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국의 WTO 가입에 관한 시사 또는 명언

중국의 WTO 가입에 관한 시사 또는 명언

1 .. 고대에 무릎을 꿇고 중국에 적극적으로 입세해 달라고 요청한 사람과 시가 많을수록 좋다. 하나, 칠법 사십구 1 입니다. 동파에서 천하에 천연 장벽이 없는 것을 읊으며, 강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시적이 강북에서 가볍고, 그림이 강남에 그려져 있다. 기풍이 대세가 관대하고 인의가 크다.

꿈에서, 그들은 자주 만나는데, 깨어났을 때는 겨우 몇 백 년밖에 안 남았다. 쿤룬은 우아한 훈련을 찾기 위해 어디로 가고 싶습니까? 우뚝 솟은 쿤룬 산은 모두 충격을 받았고, 분노도 없었다.

바람 속에서 붕붕이 큰 새를 괴롭히고, 빗속 소년 안정경준이 있다. 오늘, 나는 바람을 타고 가서, 만 여천에서 웅대한 계획을 펼칠 것이다.

천하의 악을 쓸어버리면 군자는 영원히 미워한다. 3. 량주 () 곡성서 두루마리 () 는 매우 번잡해서, 나는 늘 내 마음이 매우 영적이라고 느낀다.

웃음소리가 사방팔방의 손님을 놀라게 하고, 화가 나서 호산으로 향했다. 나는 혈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맑은 노래를 부르며 혼자 여행한다. 천지를 들추어 인생을 위로하다.

4. 혼자 한강을 낚는데, 어디에서 좋은 소식을 찾겠는가, 인간길은 무심하다.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는데, 그렇다면 절친한 친구는 왜 함께 뿌리를 내려야 합니까? 천 리 울고, 앞으로 서로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관대함은 예로부터 영웅이었고, 뜨거운 피로 청춘을 쓰는 것이 관대함이었다. 5. 춘산여행도는 참담하고, 세월은 멀어졌고, 나그네는 슬프고 외로웠다.

낭만은 붕붕과 함께 있고, 나는 벽에서 비명을 질렀다. 만리강산이 풍생하며, 10 년 동안 기운이 넘친다.

의혈을 한 번 써보고, 곧장 하늘로 치솟았다. 6. 요태곡 청산은 아직 백노인보다 앞서 한기가 나그네에게 요대로 가라고 재촉했다.

길이 깊고 느슨하여 구슬이 옥몽을 튀기다. 날으는 하늘이 아득할 때 산사의 스님들은 놀라서 아침 종을 울리며 부처님의 이름을 읽어서 이 인재를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소무방양은 세외의 고향을 보고 싶었지만 만리장성의 길이는 볼 수 없었다. 홍비의 책을 기대하고, 나는 슬프게 석양을 하늘로 불렀다.

고연이 비명을 지르며 청추절에 철인들도 슬프고 눈물도 없다. 하지만 이 기관이 국가를 위해 봉사하게 하려면, 세계의 끝은 어디입니까? 8. 그윽한 향은 인간의 아름다운 경치를 사랑하지 않고 한산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허리케인이 가장 좋은 곳을 지나니, 추위와 향기로운 9 천 리를 넘겼다. 여름빛이 만 보산을 비추고 있는데, 이 축제는 역사로 가득 차 있다.

천성적으로 삼동설을 즐겨 치고, 봄에는 만민을 보답한다. 9.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한매 한 자루를 잘라 하늘 끝까지 남겨 두다.

선객이 풍속을 바꾸려 하자 농부는 삼마를 탄식했다. 유방은 천년의 눈보라를 거쳐 중화에 단독으로 적자의 마음을 바쳤다.

누가 삼동에는 봄빛이 없고, 만리노을이 빙산 위에 높다고 말합니까? 10. 이희모란이라는 칭호는 꽃을 피운 후 말없이 척초비료이다. 밖에서 천둥이 치지 않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영지의 혼란을 포함해서, 쥐새끼들을 강도둑이라고 부를 수 없다.

천노, 한별이 떨어지고, 백의가 따르다. 9 만 리에 진출하여 총알이 금메달을 땄다.

1 1. 태공이 천운 현무, 사악한 공기를 배운다. 대국이 수백만 년 동안 천마가 허사로 포로가 되었다.

예술의 귀재는 성황을 깜짝 놀라게 했고, 정의감은 절대적으로 최고였다. 위대한 한계는 무엇입니까? 태양, 달, 별들이 수천을 비추고 있다.

12. 천산행 (임측서 기념) 마음은 천산설과 수치적 공과를 순애한다. 영웅이 직장을 버리고 떠났다고 들었는데 동해 춘조를 보지 못했다.

장사의 원한을 참으며, 해와 달을 하늘에 매달아 달라고 묻지 마라. 거인의 눈은 작지만 영웅의 마음은 넓다.

13. 오대시안, 설령 용등해가 일어나더라도 오대호정을 부여하기는 어렵다. 요순에게 악노가 짖어 대자 대중은 일제히 탄식할 것이다.

1 인치를 장검으로 바꾸어 천하의 모든 늑대와 승냥이를 죽이겠다고 맹세하다. 만약 그가 그 해에 개선의 날이 있었다면, 나는 재기할 것이다.

14. 회란각은 10 년 동안 울창하고, 기둥이 기울어지고, 노여움이 담력에서 생긴다. 한 줄기의 호기가 일월을 가득 채우고, 의심은 무지개 독수리이다.

수경제는 하늘을 보양하고, 격려는 뇌공을 채찍질한다. 패권의 위대함에 대해 말하자면 하늘은 나에게 동풍이다.

15. 구로강의 첫 신작은 이미 잊혀져 글씨가 주옥이다. 강변을 졸졸 졸졸 졸졸 졸졸 따라, 하늘이 노래하고, 사조가 붓처럼 날아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숨, 천둥, 날씨는 분노하지 않고 위세를 부린다. 갑자기 영웅이 도둑에게 억울하다는 말을 듣고 천하의 영웅들은 모두 슬펐다.

16. 여산고도 같은 방에서 뭐가 급해요? 함부로 말을 해서 사자를 가두다. 사자가 울면서 여산에 작별을 고하자 여산은 슬프게 고개를 숙였다.

대신이 없는 지옥을 부수려면 사다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 뒤돌아 보면 비바람을 묻지 않고 공과를 알 수 있다.

17. 이백의 여행지도는 매일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대지의 영을 부른다. 한번은 산이 호랑이를 쫓는데 사용되었고, 몇 번은 불바다 전쟁이었다.

시는 영광으로 가득 차 있고, 유철의 글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왜 장안로로 돌아가야 합니까? 그런 다음 성세를 위해 간통을 없애다.

18. 동그린 파라다이스가 나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은하수가 어둡다. 옥제에게 더 많은 상을 주지 말고, 강한 도둑의 머리를 요구하라. (서양속담, 돈속담)

반평생에 피를 흘리며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다. 격분한 만리, 천지의 천재, 보국의 은혜, 보국의 원한.

19. 사슴 사냥은 8 천리를 날 계획이다. 몇 년 동안 적수가 없었습니까? 얼마나 많은 전쟁을 했는가? 얼마나 퇴폐적인가, 얼마나 신기한가? 시가 청아하고 고상한 곳을 이야기하며 그윽하고 그윽한 곳을 찾다. 가유관에 흔적이 있는데, 나는 내가 사슴을 사냥했을 때를 기억한다.

20. 좌권과 군은 작년에 새로운 단어를 배정하여 기러기 남쪽으로 날아가고 있다. 온 하늘에 승전보가 가득하고, 삼군 깃발이 천하를 두루 불렀다.

단번에 대단해지더니, 웃음이 완고한 적을 깨뜨렸다. 오늘 영웅의 혼이 없어졌는데, 누가 나를 도와 국치를 갚을까? 2 1. 주매냉새투주메이일보 설날? 천 가지의 슬픔이 나를 맴돌고 있다.

아침에, 나는 영새의 도래를 기대하고 있지만, 나는 공허할 때 옥음을 전하고 싶지 않다. 황혼 무렵 독수리가 계곡으로 돌아왔고, 자정에 거북이가 해변에서 울었다.

자신의 친골육을 우는 것이 자신의 어머니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지 않습니까? 22. 죽산 항태가 군군을 어디로 보낼까요? 홍비는 늘 가슴 아픈 문장을 전달한다. 한 사람이 출세해서 뭐가 급해요? 영대 10 은 신의 노여움이 없다.

나는 너를 위해 노래 한 곡을 부른 적이 없다, 만리한서리. 그런 다음 주산에 가서 진주를 찾아 눈물을 흘리며 바다로 갔다.

23. 죽은 나무 대나무 돌, 바람이 낙엽을 불고 맑은 하늘, 나는 광가를 틀어 영웅을 부른다. 노래 완료, 잔을 들어 하늘을 묻고, 하늘은 나의 성의를 웃는다.

잔에는 달이 있고 하늘이 있고, 배 속에는 정이 많다. 인생은 몇 번이나 취할 수 있습니까? 왜 날이 밝을 때까지 마시지 않습니까? 24. 초연대는 만잔의 술을 증정하여 심전에 담그고, 술에 취하면 소년광에 대해 이야기한다.

바람이 불어 바람이 불면 나 혼자 패왕을 괴롭힌다. 왜 구룡당을 깨고 시리우스를 구부려야 합니까? 오늘 술은 명월을 초청하고, 시는 왕양에 있다.

25. 군차 여행도 홍비 () 가 홍진 () 으로 날아 들어왔고, 뜬구름이 나와 함께 했다. 명리장에는 공덕이 없고, 울퉁불퉁한 길은 모두 응성충이다.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마라. 신병이 하늘에서 내려와 바람이 휩쓸고 구름이 적진을 돌파했다.

26. 돌을 증여한 지 10 년, 늘 백 년 동안 근심하며 홀로 천로를 걷는다. 신은 내가 지금 걱정하고, 한별은 북두로 가득하다.

마치 물이 흐르는 해와 같고, 또 노래에서 전우를 회상하는 것 같다. 당신의 마음속에는 얼마나 많은 사랑과 증오가 있습니까? 평생 모처럼 되돌아왔다.

27. 여행계획은 낭만적이고 분방하며 청춘의 좋은 세월을 저버리지 않는다. 3 년은 흐르는 물과 같고, 일단 슬퍼하면 난장판과 같다.

나는 군대를 따라 동쪽으로 갔는데, 누가 너를 데리고 서쪽으로 갔니? 먼 곳에서 만리길을 바라보니, 복성이 하늘 끝까지 높이 빛난다. 28. 추산초당도는 그 해의 비바람 속에서 꽃철이 군과 만난 것을 기억한다.

탁주 한 잔이 오늘 옛날을 향하여, 신필처에서 호정을 토로하였다. 나는 이렇게 하는 것이 싫지만, 나는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지금까지 너를 위해 생활을 써본 적이 없다.

지금 와인 공급은 어디에 있나요? 만산 단풍이 붉게 물들다. 29. 애스더치는 한때 포부가 많은 소년이었고, 가슴에는 늘 돌파구가 있었다.

네가 복화를 똥처럼 여기니, 나는 물과 불을 용납할 수 없다. 분병작전은 10 년 동안, 영원히 공명부귀는 될 수 없다.

2. 적극적인 입세에 관한 고전적인 공맹어록 1 이 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쁜 것이 아니라 배울 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

공자가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자주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이 나의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면,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나도 현숙한 신사잖아? ""

아들은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하고 관대 한.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감언이설로 가득 찬 이런 감언이설로 웃는 사람은 인덕이 거의 없다."

쩡 zitao: "나는 하루 세 저장, 다른 사람들을 위해 불충실하다.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쩡 지 (Zeng Zi) 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나 자신에 대해 여러 번 반성해야한다. 친구가 믿을 만합니까?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는 정확한 방법을 알고 정직할 것이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만약 음식의 포만함을 추구하지 않고, 편안하게 살고, 일처리가 예민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며, 항상 잘못을 고친다."

5. 아들이 말했다: "사람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아들이 말했다: "사람이 지기를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위안. 한마디로 공자는'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

공자가 말했다. "시경 시 300 편,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사순진' 이다. ♫ ""

7. 아들은 말했다: "나는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귀, 칠십, 내가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공자는 "저는 15 살이고 공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서른 살 때, 나는 내 말과 행동에 대해 모두 확신했다. 마흔 살,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 혼란스럽지 않다. 오십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게 되었다. 60 세 때 남의 말을 들으면 진위를 분간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70 세가 되었으니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어떤 생각도 규칙을 넘지 않을 것이다. ""

8.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기 때문에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9. 아들이 말했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결탁하지 않고 소인과 연합하지 않는다."

10,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독서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1 1, 공자가 말했다: "네, 여성들에게 가르쳐 주세요!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은 말했다: "종,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클릭합니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현명하다. ""

3. 시작점 1 에 관한 명언과 시에 대해 화이를 씁니다

송나라: 악비

정강의 땀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이 언제 뼈에 사무치게 미워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야망: 전사; 국가에 한 작품이 누락되었습니다: 국가)

번역

가시의 기괴한 치욕이 아직 씻기지 않았는데, 관원들의 원망은 언제 사라질 수 있습니까? 나는 단지 병거를 몰고 하란산의 적진을 가로질러 가고 싶다. 증오를 품고 적의 고기를 먹고, 적을 비웃고, 적의 피를 마시기를 갈망한다. 나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옛 강산을 되찾고, 옛 수도경작을 제사할 것이다.

2. 성관에 가서 가족들에게 보여 주는 노래 두 곡.

청나라: 임측서

나가서 웃지 말고 곳곳에서 마음을 열어야 한다.

시사는 세우기 어렵고, 고위 관리는 태어나지 않는다.

빈 삼도를 돌아보니 풍랑이 처음부터 아홉 번이다.

어린아이의 경박한 언어를 믿지 말고 조로에게 등잔대를 선물해 달라고 냉소했다.

번역

집을 떠나 먼 길을 가면 어디든 마음을 열 수 있다. 우리는 낙관적이고 활달해야지, 마음이 괴로워해서는 안 된다. 천하대사, 국가대사, 나무랄 데 없고, 심지어 고위 관리도 타고난 것이 아니다. 광둥 () 의 장렬한 반영 금연 운동을 돌이켜 보면, 나는 영국 침략자를 경멸한다.

지금부터, 나는 조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그 기세를 살피고, 산하를 세고 싶다. 이런 사람의 고소와 냉소를 무시하지 말고' 조로송등대' 와 같은 쓸데없는 말을 경멸한다

3. 나는 가을바람을 처음 들었다

당나라: 유우석

작년에 너에게 작별 인사를 했는데, 올해는 또 매미가 나를 돌아오게 하는 소리를 들었다.

베개에 오경 바람이 불고, 1 년의 변경.

말은 주변의 잔디밭을 그리워하고, 털이 떨리고, 독수리의 눈을 크게 떴다.

가오 shuangqi 그냥 좋은, 나는 당신을 위해 높은 플랫폼을 들고 있습니다.

번역

작년에 국화꽃을 보고 너에게 작별인사를 했는데, 올해는 매미가 우는 소리를 듣고 돌아왔다. 오경의 바람이 베갯머리에 불고, 1 년의 얼굴 변화가 거울에 비친다. 전마는 잔디 주먹이 흔들리고, 독수리는 청운면을 바라본다.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여 끝이 없다. 나는 너를 위해 높은 무대에서 병을 안고 있다.

4, shuilong 음, 제목 월 희도

청나라: 나란성드

유명 인사들은 모두 예뻐서 보통 쉽게 슬퍼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커팅은 절성이 나서 사현만 끊어지고 음풍이 불어갔다. 만리 타향은 생도 죽음도 아니다. 이것은 좋은 일이다. 황사 백초에 나뭇잎이 곱슬해서 나는 한평생 미워했다.

번역

유명인과 미녀는 일반적으로 정서적으로 초조한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코틴 피리는 이미 죽어서 음율에 정통하다. 전쟁으로 문희가 호지로 끌려갔다. 만리 먼 땅, 그녀는 태어나거나 죽을 수 없다, 이것은 정말 어렵다. 그녀는 곱슬한 나뭇잎으로 휘파람 부는 피리를 불며, 처음부터 이 일생의 모든 고민과 억울함을 썼다.

5, huanxi 모래, 새로운 단어 한 잔

송나라: 연 슈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번역

신곡 한 곡을 듣고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은 지난해 날씨의 오래된 정자였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면 나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는 제비는 서로를 아는 듯 작은 정원의 꽃길을 혼자 헤매고 있다.

시작점에 대한 명언 한 마디.

1. 나는 한 바퀴 돌았고, 종점에 가까울수록 시작점에 가까워졌다. -에디스

그는 출발선에서 시작하고 싶었지만 어디에 있습니까? -엘리아스 카네티

우리는 준비가 될 때까지 생활을 연기할 수 없다. 생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것의 강제성이며, 그것은 항상 긴박하다. 이때 우리는 생명을 지체할 수 없어 항상 가까이서 우리를 향해 총을 쏜다. -요셉 오트가 가셋

4. 사람은 끊임없는 추구에서만 만족할 수 있다. 사랑처럼 시 철학 과학의 진정한 정신은 끊임없이 추구하고 항상 출발선에 서 있는 것이다. 조신신

미래로 달려가는 경기에서 가난한 나라와 부국은 같은 출발선에 서 있다. -앨빈 토플러 토플러

6. 중국의 세계무역기구 가입 초기에 우리는 즉시 첫 전투 기회를 잡아야 한다. 스탕다

7. 평생 나무를 접는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4. 이백이 출세한 입세의 사상을 어떤 시가 나타납니까? 이백은 평생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일심으로 군주국을 보좌하고 조정을 섬겼다.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것은 이백 사상의 주류로 그의 인생 활동을 지도하고 있다.

그러나 그의 야망은 영원히 드러날 수 없고, 그도' 눈살을 찌푸리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기고 싶지 않다' 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늘 신선을 찾는 꿈을 꾼다. 이백의 일생은 입세와 출세의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이 모순은 그의 시 창작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이상과 현실의 격렬한 충돌에서 강렬한 낭만주의 정신의 불꽃이 생겨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 되었고, 그의 시는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청년시대의 이백은 야심차게' 안국',' 빈민을 구제하다' 라는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다. 성당성세의 번화한 광경과 진취정신은 이백이 큰 뜻을 품게 하고, 동료에게 관심을 갖고, 사업에 열중하게 하였다.

한편 가족은 이백에 대한 정치적 포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백은 부유하고 지식이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사부를 배워서 백가의 정수를 받아들였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책을 읽고, 지식이 풍부하여, 그로 하여금 젊었을 때 재능이 넘치게 했다. 그가 시전 재능을 발휘하여 조정을 위해 일해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 그의 집은 본래 황족이었지만, 장기간 서역에 망명하여 값싼 사업에 종사하여 조정에 얼굴을 드러내는 것을 부끄러워했기 때문에 이백이 출세하여 가족을 부흥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래서' 안국',' 빈민을 구제하다' 의 이상과' 군존친' 이라는 관념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이백은 조국의 광대한 명소, 특히 장거리 쓰촨 여행을 두루 돌아다니며 그의 시야를 크게 넓혔다. 이백은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직면하여 매우 감격하여 조국에 대한 사랑과 조국에 보답하려는 결심을 깊어지게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작은 관원을 구하지 말고, 천하의 일로 자만하라."

이 기간 동안 그는 입세 후 벼슬을 한다는 생각이 매우 강했다. 시 중 조국산천을 많이 묘사하고,' 던진성 산화루',' 부대붕',' 악재방고',' 무산하거',' 가시문나루터 송별' 등 호정을 토로하고 있다. 동시에 그들은 의기투합한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고 양주로 가는 길에 유명한' 맹호연 송별' 과' 남경의 한 호텔에서 이별' 을 적었다.

이백 시대의 고학 전시회는 그에게 풍부한 지식을 주었고, 그의 야망을 길렀다. 촉중의 금수강산은 그의 파란만장한 가슴을 개척하여 그의 타고난 재능과 문채를 풍부하게 했다. 그는 더 넓은 천지에서 재능을 시전 발휘하여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것이다. 그러나 점점 이백은 세상의 어둠을 각성하기 시작했다.

안루 기간 동안, 그는 사람들이 그를 인용하기를 바라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하지만 이백의 불순한 하인들 덕분에 그의 재능이 드러났고, 오만해져서 일부 사람들의 비방을 받았고, 그 지역의 일부 권세 있는 사람들의 불쾌감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래서 안육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는데, 어쩔 수 없이 추천을 구했다.

나중에 그는 중국의 수도 장안으로 갔다. 장안에 처음 도착하여 좌절을 당하다. 이백은 당나라 총리인 장석과 그의 아들을 통해 자신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그와 함께 놀다가 종남산의 무인한 황무지에 정착했다. 이백은 매우 우울하고 화가 났다. 나중에 그는 장안에 머무는 동안 몇몇 사람들을 방문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석 부자와 비슷하여 그의 재능을 질투했다.

이때 이백은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충돌을 느꼈다. 그는 이당 왕조의 어두운 면을 보았다. 화가 나서 그는' 가기 어렵다' 와' 촉도난' 을 적어 장안에 처음 들어갔을 때의 비분을 표현했다. 그러나 이백은 여전히 벼슬하려는 욕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결코 자신의 비범한 재능이 시전 할 수 없다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입세하려는 생각이 줄곧 그를 고무시켰다.

장안을 떠난 후 이백은 몇 년 동안 산둥 생활을 했다. 이때 그는 작품에서도' 푸량의 노래',' 술 속으로' 와 같은 불평을 자주 하며 운명에 대한 불공정한 의심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특히'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는 말은 자신의 재능에 대한 저자의 비분과 미래에 대한 희망에 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기회가 드디어 왔다. 천보원년, 당현종의 세 번의 소집으로 이백은 두 번째로 장안에 왔다.

당현종은 이백을 한림궁에 모시라고 명령했다. 이백은 매우 흥분했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조정의 효력을 발휘할 때라고 생각했다. 이때 그는 "남령 자제가 상경한다", "내징에 들어가지 마라" 라고 적어 당시의 흥분을 표현했다.

그러나 현실은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 당현종과 양귀비는 모두 이백의 시가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를' 천하의 귀재' 라고 불렀지만, 그들은 항상 이백에게 그의 덕행을 찬양하는 시를 바치라고 요구하는데, 바로 그가 궁정에 참가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이백은 자신이 조정의 문학 장난감에 지나지 않고 승진에 점재된 데다 관직의 어둠과 가오 리스, 리의 음험한 악악까지 더해져 오만방자한 이백이 어떻게 이런 환경에서 참을 수 있을까? 당시 정치사회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자 이백은' 폭소를 터뜨리며' 장안을 떠났다. "구름이 해를 가리고 돌아가지 않고, 항상 가을바람에 자란을 파괴한다", "답두학자 왕송산형 선물" 은 이' 구름이 날을 가리는' 세상에서 돌이킬 수 없는 필연이다.

이때 이백은 관직의 어둠에 대한 강한 증오로 가득 차 있고, 낳고 싶은 생각이 강렬하다. 세계무역기구 가입과 출생 사이에 강한 갈등이 생겼다. 그는 비범한 상상력으로 신선의 꿈을 찾아 몽유에서 자신의 고민을 표현했다. 그의 유명한 시' 몽등천목산' 이 대표적인 예이다.

시에서 묘사한 것은 몽유의 장면이지만, 사실 그의 사업 꿈의 환멸을 묘사한 것이다. "오, 진실한 얼굴을 결코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굽실거리게 할 수 있을까?" 이 말은 시인의 분노를 표현했다. 시인은 꿈에서 깨어나 강자에 대한 경멸과 현실에 대한 불공정한 분노를 표했다.

장안을 떠난 지 오래되어 이백은 항상 강렬한 출세 사상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는 국가의 안위와 인민의 질고에 더욱 관심을 갖고 군주의 무능함을 증오한다. 이백의 경력과 입세 사상의 거대한 모순은 그 시의 비판정신을 더욱 강렬하게 했다.' 12 한야답왕' 과 같이 당시 정치현실에 대한 깊은 비판을 표명했다. 물론 이백이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사상은 여전히 그 사상의 주류이다.

나중에 루산이 반란을 일으켜 국가 위기를 일으켰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정신으로 이백은 다시 벼슬길로 접어들었다. 영왕인 막부에 참가하는 것은 이백의 강한 애국심과 법원에 보답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백의 이상은 결국 실현되지 않았다. 나중에 영왕인의 대오가 산산조각 나고 이백이 순에서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