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베이컨의 잡문에서 좋은 문장을 추출하여 감상할 필요가 있다 ~ ~ ~ ~ ~ ~ ~ ~ ~ ~

베이컨의 잡문에서 좋은 문장을 추출하여 감상할 필요가 있다 ~ ~ ~ ~ ~ ~ ~ ~ ~ ~

1 베이컨에서 발췌한 산문 《진리론》

신은 며칠 동안 우주를 창조하셨고, 가장 먼저 감각의 빛을 창조하셨다. 그가 창조한 마지막 것은 이성의 빛이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그가 일한 후의 휴식 기간 동안, 그의 모든 행동은 그의 성령을 통해 세상에 전시되었다. 처음에 그는 사물이나 혼란의 진상을 폭로했다. 그런 다음 그는 얼굴 바닥에서 빛을 불었다. 지금까지 그는 여전히 그의 유권자들을 비웃고 있다. 한 철학 유파는 다른 방면에서 다른 유파보다 못하지만, 한 시인은 오히려 이 철학 유파에 적지 않은 영예를 안겼다. 시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해안에 서서 바다의 배가 흔들리는 것을 보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요새의 밑바닥에 서서 아래의 전쟁과 그 과정을 보는 것이 가장 즐거운 일이다. 그러나 진리의 정점에 서 있는 쾌감은 없다. (모든 것을 능가하는 산, 그곳의 공기는 영원히 맑고 조용하다.) 아래 계곡의 실수, 표류, 안개, 비바람을 목격한다. " 관람객이 시종 이런 상황을 동정하고 우쭐대지 않는다면, 위의 말도 우수한 셈이다. 물론, 한 사람의 마음이 선을 동력으로 삼고, 하늘의 뜻을 귀착시키고, 진리를 축으로 하여 사방으로 활동할 수 있다면, 그의 인생은 정말 인간의 천국이다.

● 감상:

이 말은 베이컨의 진리에 대한 숭앙을 표현했다. 그는 감각이 감지할 수 있는 것은 가장 낮은 수준의 인식이고, 마음이 감지할 수 있는 것은 가장 높은 수준의 인식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그가 진리를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의견으로는, 진리와 빛이 있는 한 세상은 더할 나위 없이 밝고 행복할 것이며, 인간의 천국이다. 우리는 이 성자, 진리를 추구하는 개척자, 사람들을 광명으로 인도하는 영웅을 존경해야 한다.

베이컨의 죽음의 수필에서 발췌하다.

바스파가 죽었을 때 그는 농담을 했다. 그는 걸상에 앉아 "내가 신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갈바는 유언에서 "잘라 버려! 이것이 로마인들에게 유리하다면. 클릭합니다 말해봐, 그는 목을 쭉 펴고 세프티머스를 죽였어? 세베루스는 매우 빨리 죽었다. 그는 "내가 해야 할 일이 더 있으면 빨리 오세요." 라고 말했다. 。 이런 것들이죠. 갤러리 학파의 철학자들은 죽음의 가치를 너무 높이 치켜세웠다. 죽음에 대한 준비가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죽음을 더욱 무섭게 여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그는 그의 삶의 마지막 정착을 자연의 은사로 여겼다. 이 말을 하는 사람이 많이 옳았다. 삶과 죽음은 자연과 함께합니다. 아마도 생로병사는 한 아기에게 보편적으로 고통스러울 것이다. 열정적인 행동에서 죽은 사람은 혈열 때 다친 사람처럼 고통스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그러므로, 한결같은 마음을 굳혀야 죽음의 고통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달콤한 노래는 한 사람이 가치 있는 목적과 희망을 실현한 후에 부르는' 지금 당신의 하인을 보내 주십시오' 라고 믿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죽음은 이 있다; 바로 그것이 명성으로 통하는 대문을 열고 질투를 껐다. 태어날 때 부러워하는 사람은 죽은 후에 사랑받는다.

● 감상:

이 말을 다 보고 나니 내 마음이 분명하지 않다. 마치 각성 같다. 철이 든 후로 죽음을 알게 된 이후로, 나는 항상 겁이 났고, 때로는 기술의 발전에 대해 불평할 때도 있었다. 세상에 천국과 지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죽은 후의 허무함이 가장 깊은 두려움이라고 항상 느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하지만 베이컨은 수백 년 전에' 생과 죽음이 동시에 자연' 이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모두 자연의 좋은 점이니, 담담하게 대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죽어도 여한이 없어야 한다.

3 베이컨의 산문 "종교 통일에 대하여"

종교는 인간 사회의 주요 유지이기 때문에 통일의 마지막에 진정으로 자신을 유지할 수 있다면 자연히 좋은 일이다. 종교에 관한 분쟁과 분열은 이교도가 가지고 있지 않은 사악한 것이다. 그 이유는 이교에는 고정적인 신앙이 없고 의식과 의식만 있기 때문이다. 그들 교회의 주요 거장과 장로는 모두 시인인데, 그중에서 우리는 그들의 종교가 어떤 종교인지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신은 이런 본성을 가지고 있다. 즉, 그는' 질투의 신' 이다. 그러므로 그의 숭배와 종교는 결코 혼란과 동반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교회 통일에 대해 몇 마디 해야 합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결과입니다. 국경은 무엇입니까? 방법은 어떻습니까? 통일된 결과 (신의 총애를 받는 것, 신의 총애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 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교회 밖의 사람에 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교회 내부의 사람들에 대한 것이다. 전자에게 이단과 분열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각종 스캔들 중에서 가장 추악하다. 정말로, 이 두 가지 일은 비도덕적인 것보다 더 나쁘다. 신체적 외상이나 분리가 일시적인 불량체액보다 더 나쁘듯이 정신적 상처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단결의 파괴' 보다 밖에 있는 사람들이 교회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 안에 있는 사람들은 나가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이런 일이 일어날 때가 되었다. 즉, 누군가가 "봐라, 그는 광야에 있다" 고 말하는 것이다. 또 다른 사람들은 "이봐, 그는 밀실에 있어." 라고 말합니다. 즉, 어떤 사람들은 이단 밀회에서 그리스도를 찾고, 어떤 사람들은 교회의 표상에서 그리스도를 찾는다. 이때 우리 귀에는 항상 그 말이 있어야 한다. "나가지 마라." "

● 감상:

나는 종교에 대해 약간의 경의를 표한다. TV 에서 향객을 보고 교회에서 기도하는 사람들을 보면, 어떤 것이 3 피트 신보다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 세상에 신비한 색채를 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종교가 일종의 신앙이라고 생각한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항상 자신이 한 일에 대해 거리낌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절망할 때 잊지 않고, 득의양양할 때 잊지 않기 때문에, 생활이 평온하고 여유로워질 수 있고, 선물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나는 호주에 가서 그리스도인이 된 친구가 생각난다. 비록 나는 때때로 이해할 수 없지만, 나는 그녀의 경건함에 감동했다.

4 베이컨의 산문 "복수"

나는 솔로몬이 "한 사람이 그의 증오를 보고하지 않는 것은 영광이다" 고 말했다고 확신한다. 과거는 지나갔고, 돌아올 수 없다. 똑똑한 사람들은 현재와 미래에 집중할 수 있을 정도로 바쁘다. 그래서 과거에 노력한 사람들은 단지 정력을 낭비하고 있을 뿐이다. 아무도 악을 행하기 위해 악을 행하지 않는다. 자신을 위해 이익, 즐거움, 명예, 혹은 이와 비슷한 것을 얻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나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것보다 나를 더 사랑하기 때문에 그에게 화를 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떤 사람이 악을 저지르는 것은 단지 그들이 천성적으로 사악하기 때문이라 해도 어떻게 될까? 가시덤불처럼 가시덤불이 사람을 찌르는 것은 그들이 다른 것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가장 용서받을 수 있는 보복은 법에 의해 시정되지 않은 보복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보복자도 조심해야 한다. 그의 보복 행위는 법적 처벌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적은 여전히 앞서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 사이의 손실률은 2 대 1 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보복할 때 상대방에게 보복이 어디서 오는지 알리고 싶어한다.

● 감상:

이 말을 본 첫 반응은 각종 복수 드라마였다. 요즘 드라마는 점점 재미없고, 복수, 사랑, 그것뿐이다. 나도' 울부짖는 산장' 과 같은 유명한 복수 문장 들을 많이 생각했다. 처음에 나는 울부짖는 산장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히스클리프의 이미지에 대해 가부를 말하지 않았다. 여기까지 읽으니 저도 좀 쑥스럽습니다. 모두가 그렇게 잘 알고 있고, 내려놓을 줄 안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사랑과 증오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 베이컨의 산문 "딜레마"

하지만 보통말로 말하면 운으로 태어난 덕성은 절제이고, 운이 나쁘기 때문에 태어난 덕성은 항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윤리적으로 후자는 더 큰 미덕이다.

구약에서 행운은 축복이다. 신약에서 불운은 축복이다. 그리고 불운이 가져다주는 기쁨은 더욱 커지고, 하나님의 은혜는 더욱 두드러진다. 하지만 구약에서도 데이비드의 피아노를 들으면, 당신이 부르는 만큼 많은 애가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구약명언) 성령의 펜은 솔로몬의 행복을 묘사하는 것보다 욥의 고난을 묘사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행운은 많은 두려움과 고민이 없는 것이 아니다. 액운에 많은 위로와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자수와 자수에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어두운 바탕에 아름다운 도안을 배열하는 것이다. 옅은 색의 바탕에 어두운 도안을 배열하는 것보다 훨씬 즐겁다. 너의 눈의 즐거움에서 너의 마음속의 즐거움을 추론해라. 미덕이 유명한 향기와 같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연소나 압착 후에 더욱 짙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 감상:

이 말을 보고 나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다' 는 것이다. 나는 예나 지금이나 고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말씀하신 작은 이야기를 떠올려 보면, 당신이 고난을 이겨내지 못한다면 고난이 재산이라고 말할 자격이 없다는 주제만 기억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래, 만약 하늘이 스리랑카 인민의 위대한 임무가 되려면, 그들은 먼저 마음의 고통을 겪어야 하고, 근골을 연마해야 하는데, 만약 그들이 고난 속에서 허약하게 죽는다면, 우리는 고난이 재산이라고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그러므로 우리는 액운에 직면할 용기가 있어야 하고, 액운으로 우리를 단련시키고, 인생을 더욱 온전하게 해야 한다.

6 베이컨의 산문 "부모와 자녀"

부모의 기쁨은 비밀이고, 그들의 걱정과 두려움도 비밀이다. 그들은 말을 할 줄 모르고, 말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아이는 고생을 달콤하게 만들었지만, 그들도 불행을 더욱 고통스럽게 했다. 그들은 생활에 대한 걱정을 증가시켰지만 죽음에 대한 기억은 줄였다. 번식을 통한 번식은 동물에게 흔합니다. 그러나 명성, 미덕, 성취는 인간만의 것이다. 가장 위대한 사업은 후계자가 없는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다. 이 사실은 확실히 볼 수 있다. 이들은 자신의 신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없을 때 심리적 이미지를 표현하려 한다. 그러므로 후손이 없는 사람이야말로 자신의 후손을 가장 아끼는 사람이다. 첫째, 결혼하여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가장 관대합니다. 그들은 자기 자식을 자기 가문의 후손으로 여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업의 연속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후손과 자신이 창조한 것에 대해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 감상:

감각적인 것이 철학적 언어로 표현되는 것이 더 맛도 있고, 더 일리가 있고, 동시에 깨달을 수 있다는 느낌이 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부모의 새콤달콤하고 쓴맛은 한 번도 자세히 말한 적이 없다. 아이만이 행복할 자격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는 부모의 일생의 책임이다. 이것은 부모를 달콤하고 씁쓸하게 한다. 나는 몇 년이 지나도 혈연 관계는 지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책임감이 있어야 하고, 부모로서 아이를 마주하고, 자식으로서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