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장자의 명언 명문 대전, 장자어록 대전
장자의 명언 명문 대전, 장자어록 대전
2, 사람 은 자신 이 없다, 신인 무효, 성인 무명. -'소요여행'
3, 우리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경력에서 끝없이 따라다니며 위태롭다. 이미 아는 자를 위해, 위태로울 뿐이다. 장자 양생주'
4,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태어났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되었다.
5, 아들은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6,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제는 단호하다. -"장자. 산목 \ "
7, 성인은 죽지 않고, 도둑은 그치지 않는다.
8, 큰 지식 유휴, 작은 지식 사이; 큰 말은 염염이고, 작은 말은 제임스이다. -'장자 제물론'
9, 주몽은 후디에, 후디에 꿈은 주와? -\ "Zhuangzi 제나라 물론 \"
1, 그리고 남편의 물 축적도 두껍지 않다, 그 음의 큰 배도 힘이 없다. -'장자 소요투어'
11, 상극과 무상, 무상. -"장자. 위대한 전문가 \ "
12, 인간의 마음 거울 경우, 환영하지 않을 것이고, 숨기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상처를 입지 않고 물건을 이길 수 있다.
13, 나를 형형으로 태웠고, 나를 생으로 고생했고, 나를 늙어서 죽게 했다.
14, 두터운 입간 없이, 그 날을 회복하는 데는 반드시 여유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장자 양생주 \"
15, 불로 불을 끄고, 물로 물을 구하고, 익도라고 한다. -\ "Zhuangzi 인간 세계 \"
16, 사물은 다른 것 이상이고, 사물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 이후로 보지 못하고, 자각하면 그것을 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말했다: 그는 예 에서, 또한 다른 때문에. -\ "장자 제나라 물론 \"
17, 당신은 남편 사마귀 평화 를 몰라? 그 팔을 노려 바퀴 자국으로 삼았는데, 그 무능력도 모르고, 그 재능의 미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인간 세계 \"
18, 산목도 코우 에서, 연고 불도 자체 프라이, 식용 계피, 그래서 잘라;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라.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용도도 모른다.
19, 좌절하지 않는다. -'장자 천지'
2, 남편의 미혹이 변방, 대미혹성. -\ "Zhuangzi 치 엄지 \"
21, 모두 무거운 이익, 염사 중복 이름, 현인 상지, 성인 귀정. \ "의도적으로 \"
22, 사물에 자신을 잃고, 세속에 실성하는 사람, 거꾸로 된 사람들이라고 한다. "일부러"
23, 납작한 아들이 말했다. "...... 이 여장식은 놀라움으로 우매하고, 수련은 맑은 오물로, 해와 달을 폭로하면 민중을 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다생 "
24, 과거 내가 들은 대성의 사람은 말했다." 자벌자는 무효이고, 성공자는 타락하고, 명성자는 손해를 본다. " \ "산목 \"
25,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그 군, 신하, 아들의 성까지 아첨하지 않는다. -\ "Zhuangzi 세계 \"
26, 남편 에뮤 목욕 및 흰색, 우 며칠 구이 저우 검은 색. -\ "Zhuangzi 천운 \"
27, 남편의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지만, 사람의 죽음도 이차적이다. 장자 논자방'
28, 구린내가 신기하게 되고, 신기하게 구린내가 된다. 따라서 말했다: "세계를 통해 귀. -\ "Zhuangzi zhibei 투어 \"
29, 하늘과 땅 은 말할 것도없이 큰 아름다움, 4 시 명나라 법 이 있고, 모든 것이 이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 "Zhuangzi zhibei 투어 \"
3, tsuen 그래서 물고기, 물고기를 얻고 tsuen 을 잊는 사람; 발굽은 그래서 토끼에 있고, 토끼를 얻어서 발굽을 잊는다. 말하는 사람은 그래서 신경을 쓰고 득의양양하여 말을 잊는다. -\ "장자 외물 \"
31, 만족자는 스스로 피곤하지 않고, 자신을 심사하는 자는 두려워하지 않고, 내면을 보수하는 자는 자리가 없고 명예롭지 않다. -\ "왕 을 보자 \"
32, 세계 적절한 방법, 성자 성연; 천하에는 길이 없고, 거룩한 인생도 있다. 송곳니 지금, 단지 형벌 연의 면제. 푸 거의 깃털, 모 지식 로드; 화는 무겁고 땅은 무겁지만, 피할 줄 모른다.
33, 그래서 성지를 배척하고 도둑은 그쳤다.
34, 해돋이를 하고, 하루 일입이자, 천지 사이를 헤매고 있다. \ "왕 하자 \"
35, 슬픈 사람, 덕의 악; 기쁨, 분노, 너무 말했다; 호불호, 마음의 상실. "일부러"
36, 황제가 말했다: "...... 도가 발생할 수 없고 덕이 올 수 없다. 인도 할 수 있고, 의도 잃을 수 있고, 예의도 위선적이다. \ "\" 북부 투어 를 알고 \ "
37, 학자 도덕 은 할 수 없다, 또한 소진; 의류 단점 신발 착용, 가난한 또한, 비 소모 도, 이 소위 비 고통 때. \ "산목 \"
38, 오한 모두, 서리와 눈이 모두 내리고, 나는 송백의 무성을 알고 있다. -\ "Zhuangzi 장 왕 \"
39, 남편은 나를 형형으로 태웠고, 나를 생으로 고생했고, 나를 잃고, 나를 죽게 했다. 그러므로 생사를 잘 하는 자는 그래서 선사한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4, 그래서 중족족 은 중족족 에게 물었다: "도난 도 적절한 방법 아래? "발바닥은 말했다:" 왜 적절하고 사악한가? 카디프 점프 이탈리아 방 티베트, 성도; 먼저, 용인 도; 아웃 후, 또한 정의; 알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균등, 인도. 다섯 준비 하지 않고, 도둑 이 될 수 있습니다, 세계 도 없습니다. "
41, 샘이 마르고, 물고기가 육지에 있고, 서로 젖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강호를 잊는 것이 낫다.
42, 서로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징벌하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이다.
43, 그래서 성지를 배척하고 도둑은 그쳤다.
44, 성인법은 천귀진해서 풍속에 구애받지 않는다.
45, 이름 또한, 크로스 롤링; 아는 자, 쟁탈기. 둘 다 흉기,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있다. \ "인간 세계 \"
46, 세계 적절한 방법, 성인 성연; 천하에는 길이 없고, 거룩한 인생도 있다. 송곳니 지금, 단지 형벌 연의 면제. 푸 거의 깃털, 모 지식 로드; 화는 무겁고 땅은 무겁지만, 피할 줄 모른다. 《인간세》
47, 피절도자는 처벌했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였다.
48, 예, 예,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그는 또한 옳고 그름,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49, 형골은 나무처럼 되고, 마음은 죽은 회색처럼 만들 수 있다.
5, 이름 또한, 크로스 롤링; 아는 자, 쟁탈기. 둘 다 흉기,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있다.
51, 봉급에 궁핍한 것을 의미하고, 불전도, 그 일을 다 할 줄 모른다. -\ "장자 양생주 \"
52, 작은 지식은 큰 지식보다 적고, 어린 나이는 큰 해보다 적다. -\ "해피 투어 \"
53, 모두가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사용도 모른다. < P > 장자의 명언명문집금
1. 천지에는 큰 아름다움이 있고, 4 시에는 명법이 있고, 만물에는 이치가 있고, 말하지 않는다. 성자, 천지의 아름다움은 만물의 도리에 달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장자 지북투어'
2. "인간의 마음은 산천에 위험하여 하늘을 알기가 어렵다." 장자 잡편 열어적'
3. "간담을 잊고, 눈과 귀를 남기고, 망연방황으로 먼지투성이가 되어 무사한 업종을 헤매고, 믿고 의지하지 않고, 길게 도살하지 않는 것", "외편 다생" < P > 장자 장왕'
5. "낙수, 애도, 영통, 추궁하지 않고, 1 세의 이익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사사분을 생각하고, 왕천하를 이미 처신하지 않는다. 명백하다. 만물 일부, 사생동형. " 장자 외편 천지'
6. 인생 천지 사이, 백마가 틈새를 넘으면 갑자기. \ "Zhuangzi zhibei 투어 \"
7. 남편은 그것을 받고 포기하는 것도 멀리 떨어져 있고, 군자의 교제는 물과 같고, 소인의 교제는 단호하다. 군자는 담담하고, 소인은 기꺼이 거절한다. \ "산목 \"
8. 봉황이 꾀죄한데, 하덕의 쇠퇴도 있다. 내세는 기다릴 수 없고, 왕세는 쫓을 수 없다. 세상에는 도리가 있고, 성인은 연 () 이 된다. 천하에 길이 없고, 거룩한 삶이 연 () 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장자? 인간 세계'
9. 명예로운 사람, 좋은 등을 업고 파괴한다. \ "Zhuangzi 해적 중족 \"
1.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지만, 사람의 죽음도 뒤를이었다. 장자 논자방'
11. 나는 천지를 관관으로, 일월을 연벽으로, 별을 주옥으로, 만물을 주옥으로 보냈다. 내가 장구를 장구한다면 어찌 악을 준비하지 않겠는가? 장자 열어적'
12. 공교로운 자는 일을 하고 아는 자는 근심하고 무능한 자는 바랄 것이 없다. 배불리 먹고 헤엄치고, 범약무계한 배라면, 허황되고 여행하는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장자 레어적 \"
13 그러므로 생사를 잘 하는 자는 그래서 선사한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 대종사님 》
14. 기꺼이 먹고, 미복하고, 속세를 즐기고, 안거하고, 이웃나라를 바라보고, 닭과 개의 소리를 듣고, 백성은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 "윤 트렁크 \"
15. 따라서, 남편 고요하고 외로운, 허무무무위, 이 하늘과 땅의 평면, 도덕적 질도 있다. \ "의도적으로 \"
16. 많은 사람들이 이익을 중시하고, 염사 중복 이름, 현인 상지, 성인 귀정. \ "의도적으로 \"
17. 사물에 자신을 잃고, 세속에 실성하는 자는 거꾸로 된 백성이라고 한다. "의도적으로"
18. 갈보리는 말했다: "죽음, 위에 왕이 없고, 아래에 신하가 없다; 4 시 일도 없고, 하늘과 땅을 봄가을로 삼고 있지만, 남쪽 왕악은 지나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지악 \"
19 발굽은 그래서 토끼에 있고, 토끼를 얻어서 발굽을 잊는다. 말하는 사람은 그래서 신경을 쓰고 득의양양하여 말을 잊는다. 나는 안드프가 말을 잊었던 사람과 그 말을 했다! \ "외부 \"
2. 강해 위 모양, 마음 존위궐 아래, 그래서 적막하게 고민하고, 천년 동안 생각하고, 조용히 움직이고, 만리를 꿰뚫어 보았다. 장자 장왕'
21. 개구리는 바다에는 말을 할 수 없고 하충은 얼음에는 말을 할 수 없다. 추수'
22. 동류상, 한목소리로 상응하는 고천리도 있다. 장자 어부'
23. 절식은 위를 기르고 책을 많이 읽어서 담력을 키운다.
25. 소유되지 않은 것을 도모하면 졸리고, 일이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된다.
26. 진실한 사람, 성실한 사람.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장자 어부'
27. 붕붕의 이주도 남명중으로 3 천리를 강타하고, 휘둘러 구만리, 6 월이자자로 갔다. 소요투어'
28. 조균은 암삭을 모르고, 판탁은 춘추를 모른다. \ "해피 투어 \"
29. 그리고 설득 없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세계는 좌절하지 않고, 안팎의 구분을 정하고, 영욕의 경지를 변론하고, 스는 이미 수행한다. 소요여행'
3 \ "해피 투어 \"
31. 깊은 숲 에 둥지, 하지만 하나; 쥐들이 강을 마시지만, 가득 차 있다. \ "해피 투어 \"
32 소요여행'
33. 눈감아주는 사람은 문장 관람을 할 수 없고, 귀먹은 사람은 종북의 소리에 신경을 쓸 수 없다. 어찌 해골만 귀머거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남편 도 알고 있다. 소요여행'
34. 대지식 한가함, 작은 지식 사이. 큰 말은 염염이고, 작은 말은 제임스이다. 제물론'
35. 부대로는 말하지 않고, 변명은 하지 않고, 대인은 불친절하고, 대염은 겸손하지 않고, 대용은 불경하지 않다. 타오 자오 타오 없이, 단어 논쟁 보다 적은, 자비 는 종종 하지, 리안 청 은 믿지 않는다, 용인 Xinjian 하지 않습니다. 《제물론》
36. 부언도 불지 않고, 언자도 말이 있다. 《제물론》은
37. 도가 소성에 숨겨져 있고, 말은 영광에 숨겨져 있다. \ "제나라 물론 \"
38. 송곳니 shengfang 죽은, 파티 죽은 파티; 방측은 할 수 없고, 방측은 할 수 없다. 《제물론》
39. 그도 옳고 그름,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제물론"
4. 비유로 가리키는 것은 비유로 가리키는 것이 아니고, 비유로 가리키는 것이 아닌 것도 아니다. 말은 말의 비유를 비유하고, 말이 아닌 말은 말의 비유를 비유하지 않으면 말이 아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천지는 손가락 하나, 만물은 말 한 마리. 제물론'
41. 말했다: "세 번, 네 번." 뭇사람이 저격하면 모두 노여워한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4 와 3 을 향해. 클릭합니다 뭇사람이 저격하면 모두 즐겁다. 제물론'
42. 남편 천하는 추호의 말보다 크지만 태산은 작다. 모 수오 는 거의 전쟁 아이, 그리고 pengzu 부드러운 입니다. 천지는 나와 함께 태어났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되었다. 《제물론》
43. 모추려희, 사람의 아름다움도; 물고기는 깊이 들어가고, 새는 높이 날고, 사슴은 결정적인 단계를 보고, 네 사람 중 어느 쪽이 세상의 정색을 아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물론》
44. 방치몽도 그 꿈을 모른다. 꿈속에서 또 그 꿈을 차지하고, 잠을 자고 나서 그 꿈을 안다. (서양속담, 꿈속담) 제물론'
45. 옛날 주몽은 후디에, 생동감 있는 후디에. 자기 은유 적지와! 주도를 모르다. 러시아 ranjue, 후아 ran 저우 도. 주몽은 후디에, 그리고? 후디에 꿈은 주와? 주와 후디에 사이에는 반드시 분과가 있을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 한다. 제물론'
46. 우리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경력에서 끝없이 따라다니며 위태롭다. 이미 아는 자를 위해, 위태로울 뿐이다. \ "양생주 \"
47 "양생주"
48. 선을 위해 근명이 없고, 악을 위해 근형이 없고, 연독은 경을 생각하고, 몸을 보호하고, 전생을 할 수 있고, 친을 키울 수 있고, 해를 보낼 수 있다. "양생주"
49. 앤은 때때로 순순히 지내며 애락은 들어갈 수 없다. "양생주"
5. 너는 남편 사마귀를 몰라? 그 팔을 노려 바퀴 자국으로 삼았는데, 그 무능력도 모르고, 그 재능의 미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인간세상》은
51. 고대부터 사람, 먼저 자신을 보존하고 나서 여러 사람을 보존한다. 자기에게 남아 있는 자는 미정이니, 어찌 한가할 때 폭도의 행로에 이르겠는가! 《인간세계》52. 귀에 들리지 않고 마음으로 듣는다. 들을 것이 없으면 마음으로 들을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간세계》53. 자취를 감추고 행적이 없다. 사람됨이 쉽게 위선을 하게 하고, 천사를 위해 위선하기 어렵다. 《인간세계》54. 조령에 따라 저녁에 얼음을 마신다. 《인간세상》은
55. 그 시작도 간단하며, 그 시작도 반드시 거대할 것이다. 《인간세계》56. 뜻이 있으면 사랑이 죽는다. 조심하지 않으면 사악한가? \ "인간 세계 \"
57. 산목, 코우 도; 연고 화재, 자기 프라이드 도. 광시 식용, 그래서 절단;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라.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용도도 모른다. 《인간세》
58. 이색자의 시각에서 간담초월도; 그 동업자의 시선으로 볼 때, 만물은 모두 하나씩이다. 덕충부'
59. 사람은 흐르는 물을 감안해서 물을 멈추는 것을 감안해서는 안 된다. \ "덕충부 \"
6 오랜 세월과 현인은 잘못이 없다. 덕충부'
61. 덕은 소장이 있어 잊어버린다. 사람은 자기가 잊어버린 것을 잊지 않고 잊지 않는 것을 진심으로 잊는다고 한다. \ "독일 충전 기호 \"
62. 그 제나라 깊은 욕망, 그 천기가 얕다. "대종사님"
63. 샘이 마르고, 물고기가 육지에 있고, 서로 젖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강호를 잊는 것이 낫다. 대종사님'
64. 미혹이 변방, 대혼란성. \ "치 엄지 \"
65. 소인은 순리를 하고, 선비는 순명을 하고, 의사는 순가를 하고, 성인은 세상을 순순했다. 따라서, 다른 경력, 다른 명성 번호, 순교 로, 상처 에 따라서 아들, 하나. \ "여엄지 \"
66. 천하가 모두 순순하다. 그는 또한 순 인 이순신, 신사 라는 저속한; 그 순화재도 속설은 소인이라고 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또한 순 교, 신사 연의, 악당 연 이있다; 그 잔류 손상 성 경우, 해적 중족도 Boyi 이미, 그리고 악 신사 악당 사이 자이 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치 엄지 \"
67. 그래서 중족족 은 중족족 에게 물었다: "도둑 도 적절한 방법 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발바닥은 말했다: "왜 적절하고 적절한 방법이 없습니까? 카디프 점프 이탈리아 방 티베트, 성도; 먼저, 용인 도; 아웃 후, 또한 정의; 알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균등, 인도. 다섯 사람은 준비하지 않고 도둑이 될 수 있는데, 천하도 없다. \ "윤 트렁크 \"
68. 선한 사람은 성도의 길이 설 수 없고, 중족대는 성인의 도가 될 수 없다.
69. 입술이 마르면 이가 춥고, 노주가 얇고 포위되어, 성생이 도적이 된다.
7. 낚싯바늘은 나라를 훔치는 자를 제후로, 제후들의 문은 인의를 보존하고 있다. \ "윤 트렁크 \"
71. 그래서 순박하고 잔인하지 않다, 어느 것이 압존인가! 백옥은 파괴하지 않는데, 어느 것이 규장 () 인가! 도덕은 낭비하지 않고, 인의를 취하라! 성품은 떠나지 않고, 예의와 음악으로 안전하게 지내라! 오색은 어지럽지 않은데, 어느 것이 문채인가! 다섯 소리가 어수선하지 않으니, 어느 것이 여섯 가지 법칙을 따라야 하는가! 장자 외편 말굽
72. 플랑크톤 만연, 나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유랑자가 손바닥을 펴서, 망망하지 않은 것을 구경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장자 외편 유유 \"
73. 육합 출입, 거의 큐슈 수영, 혼자 오는 것은 독특하다는 것이다. 독특한 사람은 지극히 비싸다는 것이다. 장자 외편 재유'
74. 명중에 따라 소리 없이 들린다. 명중, 혼자 새벽 연 을 참조하십시오; 소리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