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한시를 좋아하지 않음

한시를 좋아하지 않음

1. 중국 고대 산문이나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꼭 배워야 하거나 관심을 갖고 싶다면 안이루의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책이 먼저, 그녀 책은 역사와 이야기를 많이 활용하고, 시와 노래를 조금씩 분석하고, 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그녀에게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리고 시를 읽는 것은 주로 예술적 개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하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해하지 못하면 어떻게 암송해도 고통스럽습니다. 지금은 매우 인기가 있고 애정이 넘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면, '화청궁 지나기'의 시 중 하나는 자수 더미가 쌓여 있는 장안을 돌아보고, 그 꼭대기에는 수천 개의 문이 차례로 열린다. 산. 붉은 먼지를 탄 첩이 미소를 지으며, 그것이 리치인 줄 아무도 몰랐다.

한번 읽고 더 이상 읽고 싶지 않으신가요? 상관없습니다. 먼저 이 시의 배경을 이해해야 합니다. (보통 책을 읽으면 지적하게 됩니다.)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를 이것으로 다시 읽을 수 있습니다. "장안", "첩미소", "열매가 온다"를 보고 이해했는데 갑자기 조금 이해가 되셨나요? 이때 이야기를 마음속으로 상상하고, 그 상상에 맞춰 다시 분석을 읽어보면, 갑자기 흥미로워지나요? 또 다른 예를 들어,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영원한 슬픔의 노래: 한 왕조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고 Yu Yu는 수년 동안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가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기하기 힘든 당신은 왕의 곁에 있기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린 것은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추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사원의 구름이 황금빛 계단으로 흔들리고 봄밤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뜨기 때문에 왕은 이제부터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Cheng Huan에게는 연회를 제공할 여유가 없으며 모든 밤은 봄 소풍에 전념합니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금집은 밤을 섬기기 위해 만들어졌고, 옥집은 취하여 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남매는 모두 귀족인데, 광차이가 가문에서 태어났다니 안타깝다. 그러므로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은 남자로 다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결심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리 궁의 높은 곳에서는 푸른 구름이 솟아 오르고,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 응축이 모두 연주되며 왕은 할 수 없습니다. 하루 종일 충분히 보아라. 어양비(群皮)는 땅을 뒤흔들고, 화려한 깃털(紀)을 충격에 빠뜨렸다.

구층 성문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올랐고, 수천 마리의 수레(聖)와 수천 마리의 말(絲)이 남서쪽으로 이동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췄습니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꽃과 꽃은 땅에 맡겨져 있는데 아무도 거두지 않고 녹색과 녹색의 황금새와 옥이 머리를 긁적입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에이가 흩날리고 바람이 불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고, 거룩한 주님은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고, 밤에는 빗속의 애절한 종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하늘이 돌고 해가 용유(龍球)로 돌아서 머뭇거려 갈 수가 없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진흙 속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군주와 신하들은 옷을 다 갖춰 입은 채 서로를 돌보고, 말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도문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모두 그대로이며 타이예 히비스커스와 버드나무가 여전히 자라고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또는 '정원')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은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으로 가득합니다. 여원의 제자들은 백발이 새로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습니다.

저녁궁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소진됐다. 종소리와 북소리는 늦어지고 밤은 길어지며 별들은 곧 새벽을 맞이한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꽃은 무겁고 에메랄드 이불 (qīn)은 차갑습니다. 누가 저항 할 수 있습니까? 삶과 죽음 사이의 수년 간의 분리 이후, 내 영혼은 결코 꿈을 꾸지 못했습니다("꿈의 출현"이라고도 함). 홍두 출신의 임경(qióng) 도사들은 성실함으로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왕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라고 가르쳤다.

에너지를 비우고 다스리며 전기처럼 돌진하여 하늘과 땅에 올라 모든 곳을 찾습니다.

위의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녀의 산이 있고 그 산이 영묘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절묘한 정자 ( "영룡 정"이라고도 함)에는 5 개의 구름이 솟아 오르고 그 안에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그 중 태진이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피부와 외모가 모두 뒤섞여 있다.

금곡의 서쪽 방에 있는 옥막대(jiōng)를 두드려 소옥으로 변환하면 두 배의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한나라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장막에 있던 꿈혼은 겁을 먹었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은박(bó)의 은막은 구불구불(yī)하고 펄럭인다(lī).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반쯤 생머리(jué)이고, 현관에서 나올 때 꽃관이 깔끔하지 않습니다.

바람은 불멸의 망토(미)를 휘날리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추는 것처럼 분다. 옥색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며, 배꽃 가지에는 봄비가 내린다.

애정(愛)으로 왕을 바라보고, 왕에게 감사하며, 이별의 목소리 하나, 얼굴 하나가 혼란스럽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다.

뒤돌아 인간세상(환)을 내려다보니 장안은 보이지 않고 먼지와 안개만 보였다. 하지만 오래된 것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디안합금 비녀를 미래로 보냅니다.

머리핀 한 가닥을 남겨 부채꼴 모양을 만들고, 머리핀을 깨뜨려 금(絲)으로 나누고 전(絲)으로 나눈다.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아가자고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하늘과 땅의 영원은 결국 끝나게 될 것이며(일명 '때가 있을 것이다'라고도 함),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너무 길어서 전혀 읽기가 재미없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 상관 없어요. 처음 봤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Tang Xuanzong과 Yang Guifei의 사랑에 대한 가장 가슴 아픈 시입니다. Tang Yang의 TV 시리즈를 본 적이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쭉 훑어보고 마음속으로 시 전체의 내용이 무엇인지 잘 파악한 다음 상상력을 발휘하여 상상으로 읽어야 합니다. 그녀는 내실에서 자랐고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아름답고 순진한 어린 양위환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봄의 추위는 화청지에 목욕을 가져오고,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화청지'를 보고 갑자기 많은 생각이 드셨나요? "하렘에는 미인이 삼천 명이 있는데 삼천 명이 서로 사랑하는데, 삼천 명이 물에 빠져 있는데 나는 한 숟갈만 먹는다"는 말이 떠오르나요? "육군은 할 일이 없어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었습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했습니다.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조화롭게 흘렀습니다." 양후궁이 죽기 전 했던 멋진 춤이 생각나나요?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작은 가지가 되기를 바라네. 천지의 영원이 끝날 때가 있으리라(일명 '때가 있으리라'라고도 함) ), 그리고 이 증오심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더 많은 것을 생각나게 했나요? ? 이 모든 생각을 가지고 한 문장 한 문장 읽어 보면 고대 시가 실제로 소설, 매우 흥미로운 소설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물론 양귀비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시를 읽어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먼저 이해하고 읽은 다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가 재미있을 거예요! 친애하는 님, 한 문장씩 적어봤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만족~을 눌러주세요. 2. 명언 30개, 고시, 고산문, 한문은 필요없다

인생은 나오는 아름다움만 있을 뿐, 나오기를 기다리는 영광은 없다.

이기심을 이기는 자가 대중을 파멸시킬 수 있다.

모두가 공무를 좋아하면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고, 모두가 이기적이라면 세상은 혼란스러울 것이다.

눈에 띄지 않는 사람일수록 예상치 못한 일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확한 목표와 인내를 통해 거의 모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당당한 삶이 가장 아름답다!

사람들은 특정한 삶의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중요하지 않은 세부사항과 의미 없는 잡일로 인해 주의가 산만해지고, 원래의 의도를 잊어버리고, 심지어 잘못된 길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감은 어디로 갔는가?”라고 늘 생각해야 합니다.

사람의 에너지와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일생 동안 자신의 진정한 관심과 재능을 파악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무엇.

용기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판단력도 있어야 하고, 다른 외교의 유혹도 물리쳐야 하며, 명예와 부, 권력, 기타 허영을 위해 도중에 진로를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자신의 경력이 훌륭해질 수 있습니다.

이기심은 사람을 세우는 데 장애물이다.

사람이 자신의 직업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고 직업에 대한 열망을 선택했다면 자연스럽게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람이 인생의 목표가 없으면 결국 자기 자신을 잃게 됩니다.

꿈이 가치의 원천이라고 믿고, 비전이 미래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고 믿으며, 성공에 대한 믿음이 성공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으며, 인생에는 좌절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고 믿으며, 삶의 질은 결코 타협하지 않는다는 믿음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희망은 불행의 충실한 자매입니다.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은 가족도, 모교도, 회사도, 도시도, 나라도, 온 인류가 그를 자랑스러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자주 의지하는 것은 후자가 그에게 부여하는 영광이나 그에게 제공되는 우월한 조건이 아니라 개인적인 투쟁이다.

우리에겐 아무것도 없고, 우리의 유일한 자본은 젊음입니다. 꿈은 나를 다르게 만들고, 투쟁은 내 운명을 바꾸게 한다

하늘이 아무리 높아도 발끝으로 서 있으면 태양에 더 가까워진다

인생의 많은 사람들이 희생자가 된다 습관적인 영양 사고의 . 종종 문제는 그들이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동안 실수를 했다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지 않았다는 데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당신은 제한된 삶 속에서 약간의 열과 빛을 발산하여 사람들에게 빛과 따뜻함을 줄 수 있는 촛불과 같아야 합니다.

자연의 기복이 없다면 지구는 봄과 가을로 가득 차 있지 않을 것입니다.

씨앗들은 희생하라는 유드롭의 조언을 명심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위한 용기를 다졌다.

우리 세상은 결코 슬픈 뒤처진 사람에게 메달을 수여하지 않습니다. 명언

사다리의 계단은 결코 발을 쉬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사람들이 한 발로 올라갈 수 있도록 일정 시간 동안 발을 올려두기 위한 것입니다.

모든 승리는 자신을 이기는 승리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겁쟁이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주저할 뿐이고, 무모한 사람은 불타버릴 뿐이며, 진정으로 용감한 사람만이 천하무적일 수 있다.

최고의 희망을 갖고, 최고를 위해 노력하고, 최악을 대비하세요.

근면은 인생의 암호이며 장엄한 서사시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인류의 희망은 영원한 별과 같아서 먹구름이 그 빛을 가릴 수 없다. 특히 오늘날 평화는 이상이나 꿈이 아닌 모든 이의 염원입니다.

사람의 가치는 유혹을 받는 순간 결정된다.

용감한 사람은 그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조용하고 행복하게, 용감하게, 담대하게, 항상 웃으며 삶을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소위 천재라는 사람은 남들이 커피 마시는 시간을 업무에 활용하는 것일 뿐이다.

탐욕이 가장 진짜 가난이고, 만족이 가장 진짜 부이다. 감동적인 모토

우리 삶의 풀과 나무와 함께 썩어서는 안되며, 꿈속에서 헛되이 살아서는 안되며, 변화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당신이 약하다면 당신 자신이 최악의 적입니다.

1마일 런닝 가드가 없으면 시간이 걸리면 100미터 달리기도 힘들 것 같아요.

매 순간 안주하다 보면 이 순간에 생명을 흡수하고 배설하는 일이 멈춥니다. 비판을 받아들임으로써만 정신의 모든 찌꺼기가 추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만 흡수하세요. 그래야만 새로운 영적 자양분을 더할 수 있습니다.

3. "나는 고전 중국어를 좋아한다" 또는 "나는 고전 중국어를 좋아하지 않는다"라는 제목의 기사는 500~600자 정도여야 합니다

나도 고전 중국어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이상은 돌입니다. 불꽃을 끄십시오. 이상은 꺼진 등불을 켜는 불입니다." 우리는 "이상"이라는 텍스트를 배웠습니다. 선생님이 유사허는 한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말씀하셨을 때 제 마음은 뭉클했습니다. 충격적이네요. 저도 한문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던가요?

네, 저는 한문을 정말 좋아해요. 봄비가 내리든, 뜨거운 태양이 내리든, 당신이 어디에 있든, 아무리 급해도 당신은요. 내가 한문을 낭송하는 소리가 들리지 않더라도 조용히 읽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나다. 한문은 내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고, 평생 동안 나와 함께할 것입니다. 저는 아직 중학교 1학년이지만 중학교 시절 한문을 모두 외웠고 한문소설도 여러 권 읽었습니다. 동시에 한문도 나에게 많은 도움과 영감을 주었다. 어머니가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지 않을 때마다 나는 송련의 말씀을 생각하며 “주인은 항상 먹으며 신선한 지방의 맛을 즐기지 않는다”고 했고, 내가 먹을 때마다 그것을 큰 식사처럼 대접했다. 문제에 부딪혀 포기하려 할 때 방중용의 '군중은 사라졌다'를 생각하고, 달콤한 말이나 아첨하는 말을 들을 때마다 문제를 극복하는 데 집중할 것이고 조우지의 '아내'를 생각할 것이다. 신하의 일은 신하들에게만 비밀이요, 그의 후궁들은 신하들을 두려워하느니라. 만일 손님이 나에게 무엇을 구하고자 하면 그는 그를 정직하게 대할 것이니라. 이 모든 것은 한문을 통해 나에게 전달되었으며, 이는 내 평생 동안 나에게 유익을 주었습니다.

내가 한문을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중국인이고 뿌리를 잊을 수 없기 때문이다. 한자는 우리 연나라와 황나라의 후손들의 기초입니다. 한자는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글자이므로 우리는 한문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고전 중국어가 없었다면 우리는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수천 년 후 고고학 전문가가 주름지고 누렇게 된 "논어"를 들고 있을 때 그는 그 단어의 몇 가지 간단한 단어만 인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

중국인 여러분, 우리는 한문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이 우리의 기초입니다! 4. 현대 중학생들은 왜 고대 산문을 읽기 싫어하는가?

중화민족은 5천년의 문명사를 갖고 있으며 그 발전 과정과 본질이 수많은 고대 산문에 응축되어 있다.

고서란 춘추시대, 전국시대 이전의 고서에 담긴 문헌을 가리킨다. Xu Shen은 "Shuowen Jie Zi Xu"에서 "Zhou Taishi Zhou는 15 개의 큰 전각을 썼는데 이는 고대 산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고대 산문을 큰 전서와 비교하고 고대 산문이 글의 총칭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저우 전.

고대인들은 펜과 먹이 없었기 때문에 대나무를 사용하여 대나무통에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썼는데 이를 증서, 죽간이라 불렀다. 대나무가 단단하고 물감이 기름져 글씨가 유창하지 못하고, 쓴 글자가 처음은 굵고 끝은 가늘어 올챙이 모양과 닮아 올챙이글 또는 올챙이글이라 부른다. 죽간에 칠한 서예를 모두 올챙이라고 할 수 있으며, 꼭 올챙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썼다는 의미는 아니다.

고대 문헌이란 주로 『역서』, 『논어』, 『춘추』, 『상서』, 『주례』, 『주례』 등 고대서에 나오는 문헌을 가리킨다. Lu Shi Chun Qiu", "Xiao Jing" 등 펜 쓰기의 초기 형태입니다.

병행 산문에 비해 문장이 이상하고 한 줄만 있고 평행이 없는 산문이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 이후에는 평행성, 깔끔한 구문, 화려한 단어를 강조하는 평행 산문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북조 후주(後周)의 소추(趙趙)는 현란한 평행체에 반대하여 『상서』의 문체를 모방하여 『대고』를 썼는데, 이를 표준문체로 여겼는데, 이를 가리켜 '고문문'이라 불렀다. 즉, 진나라 이전의 산문으로 기사가 작성되었습니다. 이후 당나라 시대에는 한우, 유종원 등이 내용이 풍부하고 길이가 자유롭고 단순하며 부드러움을 지닌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 산문 전통의 복원을 주창했는데, 이를 고대 산문이라고 불렀다. 한우는 구양생의 애도를 새긴 뒤 이렇게 말했다: "우(禹)는 고대 산문인데, 그 문장을 골라서 지금과 다르게 읽는 것이 어찌 잘못이겠습니까? 고대인을 생각하지만 보지 못한다는 것은 고대인을 배우는 것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사석(Shi Shuo)"은 "이시자 판(Li Shizi Pan)은 ... 고대 산문에 능숙했고, 시간에 관계없이 여섯 가지 예술을 모두 연구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두 공식적으로 제안했습니다. 고대 산문의 이름이며 후대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의 뛰어난 문인들은 복고를 외치면서도 혁신의 정신이 넘쳤다.

그들은 '도'의 중요성을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문학'의 역할에도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고대 자를 쓸 때에는 스스로 생각해내야 한다'고 주장하며 창작을 옹호하였다. "텍스트는 단어를 따르고 단어는 따르며 모두가 자신의 직업을 알고 있습니다"(Han Yu의 "Nanyang Fan Shao Shu Epitaph"》). 그들이 쓴 고대 산문은 사실 당시의 구어를 다듬어 새로운 문어가 된 새로운 형태의 산문으로, 나름의 개성과 시대적 현실을 담고 있으며, 일부는 더 어렵고 모호하다. 하지만 주류는 아니다. 명나라 허경명은 "문학문학은 진한나라의 문학과 비교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수나라 때 남편의 글이 고갈되었고 한나라는 이를 활발하게 장려했지만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말했다. 한나라에서 죽은 고대 산문"("이공과 함께한 시와 책에 대하여") 이 문장에서 볼 수 있듯이 한우의 소위 고대 산문은 진나라 이전과 한 왕조의 고대 산문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속이자 혁신이다.

고대 한문을 배우려면 글에 대한 깊은 기초가 필요하다. 1920년대 초반부터 1980년대까지 '뿌리찾기 문화'가 다시 유행한 것은 현대인의 전통문화에 대한 성찰과 존중이 아니다. 오늘날의 다문화 중국과 세계에서 전통 문화를 재배치하는 것은 서양 학문을 동쪽으로 전파하고 중국 문화를 홍보하는 역사적 시대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황조: ​​"중국 학자들은 누구인가? 모든 배움은 한 나라에 속합니다. 땅이 있고 ​​거기에 사람이 살기 때문에 나라를 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나라를 위하여 공부하고 나라의 지식을 배워 나라를 다스리는 자입니다. "("중국학 강의", "중국문화저널" 제19호) 덩샤오핑의 중국학 개념은 매우 넓지만 주로 중국학의 실용성을 강조한다.: "중국의 모든 과거 문화와 역사 모든 과거 역사와 문화에 대한 연구는 지방에서 Guogxue라고 불리며 당시 학계에서 Hu Shi의 높은 지위로 인해 가장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보통의 현대인은 '국학'에 대한 이해의 대부분이 호시(Hu Shi)로부터 계승되었습니다.

현재 국학은 선진(Pre-Qin) 왕조와 다양한 학파의 고전을 기반으로 하기도 합니다. 한대 유교경전, 위진대 형이상학, ​​수당불교, 송명대 성리학, 한복 등 독특하고 완전한 문화 학문 체계를 망라한다. 시대, 육조의 병행 산문, 당송의 시, 원의 오페라, 명청의 소설, 역대의 역사서가 고전, 역사, 자의 장엄한 4부 모음집을 구성합니다. , 및 컬렉션.

현재 산터우대학교 왕푸렌(Wang Furen) 교수는 신중국학이 현대 중국 학문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안되었다고 믿습니다. "신중국학은 중국 문화의 전반적인 개념을 옹호합니다. 그는 후시가 매우 좋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루쉰의 위대함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문화의 반대를 그렇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모든 부분이 필수입니다. .” 중국의 문화를 고대 중국 학자와 근현대 중국 학자를 포함하는 구조적 전체로 본다. ”신중국학”을 포함한 중국 학자의 총칭은 정치, 경제, 문화가 전체이며, 누구도 그 누구도 될 수 없음을 강조한다. 다른 쪽이 없어졌어."

수천년의 역사와 경험은 중국 민족 문화의 번영이 국가의 번영으로 이어질 것임을 말해줍니다. 역사와 전통 문화는 응집력과 매력, 창의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대 문헌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것이며, 그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명작이 탄생했습니다. 한 번 파고들면 내려놓을 수 없고 도취될 것입니다!

초심자에게 고대 한자를 읽는 것은 천국의 책을 읽는 것만큼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아직도 책을 읽을 때 "머리를 들보에 대고 엉덩이를 찌르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TV, 인터넷과 같은 현대 정보 전달 도구가 고대 중국어 교육을 배우기에 매우 좋은 조건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약간의 노력만 하면 원문을 잘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