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독서 노트를 발췌하다
독서 노트를 발췌하다
최근 고대 그리스 플라톤 대화록을 읽고 있는데, 수확이 꽤 풍부해서 독서 노트는 아래와 같다.
이것은 소크라테스식 대화입니다.
소크라테스 (기원전 469/470- 399 년) 는 아테네에서 태어난 최초의 생졸 날짜를 알 수 있는 철학자였다. 소크라테스와 그의 가장 걸출한 제자 플라톤 (기원전 427- 347 년) 은 8 년 동안 소크라테스가 청년도덕과 신신을 훼손한 혐의로 아테네를 떠나 타향으로 가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철학자이자 플라톤 학원에서 가장 뛰어난 제자 아리스토텔레스를 떠나야 했다 (기원전 384- 322 년). 위대한 알렉산더 대왕의 선생님은 평생 영광과 부귀를 누리다가 결국 갈레 섬에서 위병으로 돌아가셨다. 가장 박학한 철학자, 사상가, 논리학 창시자, 백과사전식 과학자, 고대 그리스 철학의 대가 * * * 동형이 철학사에서 넘을 수 없는 히말라야 산이 되었다.
플라톤의 초기 대화록은' 소크라테스 대화록' 이라고 불렸다. 소크라테스는 서구 철학사에서 획기적인 인물로, 철학을 하늘에서 인간으로 불러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 만물의 척도이고, 존재의 잣대이며, 존재하지 않는 물건의 잣대일 때, 현자 파티' 인위적' 의 강조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가치 판단의 주관적 추구로 이어져 상대주의의 성행을 초래하고, 가치의 무정부 상태와 도덕의 혼란을 직접적으로 초래한다. 소크라테스는' 덕성, 지식' 이라는 객관적인 도덕 명제를 내세워 인간의 도덕적 행동과 가치 체계의 객관적 기준을 끊임없이 추구했다. 소크라테스의 탐구는 보편적인 정의에 대한 추구를 가지고 있다. 그는 젊은이들과 도덕 문제를 토론하고 물었다. "어떤 성격이냐?" " 그가 원하는 답은 이런 도덕적 자질에 대한 전반적인 정의이지만, 모든 대화자들은 특별한 예시로 그에게 대답하고 헛수고로 끝났다.
문장' 오디 부용' 은 소크라테스의 고발에 관한 것이다. 그가 법정에 나가 재판을 받기 전에, 그는 종교에 열중하는 아우디 복영과' 경건함' 이 무엇인지 토론했다. 오디 복영은 경건함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몇 가지 제시했지만 소크라테스의 반박을 받아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두 사람의 대화는' 관아' 입구에서 일어났다. 오디 복영은 소크라테스가 관문에 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로 인해 관료들은 놀라고, 정부를 감동시키고, 그 일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소크라테스는 오영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메레도나 다른 사람, 그는 나를 똑똑히 보았기 때문에, 그는 경건하지 않게 나를 고소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경건한" 토론으로 이어집니다. 현자 소크라테스가 오용에게 말했다. "지금 네가 방금 단언한 그 견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당신은 경건하고 경건하지 않은 것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경건함은 모든 행동에서 같은가, 반대로, 경건하지 않은 모든 경건한 반대가 항상 같은 것일까? 경건하지 않은 모든 것이' 경건하지 않은 상' 을 가지고 있습니까? "
아우디 복영은 소크라테스의 마지막 질문에 동의했다. 그는 경건함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살인을 저질렀거나 사찰의 재산을 훔친 사람들에게 그들이 당신의 아버지, 어머니, 혹은 다른 사람이든 모두 경건하지 않다고 말해라.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이것은 당연히 소크라테스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친구, 내가 방금 너에게 경건한 것이 무엇인지 물었는데, 너는 완전히 설명하지 않았다. 너는 방금 나에게 경건함은 네가 하고 있는 일이고, 바로 너의 아버지의 살인을 고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소크라테스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에 대한 나의 요구는 많은 경건한 예들에서 한두 가지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경건한 것을 경건하게 하는' 유형' 자체를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상' 이 있다고 해서 경건하지 않은 것을 경건하게 만들고 경건한 것을 경건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래서 오디 복영은 또 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신이 좋아하는 것은 경건하고, 신이 싫어하는 것은 경건하지 않다는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이 견해를 쉽게 반박했다. 그는 경건함이 불경건과 같지 않다는 오영의 견해를 되풀이했다. 오히려 정반대였다. 이어서 소크라테스는 사람들 사이에 옳고 그름, 고저, 선악에 대한 의견이 엇갈린 것처럼 신과 신 사이에서도 다툼과 의견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즉, 어떤 신은 옳다고 느끼고, 어떤 신은 옳다고 느끼며, 어떤 신은 비싸거나 좋다고 느끼며, 어떤 신은 비천하거나 악하다고 느낀다. 즉, 모든 신은 그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과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반대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같은 일은 경건하고 경건하지 않을 수 있다. 같은 일이 어떤 신은 싫어하고, 어떤 신은 좋아하기 때문에, 신에게 귀여움과 미움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크라테스의' 정신감지노동' 의 지도 아래, 오디 복영은' 만신이 경건함을 사랑하고, 만신이 경건하지 않은 것을 미워한다' 는 견해를 제시했다. 물론, 이것은 여전히 소크라테스가 원하는 답이 아니다. 소크라테스는' 송민호' 에서 시칠리아의 부잣집 자식에게 현자파의 저명한 대표 중 하나인 골지아스 학생에게 미덕이 무엇인지 물었지만, 송민호 많은 미덕 현상을 열거했다.
이런 관점에 대한 반박도 훌륭하다.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생각해 봅시다. 경건한 것은 경건한 것 때문에 신들에게 사랑받는 것입니까, 아니면 그렇게 경건한 것 때문에 신들에게 사랑받는 것입니까? 이 설문 조사의 결과는 한 가지가 귀엽기 때문에 사랑받는 것이 아니라 사랑받기 때문이며, 한 가지는 사랑하기 때문에 신령에게 사랑받는 것이기 때문에 신령이 좋아하는 것은 경건하지 않고 신령이 좋아하는 것도 신령이 좋아하는 것도 아니다.
결국 소크라테스는' 모든 경건함은 정의다' 라는 견해를 반박했다. 이 과정은 위의 논증 과정과 조금 비슷합니까, 아니면 "모든 것이 정의의 경건입니까, 아니면 모든 것이 정의의 경건입니까?" " 그러나 토론부터 아우디 복영은 소크라테스의 사상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분명하다. 어쩌면 그는 서둘러 떠나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오디 포영은 소크라테스, 나는 지금 급한 일이 있다고 말했다. 이만 가봐야겠어요.
나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놓을 수 없다. 폴 코차킨의 완강한 성격은 얼마나 탄복한가! 만약 네가 이 책을 읽었다면, 너는 강철 품질의 사람이' 대문자' 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바울의 일생은 매우 기구했다. 비록 그가 맹인이더라도, 그는 책을 꾸준히 쓰는데, 그는 자신에 대해 조금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이 책은 "그가 힘들게 쓴 원고를 잃어버려서 좌절했지만, 그는 다시 기운을 내서 완강한 의지로 이 걸작을 완성했다" 고 말했다. 책에는 "사람의 생명은 가장 소중하다" 는 명언이 있다. 그가 과거를 돌이켜볼 때,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해서는 안 된다. "폴은 강자의 화신이다.
바울을 비교해 보면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얼굴에 열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올해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명절 분위기에 잠겨 있었지만, 우리 집은 오히려 쓸쓸했다. 아버지는 일이 바빠서 출장을 가셨고, 어머니는 병으로 누워 계셨다. 밖에서 아이들이 장난치는 소리를 듣고, 내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순간 눈물이' 부스럭' 소리를 낸다. 우리 엄마는 내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침대 옆에 있는 책을 가리키며 말했다. "쉔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다 읽었습니까?" 나는 책을 한 번 더 뒤졌고, 폴의 이미지가 다시 나타났다. 예, 저는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가족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요리를 하기로 했다. 어머니는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내 손을 꼭 잡고 말했다. "당신은 정말 우리 집의 우뚝 솟은 남자입니다!" " 나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것은 나에게 가르쳐 주었다! ""
내가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내가 실의에 빠져 눈물을 흘릴 때마다, 나는 폴의 키가 큰 모습을 떠올려 자신을 진정한 강철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상' 이라는 본문을 배웠던 것을 기억한다. 한 천재에서 일반인으로 변한 이야기를 다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장 들은 모레 교육의 중요성을 정말로 강조했다. 위와 비교해 볼 때 문장 주인공의 앞에서의 활약은 물론 크게 다르지만 뒤의 결과는 더욱 놀랍다. 천재에서 인간으로, 한 번도 분발하지 않은 아이가 무산계급 영웅으로 변했다. 모레 교육과 개인적 노력의 결과여야 한다.
시련을 겪은 사람만이 인재가 될 수 있다. 이것이 문장 우리에게 알려주는 깊은 의미다! 게다가, 이 문장 작가인 니콜라스 오스트로프스키는 이 책을 쓸 때 이미 시력을 잃고 마비되었다. 그는 3 년 동안 이 책을 다 썼고, 우리 세대의 소년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에게 헌신의 정신, 철강계급의 의지, 완강히 분투하는 고상한 자질을 엄격하게 요구하기를 바랐다.
나는 강철이 이렇게 정련된 것 같다.
누구나 기억하고 아껴야 할 아름다운 시간이 있다. 우리에게 어린 시절은 나의 가장 소중한 소장품이다. 골키가 쓴' 어린시절' 이라는 책에 대해 말하자면, 어린 시절은 비참한 경험과 깊은 기억이 되어야 한다!
나는 방학 동안 많은 책을 읽었는데, 나는' 어린시절' 이라는 책에 가장 관심이 있다. 알레사가 어두운 사회에서 빛을 위해 분투하는 과정과 1970 년대와 80 년대 러시아의 사회적 면모를 예술적으로 보여준다.
"어린시절" 이라는 책을 읽고 골키의 비참한 처지를 느꼈고, 우리는 행운의 세대라고 생각했다. 골키의 아버지는 그가 세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어머니는 그를 친정으로 데려갔다. 아쉽게도 할아버지는 이기적이고 위압적인 소기업주이시지만 자본주의 러시아의 발전은 할아버지의 출가를 방해하고 좋은 꿈을 꾸었고, 그는 파산하여 궁핍했다. 가엾은 어머니가 재혼한 후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1 1 세의 작가는 할아버지에게 잔인하게 집에서 쫓겨나 사회 자생으로 향했다 ...
골키는 그의 비참한 어린 시절을 진실하게 묘사했다. 나는 그 시대에 태어나지 않았고, 이런 고난을 겪지도 않았고, 부모님을 잃지도 않았다. 나는 아주 행복하다. 왜냐하면 나는 아름다운 어린 시절을 가졌기 때문이다. 한번은 우리 엄마가 다른 사람의 손에서 수영표 20 여 장을 샀던 기억이 난다. 정오에, 우리 엄마는 자전거를 타고 나를 외갓집으로 데려다 주셨다. 얼마 후, 우리 엄마는 나에게 이 수영표 열 장을 월경에 주라고 하셨다. 생리가가 되자 나는 생리를 순조롭게 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외할머니 집으로 뛰어갔다. 갑자기 월경이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자 월경이 말했다. "수영표가 왜 이렇게 많이 없어졌어?" " 우리 엄마가 나에게 물었다. "몰라, 내 딸이 안 가져갔다고 했어." 생리가 이상하게 물었다. "그래서 지금은 다섯 개밖에 없어요." 우리 엄마가 나에게 여러 번 물었고, 우리 엄마가 말했다. "나도 몰라." " 우리 엄마가 나를 위로하며 말했다. "너 받았어?" -응? 왜 월경설이 사라질까? 나는 울면서 말했다: "어쨌든, 나는 그것을 가져 가지 않았다, 그것을 믿지 않았다. "나중에 월경이 어머니에게 전화해서 삼촌이 가져갔다고 했어요. 나중에 우리 엄마가 미안하다고 하셨고, 나도 없다고 말했다. 나의 어린 시절은 그렇게 기쁨과 행복으로 가득 찼다. 나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나는' 어린시절' 이라는 책을 읽고 큰 영감을 받았다. 책은 우리에게 지식을 견지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기를 가지고, 긍정적인 태도로 학습과 생활을 대해야 한다고 알려 준다.
로빈슨 표류기' 를 읽다
로빈슨 표류기' 라는 소설은 줄곧 많은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그들은 주인공과 함께 이 책에 들어갔다.
로빈슨은 한 무인도에서 자신의 노동을 통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금요일에 원주민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행복한 생활을 하는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내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로빈슨의 근면과 용기가 아니라 그의 놀라운 심리적 감당력이다. 혼자 사는 사람은 무인도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아무도 동행하지 않았고,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하고, 한 사람과 잠시 말을 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무인도 전체에 집과 논이 없다. 그는 스스로 노력하여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
사실 로빈슨도 일반인이다. 그는 이런 참담한 환경에서 오랫동안 분투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이 없다. 그러나 그는 타격을 견디며 일반인을 능가하는 심리적 감당력을 보였다. 용기를 되찾기 위해 로빈슨은 큰 차이 표를 써서 모든 가능성을 분석했다. 소극적이든 적극적이든, 그로 하여금 마음을 가라앉히고, 꿈만 꾸는 날에서 벗어나 절망에서 희망을 찾는 법을 배워 용감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현 상태를 개선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로빈슨에 비해 우리 현대 학생들의 심리적 감당력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다. 로빈슨처럼 이런 시련을 겪었다고 말하지 마라. 참깨 크기의 일이 뜻대로 되지 않더라도 쉽게 쓰러질 수 있다. 신문과 텔레비전에서 매년 많은 학생들이 가출을 하거나 자살까지 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 이유는 부모와 다투거나 시험 성적이 좋지 않거나 선생님께 심하게 비판을 받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죽어가는 발악' 의 기세를 안고 있다. 사실 이것은 심리적 취약성의 표현이다. 이것은 얼마나 우습고 슬픈 일인가!
사실 모든 사람은 생활 속에서 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을 만난다. 초등학교 때, 한번은 사소한 일로 선생님께 비판을 받은 적이 있다. 내 본의가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억울함이 있었다. 요 며칠 수업은 늘 딴생각을 하고, 이 심연 같은 학교를 탈출하고, 멀리 갈수록 좋다. 지금 생각하면 우습다. 우리가 그때는 어렸기 때문에 심리적 감당력이 부족해서 그렇게 황당한 생각을 많이 생각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선생님에게 비판을 받는 것도 나쁜 일이 아니다. 비록 우리는 매우 억울하지만, 만약 우리가 더 세심하다면 오해를 받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만났을 때, 우리는 좋은 방면으로 생각하고, 많은 예상치 못한 행복이 네가 수확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한 유명 인사가 고난은 약자에게는 심연이고 강자에게는 보잘것없는 디딤돌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 말은 내가 인생의 아름다운 미래를 따라잡도록 격려했다. 네,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마음가짐만 잘 조절하면 모든 고민을 쓸어버리고 어려움을 전진의 동력으로 바꿀 수 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우리는 이 사건의 원인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목표적인 제거와 극복을 목표로 하는 것이지, 맹목적으로 누설하고 비현실적인 공상을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헛수고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는 것이며, 너에게 더 큰 상처를 줄 것이다.
새로운 시대의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좋은 심리적 감당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미래의 모든 도전을 자신있게 맞이하고 우리의 일을 완성할 수 있다!
"낙타 쇼코" 노트 5
북평 구시가지의 생생한 장면을 담은 슬픈 이야기이다. 샹즈는 시골에서 왔습니다. 그는 빌린 인력거를 다 끌고 인력거를 사서 스스로 끌고 독립 노동자가 되기로 했다. 그는 젊고 힘이 세서 인생의 황금기에 처해 있다. 그리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자신의 모든 힘으로 이 목표를 달성한다. 강한 자신감의 격려와 지지로 3 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자신의 피땀으로 외국 차 한 대를 바꾸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군벌의 난병이 그의 차를 빼앗아갔다. 그런 다음 반동정부의 탐정이 그의 유일한 저축을 속였고, 주인은 간첩의 추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직업을 잃게 했다. 타이그리스는 그에게 피할 수 없는' 사랑' 에 대해 그에게 심신의 시련을 가져왔다. 또 한 번의 타격에 직면하여, 그는 발버둥치며, 여전히 더 큰 노력을 기울여 자신의 인생 꿈을 이루고자 고집을 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나는 호랑이 계집애의 저축으로 차 한 대를 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팔아서 호랑이 계집애의 장례식을 안배해야 했다. 그의 소원은' 귀신처럼 영원히 잡을 수는 없지만, 그 고통과 억울함을 견디는 것' 이다. 몇 차례의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완전히 무너졌다. 기쁨의 자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자살,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을 불어 껐다. 그는 야망에서 자기 방종에 이르기까지 삶에 대한 어떤 욕망과 자신감도 잃었다. 원래 정직하고 선량했던 샹즈는 생활의 맷돌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비극은 구사회가 사람을 귀신으로 만든 범죄를 강력하게 폭로했다. 샹즈는 개성이 뚜렷한 보통 마부로서, 그는 많은 노동자들의 좋은 자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착하고 순박하며 노동을 좋아하며 생활에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 그는 모든 억울함을 견딜 수 있을 것 같지만 성격에도 반항의 수요가 있다. 양채에서의 그의 분노한 사퇴와 자동차 공장 주인 유사에 대한 보복은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다. 그는 줄곧 강인하고 발버둥쳤는데, 이것은 또한 비천한 사회적 지위에 대해 안심할 수 없는 표현이다. 그는 고모의 말을 듣고 고리대금을 받으러 가고 싶지 않고, 유사의 60 대의 차를 탐내고 싶지 않고, 범녀의 말대로 작은 장사를 하고 싶지 않다. 이들은 모두 그가' 자신의 차가 있으면 모든 것을 의미한다' 고 생각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는 올라가서 차를 사고 싶지 않아 차주가 되어 다른 사람을 착취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가 꿈꾸는 것은 자신의 노동으로 독립된 생활을 찾는 것이다. 자영업자의 비천하지만 정당한 삶의 소망이다. 작품은 탐정이 조택에서 자신의 피땀을 두드린 후, 가장 걱정되는 것은 조선생의 부탁이다. 왜냐하면 조씨는 그가 보기에 좋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노마와 조랑말의 조손자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묘사하며 자신의 선량함과 성실함을 표현했다. 그의 비극이 독자의 강한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사회적 지위와 불공정한 경험 외에도 이러한 인격적 특징들도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이렇게 부지런하고 강인한 사람은 결국 일류의' 가시머리' 가 되어 타락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이는 불합리한 사회가 인심을 부식시키는 죄악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이 이야기는 비극적이고 철두철미한 비극이다. 열심히 노력했고 자신의 목표를 가진 사람이 결국 사회 쓰레기가 되었다. 샹즈는 한때 선량하고 순박하며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생활 속에서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했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스님이고, 종을 치는 날 샹즈는 현상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데, 그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이루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선호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는 끊임없이 추구하고, 성공을 추구하며, 행복을 추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지막 비극적인 결말은 변하지 않았다.
아마도 이것이 현실, 잔혹함, 슬픔, 어쩔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상과 현실은 항상 모순으로 가득 차 있고, 종종 조화될 수 없지만, 동시에 존재한다. 사회는 현실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이상 때문에 변하지 않을 것이고, 완벽하지도 않을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이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지만, 결국에는 반드시 정말로 성공하지는 않는다. 샹즈처럼, 그는 더 나은 삶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결말은 이렇게 비참했다.
나는 샹즈, 낙타 한 마리를 불쌍히 여긴다. 나는 매우 유감스럽고 어쩔 수 없지만, 그를 존경한다. 나는 그의 이전의 힘과 그의 진보에 감탄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사회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사회의 극도의 어둠 때문인지 개인적 요인 때문인 것 같다. 어쨌든, 대부분의 환경은 사람을 바꾸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당시 치안이 좀 좋아졌다면 샹즈는 이상을 실현했을 수도 있고, 워커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사람은 사회를 떠날 수 없고, 사회는 사람을 결정한다. 현실과 이상, 사회와 자신의 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원래의 자신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사람은 사상이 있는 동물이다. 자신의 이상과 목표를 가져야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고 사회마다 다릅니다. 항상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면,' 샹즈' 가 되어 타락하고, 몰락하고, 생활을 싫어할 수 있다. 결국 평생을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더 있다. 추구 자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이지만, 이 과정은 복잡할 수 있으며, 사람은 자신을 잃기 쉽다. 자아를 잃으면 방향을 잃고 타락하기도 한다.
원작은 "고민의 게으름은 노력과 실패의 자연스러운 결과다. 고민의 수작에는 약간의 공리가 포함되어 있다" 고 썼다. 그는 "인간은 이미 야생 동물 속에서 자신을 승진시켰지만, 지금까지 그는 이미 자신의 동류를 야생 동물 속으로 몰아넣었다" 고 덧붙였다. 샹즈는 아직 문화의 도시에 있지만 동물이 되었다. 그 자신의 잘못이 전혀 아니다. " 바로 이런 인식에서 라오스는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에 대한 깊은 동정을 품고 이 비극을 썼다. 이로 인해 이 작품은 분노한 고소의 힘과 강한 비판정신을 가지고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샹즈에 대한 나의 평가는 샹즈는 생활의 시련을 견디지 못하고 목숨을 잃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도로가 너무 멀리 수리, 나는 위아래로 추구 합니다." " 그는 왜 더 이상 새로운 출구를 찾지 않고 사회의 찌꺼기와 패류가 되었는가? 그는 왜 생활의 주인이 되지 않고 스스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가? 나는 그도 겁을 먹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농민 출신으로 생활의 타격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포기했다. 그래서 책 속 인물의 인과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잘 모르겠어요.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오늘을 잡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