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에 적합한 문학 작품
작문에 적합한 문학 작품
Liang Shiqiu 의 산문, 전종서 "포위 된 도시", Dai Wangshu 의시, Lin 의 "Chengnan 과거" 를보고 Sanmao 의 산문 세트를 살펴보십시오. 빙심의 산문집도 괜찮다. Shen Congwen 의 "border city" 도 배우고 배울 수 있습니다. 현대 문학에 관해서는, 나는 별로 보지 않고 추천할 것이 별로 없지만, 필숙민의 산문은 그런대로 괜찮다. 1 을 읽을 수 있습니다. 성남의 옛일', 임저, 인민문학출판사, 제 2 판. 아침저녁의 꽃', 노신인민문학출판사, 제 3 판. 소설이라면 외국의 줄거리가 비교적 매력적이다. 예를 들면' 블루베어 대장의 13 개 반생명' 과 같은 인민문학출판사가 강력하게 추천한다! ! ! 4. 어린 여자 네 명의 따뜻한 자매의 이야기는 이미 여러 번 읽었는데, 특히 여자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말할 필요도없이 로빈슨 표류기는 무인도에서 생존한다. 6.' 걸리버 여행기' 는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블루베어' 보다 낫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명작이지만 7. 닐스의' 기러기 여행' 은 지리에 대한 묘사가 다소 수다스럽지만 전반적으로 수확이 많다. 8. 데이비드 코포필은 매우 고무적이고 고무적이다. 9. 난세 가인은 이 책이 이른바 명작 시리즈의 고전이라고 말해야 한다. 어느 시대든 다른 느낌이 들 것이다. 색다른 스칼렛이 내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만약 학생이 본다면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나쁘지 않은데, 특히 여주인공의 개성이 강하다. 10' 셜록 홈즈 모험기' 가 일파삼할인, 안개가 짙고 미스터리한 스릴러. 베르나르나의' 해저 2 만 리' 12 를 보세요. 지심 여행기' 는 베이징 연산출판사가 출판한 것보다 낫다. 나는 특히 중국의 고전 작품을 좋아한다. 13. 왕실보의' 서사랑기', 특히 장정에서의 송별 장면은 매우 현란하고, 단정하며, 오래도록 향기롭다. 뒷맛이 무궁하다 14. 여산문은 문화여행 15 등 순내용 소설로 볼 수 있다. 해리포터 개인은 이것이 세대의 고전 (* * * 7 인문학출판사) 16 이라고 생각한다. 무협 창월과 같은 신생대 작품은' 화종' 17 이다. ... 20. 어린 왕자는 2 1 을 울었습니다. "세계를 시험하다" 이것은 무협과 비슷한 소설이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여주인공의 성격이 뛰어나 동류 소설과는 다르다는 것이다. 강력 추천 _ 22. 귀여운 도우의' 늑대의 유혹' 이라는 책은 좀 거짓이지만, 여자아이가 좋아하는 아름다운 소년이다. 허허, 이런 책은 어떤 문필도 배울 수 없다. 청춘의 연애에 관한 책이지만, 나는 작문에서 몇 문장을 썼는데, 네가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24. 마지막으로 애니베이비의 책에 대해 말하자면 내용이 어둡고 반항적이어서 추천해서는 안 되지만, 이런 고통스러운 문학이 때때로 내 마음 속으로 파고들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리고 일부 내용도 긍정적인' 연꽃' 과' 장미도'! 내 대답을 받아들이는 것을 잊지 마라! !
2. 어느 작가의 산문이 임청현의' 사랑의 보리' 를 모방하기에 적합하고, 마음의 보리가 좋아 다른 시기에 읽기에 적합하다. 관건은 그의 산문 속의 아름다운 언어와 선 () 철리를 배워 작은 방식으로 쓰는 것이다. 그의 문장 경지는 매우 높다.
필숙민의 책, 생활은 진실이고, 마음의 게임은 한동안 가치가 있다. 그녀의 문장 들은 매우 의론적이어서 우리는 글에서 인생을 분석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나머지' 문화 여행' 은 괜찮다. 역사적 연계와 일정한 사상 깊이를 가진 문장 모방에 적합하다.
모두 내가 좋아하는 작가이기 때문에 비교적 통찰력이 있다.
개인은 나머지 문장 들이 소재를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의 작품에는 확실히 사료가 많기 때문이다.
임청현의 문장, 문장 연습에 적합한 시적 경지, 산문 쓰기 중의 인용에 적합하다. 필숙민의 문장 () 는 의론 논문의 인용에 적합하여 문장 깊이를 높였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좋지만, 필숙민을 먼저 보는 것이 가장 좋다. 나머지 작품은 비교적 두껍기 때문에 약간의 인내력과 문학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고, 임청현의 산문은 가장 심오하기 때문에 마음을 가라앉히고 맛을 봐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너무 공리적이어서 당신의 작문을 장식하기 위한 명언을 찾고 싶다면, 당신은 이 모든 사람들의 문학적 정수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 각자의 바이두 스티커로 가보시길 건의합니다. 안에 좋은 문장 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
가을의 발걸음은 봄처럼 소리 없이. 그녀는 조용히 우리에게 와서 너에게 아무런 암시도 주지 않았다.
한 사람이 캠퍼스 통로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는데, 한차례 찬바람이 불고 화초의 냄새가 섞여 달콤하고, 오, 아니, 향기가 섞여 있다. 우연히 고개를 들어 보니 나무의 잎이 노랗고 삼나무가 바람에 춤을 추고 있었다.
허공에서 흩날리는 나뭇잎이 아름답기 때문에, 사람들로 하여금 무한한 상상을 하게 한다. 시인은 그들을 도취시켰고, 나도 그들에게 매료되었다. 나는 시인이 아니며, 나도 시인이 아니다. 나는 작가도 아니고 작가의 말도 없다. 나는 단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바람이 나뭇잎을 땅에 말릴 때, 나는 자기도 모르게 슬픈 느낌이 들었다. 흩날리는 나뭇잎은 항상 그 순간에 착지한다. 그것은 그들의 생명의 끝이다. 아마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 낙엽처럼 평범하다. (문장 독서 네트워크/)
밤에 혼자 옥상에 누워 온 하늘의 별을 보다. 그들도 그렇게 평범하다. 그들은 평범하지만 늘 자신의 빛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들은 작지만, 그들은 항상 자신의 부를 가지고 있다. 나는 이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좋아한다. 이렇게 깨끗하고 순수하다. 마치 우리의 마음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간이 흐르고 가을의 기운이 짙다.
비가 와서 아침에 나는 이불 속에 숨었다. 따뜻하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큰 침대는 나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주었다. 잠을 자는 것은 인생의 큰 즐거움이기 때문이다. 어쩔 수 없이 자명종이 세 번 울린 후, 나는 습관적으로 전원을 끄고 일어나 수업에 갔다.
나는 우산을 쓰고 빗속을 황급히 지나갔다. 가랑비가 올 때 나는 우산을 쓰는 습관이 없다. 빗속을 거닐면 낭만적이고 즐겁다.
날이 개었다. 그리고 나는 옥상에 가서 별빛을 보고 나서야 밤하늘이 예전만큼 밝지 않고 슬픔이 한 가닥 남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 아마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더 빨갛다' 는 것은 그녀에게 가장 아름다운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중학생 독서에 적합한 우수한 문학 작품은 무엇입니까? 중학교 때 나는 세계 명작을 다 읽었다. 국내외의 명작을 거의 다 읽었다. 그래서 나중에, 내 언어는 항상 수업 중 첫 번째였습니다. 나는 독서와 글쓰기에 힘쓰지 않아도 된다. 나의 지식은 광범위하고 사상도 개방적이지만, 나는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의 수학은 항상 반에서 꼴찌이다.
처음 책을 읽다가 초등학교 5 학년' 다화녀' 가 충격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후의' 그리스도의 산 백작' 은 너무 고전적이거나 너무 많이 두려워하지 마라.
세계 문학 명작 일란에도 찾을 수 있는 도서관이 많다. 옆에서' 제인애' 를 보는 것도 좋다.
중국은 중국 문학 작품을 자주 읽지 않아 중학생이 읽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라오스와 바진찬은 여전히 보고 있지만, 그들의 문필을 배우지 마라. 너를 늙고 보수적으로 만들 것이다.
4. 수능 국어 작문에 적합한 훌륭한 문학 단편이 있습니까? 후명강의' 강남의 추억' 은 새로운 시야, 시인의 심경, 시인의 예민한 느낌으로 추억 뒤의 이야기와 그에 따른 생존 우려를 해석했다.
본문의 시작은 간결하게 적혀 있다. "고도의 어느 눈 오는 날, 갑자기 고향 강남의 새옷이 생각났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이 목소리는 짙은 향수로 가득 차 있다. 옷을 그리워하는 것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그러나, 글은 이런 깊은 향수를 시종일관 관통하는 잠재적 단서로 삼지 않았다. 작가는 진짜 대마섬유를 일반인과 연결시켰다. 이것은 매우 평범한 가정 용품일 뿐이다. 비바람 속의 작품은 청량한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이는 작가의 삶이 차갑다는 운명이다. 그들 몇 세대는 모두 작은 땅을 헤매며 이 큰 산을 벗어날 수 없었고, 그들의 글에는 깊은 한숨과 억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회백전, 우리는 문장 속에서 주인의 일생의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 "주인은 마섬유처럼 피곤하고 초췌하다.", "주인은 인사도 하지 않고 도시의 거리 골목의 떠들썩한 소리에 녹았다.", "어느 찻집 술집에서 ..." 라고 말했다. 이것은 "주인이 어느 순간에 도망칠까 봐 두려워하지 않고 작별하는 것" 이 아닌가? 함축적인 글은 주인이 원래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며 농촌을 떠나 번화한 도시로 왔다고 분명히 알려 준다.
그런데 주인은 행복합니까? 강남의 스승은 어두운 구석에 숨어서 눈물을 머금고 있다. " 오색찬란한 도시에서 주인의 영혼이 사는 곳은 어디입니까? 영적 영혼의 구석은 어디에 있습니까? 도시 문명의 번잡함 뒤에는 많은 피로, 외로움, 지친 후의 외로움이 있다. 예, 강남에서 온 이 스님은 물질적 만족을 얻으면서 한때의 고요함, 자유, 소탈한 마음을 잃고, 예전의 아취를 잃고, 한때의 평온한 생활을 잃고, "모처럼의 고요 속에 홀로 앉아 있다", "쓸쓸한 유설의 밤, 가로등의 보호 아래", ""
저자와 그의 주인은 갈등이 있다. 그는' 마섬유' 에서 벗어나' 마섬유' 로 돌아가야 한다. 고생을 피한 후, 그가 내린 것은 한가함이었다. "그는 내면의 구속을 기다리고 있다" 는 말이 길어서 저자나 독자들이 자신에게 깊이 묻고 있는 것 같다. 우리가 인생을 어디에 두는가? 우리는 어떻게 생명의 노래를 물처럼 노래하게 할 수 있습니까? 강남 옷옷' 은 감정이 충만하고 청아하고 고요한 정취가 흐르고, 은은한 청기가 넘쳐나지만, 떫고 씁쓸한 맛도 부족하지 않다. 그 모양을 보고 그 소리를 듣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2 절을 보고 울창한 군산, 계단식 논밭, 목동 소몰이, 새옷을 입은 산인, 이미지가 포만하고 아름답다. 연우 강남의 몽롱하고 매력적인 그림인데, 일종의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아래의 반전과 저자가 새옷에 대한 미련을 깔아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전적인' 대마섬유' 는 문인의 정서로 가득 차 있다. 3 절에서 작가는 시를 깊이 탐구하여, "폭풍, 외로운 배, 푸른 노, 밝은 달, 풀밭에 의지하여 하류에 사는 것이 얼마나 소탈하고 걱정이 없는가!" 라는 큰 기쁨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미지의 겹침은 고전시의 정취로 가득 차 있고, 시적인 화의가 충만하여 점점 멀어지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상상을 통해 주체의 심미감각을 심미객체에 융합해 어민 은둔자의 우아한 생활을 심오하고 강렬하며 충분히 요약하여 이것이 그의 마음속의 이상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아래의' 구속' 철학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많은 글자들은 시적이며 담백하고 평화로운 기운이 넘치지만, 때로는 말할 수 없는 씁쓸함과 문필이 없는 편안한 자의가 있을 때가 있다. 이런 스타일의 변화는 중국 전통 농민에 대한 동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없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고, 그들은 일출을 하고, 그들은 종종 물질적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이 밖에도 자신의 생존 딜레마에 대한 생각과' 대사' 가 어떻게 황급히 빠져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도 있다. 주야를 그 곁에 두고 비가 오는 도시의 외진 구석에' 새옷' 을 그리워하다. 사람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모순과 통일의 철학적 역설이다. 대마섬유는 어떻게 주인을 떠날 수 있고, 주인은 어떻게 대마섬유를 떠날 수 있습니까? 어떤 의미에서, 이 논문은 사람들의 마음이 그로부터 따뜻한 위로를 받고, 인생의 길을 걷다가 더 이상 외롭지 않기를 바란다.
"구속" 과 "구속" 이 더 깊은 의미를 갖기를 기대합니다. 문장 결말은 정말 의미가 있다. 의미의 기탁은 세분화된 것, 즉 대마섬유이다. 어떤 사람들은 마음속으로 느낄 수 있지만, 그들은 펜에 호소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독자는 읽기가 쉽고 작가가 쓰기도 쉽지만, 그 안에 담긴 철리는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갑자기' 장자' 를 받고 한가한 시간을 보냈다. 나는 잠시 세상의 좋고 나쁨에 작별을 고하고, 내 한적한 곳에서 황당무계한 말을 씹고, 창밖에 꽃이 피고, 하늘에 구름 연기가 자욱하게 피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인간 우주를 질주하고, 붕붕과 소요하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나를 매료시키고, 장자가 배를 묶지 않는 것을 부러워하며 헛되이 떠돌아다닌다.
이 시간에만 나는 정신의 샘을 마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나도 미래를 꿈꿀 수 있다. 마치 운네온을 켜고 청산을 오르고, 페더링하여 신선이 되고, 흩날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불타는 세계 트렌드에 휩쓸리고 싶단 말인가?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하나님을 부르고 구원을 기다리는가? 작은 틈에서 계속 발버둥치고 숨을 쉬시겠습니까? 피닉스 너바나, 목욕 화재 중생. 이 세상에 처음 착륙했을 때, 그것은 새로운 생명이었습니다. 세상의 각종 조건의 단련을 거쳐 연소가 피어나는 과정으로 여겨진다.
영혼과 생명의 중생을 이루기 위해 뜬 먼지가 밤의 호수처럼 철저히 씻겨졌다. 작별인사: 석양이 옥상에 있고, 소리가 끊어지고, 다 비춘다.
생활 속의 인내를 즐거움으로 바꾸다.
문학 작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 나는 오크 나무를 선택할 것이다. 。
슈팅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표현적인 색채가 풍부하다. 언어가 섬세하고 개인 스타일이 선명하다. 떡갈나무' 는 그녀의 아름답고 깊은 서정시이다. 그것이 표현하는 사랑은 순수하고 뜨거울 뿐만 아니라 고상하고 위대하다. 그것은 마치 오래되고 싱그러운 노래처럼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다. 그녀의 시는 이미지가 선명하고 아름다우며 사유 논리가 치밀하고 유창하다. 이와 관련하여 그녀의 시는 결코 "몽롱한" 것이 아니다. 시는 비유, 부분 또는 전체적인 상징을 많이 사용하며, 고백은 거의 없고, 표현된 이미지는 어느 정도 모호성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떡갈나무를 대상으로 사랑의 열정, 진지함, 굳건함을 표현했다. 시 속의 떡갈나무는 구체적인 물체가 아니라 시인의 이상형의 상징이다. 그래서 이 시는 어떤 면에서는 단순히 자신의 열렬한 사랑을 토로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에 대한 이상과 신념을 표현하는 것이 친절하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며, 고대인들에게는 깊은 의미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시인이 원하는 것은 두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비바람이 같은 배를 타는 그런 사랑이다. 시인은 자신을 목면 한 그루, 떡갈나무와 나란히 서 있는 목면에 비유했다. 이 두 나무의 뿌리와 잎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은 고대인의 "하늘의 비익새가 되고 싶다. 같은 생지, 나무 한 그루, 나무 두 가지가 되고 싶다" 고 손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랑명언). " 。 떡갈나무와 목면은 고요하고 확고하게 서 있었고, 바람이 불자 흔들리는 가지와 잎이 서로 인사를 나누며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그것은 그들의 세계의 언어이고, 그들의 내면의 조화이며, 소리 없는 이해이다.
떡갈나무' 는 시인의 인격 이상을 열정적으로 솔직하게 불렀다. 나란히 서 있는 떡갈나무와 목면은 독립된 자세로 다정하게 마주 보고 있어 중국 사랑시에서 참신한 품격을 지닌 상징적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떡갈나무' 의 이미지는 남성의 고정관념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반면,' 홍화' 의 목면은 새로운 심미적 기질을 지닌 여성의 인격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그녀는 시인의 여성 독립자존감 이상과 마찬가지로, 구식 여성의 아름다운 천성을 버리고, 진하고 왕성한 생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예술적 표현에서 이 시는 내면의 독백의 서정적 방식을 채택하여 시인의 내면세계를 솔직하고 공개적으로 표현하기에 편리하다. 동시에 전체적인 상징적인 방식으로 이미지를 구축한다. (시는 그에 따라 떡갈나무와 목면의 전체적인 이미지로 연인의 독립된 인격과 진지한 사랑을 상징한다.) 철학적 사상과 이념이 친근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속에서 싹트고 시화되기 때문에 이성적인 이 시는 설교의 의미가 없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