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마음속에 슬프고 표현할 곳이 없는 시 한 수.
마음속에 슬프고 표현할 곳이 없는 시 한 수.
첫째, 세상은 무한해서 슬픈 그림을 그릴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당대 시인 고선의' 밤에 금릉을 본다' 에서 나왔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화가들이 있지만, 자신의 내면의 슬픔을 그릴 수는 없다. 이런 슬픔은 정말 극단에 이르렀을 때. 고선은 당대의 일류 시인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이름조차 들어 본 적이 없지만, 이 시는 널리 전해지고 있다. 특히 마지막 두 마디, 나는 읽자마자 사랑하게 되었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뜬구름이 늦게 푸르러지는 것을 말한다.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기복이 심한 슬픈 분위기를 표현하였으며,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희비가 엇갈렸다. 저자가 금릉성이 노년에 쇠퇴하는 광경을 보고 당나라가 아슬아슬하고 돌이킬 수 없는 쇠퇴를 예견하고 씁쓸하면서도 어쩔 수 없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이런 시를 썼다는 얘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나는 여전히 휴식이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이것은 시원한 가을이다.
송나라 시인 신 qiji \ "추노 \" 에서, 서보산길 중벽, 단어 는 말했다: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지고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 qiji 는 평생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편안 일각의 남송 소조정은 그에게 시전 기회를 줄 수 없었다. 신 기아의 많은 단어들은 모두 가국에 대한 깊은 슬픔을 반영하는데,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소년 시절, 신유기는 글을 쓰기 위해 늘 높은 곳에 올라 마음을 토로하는 것을 좋아했다. 사실, 그는 좀 위선적이고, 매일 한숨을 쉬고, 매우 슬퍼 보이지만, 사실은 단지 가장할 뿐이다. 하지만 인간의 냉온을 겪은 후, 나는 다시 한 번 인간의 슬픔을 맛보았다. 내가 슬픔을 말하고 싶을 때, 나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나는 담담하게 말할 수 밖에 없다: 너무 춥고 추운 가을!
큰 슬픔과 큰 슬픔을 경험하지 않고, 인생의 변천을 경험하지 않고, 세상의 만물을 경험하지 않은 것은 이렇게 철저한 이해를 가질 수 없다. 진정한 슬픔은 형용할 수 없다.
셋째, 수천 마일 떨어진 독방 무덤, 쓸쓸함을 하소연할 곳이 없다.
송나라 소식 에서 \ "jiangchengzi 마오 이순신 정월 20 일 꿈 \", 단어 는 말했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저녁에 나는 갑자기 집에 가는 꿈을 꾸었는데, 소헌의 창문이 분장을 하고 있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을 흘릴 뿐, 그 재료는 연년, 달밤, 짧은 송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시와 사랑하는 아내는 함께 영욕을 하고 화목하게 지냈지만, 아내의 조기 사망은 그를 매우 슬프게 했다. 10 년 후, 수시는 이 감정을 마음속 깊이 묻었지만, 말하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짙어지고 있다. 마치 지하에 묻힌 혼령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취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시가 비바람을 겪으며 아내의 무덤에 직면했을 때, 통제할 수 없는 고통은 더 이상 통제할 수 없었다. 그러나, 설령 천언만어가 있다 하더라도, 그는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다. 만약 이 말이 너를 다 보고 울게 한다면, 스시가 그의 마음 속에 있을 때 얼마나 고통스럽고 슬펐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극도로 슬픈 소식, 천리 밖의 고묘를 마주하고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꿈속에서도 그는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혔을 뿐, 눈물은 이미 수천 줄 흘렀다.
넷째,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유명한 시인 리 유 의 다섯 세대 에서, 아름다움 에서 말했다: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이어는 전반생에 매우 소탈하여 매일' 금단' 의 로맨틱한 생활을 하고 있다. 불행히도, 그는 야심찬 조윤을 마주하고 있다. 남당의 멸망은 불가피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호는 단지 그것의 멸망을 가속화했을 뿐이다.
망국 후 이욱은 궁에 감금되었다. 눈물로 얼굴을 씻는 매일, 만약 어느 날 그가 그의 고국을 꿈꾸면, 그는 베개에서 울며 깨어날 것이다. 그 날, 이' 우미인' 은 그의 극도의 슬픔의 절정이었다. 그것은 끝이 없고 말할 수 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섯째, 사물은 사람이 아닌 만물이며, 눈물이 먼저 흐른다.
천고 제 1 재녀 이청조의' 무릉춘' 에서 나온 단어는 말했다.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이청조의 일생도 두 시기로 나눌 수 있어 정강의 변화를 분계선으로 바꿀 수 있다. 그녀의 전반생은 소탈하고 행복하여 집안 형편이 좋다. 그녀를 사랑하는 남편, 부부가 화목하여 정말 부러워하는 신선 부양 커플이다. 불행하게도, 이청조 남도 후, 먼저 저축을 잃고,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그녀 혼자,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고, 슬펐다.
이청조의' 무릉춘' 은 큰 슬픔을 썼을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슬픔을 유형화하기 때문에 유명하다. 그러나 사물은 사람이 옳고, 사람은 사람이 아니다. 나는 무언가를 말하고 싶다, 눈물이 이미 흘러내려 입을 열기가 어렵다.
여섯째, 희로애락은 항상 무정하고, 명령을 내리기 전에 날이 밝을 때까지.
송나라 지앙 지에 (Jiang Jie) 의 \ "소년 인어 청우 \" 에서, 단어는 말했다:
소년은 위층에서 빗노래를 듣고, 붉은 촛불은 그윽하다. 바람은 한창 무성하고, 배는 비를 듣고, 강은 넓고 구름은 낮고, 기러기는 서풍이라고 한다.
지금 비승루를 듣고 귀밑머리에 별이 있다. 희비는 언제나 무정하다. 다음 단계 전에 날이 밝을 때까지.
장첩은 송나라 말기에 살았는데, 그가 학자가 되기 몇 년 전에 남송은 멸망했다. 그 결과, 망국의 장승은 평생 상상할 수 있을 만큼 풍상을 겪어 좋은 날을 거의 보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라가 망한 슬픔은 그의 슬픔을 골수로 깊숙이 파고들게 했다.
우미인' 은 세 가지 장면을 교묘하게 선택해 비를 듣고, 청년기의 당당함과 소탈함, 중년의 고독, 노년기의 우울증과 애환을 보여 주었는데, 정말 마음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시인은 저녁부터 아침까지 줄곧 빗소리를 듣고 있는데, 그가 오늘 밤 어떻게 왔는지 상상할 수 있다. 일반인이 어떻게 이런 걱정을 이해할 수 있을까?
사실 역대 시사 중 가장 서늘한 시가 많았는데, 단지 말할 수 없을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간 관계 때문에, 나는 이 고전 작품들만 생각한다. 이 몇 편의 시에서 우리는 모두 걱정이 극에 달하고 절망이 극에 이르면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단지 전달체일 뿐이지만, 경지에 경험이 없는 것은 체득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