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능 작문 소재: 150 성어의 철리 사례
수능 작문 소재: 150 성어의 철리 사례
매실을 바라보며 갈증을 가라앉히다. 영리한 마음-물질에 대한 의식의 반응.
일념의 차이-잘못된 의식은 사람의 수행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고, 현자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의 지식은 같은 대상에 대한 서로 다른 반영과 이해를 구성한다.
편견-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원래의 지식 구조의 영향을 받는다.
현지 조건에 따라; 속물로 이끌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맞춤형 구성 올바른 약을 복용하다. 임기응변-모든 것이 현실에서 출발합니다.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하다.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다.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주관적인 느낌은 객관적인 존재를 결정하고 사물의 객관적인 존재를 부정한다.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해라. 사람은 객관적 사물을 진실하게 반영해야지, 주관적이고 독단적으로 왜곡해서는 안 된다.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일을 주관적으로 하고,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는다.
하늘에 맡기고 운명에 맡기다. 생사에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주관은 객관적인 유심주의 세계관을 결정한다.
목표가 너무 높다. 비현실적으로 너무 높은 목표를 추구하는 것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이다.
청 신발 을 구입; 지도에 따르면 한한은 비틀거리는 걸음이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살아서 밥을 먹다 발을 깎아서 신발에 맞추다. 본선과에 따르면, 일을 하는 것은 경직되어 있고,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고, 사물의 모순의 특수성을 무시하고, 생동감이 있다.
땔나무를 메고 불을 끄다. 국을 들어 올려 끓지 않게 하다. 갈증을 해소하다-실제에서 출발하지 않고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하는 것은 반드시 역효과를 낼 것이다.
자신을 알면 백전백승할 수 있다. 현실을 철저히 조사하고 상황을 전면적으로 분석해야 승리할 수 있다.
호수가 익어도 어색하지 않고, 흐르는 물도 썩지 않는다. 생명은 운동에 있다. 운동은 물질의 근본 속성과 존재 방식이다.
호박을 심고 콩을 심으면-물질운동은 객관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다. 내인은 사물의 변화와 발전의 기초이다.
기우는 물질 운동 법칙의 객관성을 부인하고 일방적으로 문제를 본다.
배를 새기고 칼을 구하는 것-물질의 절대 운동을 부인하면 절대 정적인 것을 모르는 것은 없다.
팡 모리 는 죽었다; 순서 변경-사물의 상대적 안정성과 정지성을 부인하다.
사람은 한평생 변하고, 하늘은 일시적이다. 사물은 모두 운동으로 발전하며, 모두 비교적 안정적이다.
미래 지향적 전략적 위치의 건물-전반적으로 문제를 보는 데 능숙합니다.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전반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보지 않으면 지방관계를 잘 처리하기가 어렵다.
전후를 계승하다-사물이 시간적으로 연결되다.
성문 화재, 재앙 연못 물고기; 하늘 밖에는 하늘이 있고, 산 밖에는 산이 있다. 사마귀는 매미를 잡고, 황새는 뒤에 있다. 나는 입술과 치아에 의지하고 싶다. 입술과 죽은 치아 감기-사물 사이의 연결의 보편성.
바람이 없으면 파도가 나지 않는다.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사물 사이에는 인과 관계가 있다.
두통의 머리와 통증을 치료하는 발; 나무만 보고 숲은 보지 않는다.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다. 국부만 보고, 전체는 보지 않고, 형이상학적 관점으로 문제를 본다.
기진맥진한 낚시 닭을 죽이고 알을 낳는 것-접촉의 객관성을 무시하고 눈앞의 이익에만 집중하고, 장기적인 이익에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일방적인 인식이나 국부적인 경험으로 사물을 판단하여 편파적으로 판단하다.
까치는 이를 기쁨이라고 부르고 까마귀는 애통이라고 부른다. 사물 사이의 연관성을 부인하는 객관성.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분명하다. 사물의 전반에서 출발해야만 사물 자체를 똑똑히 볼 수 있다.
부주의 한 하나, 전체 세트 는 잃었다; 한 발짝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입니다. 국부는 때때로 전체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상일이 변천하다 별들이 사방으로 움직입니다. 자연 선택 고별 3 일, 인상적-세상 만물은 모두 변화하고 발전하여, 정지된 관점으로 문제를 볼 수 없다.
낡은 천을 제외하고 새 천을 만들다. 새로운 것을 내놓다. 옛 것을 토하고 새것을 받아들이다.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구하다. 신진대사-발전의 본질은 새로운 것이 낡은 것을 대체하는 것이고, 우리는 새로운 사물의 발전을 지지하고 촉진해야 한다.
속도를 높이려면 도달하지 못한다. 사물의 변화 발전은 객관적이며, 사람의 주관적인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도조를 많이 받고 도조를 적게 받는 새로운 사물은 생명력이 강하여 결국 낡은 것을 이길 것이다.
계란으로 석두; 사마귀 팔은 자동차입니다.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게 된다. 사회 발전법과 인민 군중을 거스르면 반드시 자신의 파멸을 가져올 것이다.
장애인을 부축하다 일치성 고보자칭-사상이 보수적이고, 형이상학적 정적 관점으로 문제를 보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다.
병을 피하고 의사를 피하는 것-모순을 피하고 감추고 모순의 객관적인 존재를 부인하다.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다. 아니, 너무 늦었어 기쁨은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모든 구름에는 한 줄기 빛이 있다. 모순 쌍방의 상호 전환이다.
넘어져서 지혜를 얻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거안은 위태롭다. 모순 쌍방이 서로 변화하는 관점에서 문제를 보면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는 데 능하다.
손실과 이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갈등 쌍방의 상호 전환은 반드시 일정한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양자를 듣고, 사사로운 것을 중시하고, 은밀하게 대하다. 금은 충분하지 않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척은 짧고, 촌락은 소장이 있다. 이분법을 견지하고, 이분법의 관점으로 문제를 보고, 일분론에 반대한다.
다른 사람들, 꽃은 100 가지의 붉은 색을 가지고 있다. 무 배추, 각자 좋아하는 것이 있다. 여덟 요정 바다, 각각 초자연적 인 힘 을 통해; 병사는 막고, 물은 흙으로 덮는다-모순의 특수성.
작은 지식 을 참조하십시오; 상당히 까다롭다. 물 한 방울은 태양의 빛을 반사할 수 있다. 결코 그것의 원시 종교에서 변하지 마라. 모순의 특수성은 모순의 보편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동병 이치와 이병 동치-모순보편성과 특수성의 변증 관계.
장 Guan 다이 리; 좋고 나쁨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는 것은 서로 다른 모순의 다른 특징을 말살하여 사물의 다른 성질을 혼동했다.
백마는 말이 아니다. 그것은 성과 개인성의 관계를 갈라놓고 모순의 특수성으로 모순의 보편성을 부정한다.
화룡점정 골자 눈을 뜨고 윤곽을 보아라. 피튜니아는 코를 끌고 가야 한다. 문제를 보고 일을 하려면 사물의 주요 모순을 잡아야 한다.
전반적으로 고려하다. 좋은 꽃은 푸른 잎의 도움이 필요하다. 울타리 세 개와 영웅 세 무리-사물의 주요 모순을 잡아야 할 뿐만 아니라, 사물의 부차적인 갈등을 간과해야 한다.
이를 대가로 끝을 찾다. 본말이 전도되다. 수박을 잃어버리고 참깨를 주웠는데, 일을 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없어 1 차 및 2 차 갈등을 뒤바꾸었다.
10 지압 벼룩; 잡을 수 없다-사물의 주요 모순을 잡을 수 없고, 문제 해결의 관건을 찾을 수 없다.
흰 벽에 약간의 흠집이 있다. 흠은 장점을 가리지 않는다. 문제를 보면 모순의 주요 측면과 부차적인 측면을 구분해야 한다.
일엽장벽은 태산을 보지 못한다. 주류와 지류를 구분하지 않으면 사물의 본질을 인식하지 못하고 잘못된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
고난과 고난, 성공적인 옥 메이크업;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다. 담장을 파고 빛을 훔치다. 물건은 반드시 먼저 썩고, 벌레는 반드시 태어난다. 스승이 문으로 안내하고 수행은 개인-사물 발전의 근본 원인은 내인, 외인은 내인을 통해 작용한다.
주근에 가까운 자는 붉고, 멕시코 근처는 검은색이다. 남귤 북귤 멩 어머니 는 세 번 집 으로 이동; 명사가 고도를 내는 것은 외인이 사물의 변화와 발전의 중요한 조건이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물방울이 석두 관통; 안티 마이크로 뒤 점차; 점진적으로-사물의 변화 발전은 양적 변화에서 시작되며, 어느 정도 질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량의 변화와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다.
논기 경마-사물의 구성과 배열의 변화는 사물의 질적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
멜론 요리, 가을; 자연-양적 변화가 어느 정도 축적되면 반드시 질적 변화가 생길 것이다.
과감한 행동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사물의 양이 임계점을 넘을 때, 타이밍을 잡고 질적 변화를 촉진해야 한다.
좋은 일이 사람을 괴롭히다. 우여곡절-사물의 발전은 진보성과 비틀거리는 통일이다.
바람이 불다 흔적을 따라 가다. 물을 따라 배를 밀다. 사물의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하며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적은 노력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묘목은 성장을 촉진합니다." 장작을 규칙적으로 쪼개지 않으면 기진맥진할 수 있다. 객관적인 법칙을 어기면 법률의 처벌을 받게 된다.
모사는 사람에게 있고, 성사는 하늘에 있다. 주관적인 능동성과 객관적인 법칙을 과학적으로 결합한다.
사람은 반드시 하늘을 이긴다. 공 유 마이 산; 경위 간척 물을 거슬러 배를 젓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자강-사람은 주관적인 능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법칙을 인식하고 법칙을 운용하여 세상을 개조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감성적 소재와 감성적 인식을 축적하고 추상적으로 사고함으로써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 올라갈 수 있는 심사숙고한 계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감성, 감성, 감성, 감성, 감성, 감성, 감성, 감성)
미간을 찌푸리면 머릿속이 떠오른다. 지혜에 대해 많이 생각해라. 감성 물질에 대해' 가공' 해야 사물의 본질을 인식하고 실천을 지도하는 데 쓸 수 있다.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본질은 항상 어떤 현상을 보여준다.
안으로 돌진하다. 삼분입목 일침에 피를 흘리다-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을 인식하다.
토끼를 기다리다-우연을 필연으로 오인하고 현상을 본질로 오인하다.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이성적 인식은 감성적 인식에 의존한다.
산에서 장작을 묻고, 물에서 물고기를 묻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모든 것이 잘되면, 반드시' 삼노인' 에게 물어봐야 한다.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다. 실천은 지식의 원천이며, 실천은 참된 지식을 낳는다.
보편성-진리의 객관성; 과학적 인식은 사물의 발전을 촉진한다.
실천은 인식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드래곤 도살 기술 종이 담병-실천과 인식, 이론과 실천의 변증 관계를 갈라놓고 이론을 실천에 적용하지 않았다.
진짜 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백고양이든 검은 고양이든 쥐를 잡는 것은 좋은 고양이다. 실천은 네가 옳고 그른지 아닌지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만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뭇사람이 성을 이루는데, 인민은 역사의 창조자이며, 사회 변화의 결정적인 힘이다.
예공은 용을 좋아한다. 그는 연습을 두려워하고 연습을 피한다.
산에 의지하여 산을 먹고, 물에 의지하여 물을 먹는 것은 잘못된 생태 가치관이다.
집단주의는 신시기 우리 국민의 정확한 가치 지향이다.
사심 우리는 집단주의의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큰 강은 물이 가득 차고, 작은 강은 말라 버린다. 개인의 이익과 집단의 이익은 서로 저장되고 전환되기 때문에 집단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두어야 한다.
이익을 보고 의를 잊다. 이익을 추구하다 사람은 각자 뜻이 있고, 천벌지멸한다. 이기적인 극단적인 개인주의.
인생은 꿈과 같다. 술가창, 인생 기하학-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삶의 가치.
시세조영웅-개인활동은 사회조건과 사회법의 제약을 받는다.
빵을 먹고 용기를 맛보십시오. 삶의 가치와 원대한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노력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인생의 가치는 헌신에 있다.
마음속의 슬픔은 죽음보다 크다. 과학의 올바른 이상을 잃으면 인생의 정신적 버팀목을 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