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 6 자 제목 의식의 심어 내용은 문명을 말하고 영욕을 위주로 한다.

작문 6 자 제목 의식의 심어 내용은 문명을 말하고 영욕을 위주로 한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예의를 모른다,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 사람은 문명예절이 있어야 하고, 예의도 모르면 어떻게 세상에서 살아남고, 어떻게 하면 세상의 무대로 나아갈 수 있을까. < P > "사람이 무례하면 태어나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작은 사람부터 나라까지, 한 사람은 예의를 모르면 살아남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한 나라에는 예의도 없고, 나라도 조화되지 않고, 안정되고, 부강하지도 않다. 그래서 우리는 예절이 필요하고, 사회는 예절이 필요하다. 좋은 예절 풍격을 세우기만 하면 사람 사이에 더 화목해지고, 사회는 더 안정되고, 나라는 더 번영할 것이다. 청소년으로서 우리는 국가의 기둥이자 국가의 희망이다. 그래서 우리는 문명에 대해 더 이야기하고, 예의를 이해하고, 예의에 대한 세부 사항을 구현하고, 세부 사항을 소질을 전시하고, 조국의 미래는 우리의 것이다. 함께 노력하여 예의의 꽃이 중국 각지에서 피어나게 하고, 세계에 노래를 부르자: 문명예의는 중국에 있다!

"하루는 스승이 되어 평생 아버지가 된다." 이것은 스승을 존중하는 예절이다. 남송항금 명장 악비, 어린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평평하고, 학교에 갈 돈이 없지만, 그는 매우 배우기 쉽고, 늘 사립학교 밖에서 수업을 듣고, 종이와 펜을 살 돈이 없고, 대지는 종이다. 이 움직임에 감동한 사당 선생님 주동, 주동 () 은 그의 근면함과 학문을 좋아해서 무료로 그를 학생으로 받아들이고, 사람을 교육하고, 보국안민을 세우고, 공업의 포부를 세우고, 묘기를 가르치고, 한 세대의 영호가 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저우 동 의 죽음 후, 악비 는 시, 대마 옷, 랙 영구차 를 잊지 않고, 효자 의 의식 을 집행하고, 아버지 의식 으로 안장 하고, 매년 1, 15 일, 행군 전쟁 이나 주둔 캠프 에서 그는 은사 주동 을 숭배해야 한다. 고대인의 구름: "삼교 성인은 스승도 없고, 천고의 제왕도 없고, 스승도 없다." 사람이 스승을 존경하지 않는 것은 배은망덕하다.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예의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도덕, 일종의 소양, 고대인들이 스승을 존경하고 모범을 보인다면, 우리가 앞으로 그것을 모범으로 여기고 그들을 본받아야 하지 않겠는가? (< P > 문명예의는 사회적 조화의 황금 열쇠로, 기능적으로 특이한 윤활제로, 사람 간의 관계를 조절하고, 사람 간의 갈등을 해소하며, 마음을 결집시켜 사회를 더욱 화목하고 원만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