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사변적인 논점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사변적인 논점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이러한 관점은 일반적으로 구조가 병행되고 내포가 통일된다. 모순의 반대 측면에서 볼 때, 사각된 신소재 성분은 두 가지 종류인1으로 나눌 수 있다. 이원 모순.
이원갈등이란 시험 자료에서 토론한 주제를 가리키며, 종종 마지막에 두 가지 대립적 관점을 포함하거나 제공한다. 예를 들어, 20 15 절강 시험 자료의 첫 번째 부분은 문장 () 와 인물 () 이 일치하고, 두 번째 부분은 문장 () 와 인물 () 이 반드시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두 가지 관점을 나란히 대조한다.
2. 여러 모순. 다중모순이란 시험 자료에서 토론한 주제를 말하며, 종종 마지막에 여러 관점을 포함하거나 제공한다. 이런 관점들은 병행하거나, 비교하거나, 상호 보완적이다.
예를 들어, 20 14 국가 신과정 기준 제 1 권에서 규칙에 대한 논의는 테스트 자료에 뚜렷한 감정적 성향이 없어 "현장 관중, 선수, 심판에 대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고 말했다. 그 후 관련 논쟁이 계속되었다. 클릭합니다
논점은 글쓰기 경향을 나타내지 않고, 시험 문제를 사변에서 개방성으로 가득 채우게 한다. 신소재 작문을 분별하는 것은 국가 새 시험지의 고주파 명제 유형일 뿐만 아니라 다른 성의 고주파 명제 유형이기도 하다.
이원 갈등이든 다원 갈등이든, 일반적으로 세 가지 표기법이 있다. 벤치마킹 (20 17 시뮬레이션) 아래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800 자 미만의 문장 한 편을 쓴다.
오늘 중국, 선저우 XI 유인우주선과 천궁 2 호가 완벽하게 맞닿아 세계 최초의 양자과학 실험위성 묵자호가 발사되고, 순수 중국 유전자' 아프리카 천로' 가 개통되고, 무인 잠수기 바다가 모두 10,000 미터 다이빙에 성공했다. 발전의 길에서 우리는 결코 두려워하지 않고 비범한 용기로 또 하나의 기적을 창조했다. 이러한 기적들에 직면하여, 우리는 점점 더 자연과 정의와 양심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요구 사항: 각도를 정하고, 입의를 확정하고, 풍격이 명확하고, 스스로 제목을 지어야 한다. 재료의 내용과 의미를 벗어나지 마라.
2. 고등학생 작문: 과감한 사고를 주제로 아래 소개에 따라 목표적인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진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당신의 현재 직위: 작문 >; 쓰기 안내 >; 쓰기 방법 >; 논논문 집필에서 어떻게 사변을 강화할 것인가?
논논문 집필에서 어떻게 사변을 강화할 것인가?
투기적
사변' 은 사전에서' 사유차별' 으로 해석되어 의논문의 논점과 논증에 반영된다. 현재, 중학교 작문 교수와 공부는 모두 문장 사상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확신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학생들이 이치의 얕고 깊다고 생각하여 국어 읽기와 쓰기를 꺼리는 사변훈련을 하고 있다. 2008 년 수능 작문 제목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올해의 작문 제목은 "쉽게' 아니오' 라고 말하지 마라"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많은 학생들이 어떤 상황에서만 쉽게 "아니오" 라고 말하지 말고, 왜 쉽게 "아니오" 라고 말하지 않는지 발굴하지 말고, 문장 열거현상에서 멈추고 투기하지 않도록 한다. 의논문 작문은 반드시 사고를 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고과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약한 투기의 유해성
졸렬한 투기는 정련된 관점이 깊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실실실할 수도 있다. 불확실성이란 당신이 토론할 때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지 못하고 제공된 자료가 무엇을 설명하는지 확신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재료, 명제, 제목 자체가 설명하는 문제는 객관적이며, 너의 주관적인 의지에 의존하지 않는다. 너의' 주관적' 과' 객관적' 이 일치해야' 준' 자를 보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줄로 나무를 톱질하고, 물 한 방울로 돌을 꿰뚫는다" 는 성어가 있다. 밧줄은 어떻게 나무를 톱질할 수 있고, 물은 어떻게 석두 속을 뚫을 수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이렇게 말한다면, 견지하고, 견지하고, 견지하고, 그렇지? 네, 그런데 반만 맞았어요. 여기, 주장 뿐만 아니라, 단일 지향; 한마음 한뜻으로 한 곳에 있다. 이런 식으로 "휴식" 과 "착용" 이 가능합니다. 만약 네가 한 면만 잡는다면, 너는 사물의 전체와 본질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물론 토론하려면' 준' 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어느 정도의 사변성이 있어야 한다.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고, 종합관, 이분법, 발전관으로 변증적으로 문제를 분석할 수 있다.
논증은 사변을 필요로 하고, 논증도 사변에서 진행되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은 머릿속에 예가 가득 차 있는 한, 글을 쓸 때 어떤' 예' 가 있으면 어떤' 예' 가 있고, 아무것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의논문 글쓰기는' 예' 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예' 는 분석과 논증을 대신할 수 없다. 의논문의 힘은 주로 작가의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의미 있는 생각에서 비롯된다. 결국 도리로 사람을 설득해야지,' 예' 로 이기는 것이 아니다. 800 자 의론 논문 한 편, 당신은 몇 개의' 예' 를 들 수 있습니까? "예" 가 많아지면 변증법 분석의 공간이 좁아서 좀 더 말하기 어렵다. 많은 학생들이 강도의 논리적 사고를 형성했다. 그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들은 누군가의 성공을 묘사한 후에 하나의 화제 (명제) 를 발표할 것이다. 예를 들어, 한 번의 연습에서 제목은'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였고, 어떤 학우들은 이렇게 시연했다.' 이백이 시인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가면 때때로 나를 음돛이 곧게 올라가고, 다리 아래는 깊은 바다' 라는 명구를 쓰는 것은 다른 사람의 능력을 존중하는 데 있다. 노신이 현대문학의 대가가 될 수 있는 것은 그가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일종의 강요이다. 앞에는 증거가 없고 뒤에는 변증 분석이 없다. 이 위인들이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이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까? 이것은 비판적 사고력이 없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초 3 의 광활한 세계에서 인생은 낯선 발자국으로 생부터 죽음까지 점점 멀어진다.
수천 년 후, 아마도 백운 한 송이가 당신을 기억할 것이고, 한 단락의 글이 당신을 기록할 것이고, 한 사람이 당신을 기억할 것이고, 한 풍경이 당신을 수집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하지만 너 자신은? 이미 인멸되었다. 왜냐하면 너는 이미 세월의 긴 길에서 길을 잃었기 때문이다.
아마도 당신은 아직 생명의 의미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이 살아 있고, 소중히 여기지 않고, 시간이 아직 길다고 생각하고, 모든 것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늦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사실, 너무 많은 평범한 날들이 무미건조하고, 항상 기대하고, 삶이 놀라운 줄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당신은 단지 지나가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너는 밤낮으로 모래사장을 배회하며, 무력하게 외로운 시구 한 줄을 약간 곤드레만드레 취한 바람 속에 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은 절친한 친구가 필요합니다. 그는 당신을 알고 있습니다. 심장에서 폐, 머리부터 발끝까지, 과거부터 미래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어려서부터 큰까지 ... 당신은 단지 이륙하고 싶지 않은 새처럼, 건너편을 내려다보며 보기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사실 너는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하룻밤, 일엽이 아니라 혼자 날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문장 독서 네트워크:)
이 다채롭고 조용한 세상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크고, 때로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좁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 시야, 감정에 달려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인생은 파편의 잔물결도 아니고 일시적인 오해도 아니다.
생활이 어려운 세월에 투기의 늪으로 끌려갈 때, 너는 여명 기다리고, 햇빛을 기다리며, 비바람이 지나간 후의 고요한 건조를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조수가 물러간 후 망설이지 말고 용기를 주고 날개를 펴고 날 때까지 위로 뛰어라.
연륜은 결코 평맥이 아니라 나선형으로 올라간다.
생활의 질은 생활이 일정한 폭과 높이에 도달했는지에 달려 있다. 요 몇 년 동안 너는 이미 너 자신을 능가했다.
4. 직접 사별작문의 작문 방법 1. 문제 요약
사별성 신소재의 논술 문제 특징: 문제형은 종종 시험 자료에서 토론한 주제의 끝에 두 개 이상의 관점을 포함하거나 제공한다. 이러한 관점은 일반적으로 구조가 병행되고 내포가 통일된다.
모순의 반대 측면에서 볼 때, 사각의 신소재 성분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 이원 갈등. 이원갈등이란 시험 자료에서 토론한 주제를 가리키며, 종종 마지막에 두 가지 대립적 관점을 포함하거나 제공한다. 예를 들어, 20 15 절강 시험 자료의 첫 번째 부분은 문장 () 와 인물 () 이 일치하고, 두 번째 부분은 문장 () 와 인물 () 이 반드시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두 가지 관점을 나란히 대조한다.
2. 여러 모순. 다중모순이란 시험 자료에서 토론한 주제를 말하며, 종종 마지막에 여러 관점을 포함하거나 제공한다. 이런 관점들은 병행하거나, 비교하거나, 상호 보완적이다. 예를 들어, 20 14 국가 신과정 기준 제 1 권에서 규칙에 대한 논의는 테스트 자료에 뚜렷한 감정적 성향이 없어 "현장 관중, 선수, 심판에 대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고 말했다. 그 후 관련 논쟁이 계속되었다. 클릭합니다 논점은 글쓰기 경향을 나타내지 않고, 시험 문제를 사변에서 개방성으로 가득 채우게 한다.
신소재 작문을 분별하는 것은 국가 새 시험지의 고주파 명제 유형일 뿐만 아니라 다른 성의 고주파 명제 유형이기도 하다. 이원 갈등이든 다원 갈등이든, 일반적으로 세 가지 표기법이 있다.
기준 골드 화제
(20 17 시뮬레이션) 아래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오늘 중국, 선저우 XI 유인우주선과 천궁 2 호가 완벽하게 맞닿아 세계 최초의 양자과학 실험위성 묵자호가 발사되고, 순수 중국 유전자' 아프리카 천로' 가 개통되고, 무인 잠수기 바다가 모두 10,000 미터 다이빙에 성공했다. 발전의 길에서 우리는 결코 두려워하지 않고 비범한 용기로 또 하나의 기적을 창조했다. 이러한 기적들에 직면하여 우리는 자연과 정의와 양심을 점점 더 두려워하지 않는다 ...
요구 사항: 각도 선택, 개념 결정, 스타일 명확화, 제목 준비 재료의 내용과 의미를 벗어나지 마라.
이른바 투기 작문이란 사고와 분별이다. 문제를 전면적으로 살펴보려면 두 가지 방면으로 분석해야 한다. 글쓰기에서 "변론" 은 "변론" 으로 표현해야 한다.
최근 몇 년간의 수능 작문은 기본적으로 화제 작문이다. 수능 작문의 명제는 상당히 투기적이다.
이런 사변작문문제를 잘 써야 하는데, 일정한 사고력과 사상문화 축적이 없으면 잘 쓰기가 어렵다. 작문에서 어떻게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방법 1: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사고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사변성 작문을 쓸 때 완전히 무지한 것이 아니라 사고의 깊이가 부족하다.
우리가 문제를 분석할 때, 종종 표면현상만 보고 결론을 내리지만, 사물 내부의 인과관계는 분석하지 않는다. 우리는 무엇이 무엇인지, 왜 그런지, 문장 의도를' 무엇' 에 머물게 하고,' 왜' 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를 소홀히 하고, 사색성이 결여되어 있다. 이것은 일반 수험생 작문의 통병이다.
예를 들어 상해권의 작문 제목:' 바쁘다'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쓴다. 어떤 수험생들은 현상만을 열거할 뿐이다. 오늘날 중국, 특히' 1 년은 똑같다, 3 년은 다르다' 는 상해는 모두 바쁘다! 수험생 자신에 관해서는, 그들은 밤낮으로 공부하느라 바쁘다. 각 나라와 국가의 지도자, 시장 경쟁 중인 기업과 상인, 학술 연구의 전문가 교수, 군인, 경찰, 노동자, 농민은 모두 바쁘다.
심층적인 이성적 사고가 결여된 것이 분명하지만, 문과 수험생이 잘 해 사람들에게' 각성제' 를 투여했다. 문장' 어떻게' 라는 명제로' 바쁜' 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직접 표현했다. 작은 작가가' 바쁘다' 는 것은 단순한 부정이 아니라' 어쩔 수 없다' 는 것이다.
이런 인식은 오늘날 사람들의 보편적인 심리적 갈등을 반영한다. 바쁜 것이 아니라 바쁘고 많은 것을 잃었다는 것이다. 귀중한 것은 저자가' 바쁜' 현상을 퍼뜨리는 동시에 인류의 성장에 필요한 정신적 식량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고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와 도덕의 상실을 완곡하게 비판하며 인류의 정신정화에 필요한 아름다운 경지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표현했다는 점이다.
전문은 단문과 전체 문장을 잘 이용하여 추리가 투철하고 힘이 있다. 산문의 필조로 서술하고, 자연스럽고 변화무쌍하며, 이성적이고 시적이며, 각성과 사고를 준다. 방법 2: 이것부터 저것까지 Lenovo 의' 창구' 를 여는 것은 작문 제목의 요구로부터 이 제목의 내포와 특징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다.
수험생은 명제를 다 본 후 실생활에서 어떤 예가 명제에서 언급한 사실과 비슷한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두세 가지 전형적인 예를 빠르고 정확하게 들 수 있다면, 첫 번째 단계가 이루어진다. 물론, 모양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제목 자료의 내용을 분해할 수 있다. 점이 점과 비슷하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수험생은 같은 종류의 재료를 단각으로 선택할 수 없고, 다각적으로 연계하고, 재료 커버리지를 넓히고, 문제의 본질을 밝히기 위해 수량화 준비를 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학우가' 물고기' 를 주제로 문장 글을 쓸 때 춘추시대 노승상이 물고기를 먹는 이야기를 연상했다. 공은 물고기를 즐겨 먹지만, 사람들이 그에게 주는 물고기는 모두 거절한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을 수용하고, 편애하고, 편애하고, 법을 어기고, 결국 면직되고, 심지어 자기가 물고기를 먹을 기회를 잃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회현실에 연락해서 공손이의 이야기로 권력자에게 경고하고,' 물고기' 를 탐내지 말고 물에 빠지지 말고, 공손의처럼 엄격하게 요구해야 장기적으로' 물고기' 를 살 수 있다. 저자가 여기에서 거기까지, 우리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고,' 물고기' 를 보내지 않는 메커니즘을 세워야 한다.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지 않으면 물고기도 보내지 않는다.
세 번째 방법: 새로운 것을 내놓고,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다: "3 천 년 동안 나는 물 한 바가지만 가져갔다." " 같은 제목의 사변 관계는 다양하다.
사변작문도 역발상으로 구상할 수 있다. 반전 사변이란 사유가 대립을 형성하게 하고, 문제의 반대 방향에서 탐구하고,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른바' 문장' 이 가장 꺼리는 인운운운운'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수험생이 사고 정세에서 벗어나 사고 각도를 바꾸고, 색다른 길을 개척하고, 개성이 있는 문장 쓰기를 필요로 한다. 잘 알려진' 플라스틱 꽃' 은 그 아름다움을 풍자할 수 있다.
역방향 사고에서 고려한다면, 그것의 간단하고 값싼 것도 칭찬할 수 있다. 모란, 수선화 등 명화와는 비교가 안 되지만, 자신의 색채로 수많은 가구에 들어가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했다.
6. 어떻게 우수한 사변작문 초등학생을 작문에서 거짓말을 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현상이 되었다.
한 가지 이상한 현상은 아이가 거짓말을 하면 보통 비판을 받지만, 작문에서 거짓말을 쓰는 것은 허락된다는 것이다. 선생님은 작문에서 한 말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흔쾌히 받아들이고 높은 점수를 주었다.
학생들이 거짓말을 하도록 키우고 격려하는 것과 다름없다. 유명한 학자 모로는 네가 말하는 태도가 바로 생활에 대한 태도라는 말이 있다. 만약 너의 발언이 거짓이라면, 생활에 대한 너의 태도도 거짓이다.
작문에서 진실을 말하거나 거짓말을 하는 것도 인간으로서의 문제라는 얘기다. 국어과정기준' 도 작문을 * * * 로 써야지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우리 선생님은 어떤 이유로 그것을 위반하십니까? 할 수 없어요. 아이가 거짓말을 하지 않으면 좋은 작문을 쓸 수 없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책임은 선생님께 있습니다. 나는 여기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
사례: 20 1 1 1 2 월, 구이저우성 제 3 회' 당대 교육',' 이이풍' 컵 초등학생 작문대회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제가 있는 4 학년 (2); 나는 편집위원회의 수정과 심사위원 선생님의 총결을 보았다.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희우가 반반이었다. 성공을 지도하고 우수성을 추구하기 위해, 나는 작문지도에 나의' 나이' 를 추가했다.
전문이 2000 자. 어머니가 없는 아이는 잔디 한 그루와 같다.
편집부는 제목을' 어머니 없는 아이' 로 바꾸었다. 첫 번째 단락: "세상에는 어머니만 좋다. 어머니가 없는 아이는 잔디 한 그루와 같다. 어머니의 품없이 어디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그 감동적인 노래를 듣고, 생각이 가득하다: 나는 어머니를 잃은 아이이고, 나는 그 외로운 풀이다! 나는 내가 엄마 품속의 보배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편위원회는 개편의 단락을 한 문장으로 줄였다. 나는 어머니가 없는 아이인데, 나는 얼마나 어머니의 품에 안겨 있는 아기가 되기를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간 단락 1800 여 글자는 뇌자운이 3 일 동안 쓴 초안이다. 사건은 진실하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글쓰기 사고의 배치와 구조 배치는 모두 선생님이 완성한 것이다. 선생님은 어휘를 수정하고 재료에 따라 반복적으로 자르고, 조합하고, 조정하셨다.
끝단: 정말 잘 쓴 노래가 있어요! "이것은 마음의 부름이고, 이것은 사랑의 헌신이며, 이것은 지구의 봄바람이며, 이것이 생명의 원천이다! 아! 모든 사람이 약간의 사랑을 바친다면, 행복의 꽃은 도처에 꽃이 피게 되고,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비록 나는 모성애가 부족하지만, 나는 세상 곳곳에 사랑이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는 좋은 엄마가 하나밖에 없고, 엄마가 없는 아이는 풀 한 그루 같다. 어머니의 품에서 벗어나면 어디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까? 고독한 풀은 세인의 호호 아래 보물이 되어 행복은 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편집위원회는 또한 마지막 단락을 한 문장으로 삭제했다. 나는 엄마가 없는 아이지만, 나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남동생이 있다. 편위 선생님이 만든 3 대 삭제는 얼마나 간결하냐! 나는 많은 이익을 얻었다.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나는 반복적으로 어구를 수정하고, 앞뒤가 호응하는 표기법을 채택하고, 노래의 시작과 끝으로 심사위원의 성공을 감동시켜, 그들을 그렇게 성인화하게 하여, 더 많은 빈말, 상투화, 거짓말을 만들어 냈다. 편집위원회는 중간 부분에 어떠한 변경도 하지 않았지만, 4 학년 학생들은 이렇게 긴 대작의 레이아웃 조정을 완성할 수 없었다.
정말 많은 신경을 썼고, 오리지널 물건은 비교적 적었다. 어떤 단어, 구, 문장은 나의 스승의 장점과 단점이다.
이번 초등학생 작문지도를 통해, 나는 "번잡하면 삼추나무를 삭제하고, 새로운 2 월화를 인용한다" 는 명언을 떠올렸다. 진정한 의미와 진실.
당대 교육' 심사위원 임성청 선생님도 책에서 이번 대회의 작문 지도 선생님과 필담을 했다. "더 많은 동취와 덜 성숙한 것". 수상은 물론 좋은 일이지만, 학생의 진급을 반영하지 못한다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번 공모 대회에서 얻은 일부 문장 들에 대해 유보의견을 가지고 있다.
왜요 왜냐하면, 그 문장 속에서, 나는 동심을 거의 보지 못했고, 동취를 읽었기 때문이다. 많은 문장 성인의 흔적은 특히 무겁고, 구조와 문필은 너무 성숙하여 완벽에 가깝다.
이것은 나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우리 초등학생들은 정말로 구조, 글쓰기, 주제, 표현에 익숙해질 수 있을까? 학생들의 사회와 인생에 대한 감정이 정말 그렇게 깊습니까? 나는 이것이 불가능하다고 독단적으로 생각한다. 6 학년 성적이 가장 좋은 학생도 사회 수준에 집중해서는 안 된다.
저는 수상작문을 부정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국어 선생님에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학생에게 강요하지 말고, 학생이 자신의 생활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과 일을 쓰게 하지 말고, 학생을 대신해서 글쓰기 지도를 하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습니다. 초등학생의 작문은 진실이다.
진실을 잃으면 동심 동취를 잃는다. 11, 2 세 초등학생의 작문이 모두 큰 제재, 큰 구조, 대서사라면 초등학교 작문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많은 출전 작품들은 동진이 없고 성숙할 뿐이다.
이것은 이미 매우 나쁜 문풍과 학풍이 되었다. 경기 작문에서 이런 현상을 선생님은 책임이 있다.
만약 우리 선생님이 그렇게 공리적이지 않다면, 그들은 다른 사람을 격려하지 않을 것이다. 잠시 명리를 겸수할 수 있고, 풍광이 일시적이지만, 결국 손해를 보는 것은 학생이다.
그래서 나는 그런 작문지도 방식을 단호히 반대한다. 묘목을 뽑아 현상을 조장하는 작문에서 나는 문제가 심각하다고 느꼈고, 우리가 반성해야 할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임 선생님의 말씀은 너무 일리가 있어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우리 스승 중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일을 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도록 격려하고 있다.
사실, 멘토로서의 우리의 마음은 가장 분명합니다. 멘토의 세심한 지도와 반복적인 수정이 없었다면 어떻게 훌륭한 작문을 이룰 수 있었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멘토명언) 원고는 어떻게 시합에 참가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이 충분히 노력하지 않은 것 같습니까? 너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사실 가지치기도 적당하지만, 오리지널 맛을 유지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떤 작문이 진정한 초등학생 작문인가? 동심의 동취가 있는 문장 한 편일 것이다. 표현이 정확하지 않더라도 약간의 흠집이 있지만 학생들의 실제 학습생활을 반영한 것이 바로 좋은 작문이다.
초등학생 작문의' 좋은' 과' 나쁜' 을 어떻게 판단할지는 당연히 인견지였다. 여기서, 나는 미술 교육의 고전적인 예시로 나의 관점을 설명하고 싶다.
예가 바로 선생님이다.
7. 누가 나에게 사색적인 문장 몇 개를 줄 수 있어, 외워서 작문을 쓸 수 있어? 네가 전화로 사변작문의 작문 방법을 물으면, 나는 이 우편으로 간단히 너에게 회답하여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른바 사변이란 사고와 분별이다. 수능 작문은 왕왕 사변적인 반성이 필요하다. 정확한 사고, 깊은 사고, 풍부한 내포 없이는 글쓰기에서 문제를 전면적으로 보고 변증적으로 분석하고 문제를 적절하게 처리하기가 어렵다. 글쓰기에는 고정적인 방법이 없지만, 약속된 풍속이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글쓰기를 더욱 비판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째, 사람이 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항상 몇 가지 규칙을 따라야 한다. 예를 들어 자신을 보호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근검절약을 사랑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덕으로 은혜를 갚고, 선인의 후를 돕고, 남을 돕고, 애국애가를 사랑하고, 잘못을 알면 고치고, 열심히 공부하고, 활달하고, 꾸준히 하는 등. 젊은 학생들이 그렇게 할 수는 없지만, 그들은 그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투기의 기원이다.
사람이 될 줄 알아야 구도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글은 그 사람, 즉 문장 () 이 인격의 반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도덕적 문장' 를 한 편으로 여긴다.
둘째, 변증법을 진정으로 이해해야 한다.
지식이 많아서 문장 쓰든 안 쓰든 익숙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물 사이에는 보편적인 연관성이 있으며, 변하지 않고, 발전하는 것이다.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초래할 수 있고, 우연히 필연성을 형성할 수 있으며, 현상은 본질을 반영할 수 있다. 사물은 대립적이고 통일되어 있으며, 대립은 투쟁을 통해 통일로 바뀔 수 있다. 사물은 둘로 나눌 수 있고, 같은 문제는 이렇게 볼 수도 있고, 그렇게 볼 수도 있다. 전체는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부분은 부분을 이끌고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 내용은 모두 정치 교과서의 오래된 지식이다. 자주 훑어보고, 정보를 얻고, 사물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한다. 이것은 투기의 기초이다.
셋째, 깊은 문화적 내면이 있어야 한다.
문장 () 는 문장을 통해 표현된 것으로, 어휘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누구도 잘 볼 자신이 없다. 문자 그대로의 순서는 독자들이 알아볼 수 있게 한다. 문장이 정밀해야 독자가 감상할 수 있다. 수능 작문의 독자는 채점 선생님이다. 그들은 모두 깊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 보통 문장은 눈길을 끌지 않는다. 눈앞에 밝은 문장만이 채점 선생님을 좀 감동시킬 수 있다. 그래서 평소에 정교한 문장을 축적하고, 고전적인 작품을 읽으면, 문화 내면을 심화시킬 수 있다. 또한, 명언 경구를 책상 베개에 올려 보세요. 제때에 자신의 감정을 작은 공책에 기록하고 마음대로 뒤져봐도 좋다. 이것은 추측의 기초이다.
일주일에 한 마디 녹음할 수 있고, 1 년에 50 문장을 녹음할 수 있다면, 3 년 동안 150 문장이 있다. 시험장 위에 있는 한두 마디 말을 사용할 수 있다면, 문장 역시 달라진다. 이 다른 사람들은 대체할 수 없고, 스스로 천천히 축적할 수밖에 없다.
넷째, 일정한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수능 작문은 왕왕 문체에 제한이 없지만, 전반적으로 의론이 많아 쓰기가 비교적 좋다.
이 문장 중, 서두의 논점은 정확하고 명확해야 한다. 중간 부분의 세 가지 좌우 분기 논점은 가장 익숙한 곳으로 인도해야 하고, 끝 부분은 매끄럽고 제목은 잘 돌봐야 한다. 분기 논원은 평행하거나 진보적일 수 있습니다. 각 관점을 표현하는 중요한 문장을 단락의 시작 부분에 두면 독자들에게 개요를 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의식적으로 복합구를 사용하여 생각을 증명하다. 예를 들면. 。 만약. 。 그래서 ... "오직. 。 오직. 。 천부적인 재능. . 클릭합니다 이 문장은 독자에게 "엄격한 논증" 의 느낌을 줄 것입니다. 당신의 관점을 제시한 후에, 당신은 "왜 이렇게 말합니까?"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환과 토론이 끝나면 문장 전체를 "설명" 과 "요약" 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의 문장 수업은 보통 마침표와 쉼표를 위주로 한다. 한두 개의 반문문을 쓰면, 반드시 독자들의 이목을 상쾌하게 할 것이다. 문장이 짧아서 독자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작은 단락은 독자에게 일종의 영동감을 줄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기본기이자 투기의 응용이다.
나는 일찍이 너의 어머니에게 "글쓰기는 젊은 의사의 침술을 지도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교회를 위해서가 아닙니다. 너는 반드시 스스로 느껴야 한다. " 이 이메일이 당신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