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남경운진의 배색 예술

남경운진의 배색 예술

비단' 이 비싼 이유는 재료가 고심하고 노동 강도가 높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실크 예술품으로 아름다운 오색 실크로 짜여져 있기 때문이다. "6 권의 책" 구름: "문금을위한 직물 색상";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금' 이라는 명칭에 대해' 금은 오색 실크로 짜여져 있어 실크부터 금까지.' 라고 설명했다. "아름다운 패턴과 다채로운 장식이 비단을 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남경운진의 색깔은 최다 18 종으로' 색후광' 을 이용해 주화를 레이어별로 소개한다. 그것들은 화려하고 우아하며, 질감이 견고하며, 도안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색채가 풍부하고 점잖으며, 금실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화려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한다.

색채감각에서 중국의 전통은 줄곧 따뜻한 색, 밝은 색, 밝고 강렬한 정색을 좋아했으며, 연한 색과 많은 중간 색을 좋아하지 않았다. 따라서 청록색, 빨강, 노랑, 녹색, 보라색, 흰색, 검은색이 중국의 주요 장식 색상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중국의 민간 자수, 경극의 무대 의상, 소수민족의 의상, 궁정식 건축물의 그림을 모두 볼 수 있다. 비단의 색채 운용도 이 민족 장식에서 색채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원대의 비단은 전통적인 강조 색채 조화에서 금실을 제창하는 주요 표현으로 바뀌는데, 이는 중국 비단 장식에서 매우 두드러진 변화이다. 명청양조의 짜임새는 원대에 금빛 풍조가 성행하는 영향을 받아 배색뿐만 아니라 금에도 치중하고 있다. 두 가지 장식 방법을 병행하여 금색을 겸비한 비단 장식의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원대 용금사조의 영향으로 황실 의상과 궁정 장식의 구체적인 실제 요구 사항을 결합하여 자신의 색법과 장식 특징을 형성하였다.

봉건 사회에서는 운금이 왕실 고급 원단으로서 그 장식 패턴과 색채 장식은 반드시 사용자의 선호도 심리와 특정 환경의 실용적 요구에 복종해야 한다. 운금은 제왕의 후비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색채 장식은 반드시 점잖고 화려하며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로 사용자의 신분에 맞게 궁중의 럭셔리한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중국 봉건 사회의 일부 궁전 건축물은 특히 엄숙해서 구애와 제사를 위해 특별히 쓰인다. 일부는 특히 우아하며 황제의 독서와 휴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노래와 춤, 음식과 같은 특별한 호화로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춤명언) 황제와 황후가 거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특별히 아름다운 것들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름다움명언) 이러한 특정 환경에서 운금은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서로 잘 어울려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특정 사용 대상과 특정 사용 환경은 운금 패턴의 패턴 내용과 표현뿐만 아니라 운진 배색의 기본 주제도 결정합니다.

"멀리서 그 색깔을 바라보고, 그 꽃을 가까이본다" 는 것은 중국 민간 염색 디자인에서 완제품 효과를 파악하는 명언이다. 좋은 염색 디자인은 아름다운 문양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색채 장식도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인간의 시각에 대한 첫 번째 영향은 먼저 색깔이 있고 그 다음에 패턴이 있기 때문이다. 운진의 디자인에서 예술가도' 경마 꽃화장' 이라는 말이 있다. 메이크업' 은 브로케이드 중 가장 다채로운 원단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를 타고 바로 화장 원단을 보는 것도 한순간이다. 말을 탄 관람객은 즉각 또렷하고 강렬한 인상과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는데, 주로 색채 효과에 달려 있다. 물론, 이것은 운금 완제품의 예술적 효과가 실제로 이렇게 검사되는 것은 아니지만, 운금 디자이너가 완제품에서 색채 장식이 하는 중요한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파악하면, 많은 도안이 아름답고 색채가 짙고 감동적인 우수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을 것이다.

운금 도안의 색채 배합은 주제가 뚜렷하고 강렬하며 점잖고 우아하며 활발하고 위엄 있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이런 배색 수법은 중국 궁전 건물의 회화 장식 예술과 일맥상통하다. "화장단" 원단의 바탕색으로는 연한 색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노란색은 특별한 바탕색 (황제의 가운과 왕실 장식 직물만 노란색을 사용할 수 있음) 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빨강, 진한 파란색, 보청색, 짙은 녹색 등 어두운 색을 바탕색으로 사용한다 (검은색도 바탕색으로 사용되지만 거의 사용되지 않음). 메인 패턴의 배색도 빨강, 파랑, 녹색, 보라색 (장색 포함), 청동, 코담배, 티베트낙타 등 어두운 색 장식을 사용했습니다.

"색상 후광" 과 색상 조화의 사용으로 인해 어두운 바닥에 무거운 컬러 꽃이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었고, 전체 색상 일치의 장엄하고 우아한 주제를 형성하고, 궁중 화려하고 웅장한 호화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봉건 제왕의 노란색 왕실 의상을 돋보이게 하는 대비 역할을 했다.

비단 패턴의 배색 중 상당수는 패턴의 구체적인 필요에 따라 로맨틱한 수법으로 처리한다. 하늘의 구름처럼 흰 구름, 회색 구름, 먹구름이 있다. 비단에서 흔히 쓰이는 각종 구름무늬를 생활의 실제 색채에 따라 처리하면 그 결과는 미감뿐 아니라 패턴 전체 배색의 조화도 파괴된다. 비단 패턴의 디자인에서 예술가는 구름무늬를' 사합일운',' 의운 구름',' 칠일구름',' 행운',' 군운' 으로 설계해 다른 구름의 특징과 형식미의 법칙에 따라 이상화하고 전형화한다. 생활 속의 구름의 실제 형태와는 거리가 멀지만, 사람들은 그것이 구름무늬의 묘사라는 것을 쉽게 인식하고 실제 구름보다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이 바로 예술 창작에서 전형과 이상화의 감동적인 효과이다.

비단 메이크업의 구름무늬 색채는 빨강, 파랑, 녹색을 주로 장식하고, 연한 빨강, 연한 파랑, 연한 녹색을 외부 글로우로 하거나 흰색을 외부 글로우로 하여 풍부한 색채 수준의 변화로 색채 리듬의 미감을 높인다. 푸른 구름 푸른 구름은 생활의 이치를 거스르지만,' 푸른 하늘' 이라는 단어처럼 수천 년 동안 널리 알려져 왔다. 아무도 그들이 진실하지 않다고 말하지 않고 오히려 그들을 훌륭하게 찬양했다. 운문이 금화장 원단에 쓴 이런 배색도 이런 이유다. 전체 도안의 색채 변화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금실로 가장자리를 비벼서 상운, 상기, 신선경지에 대한 사람들의 상상력과 묘사에 더욱 부합한다. 오색상운과 김룡의 조합은' 용' 이 9 일 동안 날아가는 것을 보여주며 봉건 통치자의 심리에 더욱 부합하며 통치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예를 들어, 생활 속의 연꽃은 빨강, 가루, 하얀색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운금 도안 속의 연꽃은 대부분 청회색이나 자회색으로 대표된다. 운진의' 트위스트린' 도안은 널리 활용되어 불교 예술의 영향을 받아 종교 예술은 왕왕 엄숙하고 침착하며 고요함을 요구한다. 청회색과 자회색의 연꽃은 삶의 진리를 어겼지만 종교의 요구와 예술의 법칙에 부합한다. 이런 배색은 특정 패턴의 색채 변화에 적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인정하고 좋아한다.

비단 패턴의 배색에는 금과 은 (금실, 슬라이버 금, 은실, 슬라이버 은) 의 사용도 광범위하다. 금색과 은색은 어떤 컬러와도 섞일 수 있어요. 화장 원단의 도안은 모두 한 조각의 금실로 비틀어져 있고, 어떤 도안은 금실과 은실로 장식되어 있다 ('김보지' 원단은 금실과 은실을 많이 사용한다). 금색과 은색은 색채 대비가 강한 비단 패턴에서 전체적인 색채를 조화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전체 직물에 현란한 풍부함을 더해 더욱 아름답고 눈을 즐겁게 한다. 이런 현란하고 다채로운 장식 효과는 운금만의 예술적 특색이다.

운진 메이크업 원단의 배색이 두껍고 두껍지 않고 화려하며 저속하지 않고 대비가 자극적이지 않은 점잖고 우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색후광' 의 장식 수법과' 금꼬임 가장자리',' 흰 바탕이 어우러진 가공 기교를 교묘하게 활용했기 때문이다. 소위 색상 후광은 색상 농도, 수준, 리듬의 표현이다. 채륜 ('윤색' 이라고도 함) 의 구체적인 응용은 큰 테마꽃과 깊이가 다른 큰 객화를 몇 번 짜는 것이다. 대형 테마 꽃은 일반적으로' 삼륜' 으로 대표된다. 꽃무늬 블록의 크기와 전체 배색의 변화에 따라 큰 사이즈의 객화는' 삼륜' 이나' 이륜' 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개의 후광, 즉 색상 정지점은 3 단계로 나뉩니다. 두 개의 후광, 즉 2 단계 레벨로 나뉘어 선명한 리듬, 깊이 레벨을 형성하여 패턴의 입체효과와 생동감 있는 정신을 표현한다. 농도 전환과 변화로 인해 땅과 꽃 사이, 또는 꽃과 꽃 사이의 색채 대비의 자극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색채의 리듬감과 리듬감을 더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리고' 금변' 으로 가지각색의 꽃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흰색과 화이트' 는 대비가 강한 색채 통일과 조화를 이루어 전체 도안의 색채 조화를 엄숙하고 우아하며 소박하고 생동감 있고 통일되고 조화로운 아름다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컬러 글로우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쪽과 바깥쪽이 옅은 종류 (맨 안쪽 글로우는 빨강, 가운데 글로우는 연한 빨강, 바깥쪽 글로우는 분홍색) 를 "양수 글로우" 라고 합니다. 바깥의 깊고 얕은 것을' 반후광' 이라고 부른다. (예술가도' 역전' 이라고도 한다.)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정후광과 반후광의 응용은 패턴' 화장' 의 요구와 전반적인 색채 변화의 필요성에 따라 결정된다. 평소에 쓰는 것은 주로 정면 멀미이다. 때때로 원단의 바탕색이 비교적 얕아 약간의 방멀미를 적절히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효과를 부각시킬 수 있다. 때로는 큰 정륜 패턴에 의식적으로 약간의 반후광 패턴을 삽입하여' 밋밋하고 기이한' 변화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특수한 상황과 특수한 필요를 제외하고는 정현을 위주로 하고, 반륜은 단지 보조와 점재로만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만약 역현이 부적절하게 사용된다면 예술가는 그것을' 해꼬임' 이라고 부른다. "바다 꼬임" 은 어지러움이 부적절하여 색채의 전반적인 효과에 파괴적인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색상 후광은 "수선도" ("윤색") 라고도 하며, "이수도" 와 "삼수리도" 로 나눌 수 있다. 두 가지 글로우 색상 (두 가지 포인트): 깊고 밝은 빨간색; 해바라기, 해바라기, 옥백색과 파랑 청동색, 보라색 깃털 회색 파란색 세 가지 글로우 색상 (세 가지 포인트): 물빨강, 은빨강, 빨강; 해바라기 노란색, 넓은 녹색 벨트 돌 녹색; 연근과 바이올렛에 보라색 소스를 곁들인다. 옥백색, 고월, 보청색; 가을향과 청동에 코담배를 곁들인다. 은재, 타일 재, 비둘기 재; 대추 소스, 포도 재, 청동 색; 진한 청동에 낙타를 곁들이다. 불완전한 소재이지만 운금직물 배색 장기 실천에서 단련된 규칙과 경험이다. 공식은 몇 개입니까? 시간이 오래되어 찾을 수 없다. 예전에는 스승이 제자를 전전하면서 늘 집을 바라보곤 했다. 한 세대, 각자의 손이 있고, 그 다음에는 얼마 남지 않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