 응석받이, 제멋대로인 플라타너스로부터 동정심을 찾을 수 없다. (멀리 가라, 이 괴짜야, 난 몰라! ) ("나뭇잎") < P > 는 도끼 밑에서 죽어가는 사람을 꿈꾸는 꿈을 꾸었다. 그들의 나뭇잎은 이상이라고 하고, 가지는 몸이라고 하며, 모닥불 속의 연소는 끔찍한 사형으로 묘사된다.

그들의 옷은 어린 아이들에 의해 찢어졌다.

그런 다음 그들의 몸이 잘렸다.

날이 밝을 때까지 다시 불태워라. ('야자수 세 그루') < P > 레몬토프는 자연을 부활시킬 뿐만 아니라 자신이 창작한 주요 동기의 표현으로 표현했다. < P > 하지만 레몬토프의 낭만주의 서사시에는 또 다른 형식이 있다. "그는 러시아 시를 위한 새로운 것-서정적 단문, 가장 짧은 현대인에 대한 시체 소설을 창작했다."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 P > 유서 (184) 는' 꿈' 과 같다. 다시 한 번 우리 앞에서 죽어 가고 있는 주인공과 다른 여자, 바로 그가 인생의 마지막 몇 분 동안 그리워하고 있는 여자다. 하지만 비슷한 서정적 장면은 단편 서사시에 대한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일과 심리적 디테일로 가득 차 있다. < P > 그의 동반자는 죽어가는 주인공의 반복적인 정지와 말실수를 담은 독백을 듣고 있다. 그의 상처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보여 주었다. 분명히 그는 병원에서 죽었다: "우리 의사는 매우 나쁘다 ..." 그가 입대한 지 오래되어 만나 연락한 부모를 언급했다. 아마도 그들은 그를 일찍 잊었거나 아들이 이미 죽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마음이 허전한 여자 이웃을 언급하기 시작했다. 주인공은 단지 그녀에게 모든 진상을 전해 달라고 요청했다. < P > 서사시' 꿈' 에서 인물 사이의 관계는 불투명하다. 유서' 에서 전사는 평생 자신의 여자 이웃을 사랑하고 기억하고, 죽기 전에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지각과 무의미한 동정을 기대하고 있다. 그녀를 울게 하는 것은 그녀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레몬토프의 인물에 대한 대화는 의미가 있고, 의미상 푸쉬킨' 사랑해' 시에서 서정적 주인공의 마지막 한숨을 떠올리게 한다. 신이 다른 사람이 당신을 사랑하게 해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 유서' 에서' 폴로킨노' 에서처럼 레몬토프의 주인공은 자신의 언어, 목소리, 문제를 지닌 일반인이다. 여기선 서사시의 중심이 아니라' 전쟁 중인 사람' 이라는 주제가 등장했다. 이 주제는 시 발레릭에서 주요 주제가 되었다.

참고:

' 꿈'

타지키스탄 계곡의 반나절 불꽃에서

납주처럼 가슴에 누워 꼼짝도 하지 않는 나

깊은 상처에도 뜨거운 열기가 뿜어져 나왔다

내 피가 한 방울씩 흘러 나왔다

; 하지만 죽음의 꿈을 꿈꿨다. < P > 눈부신 불 < P > 사랑하는 젊은 여자들 사이에 꽃이 장식된 만찬 < P > 나에 대한 유쾌한 대화 < P > 를 들었지만, 묵상이 앉아 있는 소녀 < P > 가 유쾌한 대화에 참여하지 않았다 < P > 그녀의 귀여운 마음은 슬픈 꿈에 시달렸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