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학자는 항상 선생님이라는 명언이 어디에 있습니까?

학자는 항상 선생님이라는 명언이 어디에 있습니까?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에서: 당나라: 한유 \ "세설 \"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진리를 전수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난제에 대답하는 데 쓰인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혹을 가지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워진 문제들은 영원히 해결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기 전에 그는 나보다 먼저 이치를 알았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경배했다. 만약 내가 태어난 사람이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모시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그에게서 진상을 알게 되었다. 그가 나보다 크든 나보다 작든 누가 신경 쓰냐? 그래서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데는 귀천의 구분도 없고, 장년의 구분도 없다. 진리가 있는 곳에 선생님이 계십니다.

감상: 고대 학자는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고대 학자는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결론을 내걸고 출사의 역할을 총결하여 전체 논문의 출발점과 기초로 삼다. 그런 다음 문장을 연결하여' 도가 있다, 스승이 있다' 는 관점을 추론한다. 한편, 처음에는' 고대학자는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엄숙히 제기했고,' 오늘날의 학자' 에 대한 불복종에 대한 비판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어 자연스럽게 2 항에 복선을 묻었다. 이 문장을 번역할 때 문장형에서 "에. 도." 와 "그래서" 의 의미와 작용을 주의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고시 감상 기교. 고시의 감상은 차근차근 이뤄진다. 우선 제목과 저자를 봐야 한다. 필요하다면 저자가 이 시를 쓴 배경과 마음의 여정을 이해할 수 있다. 동시에 시의 제목에도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인 주제는 모두 인류의 중심 사상을 부각시킬 수 있는데, 시 전체가 확실히 중심 사상을 둘러싸고 전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