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옛 친구에게서 배우는 것에 관한 시.

옛 친구에게서 배우는 것에 관한 시.

1. 고대인들이 배우고 우측사에 관한 시; 송대 시인 유과도' 학원' 이라는 제목의' 권고시' 를 쓴 적이 있다 하지만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 이 시는 열심히 읽는 것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한 농민이 밭을 경작하고, 약간의 고통을 거두는 것과 같다.

밤등, 닭 다섯 마리,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당나라 Yan Zhenqing "설득 기사"): shushan 에는 정교한 방법이 있습니다. 노자와 공자를 읽었는데, 성인은 나의 지기이다. 배움에는 끝이 없어 배타기가 어렵다. 일파가 평평하지 않고, 일파가 또 일고, 천리가 용솟음친다.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사람은 가난을 두려워하고, 무지는 가난보다 더 비열하다.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발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삼춘도리를 부러워하지 않고 계수나무 꽃이 가을이 되었다.

천애각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말고 채찍을 휘두르는 것을 아깝게 해야 한다.

미래의 승마는 노력이 필요하다, 모룡설은 감탄했다.

게으름은 극빈으로 가는 길이고 근면은 사업의 초석이다.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사람들은 행복의 나무와 봄을 기대하고, 사람들은 명성의 그림자를 받는다.

복숭아꽃은 봄처럼 비싸고, 시간을 아끼기로 결심한 사람은 금을 아끼고 있다.

화영은 여전히 늙은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헛되이 봄을 보내라고 가르칠 수 있을까?

시간은 돈이다.

돈은 28 을 살 수 없고, 금은 청춘을 살 수 없다.

죽은 나무는 여전히 봄에 다시 자라서 사람이 더 이상 두 번 젊지 않다.

세월이 흘러간다면, 낡은 공간에 아쉬움을 남긴다.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나는 내일 1 분을 더 기다리는 것보다 오늘 1 초를 다그칠 것이다.

바보는 시간을 기다리고, 똑똑한 사람은 시간을 짜낸다.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너는 하루의 아침을 놓치면 안 된다.

청춘의 노력은 평생 이득이 되는 것이니, 시간과 함께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시간은 마치 황금빛 강과 같으니, 그것이 가볍게 흐르게 하지 마라.

죽순은 껍질을 벗기고 대나무로 변해서 물고기가 용이 되기 전에도 쉽게 뛰어다닌다.

인생에는 몇 박자가 있을 수 있습니까?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마라.

남편의 날개는 얼마나 오래 걸 수 있습니까?

지혜는 무한하고, 생명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모든 일은 일찌감치 늦으면 안 된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위험에 처한 사람의 소망을 영원히 잊지 말고 위험과 어려움을 자주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근면함은 봄날의 어린 묘목과 같고, 늘리지 않아도 나날이 번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근면명언)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도연명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서 공부를 해야 한다. 그들은 배우지 않고 배우지 못한다.

-제갈량

욱일동승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촛불을 들고 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정원 \"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한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한유

시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어 있다.

-한유

사람은 한 번 할 수 있고, 이미 백 번이나 할 수 있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축의기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어려운 만 아르 파도 있지만, 황사, 방달금 을 날려 버린다.

-유우석

2. 옛것을 복습한 후의 새로운 완전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공자 "춘추정논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고전을 광범위하게 읽고 배운 것을 복습한 후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고 말했다. 이 정도까지 해야만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다. "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다" 는 네 가지 해결책이 있다

1,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배운 지식을 복습하여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2.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안다": 한편으로는 법률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자신의 경력이 풍부하고 이해력이 높아짐에 따라 뒤돌아 볼 때 항상 이전에 본 것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4. 그것은 우리가 역사를 회고함으로써 미래의 문제를 예견하고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고수가 갖추어야 할 능력이다.

확장 데이터

첫째, 관련 성어

옛 친구를 되짚어 새 친구를 만나다 [w n g zh and x and n]

해설: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공자 "춘추정치논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전을 광범위하게 읽고, 배운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다. 이 정도까지 해야만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다.

둘. 저자 소개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기원전 1 1 년 4 월), 성공, 명추, 춘추말기 (현 산둥 곡부) 사람

3. 공자의 명언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시, 논어, 10 개 1 이 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때때로 배우고, 그렇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학기) 2. 쩡 Zi 는 말했다: "나는 일본의 3 개 지방 (X ྦng) 에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불충실합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학기") 3.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 4.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정치 ") 5. 아들이 말했다: "군주를 가르치다.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가가 되다") 6. 아들은 말했다: "현자가 제나라 연의 를 생각하는 것을 보고, 현자를 보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입인 ") 7.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나를 배워야 한다. 잘 선택한 대로 따라 하면 안 된다. " ("말하기" 는 죽음에서 멀지 않습니까? "("태백 ") 9.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하위 암거") 10.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4. 공자의 명언,,, "[1](p. 17) 는 공자가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이다.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스승의 표상의 기본 조건이자 없어서는 안 될 스승의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은 세 가지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다.

첫째, 과거는 과거이고, 과거의 정치사 지식과 문화 지식을 가리킨다. 새로움은 현재를 의미하며, 현재의 사회현실 문제를 가리킨다.

그는 학생들에게 과거의 정치사 지식뿐만 아니라 당대 사회의 현실도 파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옛 지식을 복습하는 또 다른 의미는 신구지식을 알려진 것에서 알 수 없는 것까지 연결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기존 지식은 인지의 결과이며,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기초이다. 공자는 학생들에게 낡은 지식을 복습할 때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연상하고, 지식의 범위를 넓히거나, 지식을 더욱 심화시켜 새로운 지식을 얻을 것을 요구했다.

셋째,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다. 과거를 돌아보는 목적은 학교 교육과 사회생활에서 창조하고 혁신하는 것이다.

혁신이란 무엇입니까? 사해의 정의에 따르면, "창작도 창작의 시작이다." 이 뜻에 따라 오리지널이라는 독특한 견해가 있다.

자신의 것이 아닌 것을 창조하는 것을 창조라고 한다. 문예 작품의 출현을 창작이라고 한다.

새로움은 처음 나타나는 것을 말하며, 왕왕 비교적 늙었다. 공자는 평생 아무 일도 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그는 실제로 말하고, 하고, 당시 지식의 대가였다.

그의 시, 책, 의식, 음악, 변화, 춘추 등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귀중한 문헌은 모두 그의 새로운 지식의 결정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