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부 환경 내부화 명언.

외부 환경 내부화 명언.

논어를 읽은 후의 깨달음 (108)

Yan yuan 은 ren 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keji 는 ren 이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인심을 위해, 자신을 위해, 사람됨을 위해? " Yan yuan 은 말했다: "목적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무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Yan yuan 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지 않지만, 나에게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책 번역:

안원이 인자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는 "자신을 억제하고 언행을 예절 규범으로 돌려보내라"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인자이다. 일단 네가 이 일을 하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너의 선량함을 칭찬할 것이다. 어진 정치를 실시하는 것은 너의 일이니, 다른 사람의 일이냐? 클릭합니다

얀 위안 (Yan yuan) 은 "자비 (ren) 를 구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감히 묻는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무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하지 마라."

안연은 "나는 똑똑하지는 않지만, 나는 이 말대로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내 느낌:

안회, 세 명의 좋은 학생, 다섯 명의 좋은 청년, 한 시대의 본보기, 그의 첫 등장은' 논어' 의' 안원' 이었다. 그는 등장하자마자 공자에게 한평생 연구한 중대한 화제를 물었다.

안원은 공자에게 인자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인자에 대해 서로 다른 질문에 대해 서로 다른 대답을 한다. 왜냐하면 그가' 재목으로 가르치다' 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그는 명언을 했다: 자기는 인자하다. 사자성어' 자기를 억누르고 공을 봉하다' 가 있다.

어린 시절은 비판 비판 운동을 거쳐' 기복례' 를 공자로 역사의 후진과 복원 활동에 대한 철증으로 삼았다. 그러나' 논어' 를 배울 때까지 그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

자기를 억누르고, 자신을 억제하고,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관리하는 것이다. 우리는 무엇으로 자신을 구속해야 합니까? 그것은' 의식' 과 규칙과 제도를 사용하는 것이다. "복" 은 컴백, 돌아오는 것이다. "자기 복례를 인자로 삼는다" 는 것은 자신의 욕망과 감정을 억제하여 말과 행동이 예의의 규칙에 부합하고 비뚤어진 길로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바로 인자이며, 인간으로서의 최고 경지이다.

드라마' 그 해 꽃이 만발한 달' 의 성인 조백석은 사랑해서는 안 되는 여자를 사랑하게 되면서' 자기, 자기, 자기희생' 에 대해 끊임없이 중얼거리고, 수많은 얽힌 귀여운 표정이 나를 더욱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고,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자제를 강화하고 마음을 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인간의 뇌는 천성적으로 이기적이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심지어 충동적으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화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를 위해서는 자신을 구속하고, 자신의 뇌를 잘 관리하며,' 억측, 필요 없음, 실실 없음, 나 없음' 을 할 수 있는' 의식' 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한 아이가 점점 더 철이 든다고 칭찬하는데, 이것은 규칙을 이해하고, 규칙을 지키며,' 인' 으로 성장하는 과정이다.

\ "어느 날 keqi 복합 의식, 세계 guiren. 클릭합니다 공자는 만약 한 사람이 언젠가 자신을 억누를 수 있다면, 온 세상이 인성의 경지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 정말 큰 말투야!

생각해도 그래요. 순결한 마음, 깨끗한 마음,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마음속에 경치가 있기만 하면 꽃은 어디에나 있다. 천하무적' 의 바보근은 인간성의 의심, 의혹, 탐욕을 걸러냈다. 그는 착하고 순결하며 열정적이기 때문에 그의 세계는' 천하무도둑' 이다.

공자는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고, 자신을 억누르고, 규칙을 마음속에 내면화하고, 행동으로 외부화하고,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이 변하면' 천하귀인' 을 느낄 수 있다고 여기서 알려 준다.

인자는 상태가 아니라 수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는 너에게 좋지 않다. 너는 너를 싫어한다. 나는 면역한다. 내 마음은 조용하다. 내 세상은' 세상은 이미 죽었다' 이다. 와! 할 수 없어! ~ 음 ~, 천천히 고치겠습니다.

\ "자비 는 자신 에 의존 하고, 다른 사람 에 의존? 클릭합니다 인심을 실현하는 경지는 너 자신의 일이지, 다른 사람과는 무관하다. 연꽃처럼 흐리고 더럽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공자도 "나는 착하고 나도 착하다" 고 말했다 내가' 선' 을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안원이 총명하여 모든 것을 다 안다. 그래서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직접 물었다. "목적이 뭐죠?" " 자제, 답례, 수인을 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선생님이 너에게 몇 가지 건의를 해 줄 수 있니?

이어 공자는 천고를 관통하는 금구를 탄생시켰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

공자가 말하기를, 크기복례는 인자에 이르고, 결코 높이 오를 수 없고, 높이 오를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자, 자기관리명언) 눈, 귀, 입, 팔다리 등에서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자신을 구속하고, 자신을 규범화하면 된다. 예를 들어, 지루한 가십을 보지 않고, 옳고 그름을 듣지 않고, 남의 흉터를 폭로하는 말을 하지 않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일을 하지 않는다 ...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노부인이 유모차를 밀고 복도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네가 손을 뻗어 그녀에게 문을 열어라. 공원을 산책하면 우리는 잔디를 밟지 않고 꽃을 꺾지 않는다. 루유 보행자를 운전하여 길을 건너고, 보행자를 예의 바르게 양보하다. 너는 사념이 있어, 다른 사람의 돈을 받고 싶어, 심지어 강도질하고 싶어, 문을 열고 싶어, 너는 가로막고 있어 ...

요컨대, 악과는 무관하고, 선과는 무관하다.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근면하며 배우기 좋아하는 안원은 선생님의 말을 듣고 "나는 민감하지 않지만 영어를 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이것은 내가 비록 똑똑하지는 않지만, 나는 선생님의 말씀을 실천하고 선생님이 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공자와 안원의 대화는 역시' 논어' 에서 줄곧 있었던' 인' 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공자는 우리에게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