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공자논어에서 공자의 "인" 사상을 표현하는 문장을 나열해 주세요. 많을수록 좋다.
공자논어에서 공자의 "인" 사상을 표현하는 문장을 나열해 주세요. 많을수록 좋다.
참고: ① 유자: 공자의 만년 학생, 이름.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의 학생은 일반적으로 아들이라고 불리며, 일찍이 참해, 특히, 염구, 민자기만이 아들이라고 불린다. ② 효: 공자와 유교가 주창한 두 가지 기본 도덕 규범. 효도는 자식의 부모에 대한 태도를 규정했다. 오빠, 영과 마찬가지로 한 동생의 오빠에 대한 태도를 규정했다. 고주: 부모 착한 사람은 효도라고, 형은 동생이라고 합니다. ③ 범죄자: 선하고, 그리워하고, 사랑하고, 기분을 상하게 하고, 죄를 짓는다. ④ 신선한: Xi m: n 위험, 덜 읽으십시오. ⑤ 서비스 북: 일, 집중. 벤. 인을 핵심으로 하는 전체 도덕사상 체계와 현실 생활에서의 구현이다. ⑦ 인은 인의 기초이고, 인은 공자의 가장 높은 도덕 범주이다. 인본으로 효는 인본이라는 뜻이다. 또 다른 설명은 인이 인자라는 뜻이다. 전자는 인심을 바탕으로 한 내용이고, 후자는 인심을 바탕으로 한 시행이다. 또한 인의' 인' 자는' 인' 이라고 설명했다.
1.3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로 색을 입히는 ①, 너를 신선하게 한다." -응?
참고: ① 영리한 글씨는 아름다운 것을 의미한다. 고주: "좋은 말, 선색, 뽐내고, 남에게 알린다."
4.2 공자는 "무정한 사람은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되고, 그 길이를 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자하고, 아는 사람은 인자하다. " -응?
-응?
참고: ① 빈곤에 관하여; ② 안인립인: 안인, 안우인. 입인은 인자가 하기 전에 자신에게 유익하다고 생각하는데, "유익하면 행하고, 무익하면 멈춘다" 고 생각한다.
4.3 공자는 "인자한 자는 사람을 선하게 하고, 사람을 악하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응?
참고: ① 좋은: 2 음절, 음표. 사랑. ② 악: 음절, 음성 오류. 싫어; 싫어요.
아들은 말했다: "선을 위해 결심하면 악이 없다. 클릭합니다 -응?
참고: ① 악: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선악의 악은 이전 장의 악자와 다릅니다. 둘째, 호악의 악은 이전 장의 악자와 동의어이다.
-응?
4.5 공자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얻을 수 없고,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악으로 유명해진다. 군자가 종식이 없는 게 뭐가 나쁜가? (2) 필수, 변덕? ③ 확실히 그렇다. 클릭합니다
참고: ① 악: 악, 동시 Wu. 무엇; 어떻게. ② 기대: 서둘러; 서두르다. ③ 짜증: 가을, 인사난, 사회적 격동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5.5 또는: "용 ① 도 착하고 질투하지 않는다 ②. 클릭합니다 공자는 "무슨 소용이 있느냐? 황친국척은 입으로 ③ 을 지불했지만, 반복해서 다른 사람을 싫어하지만, 그들의 본성을 알지 못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참고: ① 용: 공자의 학생, 란 용, 단어 중궁. ② 이순신: 음과 닝. 입이 위태로워 웅변이 도도하다. ③ 말하기: 말하기가 편리하다. ④ 그 인심을 모른다.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이족 사람들이 미움을 받는다는 뜻이기 때문에 나는 그를 모른다. 둘째, 염옹, 염옹이 인자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응?
6.22 팬 늦은 지식 지식,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의 의미를 위해, ① 귀신을 멀리, 또한 알 수 있습니다." " 임에게 물었다: "인자한 자, 먼저 고생하고 나서 인자하다." -응?
참고: 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미:' 논어': 인류에게 적합한 일에 헌신한다. 서비스: 헌신.
6.30 자공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국민에게 줄 수 있다면, 국민을 도울 수 있습니까? 어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 아들은 말했다: "자비란 무엇인가? 거룩할 거야! 야오 순 ① 여전히 아프다. 그는 선량하다. 그는 일어서서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그는 이미 충분하다. 만약 그가 아주 가까운 비유를 할 수 있다면, 그가 착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참고: ① 요순: 고대 두 황제는 모두 공자가 숭배하는 성인이라고 전해진다.
7.6 공자는 말했다: "도를 목적으로 하고, 덕을 의지로 하고, 인을 의지로 하고, 예술을 여행으로 삼는가?
참고: ① 덕: 고주: 덕은 한 사람이 잃지 않고 자신의 마음속의 도를 관철할 수 있는 것을 가리켜 덕이라고 한다. ② 예술을 거닐다: 예술은 공자가 가르친 육예, 즉 예의, 음악, 사술, 어술, 서예, 수를 가리킨다. 유랑에는 다른 해석이 있다. 첫째, 예술은 유지하고 의지하기에 부족하기 때문에 유랑이라고 한다. 둘째, 수영 학습 예술은 수영의 쾌감을 가지고 있다. 셋째, 한가할 때 6 예중에서 긴장을 풀 수 있다. 수영은 네가 서두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8.7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수재는 자강할 수 없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어진 사람은 중요하지 않다.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참고: ① 홍이: 홍다가 강직하다.
9.29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응?
12 1 안연이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자기 자신을 인자하게 하다. 어느 날, 자기를 인자하게 하고, 천하를 인자하게 한다. 인자한 것은 자기 자신에게 있고, 사람에 있다. 클릭합니다 Yan yuan 은 말했다: "목적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무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Yan yuan 은 말했다: "당신은 민감하지 않지만 영어를 할 수 있습니까?
참고: ① 크로이츠복례: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1. 자제와 자제 반복, 연습, 자제, 스스로 예절을 연습하는 것을 자제하다. 회신, 반환. 자신이 떠나는 의식의 언행을 극복하고 복귀식의 요구를 극복하다. 이 두 가지 해석은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다. ② 몇 가지 해석이 있다. 첫째, 보답은 의미와 찬양을 의미하며, 일단 해내면 전 세계의 칭찬을 받게 된다. 둘째, 만약 네가 할 수 있다면, 온 세상이 이 인자한 왕에게 복종할 것이다. 셋째, 일단 네가 하면 전 세계가 너를 칭찬할 것이다. 그러므로 천하는 인자하다. "세 번째 설명이 더 합리적입니다. 여기서' 자기부정' 의 주체는 개인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가리키는 것 같다. 즉, 모든 사람이 자신을 억누를 수 있다면, 세상은 인자에 속한다.
12.2 중궁 문임. 아들은 말했다: "나가서 큰 손님을 만나고, 사람들을 큰 제물처럼 만듭니다. 클릭합니다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국내에는 원망이 없고 국내에는 원망이 없다. 종공이 말했다. "결코 민감하지 않으니 영어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주의: ① 밖에 나가면 귀빈을 만나면 백성을 대제사처럼 만든다. 귀빈을 만나면 대제는 신중하고 공경해야 한다. 이 말은 네가 나가서 일을 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할 때, 귀빈을 만나 큰 희생을 하는 것처럼 공손하고 신중해야 한다는 뜻이다. 즉, 공손해야 한다는 뜻이다. ② 나라에는 원한이 없고, 집에는 원한이 없다. 나라에서는 제후국에서 벼슬을 하는 것을 의미하고, 국내에서는 경의의 집에서 일하는 것을 가리킨다. 원한이 없으면 두 가지 해석이 있다.
12.3 사마우문인. 아들은 말했다: "자비로운 말, 또한 사기성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그의 말도 거짓말이야, 인함이란 무엇인가?" 아들은 말했다: "왜 어렵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참고: ① 어렵고 느립니다. 사서에 따르면 사마소는 말이 많고 경솔하다. 공자가 말한 것은 그의 결점을 겨냥한 것이다.
문임. 아들이 말했다: "사랑."
문임. 아들은 말했다: "경생, 집사 경호 ① 충인. ②, 포기할 수는 없지만. 클릭합니다
주의: 1 존중과 존중: 엄숙, 신중함, 예의는 외적인 존중과 내면적인 존중을 가리킨다.
13.27 공자는 "강인하고 무뚝뚝하며 우둔하며 인자에 가깝다" 고 말했다. -응?
14 1 체질 ① 부끄럽다. 아들은 말했다: "국영 도로, 그래서 당신; 국가에 방법이 없다면, 그것은 수치스러울 것이다. 클릭합니다 "비판하고, 비판하고, 불평할 수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어떻게 인자가 될 수 있을까? 아들이 말했다: "당신은 어색할 수 있지만, 당신이 착한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
참고: ① 헌법: 공자의 학생 yuan xian; ② 관대하고, 자르고, 원망하고, 달가워하지 않고, 인자로 여길 수 있다: 이 말은 원선의 문제이다: 관대함, 컷, 자랑, 원망, 원망, 욕망, 욕심.
14.4 공자는 "덕이 있는 자는 말이 있고, 말이 있는 자는 덕이 있을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용기가 있어야 하고, 용감한 사람은 인자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응?
참고: ① 연설: 연설. 네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너의 연설에서 무언가를 표현하는 것이다.
15.9 공자가 말했다: "인자한 자는 생계를 유지하지 않고 죽음을 위해." -응?
15.35 공자가 말했다: "인민은 인보다 물과 불이 많다. 물과 불은 나를 죽게 하고, 인자하지 않게 한다. "
15.36 공자가 "선생님의 책임을 다하다" 고 했나요?
주의: ① 선생님께 굴복하지 않는다. 선생님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선생님이다. 둘째, 말이 많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을 만나면 앞장서서 해야지,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아야 한다. 직무를 다하는 것은 용감이다.
17.6 의 아들 장문인은 공자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다섯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천하의 자비다" 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물어보고 싶다. "존중하고, 너그럽고, 신뢰하고, 예민하고, 사려 깊어야 한다. 예의는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관용은 인심을 얻고, 신임은 책임을 지고, 예민함은 공로가 되고, 선량함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19.6 샤자시가 말했다: "박학하고 확실하며, 묻고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응?
참고: ① 덕지: 지혜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지혜로 알고, 명심하는 것이다. 둘째, 야망. ② 질문: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성실; 둘째, 접근은 직접적인 관심사입니다. 셋, 급하고, 급하고, 급하다.
또한 pjh xb.blog.zhyww/archives/2008/200888232546,10 을 참조하여' 논어' 에서 공자를 표현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십시오 많을수록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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