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증국번 어록 서적

증국번 어록 서적

증국판의 책에는 많은 고전 어록이 있다. 우리 함께 그것들을 감상합시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성껏 정리한 증국번 어록 책이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증국번 어록 서적 1) 다른 사람을 잘 관찰하는 사람은 자신을 보고, 자신을 잘 관찰하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잘 본다.

2) 사람들은 단지 당국을 두려워한다. 열 명의 권력자는 다섯 명의 방관자가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현신은 득실에 기절하고, 담력과 식견도 득실에 자극을 받는다. 득실의 마음이 없으면 소리가 길어진다. 이 마음은 마치 방관자 같다. 왜 그래요?

3) 사람의 정신은 제한되어 있어 많이 쓰면 피곤할 수 있다.

4) 알려지지 않은 것은 큰 악이다. 그러나, 나도 자기고백을 좀 했지만, 내가 기탄없이 말했기 때문에, 나는 노력을 바꾸었다.

(5) 선을 행하는 자는 늘 복을 받고, 선을 행하는 자는 늘 화를 당한다. 마음가짐은 복이고, 정신적 피로는 화다.

6) 먹으면 갈증을 풀 수 있고, 마시면 갈증을 풀 수 있고, 재해를 없앨 수 있을까 봐 욕심을 멈출 수 있다.

7) 사람은 빈둥빈둥 노는 것에 익숙하지 마라, 빈둥빈둥 노는 것은 작은 일이 참을 수 없는 것이다.

(8) 죄는 진보보다 크고, 재난은 잔소리보다 크며, 고통은 무지보다 크고, 부끄러움은 부끄러움보다 크다.

9) 사람은 타고난 것이지만, 불행히도 들어 본 적이 없고, 큰 환난은 뻔뻔스럽다. 부끄러움이 있으면 가르칠 수 있고, 들으면 덕이 된다.

10) 세상 만물은 생각하고, 세세한 것을 하고, 열심히 하고, 혼자 있는 것이 중요하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1) 지혜와 앤에 관해서는 좋지만 천국은 그것을 피한다. 중국인들은 재난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강선은 선하고, 감히 악을 위해서가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은 재난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악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2) 모든 사람은 성인이 될 수 있고, 군자의 학습은 반드시 성인이어야 한다. 자기 전에 성인이 아닌 사람은 자포자기할 것이다. 효는 효이고 동생은 동생이다. 자연 푸시, 성자 입니다.

3) 당신이 항상 내색을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함축적이고 도리를 따지지만, 당신은 힘이 있어야 합니다.

4) 일을 하는데 집이 안정되면 휴회 기간에 말을 한다.

5) 사람은 일을 덜어야지, 일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풍속을 벗어나야지, 저속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제때에 해서는 안 되고, 제때에 해서는 안 된다.

6) 사람됨이 사상이 무겁고 관직사상이 가벼워서 운세가 흔들리지 않는다. 관직의 마음은 무겁고, 사람의 마음은 가볍기 때문에 명성은 왕왕 망가진다.

7)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도자기를 만들 수 없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얻은 사람은 잃기 쉽다.

8) 군자가 나오면 충직하고, 입하면 효하고, 쓰면 알고, 사서는 어리석다.

9) 다른 사람과 논쟁하면 사실만 말할 수 있다. 절대로 그의 할아버지의 결점을 폭로하지 말고, 그의 규방의 악을 선포하면 그를 죽일 것이다.

10) 만혈이라 근치하기 어렵다. 마음을 가다듬으려면, 먼저 화를 다스려야 한다.

1 1) 말쑥한 옷차림을 한 사람, 결백을 바탕으로 반드시 조용하고 수월해야 하며, 탐욕스럽고 각박한 남편은 그들과 관계를 맺지 말아야 한다.

12)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해결책은 오직 하나뿐이다. 최선을 다한 후에는 반드시 태연히 받아들여야 한다.

13) 일상적인 묵찰에서 우리는 이런 사상이 미덕, 기질, 독학, 지식, 물욕에서 비롯되는 것을 보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오랫동안 그것을 고찰하고, 그것의 본모습을 배울 수 있다. 이것은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하다.

14) 싸게는 비싸지 않고, 밖에서는 내구도 없고, 소홀하면 청혼도 하지 않는다.

(15) 부잣집은 그에게 관대함을 권하고, 총명한 사람은 그를 너그럽게 설득해야 한다.

16) 이윤은 할 수 있다 * * 하지만 혼자서는 안 된다. 계획은 적지만 많지는 않다. 단일 이익은 실패를 초래하고, 집단 노력은 실패를 초래한다.

(17) 좋은 비방자는 자신이 한 말을 믿을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의심한다.

18) 영리함도 중요하니 두터운 속에 숨기면 된다. 옛사람은 어려움이 있었고, 열 명의 총명한 사람은 아홉 명이 어려움을 겪었고, 장렬하지 않은 사람은 어려움이 있었다. 지금의 사람들은 자기가 똑똑하지 못할까 봐 어리석다.

19) 모든 일에 여지를 남겨야 아량이 사람을 포용할 수 있다.

(20) 신랄하고 각박한 말은 퍼지기 가장 쉽지만, 엄숙한 말은 말하지 않고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쩡 Guofan 고전 인용문 1) 채식은 탁하지 않다. 혼자 있고, 탁하지 않다. 정좌하고 탁하지 않다. 독서가 탁하지 않다.

2) 서 있는 길, 안팎이 부드럽다. 뚱뚱한 집의 길은 말을 잘 듣는 데 있다. 동의하지 않으면 일을 골라 낼 수 없고, 엄격하지 않으면 통제할 수 없다.

(3) 성관은 절약보다, 절약은 청순함보다 못하다. 혼수상태일 때 평온할 수 있을까요?

(4) 세상에서 좋은 일을 하려면 자신의 능력을 측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세를 살피고 사람을 채용해야 한다. -응? 네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어렵지만, 네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어렵다. 팔자의 사람은 조심히 행동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공평무사하고, 정정당당한 일을 해야 하며, 인정을 조절하고, 일을 발명해야 한다. 모두가 그가 성공할 수 있다고 믿게 해야 일이 오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Pangeng 이동 음과, 무력 공격, 반복 고소, 생활에서 감히 하지 않았다. 개항한 감정은 대부분 머나먼 지식 속에 숨어 있고, 소인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불편해서 일어섰고, 나빠졌다. 좋은 법이 있지만, 후성은 이미 모른다.

5) 화성을 배우고, 두 번째를 취하고, 두 번째를 하고, 두 번째를 말한다.

(6) 상급 매춘부는 다른 사람을 비웃는 것을 좋아하지만, 감히 무례하고 싸지 않다. 그것의 구애는 즐겁지 않고, 그것의 소홀함은 분노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7) 외학 내득자, 명명, 내학 외득자, 성실, 성실, 명분이라고 한다.

(8) 성인을 책망하는 사람은 반드시 결정을 내릴 의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신사에게 생트집을 잡는다면, 너는 소인이지만, 이것은 매우 싼 것이다.

9) 영원히 자만하지 말고, 결코 하찮은 일을 하지 말고, 결코 경박함을 배우지 말고,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지치지 마라.

10) 성급하고 불현합니다. 그것의 날씨만 보면 함양의 깊이를 알 수 있다.

1 1) 증오와 분노: 태어날 때부터 쓸어 버렸어요. 백 년 만에 한 번 만났는데, 무슨 고생이냐? 허공 안에는 아무것도 없고, 만물은 넓고, 그 복보는 두껍다.

(12) 물은 바람을 피할 수 없고, 긴 강에 잠기고, 바닥이 보이지 않지만, 바람이 혼탁하게 할 수는 없다. 마음은 사물에 반응할 수 없다. 그것은 분명하고 명확하다. 보답이 있지만 쓰러지게 할 수는 없다. 바람이 없으면 맑고, 바람이 있으면 탁하고, 먼지가 엎드려 있다. 정칙은 분명하고, 움직이면 혼미하고, 욕심은 속에 숨어 있다.

13) 허명은 소인에게 중시되지만 들을 가치가 없다. 상품과 부를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은 다른 사람들만큼 절박하지 않다.

14)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하는 것이 더 빠르다면, 당신은 좀 성실하고, 마음을 쓰는 것이 마음보다 낫다.

(15) 고전을 읽는 데는 도리를 따져야 하고, 역사를 읽는 데는 도리를 따져야 하며, 옳고 그름을 말해야 한다.

(16) 인간 기질은 나름대로 편파적이어서, 당연히 편파적이고 장기적으로 시정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느슨함은 기질을 바꾸는 것을 학습의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17) 예의와 무례함, 군자가 극도로 증오할 때, 즉 소인은 부득불 비웃고 열등감을 느끼게 해야 한다.

18) 충성으로 이름을 파는 사람은 믿을 만하고, 믿음으로 이름을 파는 사람은 속이고, 성실로 이름을 파는 사람은 탐욕스럽고, 깨끗하게 이름을 파는 사람은 더럽다. 충성과 성실은 한 사람의 생명의 근본이지, 이름을 잡는 도구가 아니다. 여기에 한 가지 점이 있는데, 한 원주민에게 무엇이 충분할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19) 한 번 봐도 감히 나를 용서하지 않아 수리라고 할 수 있다. 나는 한마디도 감히 줄을 서지 못하지만, 나는 직남이라고 말할 수 있다. 비천한 사람이 감히 자신을 오염시키지 못하는 것은 싸다고 할 수 있다.

20) 여성 부러움실, 선망조. 만약 네가 탐욕의 마음이 없다면, 왜 질투해야 하는가?

2 1) 그래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교만한 버릇을 고치려고 노력하고, 교만한 자만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다른 사람에게 비웃지 않고 진보할 수 있다.

22) 정적은 안이고, 관리는 관입니다.

(23) 좋은 일을 하면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24) 좋은 말을 들으면 숭배한다. 당신이 그들에게 말하면, 당신은 행복합니다. 성자가 있습니다. 밀실에 앉아 있는 것은 통로와 같고,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는 것은 말 여섯 마리와 같다. 피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분명하지 않으면 볼 길이 없고, 뜻이 불규칙하여 공덕이 없다.

25) 세계의 이익은 무해하다. 즐거움을 구하지 않으면 해를 입지 않는다.

(26) 듣기는 바꾸지 않으면, 장을 끊는다. 많이 생각해도 변하지 않으면 몸을 잃는다고 한다.

27) 중외경내, 그래서 재물을 지키며 이름을 잃는다. 축제 중의 무게는 외경으로 도덕적이고 즐겁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8) 인정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악만 생각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들 자신의 집은 소인이다. 옛사람들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했는데, 매번 잘못이 있을 때마다, 심히 해석하지 않았다. 이것은 긴 부주의, 양덕의 문제이다. 독서인이 알아낸 것은 각자의 입맛이 있다.

29) 사람은 비록 어리석지만, 책임은 분명하다. 현명하지만 자신을 용서하세요. 이조는 늘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마음으로 자책하며, 자신의 마음을 용서하고 남을 용서하며, 성인의 몸으로 고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