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예년 대학원 선발 문제를 찾고, 객관식 문제만 고르면, 대신 교수를 구하라! ! !

예년 대학원 선발 문제를 찾고, 객관식 문제만 고르면, 대신 교수를 구하라! ! !

사상수양은 20 10 부터 대학원 정치에 나타난다.

20 10 객관식 질문:

1 1. 아인슈타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능이 과학자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틀렸다, 성격이다" 고 말했다. 다음 명언은 이 말과 일치한다.

A. "도가 유명하지만, 할 수 없다. 일은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

B. "재능, 미덕; 덕이야말로 멋있다. "

C.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D. "옳고 그름의 마음, 지혜로운 사람도. 클릭합니다

답 b

12. 중화민족 정신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과보의 추일, 대우치수, 우우이산, 정위간척 등 감동적인 전설은 중화민족정신을 반영한다.

A. 근면하고 용감하다

B. 단결과 통일

C. 자기 개선

D.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답 c

13.2005438+0 년, 중앙에서 발행한' 시민도덕건설 실시 개요' 는 시민의 기본도덕규범의 주요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시민 도덕 건설의 중점은

A. 애국법 준수

B.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다

C. 근면 자기 개선

D. 연대와 우정

답 b

14. 중국 헌법은 법치를 실시하고 사회주의 법치국가를 건설할 것을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법치국의 근본 요구는

법이 있으면 근거가 있고, 법이 있으면 반드시 의거하고, 법 집행은 반드시 엄하고, 위법은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B. 시민의 알 권리, 참여권, 표현권 및 감독권을 보장한다.

C. 입법 공개, 법 집행 정의, 사법 공개

D. 사회 생활의 합법화, 표준화 및 민주화

대답 a

다중 선택 질문:

30. 1955, 첸쉐썬 장애물을 뚫고 꿈의 조국으로 돌아왔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귀국하느냐고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왜 귀국하는 길로 가야 합니까? 나는 그 이유가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아편전쟁 이후 거의 100 년 동안 중국인들은 줄곧 꿈을 꾸고 권력을 위해 싸우고 있다. 혁명 선열은 염황 자손의 흥국꿈, 강대국의 꿈을 위해 귀중한 생명을 바쳤고, 선혈은 중화대지를 붉게 물들였다. 나는 개인적으로 중국인의 일원으로서 선열의 발길을 따를 수밖에 없다. 천난만보험 속에서 우리는 탐구하고, 추구하고, 타인을 돌보지 않는다. 민국의 창립자와 건설업자를 다시 한 번 봅시다. 이 척박한 땅에서는 모든 것이 폐허가 되었고, 우리는 국내의 빈곤과 외국의 봉쇄에 관심이 있다. 많은 비바람 끝에 새로운 사회주의 중국이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이 점을 감안하면, 또 어떤 개인의 이익을 버릴 수 없는가? " 첸쉐썬 폐부의 말은 우리가 새로운 시기에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도록 격려했다.

A.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조국이 있다.

B. 개인의 이상은 국가와 민족의 운명과 결합되어야 한다.

C. 애국주의와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것은 깊은 내적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D. 애국주의는 애국감정, 애국사상, 애국행위의 고도의 통일이다.

ABCD 에 답하다

3 1. 정치권리와 자유는 국민이 국가정치생활의 주체로서 법에 따라 누리는 참여국가 정치생활의 권리와 자유를 의미하며, 국가가 시민에게 직접 정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본적인 보장이다. 이 기본권은 구체적으로 다음을 포함한다

A. 개인의 자유

B. 선거권과 피선거권

C. 종교적 신념의 자유

D. 정치적 자유

BD 에 답하다

20 1 1 년

다중 선택 질문:

1 1. 국가와 사회생활에서의 사회주의 법률의 권위와 존엄성은 사회주의 법치국가를 건설하는 전제 조건이다. 법적 권위란 국가와 사회관리 과정에서 법률의 지위와 역할을 말하며,

A. 법의 의무

B. 법의 불가침성

C. 법의 합리성

D. 법의 표준화

답 b

12. 법률의 지향작용은 주로 허가성 규범, 금지성 규범, 강제성 규범의 세 가지 형식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가운데 강제성 규범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다

A. 해서는 안 되는 일이나 해서는 안 되는 일

B.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는 일

C. 해야 할 일 또는 해야 할 일

D. 할 수있는 일, 할 수없는 일

답 c

13. 도덕의 기능은 도덕이 특수한 사회의식 형식으로서 사회 발전에 대한 효능과 능력을 가리킨다. 가장 두드러지고 중요한 사회적 기능 중 하나는

A. 방어 기능

B. 통신 기능

C. 조정 기능

D. 인센티브 기능

답 c

14. 이상은 일종의 정신현상으로서 인류 사회 실천의 산물이다. 이상은 현실에서 비롯되고 현실을 초월한다. 현실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계층적으로 나누면, 이상은

A. 개인적 이상과 사회적 이상

B. 도덕적 이상과 정치적 이상

C. 인생 이상과 직업 이상

D. 숭고한 이상과 보편적 이상

답 d

다중 선택 질문:

30. 형법의 기본 원칙은 형법의 입법, 해석 및 적용 과정에서 보편적으로 따라야 하는 총체적이고 기본적인 규범을 가리킨다. 중국 형법이 명확하게 규정한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다

A. 범죄와 형벌의 원칙

B. 범죄를 의심하지 않는 원칙

C. 범죄와 처벌의 비례 원칙

D. 형법 적용시 평등의 원칙

ACD 에 답하기

3 1. 한 법학자는 "법은 반드시 믿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이 말은 법을 진정으로 인정하고 신뢰하고 믿어야 비로소 법률의 권위를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로부터 알 수 있다

법의 내적 설득력은 법적 권위의 내적 기초이다.

B. 법적 권위는 외부 강제력에 완전히 기반을 둘 수 없다.

C. 법적 신념과 종교적 신념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D. 법적 신념은 법률 제정 및 시행의 기본 토대입니다.

답 AB

20 12:

다중 선택 질문:

1 1. 도덕적 수양은 점진적인 과정이다. 고대인 구름: "누적 된 토양 chengshan, 바람과 비 번영;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고대부터, 아니 심지어 마일, 작은 단계 를 축적 하지 않았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래의 명언과 이 말의 뜻은 비슷하다.

A. 인원요?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B. 작은 은혜도 하지 않고, 작은 악도 하지 않는다.

C.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D. 너의 힘으로 하루를 착하게 할 수 있니? 나는 누가 약자인지 보지 못했다.

답 b

12.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체계는 내재적 연계가 있는 통일된 전체로, 일정한 기준과 원칙에 따라 서로 다른 법률 부문으로 나뉜다. 각 법률 부서는 동일한 유형의 사회적 관계를 조정하는 일련의 법률 및 규정으로 구성됩니다. 다음 옵션은 독립 법률 부서에 속합니다.

A. 지적 재산권 법

B. 상법

C. 회사법

D. 민사 및 상업법

답 d

13. 인생의 목적은 사람이 인생 실천에서 행동하는 근본적인 방향과 추구이다. 그것이 알고 대답하는 기본적인 질문은

A. 사람이 왜 살아 있느냐

B. 사람들이 삶을 어떻게 대하는가

C. 삶의 상황을 보는 방법

D. 삶의 길을 선택하는 방법

대답 a

14. 사회주의 도덕건설의 핵심은

A. 애국주의

B. 집단주의

C. 사람들에게 봉사하다.

D. 명예와 불명예라는 사회주의 개념

답 c

다중 선택 질문:

30. 사회주의 법치이념은 사회주의 법치의 성격, 기능, 목표 방향, 가치 취향, 실현 방식을 반영하고 지도하며 사회주의 법치의 본질과 영혼이다. 그 기본 내포에는 법치국과 법 집행을 국민으로 하는 것이 포함된다.

A. 공정성과 정의

B. 자유와 평등

C. 전반적인 서비스

D. 당의 지도력

ACD 에 답하기

3 1. 애국주의는 조국에 대한 국민의 깊은 감정을 반영하고, 조국에 대한 개인의 의존을 반영하며, 조국, 민족, 문화에 대한 국민의 소속감, 정체성, 존엄성감, 명예감의 통일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애국주의가

A. 이것은 도덕적 요구 사항이자 법적 규범이다.

B. 그것은 훌륭한 전통과 시대적 특징을 모두 물려받았다.

애국주의와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일관성을 구현했다.

애국주의와 조국 통일을 지지하는 일관성을 구현했다.

ABCD 에 답하다

20 13:

다중 선택 질문:

1 1. 국민 도덕의 자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법치국과 덕치국의 결합을 견지하고, 사회공덕, 직업도덕, 가정미덕, 개인 품덕 교육을 강화하고, 중화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시대의 새로운 풍조를 발양해야 한다. 다음 옵션 중 윤리와 법률 원칙 중 어느 것이

A. 사랑하고 열심히 일하다

B.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다

C. 다른 사람들을 돕는다.

D. 근면 한 가사 관리

답 b

12. 우리가 힘차게 발양해야 할 시대정신은 현대인의 정신면모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사회의 창조활력을 자극하는 강력한 힘이다. 시대정신의 내포는 매우 풍부하며, 그 핵심은

A. 국제주의

B. 집단주의

C. 개혁과 혁신

D. 개척과 진취적인

답 c

13. 개인의 생명활동은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가치속성뿐만 아니라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가치속성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개인의 수요가 사회에서 충족될 수 있는지, 어느 정도까지 충족될 수 있는지는 그의 것이다.

A. 사회적 충격

B. 사회적 가치

C. 사회적 지위

D. 사회적 이상

답 b

14.' 화귀함' 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중재를 통해 분쟁을 해결하면 사회적 조화에 이롭다. 조정은 소송 절차 외부나 소송 절차 내에서 진행할 수 있다. 소송 중재란

A. 인민 중재

B. 행정 조정

C. 사법 조정

D. 중재 및 조정

답 c

다중 선택 질문:

3 1. 한 사회학자 유레카타, 깨진 유리가 하나 있다. 처음에 그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많은 창문이 깨진 것을 발견했다. 조사를 통해 그는 한 가지가 조금 망가지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속도를 높일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만약 어떤 물건이 온전하거나, 혹은 제때에 유지된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잘 사랑할 것이다. 이것은 유명한 "깨진 창문의 법칙" 입니다. 도덕적 수양에 관한 다음의 명언은' 깨진 창문의 법칙' 과 비슷하다

A. 아는 어려움, 실천하는 어려움; 하기는 어렵지만 결국은 어렵다.

B. 선은 작지 않고 무익하며, 악은 작지 않고 무해하다.

C. 작은 은혜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 가까운 재해는 없지만 그래도 가야 한다.

D. 시안 (西安) 시 치안 (siqi Yan) 을 보고 현자 () 를 보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BC 에 답하다

20 14:

다중 선택 질문:

13.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치이념에는' 법치국, 법 집행, 인민, 공정정의, 서비스 대국, 당의 지도자' 라는 다섯 가지 기본 내포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상호 보완적이고 불가분의 유기적 전체로 사회주의 법치 이념의 완전한 이론 체계를 이루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공정성과 정의는

A. 사회주의 법치의 가치 추구

B. 사회주의 법치의 필수 요건

C. 사회주의 법치의 핵심 내용

D. 사회주의 법치의 중요한 사명

대답 a

14. 최근 몇 년 동안' 펑우안' 으로 인한 큰 파문부터' 노인을 부축하고, 좋은 사람이 손해를 보는 것' 등 사건이 빈번히 발생해' 남을 돕는 것' 을 추앙해 온 중국인들이 시험을 받았다. 2003 년 8 월 1 일,' 선전 특구 구호인 권익보호조례' 가 본격적으로 시행되어 우리 국민구제행위 입법의 공백을 메웠다. 이를 위해' 선인법이 도덕정에너지를 방출한다' 는 언론 기사가 있어 이 규정이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사람이 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방출하고 사회 기풍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법이 도덕적 긍정적 인 에너지를 방출 할 수있는 이유는

A. 법은 도덕의 귀착점이다

B. 법은 도덕의 기초이다.

C. 행동은 도덕의 전제이다.

D. 법은 도덕의 기둥이다.

답 d

다중 선택 질문:

30. 플라톤은 "법적 부분은 도덕적인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만약 그들이 평화와 선함 속에서 살기를 원한다면, 법은 다른 사람과의 교제에서 따라야 할 규칙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율법의 일부도 교리를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제정되었다. 이 사람들은 완고하여 그들의 죄에서 벗어날 방법이 없다. " 이 구절은 법의 규범 적 역할을 강조한다.

A. 교육의 역할

B. 보호 역할

C. 역할 예측

D. 강제

광고에 답하다

3 1. 애국주의의 우수한 전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내포가 풍부하다. 아래 시는 애국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반영하였다.

A. 나는 감히 우리나라를 잊을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관을 안고 싶다.

B.4000 만명이 눈물을 흘렸는데, 세상 끝에 있는 중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C. 나는 한성에게 메세지를 보냈는데,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할 것이다.

D. 국가의 생사존망, 당신은 화복으로 그것을 피합니까?

ABCD 에 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