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귀곡명언 경구

귀곡명언 경구

귀곡명언 경구

1, 양으로 음음 추구, 아깝다; 음과 양의 결합, 발력도 필수적이다. -유령 기장 "유령 기장"

2. 투명은 항상 백타보다 낫다-귀신 기장

3, 스타일면에서 관속 표범을 볼 수 있습니다. 형식을 벗어나지 않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외면하고, 묵묵히 경청하는 것도 좋다. --유령 기장 \ "차별화 된 광대 \"

4. 외모도 예쁘지도 않고 악하지도 않아 감사하다. -유령 기장

5, 사람의 시작을 알고, 지기를 알고, 서로를 안다. -유령 기장 "유령 기장"

6, 알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모자는 알 수 없다-귀신 기장

7, 악당 추구 몸, 신사 추구 국가, 신사 추구 세계. -유령 기장

8. 이 세상에서 승자는 태어나고 패자는 죽는다. 세상의 결말 앞에서 생사는 필연적인 인과에 지나지 않는다. --유령 기장 \ "진 시 달 \"

9, 홀수 처럼, 홀수 흐름 이상. -유령 기장

10, 부족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시키는 대로 그 뜻을 보아라. -유령 기장 "유령 기장"

1 1, 입은 마음의 문이고, 지혜는 이로부터 온다. -유령 기장

12. 블로그에서 현자와 대화하고, 논점에서 블로거와 대화하고, 일에서 변론자와 대화한다. 귀인과 함께 형세에 따라 부자와 자부심을 가지고 가난한 사람과 이득을 보는 것이다. 겸손하고, 용감하고, 날카롭게 어리석은 사람에게 말하다. 유령 기장과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훌륭한 방법-유령 기장의 유령 기장 지혜

13, 종횡무진, 냉심이 상극이다. -유령 기장

귀곡절세의 비법은 네가 인생의 정점에 오르는 데 도움이 된다!

이천여 년 동안 종횡가는 귀조를 성인으로, 종횡가는 귀곡을 조상으로, 점쟁이는 귀곡을 조상으로, 도교는 귀곡을 왕선의 조상으로 여겼다.

귀신 기장은 일생에 한 번만 산을 내려와서 팡 후안, 손빈, 수진, 장의네 제자만 받았다. 그들은 산에 들어가기 전에 무명졸에 불과했는데, 산을 나온 후에는 모두 빛을 발하고, 이름은 천고에 이른다. 이 네 사람은 귀신곡식이 전수한 군사전략과 종횡논론을 이용하여 각국을 떠돌아다니며 비바람을 부르며 전국 난세의 정국에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귀신 기장의 예시 때문이다.

1, 세계 정세

세계시간이라는 것이 세계 대세의 운동 추세다. 이른바 세계 조류란 세계 대세를 추진하는 각종 힘이다. 세상을 바다에 비유하면 풍향이 옳은 시간이고, 바람에 따라 움직이는 추세가 추세다. 현재의 형세를 파악하는 것은 바로 풍파를 일으키려는 것이다. 세계 정세는 흐리멍덩하고 변화무쌍하며 순식간에 변화한다. 현자는 시세를 알고, 시용세로 인해 천하를 다스린다. 매국노가 시대에 역행하여 난세를 겪다.

2. 이 세상을 이용하다

추측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측정하는 것이다. 사람을 속이고, 그들의 말을 관찰하고, 그들의 색깔을 관찰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들의 내면의 진로를 추론해야 한다. 당신이 세상을 원한다면, 국정을 꿰뚫어 보고, 그 재물이 있는지,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지형이 얼마나 험난한지, 군사가 얼마나 강한지, 군신이 얼마나 지혜롭고 우둔한지, 하늘이 얼마나 운이 좋은지, 민심이 얼마나 왕성한지, 국운이 성쇠인지, 성쇠인지, 성쇠인지 추론해야 한다.

3. 이사하기 전에 결정을 내린다.

장기에는 바둑말이 없으면 내려갈 수 없다. 여러분 각자가 가지고 있는 180 원은 상자 안에서 영원히 죽습니다. 네가 그것들을 게임에 넣어야만 생동적이고, 너 중에 너와 나 중에 내가 있다. 아들이 잘못을 저질렀는데, 바로 잃어버린 병사이지만, 심하면 전반적으로 지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아들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는 먼저 결정을 내린 다음 움직여야 합니다.

4. 기심과 도심

머리는 일종의 기술이다. 마음의 통제가 없다면, 기술이 높을수록 편향된다. 결국 위대함을 이루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보호하기도 어렵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빠져서 자신을 해친다.

5, 깨달음의 네 영역.

깨달음은 네 가지 경지가 될 수 있다. 먼저 냄새를 맡고, 알고, 뒤이어 도를 보고, 마지막에는 도를 얻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봄과 가을 기간 루 는 이 일을 들었지만, 그는 왜 그런지 모르기 때문에 낙양에 가서 성인에게 물었다. 사흘간의 성현이 설교한 후, 중니는 세계의 진상을 깨닫고 유교 성명을 제출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알' 자는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6. 예술과 도

어떤 공부든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다. 군사학의 경우, 용병술은 승리에 있고, 용병의 길은 전쟁에 있다. 그래서 용병을 잘 쓰는 자는 용병을 잘 쓰지 못한다. 용병의 길은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적을 옥으로 만드는 데 있다.

7. 선의의 말이란 무엇인가?

입담이 좋은 사람, 만약 그가 말솜씨가 좋으면, 사람들이 생각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하지 않으면 이미 신이 산처럼 정해져 있고, 형세가 활의 화살을 유인한다면, 마치 오리 운무에 떨어지는 것처럼 마음이 불안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른바 말하지 않은 말은 웅변보다 낫다.

8. 이 세상을 보세요

세상을 보는 것은 이 먼 산을 보는 것과 같다. 눈에만 기대면 안 된다. 너는 너의 직관과 너의 마음을 사용해야 한다. 먼 산을 보면 먼 산에 올라갈 필요가 없고, 깊은 계곡을 볼 수도 있고, 깊은 계곡으로 내려갈 필요도 없다. 반면에, 만약 당신이 정말로 먼 산에 간다면, 당신은 먼 산과 깊은 계곡만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마치 숲에 들어가는 것과 같지만, 보이는 것은 숲이 아니라 나무이다. 만약 당신이 임망을 보고 싶다면, 당신은 여기에 서서, 당신의 눈으로 내려다보고, 당신의 직감으로 내려다보고, 당신의 마음으로 아래를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9. 하늘, 성, 사람.

하늘은 자연의 길, 즉 우주의 만물이 변하는 이치이다. 성도는 세계의 길이다. 즉 평화와 안정을 국가와 세계에 가져오는 것은 일체이다. 인문주의는 생활방식, 즉 안거낙업,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이 세 사람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고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 먼 천도, 성도가 졸린다. 성도를 멀리하면 인성이 어렵다.

10, 모이는 무엇입니까

이른바' 모이' 란 마음에 들어 사람의 감정을 유혹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정직하고 정직하다면, 그 사람은 행복하고, 즐겁고,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을 것이다. 상대방이 탐욕스럽다면, 만약 그에게 재산을 준다면, 그 사람은 즐겁고, 즐겁고, 감정을 터뜨릴 것이다. 상대방이 호색하면 미색으로 유혹하면 그 사람은 즐겁고, 즐겁고, 감정을 터뜨릴 수 있다. 주먹을 잘 문지르는 사람은 깊은 바다에서 낚시를 하는 것과 같다. 미끼를 잘 사용하면 물고기가 미끼에 걸려든다.

1 1, 도학 충돌

무림 속에는 따라야 할 도리가 있다. 만약 네가 장단점을 알아내려고 한다면, 너는 어떻게 발언할지 결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을 언급할 때. 현자와 이야기를 나누세요, 아이보; 블로거와 이야기하고, 이치에 따라 노력하다. 필요에 따라 토론자와 이야기하십시오. 귀족에게 말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해야 한다. 부자에게 말을 하고, 높은 것에 의지하다. 가난, 이익, 겸손한 사람과 이야기하고, 겸손해야 한다. 용감한 사람과 이야기하고, 용감하게 맞서다 ...

12, 인심 법칙

세상의 죽음은 인심의 죽음에 있다. 사람의 마음은 구할 약이 없다. 왜냐하면 광채를 내고 싶기 때문이다. 천하를 다스리려면 먼저 인심을 다스려야 한다. 인심을 다스리려면 먼저 혼란을 다스려야 한다. 혼란을 다스리는 것은 수단일 뿐,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일의 바른 길이다. 단지 혼란을 다스리기 위해 혼란을 다스리고, 무력으로 천하를 통일한다면, 성공해도 세상은 잘 다스릴 수 없고, 더 혼란스러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13, 세계력 비교

결합이란 힘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진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면, 친척이라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진 사람들은 위기감만 있을 뿐 강할 때만 손잡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기명언) 삼진이 하나가 되어야 진인이 두려워할 것이고, 비로소 자신을 강하게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진 () 이 강할수록 삼진 () 이 가까워진다. 삼진이 가까울수록 진인이 강할수록 천하의 힘 대비가 유지될 수 있다.

14, 결정

세상 만물은 모두 선택이며, 선택도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생활의 아름다움이다. 매사에 두 가지 결정밖에 없다. 하나는 결정하기 쉽고, 하나는 결정하기 어렵다. 쉬운 일은 바로 지금 깨뜨릴 수 있는 일이고, 세계 대부분의 일은 이것에 속한다. 결정하기 쉬운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 할 만한 일; 둘째, 숭고하고 아름다운 것; 셋째, 성공하기 쉽다. 네 번째는 네가 힘들지만 네가 해야 할 일이다. 다섯째, 길조를 향하여 흉을 피한다. 선택하기 어려울 때, 양해상권은 그 가벼움을 취하고, 양리상권은 그 무게를 취한다.

15, 망상

이 세상에서 환상을 품지 않는 사람은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죽은 사람이고, 하나는 신인이다. 너는 둘 다 아니다. 왜 이런 망상을 통제해야 하는가?

16, 검도

검도에 관한 한, 천하에는 단 세 검밖에 없다. 세검, 일명 천검, 도를 등에 업고, 덕을 앞세우고, 음양을 기개로 하고, 오동을 손잡이로 하여 하늘을 깨고, 아래로는 차원을 깨뜨릴 수 있다. 선검 () 은 천자의 검이라고도 하는데, 국민을 후사로 하고 현신을 앞둔 것은 천리 지리 민의를 따라야 한다. 일반 검도 인검이라고 하고, 정강이 앞이고, 합금이 뒤이고, 냉삼이 숨이 된다. 머리는 위에서 자를 수 있고, 발은 아래에서 다질 수 있고, 내장은 중간에서 부러질 수 있다.

17, 세계 분합

세계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명분의 진정한 결합이고, 하나는 명분과 명분의 진정한 결합이다. 무왕의 분봉제는 명분의 진정한 구현이다. 서주 초년, 천하의 대세는 주천자가 사방을 정벌하는 것이다. 주공 경례, 제자는 모두 왕명을 받들고, 예락은 질서 정연하여, 서목요일 백년의 통치로 이어졌다. 그러나 평동이 동쪽으로 이주한 후 형세가 바뀌었고, 주족이 쇠퇴하여 제후가 크게 앉았다. 세계 대세가 명실상부하게 나아가기 시작하더니, 마침내 오늘의 난국은 근치되지 않았다.

18, 재판 상황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려면' 시태세',' 시태세' 를 심사해야 한다. 소위 세계의 시간은 세계 대세의 운동 추세이다. 이른바 세계 조류란 세계 대세를 추진하는 각종 힘이다. 현재의 형세를 파악하는 것은 바로 풍파를 일으키려는 것이다. 세계 정세는 흐리멍덩하고 변화무쌍하며 순식간에 변화한다. 성현이 시세를 알기 때문에 천하를 다스린다. 매국노가 시대에 역행하여 난세를 겪다.

19, 사랑의 예술 만들기

스쿼트 예술, 즉 스쿼트 즉시 열립니다. 친척은 친척이고, 말하지 않는다. 닫힌 예술은 입을 벌리고 입을 다물는 예술이다. 혀에서 배우고 입을 다물는 법을 아는 것이 가장 드문 일이다. 어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언제 입을 열어야 하는지, 언제 입을 다물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입을 열 때 어떻게 벌려야 하는지, 입을 닫을 때 어떻게 닫아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속담에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입에서 들어온다는 말이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20. 감정과 도교

감정과 도는 사실 충돌하지 않는다. 도는 만물 속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세속적인 감정에도 존재한다. 천지에는 음양이 있고, 동물에는 남녀가 있고, 인간에는 남녀가 있다. 음양합, 자웅 배배, 남녀 배배는 도의 상식이다. 마음은 도심이고, 도심은 마음이다. 사랑과 수도 사이에는 간섭이 없다. 자신의 감정을 모르면 도리를 따질 수 없다. 사랑까지, 사랑까지; 사랑은 마음에 오고, 사랑은 마음속에 멈춘다.

2 1, 모두가 심장병을 앓고 있습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아무도 완벽 합니다. 즉, 모든 사람이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이런 식으로 표현된다는 뜻입니다. 자만하고, 자화자찬하며, 이해심이 별로 없고, 야심만만하고, 질투를 좋아하고, 총명하고 영리하며, 이런, 마음의 장벽은 자부심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성격이 괴팍하고, 말을 거의 하지 않고, 사교도 거의 없는데, 이 마음의 장애는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수련의 본질은 심벽을 제거하는 것이다.

22, 그를 느껴봐

마음의 장벽을 제거하는 것은 의식에 있다. 가장 의식적인 것은 그를 느끼는 것이다. 의식이 쉽지 않아 그를 느끼기가 더 어렵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다른 장애물은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내면의 장애는 제거하기 어렵다. 사람은 자신이 없는데, 다른 사람이 어떻게 그를 자신있게 합니까? 자신감이 없는 사람은 계몽하고 도야심성이 필요하다. 자만하는 사람도 계몽하고 마음을 가다듬어야 한다. 산은 높지 않고 요정에 있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에서는 독서는 많지 않지만, 정숙하고, 깨달아야 너의 길을 고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