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전통 문화와 현대 문화의 통합

전통 문화와 현대 문화의 통합

매일의 학습, 일, 생활에서는 누구나 작문을 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모두 익숙하다. 작문 명제의 특징에 따라 작문은 명제 작문과 비명제 작문으로 나눌 수 있다. 작문을 할 때 갈피를 잡지 못했습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해 드리는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구성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한번 봅시다.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구성 1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변화, 특히 경제방면의 변화는 단기간에 크게 개선되었다. 그러나 중국 문화는 심각한 상황에 직면 해 있습니다.

현재 문화는 한 나라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점차 한 나라의 국제체계에서 실력을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고 있다. 특히 문화적 소프트 파워를 언급하고 사용할 때 말이죠.

중국의 현재 문화 상태는 복잡함으로 형용하는 것이 비교적 적절하다. 그것은 매우 복잡한 내용, 즉 유구한 전통문화, 다양한 외래문화, 끊임없이 등장하는 인터넷 문화를 포함한다. 동시에, 콤플렉스라는 단어는 중국 문화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거대한 곤경을 반영한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중국의 현재 문화는 보편적인 급공 근리와 경박 현상을 반영한다.

서양 문화가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중국 전통문화에 큰 충격을 주었고, 둘 사이의 차이, 갈등, 갈등은 매우 치열했다. 예를 들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서 중국 전통문화는 천인의 조화를 강조하고, 서양 문화는' 자연을 정복하라' 를 강조하며, 중국 전통문화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있어서' 개인본위' 를 강조한다. 민족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있어서, 중국의 전통문화는 각 민족이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서방 문화는 세계를 정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구체적인 수치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중국 문화는 조화를 더 갈망하고, 서양 문화는 경쟁을 더욱 숭상한다.

기존 문화가 다른 문화의 침입을 당할 때, 반드시 반항을 일으키고, 침략한 문화가 원문화 속에서 전파되며, 반드시 충격을 줄 것이다. 그 결과, 원시 문화의 내재적 영향과 침입 문화의 생명력의 이중 작용으로 둘 사이에' 충돌-* * * 지식' 의 상태가 나타나고, 전통문화와 현대 서구 문화의 충돌이 융합되었다. 전통 사유로 서구 문화를 해석하면 현대 문화를 풍부하게 할 수 있고, 전통 문화와 현대 서구 문화는 게임에서 혁신을 재생할 수 있다.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구성 2 는' 3 개월의 전쟁' 과'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한다' 이후 집서의 흥망에 대한 토론이 시작되었다. 학생 A 는 가신 이런 소통 방식이 대체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학생 B 는 정보기술의 발달로 전화, 문자, 우편물 쓰기가 더 편리하다고 생각하는데, 당연히 편지를 쓸 필요가 없다. 결국 이것은 기술과 전통에 관한 논쟁이다.

사실 현대 과학과 전통문화는 완벽하게 융합될 수 있다.

일본 교토는 훌륭한 증거입니다. 교토는 1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초기 디자인은 중국 수당 시대의 장안과 낙양을 모방한 것이다. 그중에서 나종교토가의 바둑판 배치가 가장 뚜렷하다. 이곳의 전통은 현대와 얽혀 있다. 천년고찰과 서양식 건축물이 모두 있다. 도심의 대부분의 가게와 집은 여전히 낮은 2 층 마루로 고풍스러운 고도 냄새가 가득하다. 교토 시내에서는 6 미터가 넘는 건물이 경관파괴로 간주되어 대중의 반대를 불러일으키기 쉬우므로 고층 건물과 고가교가 없다. 교토의 거리를 걷다 보면' 오사카 먹고 교토에 입는다' 는 옛말을 실감하게 된다. 수공으로 짜여진 전시회, 본격적인 일본 다도 공연 등 전통풍으로 가득 찬 공연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은 이곳의 현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교토의 최신 역에서 2 1 세기의' 고속' 을 느낄 수 있는데, 여기에는 교통, 주차장, 문화, 식당, 백화점 등 세계에서 손꼽히는 시설의 다섯 가지 주요 특징, 특히 역 내1/KLOC-가 모여 있다. 이것은 다양한 건물이다. 이 다원화 역 꼭대기에 서서 밖을 내다보며 고태사 주변의 뜰과 낮은 2 층 나무집을 보면 교토의 매력에 경탄할 수 있다. 결코 절묘한 현대건물이 아니다. 천년 전통과 현대 기술의 융합이 더 많다.

상하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는 또 다른 좋은 예이다. 예를 들어 중국관 하이테크 프로젝션 기술로 제작된' 청명 상하도' 입니다. 상해관 성광 영화가 연출한 멀티미디어 영화' 영원한 신천지'; 일본관에서 바이올린으로 재스민을 연주하는 스마트 로봇 등은 전통문화와 현대하이테크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전시점이다.

교토의 휘황찬란함과 엑스포의 성공은 전통문화와 현대과학기술이 모순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다. 우리는 전통 문화의 소멸을 대가로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을 촉진할 수도 없고,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을 소홀히 하여 전통 문화를 보호할 수도 없다. 현대과학기술과 전통문화로 일제히 고수해야 인류 전체의 발전이 더욱 밝은 미래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 그것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정보가 고도로 발달한 2 1 세기에는 연락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휴대폰 채팅, 이메일, 표류병 ... 가지각색이라 어떤 계층이든 자주 사용한다. 물론 이런 방식은 좋은 것이고, 우리의 학습생활에 큰 편리를 가져다 주며, 이에 대해 우리가 인정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매일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만약 내가 선택한다면, 나는 어떤 방식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이다. 아마도 여러분은 이메일이 돈을 절약하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겠죠. 편지를 쓰는 것은 비싸고 느리다. 그러나, 천편일률적인 컴퓨터 인쇄문자에 직면하여, 우리는 이미 시각적 피로를 일으켰다. 하지만 글자는 우리의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데, 그 의미는 이미 문자 그대로의 범위를 넘어섰다!

병영에 가입한 전사는 집안의 편지를 받을 때마다 편지를 베개 밑에 놓고 반복해서 읽는다. 어쩌면 당신은 이것이 단지 편지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것이 얼마나 많은 기대와 기다림을 포함하고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집에 남아 있는 고독한 노인이 현대의 선진적인 통신 도구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먼 곳의 자녀들로부터 편지를 받고, 마음속으로 어떤 감격을 느끼는가; 역경에 처했을 때 친구로부터 편지를 받으면, 단순한 관심 말이라도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우리는 또한 텔레비전에서 가난한 산간 지역의 아이들을 많이 본 적이 있다. 그들은 통신을 통해 많은 도시의 아이들과 친구를 사귀었다. 바로 이 작은 글자인데, 사랑의 길을 계속 걸어가게 하는 것이다. 카메라에 귀여운 아이들이 녹색 잔디밭에 앉아 미소를 지으며 편지를 열심히 읽고 있는 것을 볼 때, 나는 그들이 그 순간 틀림없이 매우 기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이런 문명은 이미 멀어져서 종적을 찾기 어렵지만, 그것은 우리의 생활을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현대 문명이 다시 발달하여, 오래된 전통으로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마음 깊은 곳에는 지울 수 없는 흔적이 있다!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친구, 컴퓨터와 휴대전화 인쇄에 싫증이 나면 종이와 펜을 들고 친지들에게 편지를 써 주세요 ...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구성 3 중국은 최근 수십 년간 격렬한 사회변천을 겪었고, 전통문화에 기반한 사회문화심리도 사회의 변천에 따라 점차 바뀌면서 사회는 유례없는 문화곤혹과 문화 공허에 빠졌다. 전통문화는 그냥 매몰됐을까?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전통문화 현대화의 진통을 겪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세계 우수 문화 유전자에 녹일 책임이 있다. 그래야만 중국 문화가 신입생을 얻을 수 있다.

전통 문화는 역사의 강바닥에서 자란 자갈이나 세월의 광채를 담그거나 모래파도에 묻히는 것과 같다. 천 년 전, 어떤 사람들은 "붉은 꽃이 푸르고, 젊고 경박하다!" 라고 말했다. 나중에, 진고철마, 피 묻은 모래밭; 어떤 사람들은 말했다: "잉크 구름은 차가 우아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내가 떠날 때 벽만 보았다. 나중에 누군가가 감탄했다. "황사가 망망하고 달빛이 망망하다." 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한숨을 쉬었다. "입술 와인이 얇고 푸르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복숭아꽃은 여전하지만 물은 없어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쟁터에서의 싸움이든 심궁의 추원한이든 존경과 숙연한 경외심과 돌이킬 수 없는 추억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들은 가장 원시적인 전통문화를 구성하는데, 우리가 원하는 것은 에센스일 뿐이다. 백가쟁명의 춘추시대 유, 도, 해석, 법의 문화체계에는 고대인의 지혜가 담겨 있는데, 그 중 많은 것들이 여전히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번화한 당시와 우아하고 심원한 북송시는 기질과 격조가 모두 있어 오색찬란한 전당을 쌓았다. 우리는 감상과 취향을 배워야 하고, 그렇게 하려면 마음으로 느낄 수밖에 없다.

불행히도,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무법이나 이기적인 냉막. 그들을 차분하게 전통 문화를 대하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약간의 힘도 움직이기 귀찮다. 그들은 자신이' 1 위' 라고 생각했고, 모든 것은 그들이 결정한 것이다. 자신의 직접적인 이익과 무관한 일이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전화를 끊는다. 이 사람들이 부족한 것은 사실 일종의 신앙이다. 당나라 () 를 돌아보니 현석 법사 () 는 경건하기 그지없이 천산 () 을 넘어 마침내 서역 진경 () 을 되찾았다. 그는 이런 고행을 참아야 하는데, 또 견지해야 하는가? 그는 단지 세상을 보고 있을 뿐, 신념은 변하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믿음 하나를 견지해야 전통문화 현대화의 고통을 견딜 수 있어야 이 묵직한 보물을 지탱할 수 있다.

문화의 귀환은 결코 일방통행이 아니지만, 현대 관념과 외래문화와 충돌할 수밖에 없다. 광둥 () 에 사는 아육 () 은 몇 묘의 염전 () 을 위해 집에 머무르기로 했다. 그는 소금을 말려서 얼마를 벌 수 없고, 물고기를 잡으러 가서 전기공으로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 마을의 다른 사람들은 모두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오직 그 사람만이 남아 있다고 주장했다. 왜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 더 많은 돈을 벌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오랫동안 햇볕을 쬐어 피부가 까맣게 그을린 이 남자는 겸손하게 웃었다. "모두 나갔고, 그 염장들은 모두 황폐해졌다. 내가 나가면 곧 없어지지 않을까요? 나는 우리 조상들이 물려받은 기예를 간직하고 싶다. " 너는 유묵수칙을 비웃을 수 있고, 융통성이 없다. 나는 그의 말에서 분명히' 수호' 전통의 느낌을 느꼈다. 나는 항상 외국 문화와 현대 사회의 발전이 사람들의 생각을 새롭게 했지만 전통 문화에도 좋은 것이 있다고 믿는다. 그것들은 오래되었지만 독특한 빛을 발하고 있다. 그들은 계승되어야 하고, 이렇게 잊혀져서는 안 된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열정과 외국 명절을 축하하는 낭만이 당신을 즐겁게 할 수 있다면, 전통문화의 부름에 귀를 기울이면 마음이 평온해질 것입니다. 마치 가장 부드러운 초기 시대로 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때, 왁자지껄한 침묵이 너의 마음을 넓고 깊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전통 문화는 버려서는 안 된다. 그것은 우리가 심혈을 기울여 전승해야 한다.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구성 4 역사는 비바람 세례를 거쳐 시간에 퇴색한 에센스다. 그중에는 지혜롭고, 결심이 있으며, 심지어 자녀의 정을 돌보지 않는 사명과 책임도 있다. 문장 속의 밋밋해 보이지만 생각을 자극하는 작은 고전은 문장 주제를 승화시킬 수 있다.

문화가 다채롭다. 잔잔한 글에 시사가부를 더할 수 있다면, 잔잔한 문장 역시 거품처럼 충만하고 활력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거품,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눈 한 방울의 물, 문장 주입, 말라버린 문장 재탄생과 같은 각양각색의 빛을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편의 문장, 현자의 내면의 독백처럼, 뇌 회로 수업처럼 너를 인도한다. 그 문장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상의 충돌은 문장 들을 더욱 흥미롭게 한다.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 아름다운 색교가 하늘에 나타나 작가의 마음에 들어온다.

역사는 과거이고, 지금 우리는 미래의 역사를 묘사하고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우리의 리듬은 점점 빨라지고, 생활도 점점 무미건조해지고 있다. 종종 떠도는 곡선이 우리에게 가을이 왔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공중에서 흩날리는 낙엽이 너를 멈추고 황급히 걸음을 내딛고, 과거의 생활을 돌아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미 암황으로 변한 회고록, 예를 들면 한 편의 문장,' 비바람' 을 거쳐야 하는 수식은 이미 암황으로 변했지만, 여전히 너의 심금을 울릴 수 있다.

문장, 비바람, 문화, 일몰 일출, 역사, 번개 뇌우를 좋아합니다. 그들은 만나기만 하면 멋진 대화를 짜서 생각을 하게 하고, 사람부터 시작한다.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구성 5 중국 전통문화-중국화중국은 4 대 문명고국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그것은 우리에게 많은' 보물' 이 들어 있는 거대한 보물 창고를 남겼다. 정교한 민간 공예품이 있는데, 예를 들면 종이 오려내기 도자기 등이다. 연극, 국화와 같은 오래된 민간 예술이 있다. 정월대보름과 같은 독특한 풍습이 있는데 ... 그러나 나는 민족 예술과 중국화에 대해 독특하다.

청명 상하도' 는 한 폭의 수묵화이자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국화이다. 북송 화가 장택단화입니다. 이 그림은 매우 길다, 528 cm! 폭 24. 8 센티미터. 이 그림은 북송 도성의 생동감 있는 광경을 묘사하였다. 청명 상하도' 는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무사히 베이징 고궁에 보존되어 있다.

장택단은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화면만 해도 500 여 명, 농촌에서 온 농민, 강호를 걷는 의사, 배를 타고 다니는 뱃사공, 각종 장사를 하는 상인, 노점상, 수염이 난 도사, 관원, 학자 ... 360 줄, 다 그렸어요.

그곳의 시장은 매우 활발하다. 거리에는 상점, 작업장, 식당, 찻집이 있고, 각양각색의 간판이 걸려 있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거리를 걷는 것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은 말을 타고, 어떤 사람은 당나귀를 타고, 어떤 아이는 즐겁게 연을 날리고, 어떤 아이는 짐을 지고, 어떤 아이는 외발자전거를 밀고, 어떤 사람은 거리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그림 속의 어떤 사람은 1 인치도 안 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분명히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민족 예술은 정말 재미있다! 우리 중국은 정말 4 대 문명고국 중 하나가 될 만하다! 오, 나는 잊었다, 우리는 단지 보기만 하고 광대를 발양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 조국이 물려받은 것을 발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