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문화 문어문
고대 문화 문어문
* * 발명 이후 새해 채찍질 풍습은 멈추기 어려웠다. \ "신경 \" 은 서산에 산치가 있어 갑자기 춥고 덥다고 말했다.
그러나 대나무가 터질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나무를 태워 그것을 쫓아낸다.
당대의 한 시인이 시를 왔다. "새 달력은 반만 열렸고, 작은 정원은 여전히 터졌다." 송나라의 왕안석은 "폭죽 소리 외에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고 썼다.
* * 발명 이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설 기간에 폭죽을 터뜨렸다. 범성대는' 폭죽 여행' 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과정을 묘사했다.' 포통을 잘라 5 피트 정도 끓이고, 간헐적으로 땀을 흘리고, 건종은 여전히 달린다.
반면에 발자국 소리가 울리자 아이들은 멀리서 앞에 서서 큰 소리로 고함을 질렀다. 하나, 둘, 백 귀신의 놀라움, 셋, 넷, 귀신이 비뚤어졌다.
열 소리는 백신에까지 이어져 사방팔방이 모두 화목하다. 그러나 병마를 몰아낼 수 있는 충분한 힘이 있다.
"남송 시대에는 파피루스로 싸서 뭉친 폭발이 있었다." 무림의 옛일':' 폭발적인 싸움에는 100 여 개의 숨겨진 약선이 있다.
이것은 약선으로 묶인 폭죽을 가리킨다. 명대 이춘은 "폭죽" 시를 썼다. "자기 연민의 마지막 작은 그림, 마음에 불복하다.
계절이 오고, 차가운 불꽃이 흩날리고, 사람의 머리에 천둥이 있다. "승뢰" 를 부르고, 북방은 "발차기" 라고 부른다.
* * 의 발명은 원래 평화로운 삶을 위한 것이었고, 나중에 전쟁에 쓰였다는 것은 인류의 불행이다. 침략 전쟁에 사용하는 것은 인류의 큰 불행이다. 둘째, 초방은 또 한 해 동안 아름다운 풍경을 즐겼다.
다행히 연초에는 관복이 없어 청루에 모여 관현을 튕겼다. 송대에서는 초방 * * 이 원래 조정에 속해 관기였다. "사오싱 시대에는 초방의 이름이 폐지되었다. 법원 회의 또는 성일 의 경우, 금지 군 사령관 은 운전 하기 전에 음악을 연주하도록 준비 하고 린안 관아 앞에 악사 를 할당 ...... \ "또 다른 개인 매춘부 가 거리에서 노래를 합니다.
정부가 술을 파는 것과 같은 일이 있다면, 장사를 유치하기 위해' 관사 * * *, 돈허브는 오직' 이다. 일 년 안에 모처럼 휴식을 취한다.
새해 첫날만 레저 엔터테인먼트가 있습니다. 셋째, 내년에는 정부 입구에 명함 방문객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
여기저기에 이런 상황이 있어 종이가게에 많은 돈을 준다. 송대는 명함으로 세배를 하는데, 이를' 비첩' 이라고 한다.
각 집 앞에 빨간 종이봉투가 붙어 있는데, 위에는' 복자' 라고 쓰여 있는데, 바로 날기 위한 것이다. "원우,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하인들은 종종 이름을 찌르는 데 사용된다" 고 「청보 매거진」은 알려 준다.
명나라에서는 여전히 이렇다. 문징명의 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는 "나는 너를 만나고 싶지 않지만, 말하고 싶다. 명편은 모두 우리다" 고 말했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청대 연대의 월령도 베이징의' 달, 그림자 비행, 차가 텅 비었다' 고 이렇게 묘사했다.
현대 연하장과 연하장은 그것의 유산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당대의 매화 메이크업은 입춘의 7 일째 되는 날 매화가 새색을 띠고 있다.
이 사람과 장이 당에 있으면 수양궁인 것으로 의심된다. 고대에 정월 초칠은' 인민의 날' 로 여겨졌으며, 일의 이야기는 동방삭이 처음으로' 인민의 날' 을 세운 것을 기록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송무제가 태어났을 때 수양공주는 장이 들어 있는 홀에 누워 처마 밑에 매화가 공주의 이마에 떨어져 일종의 장식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궁녀 효과, 이마에 붉은 점이 있는' 매화화장' 이라는 풍습이 당송 시대로 전해지면서 여자들이 얼굴에 다양한 도안을 그렸다. "경사 빨강, 얼굴 에나멜" 및 기타 이름이 있습니다. 입술에는' 만금홍, 대홍, 안가원' 등의 이름이 그려져 있다.
사실 여성 얼굴의 점화와 장식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일어났다. 창사에서 출토된 초녀의 얼굴에 점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얼굴에 금박을 붙이는 것이 일종의 미용 패션으로 발전했다.
김식 춘판 입춘은 춘판 맛이고 파슬리 싹이 부추를 곁들인다. 서로 친구 동료들에게 같은 맛을 주고 맛있는 식사를 기다릴 필요도 없다.
고대에는 개춘할 때 매운 음식 다섯 개를 먹는 풍습이 있었다. 예를 들어, "형초세 연대기" 는 "원초 1 일, ... 나는 도살 포도주를 마시고 매운 음식 다섯 개를 마셨다" 고 말했다.
주초' 지지':' 오신판, 원제. 참고: "오향은 오장기, 마늘, 부추, 운태, 고수를 만든다.
오향판은 스프링 보드라고도 합니다. 유재: "동진 때 이립춘은 갈대와 샐러리 싹을 춘채로 시켰다.
본초강목' 은 "오향채는 설날에 봄을 시작할 때 파 마늘 부추 쑥쑥 겨자를 섞어 새해를 맞이한다" 고 말했다. 이런 풍습은 줄곧 당, 송, 금, 원까지 전해졌다.
예를 들어 원대의 예율초재는' 봄날 1 초에 궁춘잔치' 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에서 춘연은 연근, 완두콩, 파, 퀴노, 부추, 당면을 사용했다고 한다. 6. 당은 등불을 불, 나무, 은꽃, 관광객들이 정월대보름에 머물렀다.
등산성 다리 곳곳에 노랫소리가 가득하여 오금은 흥청거림이 금지되었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어서 원 (월) 밤이라고 합니다.
도교는 정월 대보름을 상원절로 한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정월대보름의 풍습이 있었는데, 당대에 이르면 더욱 성대하다.
스와 맛 "정월 15 일 밤" 시는 말했다: "불 나무 실버 꽃, 스타 브리지 잠금 장치. 군중들이 용솟음치며 말굽 아래 먼지가 날리다. 달빛이 구석구석을 가득 뿌렸는데,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머리 위에 있는 달을 볼 수 있다.
기생은 모두 매실이 풍부하고, 노래는 모두 아름답다. 자본은 이미 폐지되었다. 옥을 누설할 때는 서두르지 마라. 올해 단 한 번의 원야가 황급히 지나가게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월대보름시의 고전이 되다. 당예종에서는 등롱나무가 20 피트 높이로 50,000 개의 등롱에 불을 붙였는데, 수량은' 불나무' 였다.
오금정이 밤을 참을 수 없다' 는 것은 수도가 이례적으로 야간 계엄을 취소하고 시민들이 등불을 둘러싸고 3 박 동안 한가로이 걸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점등' 이라고도 한다. 일곱째, 송잠부괘가 쌀팬을 놀리며 길언대식을 함유하고 있다.
스스로 길조를 세웠지만, 여전히 희색이 만면하다. 송, 양완리는 시가 있다. "상원의 밤, 속미는 실이고, 길언은 한 살 때의 불행을 세고, 누우브라고 하는데, 연극은 긴 문장으로 쓰이기 때문이다." "오늘 상원은 집에 살고, 마을에는 등불도 없고 비도 없다.
개울 맞은편에 작은 피리와 드럼이 하나 있다. 관광객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아이는 옥을 실크로 삶고, 상서로운 말은 중간에 묵묵히 기도한다. 아이는 몸이 일찍 부임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고, 딸은 누에를 잘 키우고 싶어 한다. \ "운운.
양완리의 고향인 강서길주의 지방 풍습이라고 한다. 남방 양잠 지역의 풍속이다. 여덟째, 각종 병을 타고 성두매의 정월대보름날에 함께 여행하니, 도시 머리를 오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규각에서 나와 백병을 제외하고는 악양 만장루보다 낫다. 여섯 쌍의 산인의' 금성지죽사': "여러 병을 여행하기 위해 옷깃 총계.
어떤 닭신발은 매우 얇아서 도움 없이 여자 벽에 높이 붙어 있다. 당시 청두의 여성들이 야식할 때 성벽 주위를 여행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었다고 묘사되어 있다. 9. 당은 매년 가난한 사람들을 가난한 신에게 보내고, 류차초선은 그들을 데리고 나간다.
술을 마시고 일찍 가라. 늙은 가난한 사람이 새로운 가난한 사람에게 접근하고 있다. 가난을 보내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서한 시대의 양웅은 빈곤 퇴치를 위해 부를 썼다. 김곡원기'' 열문의 아들, 날씬하고 콤팩트하며 옷과 좋은 옷' 에 따르면.
사람들은 그것들을 새 옷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데, 바로 불로 깨뜨리고 입는 것이다. 궁중에서 가난한 아이라고 불린다.
첫 달의 어두운 날, 오솔길이 죽었다. 지금의 사람들은 엉망진창으로 너덜 너덜 너덜 해졌다. 그것은 골목에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가난한 사람을 배웅하겠다고 했다.
2. 고대 문체학에 대해서.
논은 일종의 잡문 문체로,' 운율' 에 따르면' 논자, 의도' 이다. 소명문선' 은 "두 가지 학설이 있다. 하나는 사론이고, 충신이 전기의 마지막에 내린 판단자의 선악이다.
예를 들어' 사기' 이후 태사공이 말했다. 둘째, 정치 이론에 관해서, 학사 박사는 고금의 인물이나 고전사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모두 오류이다. ""
예를 들면' 6 국론',' 곽근자 이론' 등이 있다. 명나라。
고대에는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덕을 묘사하는 문자를 "명나라" 라고 불렀다. 비석에 새겨진 도마 오른쪽에 방비경찰의 비문을' 좌우명' 이라고 부른다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과 같다. 비석에 새겨져 죽은 사람의 생애를 묘사하고 기억을 노래하는 것을 묘비명이라고 한다.
한유의 유자후 묘지명 같다. 여행기
여행기는 여행 경력을 묘사한 산문 형식이다. 여행기는 명산대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지방 풍토와 인정의 기이한 풍요를 기록하며, 한 가족의 일상생활을 반영하고, 한 나라의 중대한 사건을 기록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문풍이 가볍고 생동감 있고 상세하며 풍부한 사회 지식과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여행기는' 악양루기',' 유보두꺼비' 와 같은 의론논문이다. Yudao yuan 의 three Gorges 와 같은 과학이 있습니다. 유종원의' 작은 석당의 이야기' 와 같은 * * * 색채를 띤 것들도 있다.
오리지널. 원의는 고대의 의논문 문체이다.
이런 문체는 어떤 이론, 명제, 정치 제도 또는 사회 풍속에 대한 근본적인 고찰과 논술로, 강한 이론성을 가지고 있다. 한유의' 원멸', 황종희의' 원군' 과 같다.
머리말. 문체명.
고대에는 시문으로 송별했는데, 이를 증여답서라고 한다. 한유' 송석처사 서문': "그래서 전두동인 ... 고명' 노래시 육운' 은 서운으로 부쳐졌다.
그 후, 시를 붙이지 않고 다른 사람을 송별하는 문장, 일명 서문이라고도 하는 내용은 종종 찬양, 칭찬, 격려가 된다. 우리는 명대 문학가 송영의' 마성동양서 보내기' 를 연구했다.
고인이나 하늘, 땅, 산, 물 등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읽은 문장.
운문과 산문이라는 두 가지 장르가 있다. 내용은 죽은 사람의 생전의 주요 경험을 추모하고, 그 주요 품성과 사업을 찬양하며, 애도를 표하고, 살아있는 사람을 격려하는 것이다.
마치 위안메이의' 아주머니' 와 같다. 동화 이야기.
일종의 아동문학. 풍부한 상상력, 환상, 과장을 통해 인물을 형성하고, 생활을 반영하고, 사상적으로 아이를 교육한다.
동화언어는 통속적이고, 생동감 있고, 줄거리가 기이하고 우여곡절이며, 재미가 넘친다.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는 왕왕 의인화되어 아동의 심리와 흥미에 적응하고, 사람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아동의 수용과 전환에 유리하다. 교재로 선정된 동화는 안데슨의' 황제의 새 옷' 과 예성도의' 고대 영웅석상' 이다.
머리말과 후기. 서문은 "순서" 또는 "소개" 라고도 하는데, 오늘날의 "소개" 와 "서문" 과 같다
글쓰기나 출서 의도, 편성 스타일, 작가의 상황을 설명하는 문장. 작가 작품에 대한 논평과 관련 문제에 대한 연구도 포함될 수 있다.
"순서" 는 일반적으로 책이나 문장 앞에 쓰여지고 (일부는 뒤에 나열되어 있다. 예를 들면' 사기 태사공서'), 책 뒤에 열거된 것은' 후기' 또는' 후기' 라고 불린다. 이런 종류의 문장 내용은 내용에 따라 설명문이나 의논문에 속하며, 글쓰기의 목적, 문체, 내용을 설명하는 것은 설명문이다.
작가의 작품이나 설명 문제를 논평하는 것은 모두 의론이다. 우리가 연구한' 순서' 는' 외침' 순서,' 농촌조사' 순서,' 귀덕남록' 후기,' 영관전' 등이다.
변론. "변론" 은 옳고 그름을 논쟁하는 것이지, 진짜가 아니다. 이런 풍격의 특징은 잘못된 논점을 반박하거나 일부 사실을 분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유의' 기피 변론' 과 류종원의' 동형의 변론' 이 있다. 기타 노트
포함: (1) 산천 풍경 인사잡주. 산천 경물 인사에 대한 묘사는' 작은 돌 연못기',' 태산기' 와 같다.
(2) 주의사항. 노트 위주로 편폭이 짧고 약 천 자가 특징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역사적 일화, 유산, 문학 잡문, 인물 소품문, 과학소설, 고증, 독서 잡기 등이 있다.
세설신어' 와' 맹시필담' 이 바로 이런 문체다. 기념。
고대 대신들이 집단으로 상조하다. 플레이, 토론, 완화, 표현, 대책 등을 포함한다.
"문장 체서": "7 개국 이전에는 모두 진 초라고 불렸다. 한 왕조에는 네 가지 의식이 있습니다. 첫째, 장 샤오 (Zhang Xie) 를 말하십시오. 둘째, 탄핵을 억압하기 위해 싸우십시오. 세 가지 감정; 나흘간 의논하고, 협의가 있다. "
민간 이야기. 대중이 구두로 창작하여 형성한 문학 형식은 구두로 전해져 많은 사람들의 끊임없는 수정과 가공을 거쳤다.
민속 이야기의 특징: 강한 이야기, 생생한 음모; 구어화, 간단하고 활발하다. 상상력이 특이하고 풍부하다. 과장과 비유를 자주 사용하는 것은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내용상 민간에서 나온 것으로, 반영된 것은 주로 민간 생활이다.
어떤 민간 이야기는 왕왕 신화 같은 판타지 줄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판타지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어부의 이야기, 견우직녀 등.
말해봐. 고대 논변류 문장 총칭.
논과는 차이가 크지 않아 나중에 통칭하여 추리분석 수필이라고 부른다. 문장 분석 순서: "화자, 해석자,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의미로 해석하다."
우리가 연구한 이런 장르의 문장: 선생님 평론, 말 평론, 소년 중국 평론, 뱀 잡는 평론, 황생 대출 평론. 머리말: 한 가지 스타일.
고대에는 시와 시로 작별을 고하여, 증여답서라고 불렀다. 예를 들면' 마성동양서 보내기' 입니다.
이런 표기법은 대부분 칭찬과 격려이다. 내레이터: "책" 은 일반적인 편지를 가리킨다.
"말하기" 는 사물과 문제의 의미를 밝히는 문자를 가리킨다. 이 둘을 한 그룹으로 분류한 이유는' 책' 이 내용상' 론' 과 같은 경우가 많아 사물을 분별하고 의미를 설명하기 때문이다. 두 사람 모두 자주 서사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관점과 견해를 표현하며 매우 민첩하다.
예를 들어,' 뱀잡이론',' 황생대출론',' A 이익서',' 유일보고 장 수' 등이 있다. 전기: 한 사람의 생활 이야기를 묘사한 문장.
일반적으로 역사상 비교적 영향력이 있고 사적이 두드러진 고인들의 생애에 관한 사적이 많다. 서사, 묘사 등의 방법을 채택하여 인물의 생활 풍모를 드러내다.
이런 스타일은 역사책에서 줄곧 사용되었다. "소무전", "장형전", "해리전" 과 같은 것들이죠.
토론 논문: 고대 산문 스타일입니다. "원래 ...", "이론 ..." 및 "..." 이 있습니다.
3. 아쉽게도 많은 고문은 못 읽고, 고문화는 못 알아듣는다. 처음에는 저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들에게 관심이 있다면, 정말 두 글자밖에 없습니다: 견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신은 비록 당신이 그들을 이해 하지 않더라도, 이 문장 들을 읽고 그들이 무엇 인지 이해 하려고 계속 해야 합니다. 정말 노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갑자기 명료한 느낌이 들 때, 당신의 수준은 조금 올라가기 때문에 독서와 사고를 견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다만 지금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고대 용법과 고대 단어의 뜻을 기억해야 할 뿐, 그래도 꾸준히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많은 일을 당하면 자연히 기억하게 된다. 결론적으로, 너는 반드시 스스로 그것들을 이해하고, 스스로 연구하고, 스스로 그것들을 체험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를 견지하고 생각을 견지하는 것이다. 나는 이렇게 왔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물론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여러분이 시간을 서두르지 않는다면,
고전 중국어에는 어떤 고대 문화 상식이 있습니까? 출처: 사용자 제공 클릭 수: 44 1 업데이트 시간: 2008-7-6 16: 14:29 본인, 과거제도 국시험 서악화산, 중악송산, 북악항산, 남악항산 3. 음양: 옛날 산남은 양이고, 산남은 음이다 4. 남경: 건강, 금릉 5. 양주: 광릉 6. 소주: 소주 7. 청두: 김관성 3. 관직 임면: 관직을 수여하다. 제외: 오래된 게시물과 새로운 게시물의 면제; 부여: 공식 직책을 수여합니다. "철회"; 동원: 동원, 일반적으로 승진을 의미합니다. 왼쪽으로 이동: 강등 이전; 정지: 면직, 정학; 면제: 관직을 면제하다. 포기: 폐위, 강등; 진: 강직 전근 4. 시간: 아침 (오후): (오후, 오후) 밤: 삭: 음력 정월 초하루: 음력 15: 음력 16: 음력 5 월 초5 일, 그리고 1, 왕몽: 산수전원시인 왕호란 2 라고 불린다. , 구양수 4,: 한유, 류종원 5, 초당사 여러분:, 양형, 루, 로 6, 수신: 수시, 신 기권 7, 공맹8, 세계 3 대 단편 소설가:, 체호프, 오 헨리 9 수삼: 수시, 소철, 소경 12, 수황: 수시, 황정견 13, 원곡 4 명: 관한경, 백박, 정광조, 마치원 세 친구: 송죽매 17, 꽃중 사군자: 매란죽국화 18, 문방 사보: 필묵지 연 19, * *:. 국화: 노란 꽃; 뻐꾸기: 하위 규칙 고향: 오디 국가: 국가 역사: 역사:10; 민간인: 옷감:11; 전쟁: 봉화:12; 음악. 인물 이백: 석거사 백거이: 향산거사 수시: 동포거사포: 류천거사는 요재선생 두보: 시인 성자 도연명: 경지 선생 구양수: 술 취한 시인 유청조: 이안거사 육유: 신기권: 자현맹자: 야성의 이름, 글자, 글자
이름은 아버지나 어른이 지은 것이다. 단어와 이름은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글은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
닉네임, 표번호라고도 하는 번호는 자신이 선택한 것으로, 어떤 흥미를 나타내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여덟, 서른, 사십, 불혹함, 천명, 성년, 왕관을 안다. 아홉째, 연호, 천간지지의 해를 기록하다. 10. 소장품의 명명법. 본관: 육합동극도서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제사: 이태백전집, 별칭: 자훤의 긴 단문. 사후 번호: Ouyang Wenzhong 공식 문서 세트. 공식 직위: 두공부 소장. 유명한 인물과 사건: 반고 개천, 여와 연석보천, 정위간척, 복희가 팔괘를 발명하고, 과보의 추일을 자랑한다. 12. 전문 저서' 시경': 첫 번째 시집' 수경': 첫 번째 하계전문서' 사기': 첫 전기사,' 논어',' 맹자',' 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