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공자는 명언이 성실하다는 말이 있다.

공자는 명언이 성실하다는 말이 있다.

1, 탐욕은 사람의 정신적 순결을 파괴한다. 불행히도 더 많이 얻을수록 욕심이 많아지고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프랑스 천사 2. 인간도 몽상가가 필요하다. 그들은 사업의 사심없는 발전에 너무 집착하여 자신의 물질적 이익에 집중할 수 없다. 퀴리 부인 3. 미덕은 사람들에게 유혹을 물리쳐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 너는 고상한 일을 할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러시아 첼레스프스키 4. 보물을 탐내지 않다. 좌추명 5. 탁을 맑게 하고, 탐욕을 없애고, 성실성을 확립하다. --리우 Zongyuan 6, 슬러지 얼룩 하지 않고, 악마 없이 맑다. 저 우 dunyi 7. 성실한 사람의 외모도 욕심 많은 사람의 도둑이다. -바오 청 8, 바람 소매 하늘, 짧은 말 (보통 사람) 을 하지 않도록. -유 키안 9, 몸 긍정적, 명령 없음; 그는 비록 이 일을 할 수는 없지만, 그의 몸은 바르지 않다. 공자 10, 친관모, 친재모. -백거이 1 1, 색욕원멸하고 호연한 마음. -류시앙 12, 내 것이 아니면 한푼이다. 스시 13, 가난, 흰색, 제인의 생활은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14, 소박한 생활은 정신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혁명의 질을 키울 수 있다. 서특립 15, 성실한 사람은 자기가 가지지 마라. 16, 재물을 풀로, 보물로 삼는다. 류시앙 17 시대의 조류와 사회의 패션에 관계없이, 당신은 항상 당신의 고귀한 자질로 시대와 사회를 초월하여 자신의 올바른 길을 택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워. 아인슈타인 18, 사상적 결백이 없으면 금전적인 성실성이 있을 수 없다. 프랑스 발자크 [청] 이성' 빙언서투어': 공, 연승위. -공무원 일심전력으로 공무를 공평하게 처리하면, 추밀함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청관은 위신을 세울 것이다. [춘추] "논어 입인":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그 도리에 어긋나면 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부와 고위 관리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그러나 도덕적인 사람들에게 그들이 잘못된 길에서 왔다면 그들을 원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봄과 가을] "논어 루즈": 긍정적이지만 그렇지 않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식 청렴성, 명령을 내리지 않고, 백성은 좋은 일을 한다. 만약 네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악행을 많이 한다면, 세 여자가 모두 배우기를 좋아하더라도 대체품을 찾을 수 있니? SPAN lang=EN-US> 입니다. [돈] 이상은은' 영서사시': 옛 성현국을 바라보며 검소하게 변했다. 역대 선현치국의 경험과 교훈을 살펴보면 성공은 근검으로, 실패는 사치로 인한 것이다. [노래] 바오 청 \ "난처하지 마라 \": 성실한 사람, 국민의 시계;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청관은 국민의 본보기이다. 탐관은 국민의 도둑이다. [노래] 악비: 문관은 재물을 사랑하지 않고, 무관은 죽음을 아끼지 않고, 천하는 태평하다. 문관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무장은 몸을 돌보지 않고 국가에 봉사해야 나라가 태평할 수 있다. [송] 주: 세상에 욕심이 없어요. 몇 명이 여기서 평생을 놓쳤어요. 세상에 탐욕보다 더 험악한 것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탐욕 때문에 인생을 놓치고 있다. [송] 구양수' 5 대 석령관전' 순서: 걱정노흥국, 한가한 망망. --고난은 나라를 번성시킬 수 있습니다; 안일함과 향락을 탐내는 것은 자신을 망칠 수 있다. /Article/ShowClass.asp 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Classic = 18 1 참조 [명언] 성실, 가르침에서 배우기 [명언] 성실문화 어록 (예편) [명언] 성실문화 어록 (덕편); 자한은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며 이렇게 말했다. "너는 보석을 중시하지만, 나는 탐욕을 중시한다. 만약 내가 너의 옥을 받아들인다면, 우리 모두는 우리의 보물을 잃게 될 것이다. 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아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동한 양진이 금을 거절했을 때, 양진이 부임하는 길에 창읍을 지나가고, 창읍현령 왕미산이 찾아와 금 10 근을 증여했다. 양 젠 (yang Zhen) 은 말했다: "고인은 신사를 알고, 당신은 고인을 모른다. 왜요 왕미는 양이 정말 책망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말했다. "날이 어두워져서 아무도 모른다." 양진이 말했다. "신은 알고 있고, 신은 알고 있다. 너도 알다시피, 나는 알고 있다. 무엇이 무명이냐?" 왕미는 이 점을 깨닫고 매우 부끄러워서 멍해졌다. 동한 때, 유숭이라는 사람이 회지 현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비리를 개혁하고 가혹한 잡세를 폐지하여 소송을 매우 깨끗하게 했다. 나중에 조정에 의해 공예대사로 전근되었다. 떠나기 전에 현지 군중이 자발적으로 돈을 모아 곧 떠나려는 유충에게 주었지만 유충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 나중에 거절하기가 정말 어려워서 안에서 동전 하나를 들고 상징적으로 받았다. 그래서 그는' 일원현' 이라고 불린다. 진 () 대 명신 도칸 () 은 젊었을 때 순양현 () 의 수집가였다. 한 번, 그는 어머니에게 신채어 한 캔을 보내왔다. 그의 어머니 제임스는 받은 후 고스란히 돌려주며 "현관으로서 공공재를 주는 것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나의 걱정도 증가시킬 것" 이라고 편지를 썼다. 타오 칸 (Tao Kan) 은이 문제에 깊이 교육 받고 있습니다. 오은은이는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진인 오은지는 광저우 지사로 임명되었다. 광저우 외곽에서 그는' 탐샘물' 이라는 샘물을 보았다. 현지의 전설에 따르면, 만약 네가 탐욕스러운 샘의 물을 마시면, 너는 욕심이 될 것이다. 그는 이 점을 믿고 제대로 마셨다. 술을 마신 후, 그는 "고대인들은 천 원을 품고 있었다. 일제히 술을 마시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청렴결백하고 자율적으로 자신의 절조를 고수했다. 장준 남송 대신의 집안 형편이 빈한하여 한간 진회 불화로 호남 영릉으로 유배되어 관직을 맡게 되었다. 그는 출발할 때 책 몇 상자를 가지고 왔다. 어떤 사람이 그가 난당과 관련이 있다는 무고를 받았다. 결국 고종은 편지와 허름한 옷을 검사했다. 고종은 한숨을 쉬었다. "장군이 이렇게 가난할 줄은 몰랐어!" 나는 그에게 미안해서 속마를 타고 장군을 따라잡아 320 금을 주었다. 유 키안, 명나라의 유명한 관리, 그는 깨끗한 손 한 켤레, 청렴결백을 가지고 있다. 한번은 법원이 그를 하남에 시찰하러 보냈다. 그가 베이징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실파, 버섯, 실향 등 현지 특산물을 사서 북경으로 돌려보냈는데, 그는 받지 않았다. 동시에, 나는 또한 내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시를 썼다: Spa 버섯, 사람들의 재앙을위한 향기로운 향.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명나라 때, 가흥 지사 양계종 청렴한 자기 방어, 민심을 깊이 얻었다. 한번은 내시 한 명이 지나가면서 그에게 뇌물을 요구했다. 그는 금고를 열고 "돈은 모두 여기에 있다. 너는 가져갈 수 있지만, 너는 나를 도와 쿠킨의 공인을 받아야 한다. " 내시 불행 멀리, 베이징 으로 돌아온 후, yingzong 의 얼굴 앞에서 그를 비방했다. Hidemune 물었다: "당신은 페니를 말하지 않는 지사 양 jizong 에 대해서 이야기 하 고 있는가?" " 많이 들었는데, 나는 더 이상 양계종의 험담을 할 수 없다. 왕걸, 한 손에는 닭을 묶는 힘이 없는 선비, 입에는 가로막지 않고, 손에는 닭을 묶는 힘이 없다. 당시 호곤은 조중전권을 가지고 있었고 신하들은 그를 비난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걸 들은 그와 자주 논쟁한다. 한번은 호곤이 심사숙고한 끝에 일부러 왕걸 놀이를 하며 그의 손을 잡고 말했다. "얼마나 희고 부드러운 손인가!" " 왕걸 엄하게 대답했다. "왕걸은 좋은 패를 가지고 있지만, 돈을 요구할 수는 없다!" 곤은 부끄러워서 떠났다. 성 위원회 서기 자제 메뉴 1996 년 초, 호남 성 위원회 서기 왕무림 () 이 성 위원회 조사팀을 화원현 조사팀에 데리고 갔을 때, 수제 메뉴판 (고기 한 개와 국 한 개) 을 가지고 왔다. 매 곳마다 그는 직접 메뉴를 담당 동지에게 건네주며, 반복적으로 그들에게 메뉴에 따라 음식을 준비하라고 당부했고, 정월대보름에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행동은 현지 간부의 청렴성을 크게 자극하고 격려했다. 뜻이 있는 사람은 샘물을 훔치지 않고, 충후한 사람은 샘물을 훔치지 않는다. 양손은 깨끗하고, 풀은 반 가닥이 없다. 잠시 욕심을 부리며 일생을 후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