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위비의 역사, 누가 나를 소개해 줄 줄 줄 알아?

위비의 역사, 누가 나를 소개해 줄 줄 줄 알아?

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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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 t inscriptions of the northern dynasties (386-581)] 북조 비문의 총칭으로 필력이 특징이다 하나는 민간의 묘비명이다. 용문석굴의 동상 머리글에만 3 천여품이 있고, 유명한 것은' 용문 2 품' 이다. 묘지는 남북조 때 매우 성행하였는데, 그중 북위의 묘비명은 전대보다 많았고, 서예에는 한예필법, 결체 방엄, 획침착함, 변화무쌍함, 아름다움이 무궁무진했다. 강유위는 위비가 1 미라고 부르며 위비 서예 웅강, 박서투른, 자연천성의 예술적 특징을 요약했다. 위비는 남북조 시대 북조의 비각 서예 작품을 가리킨다. 현존하는 위비서체는 모두 해서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때때로 이런 해서체 비각 작품들을' 웨이카이' 라고 부른다. 위비는 원래 북비라고 불렸는데, 북조가 잇따른 각 왕조 중에서 북위의 건국 시간이 가장 길었는데, 나중에' 위비' 로 동위 서위 북치 북주를 포함한 북조 전체의 비각 서예 작품을 지칭했다. 이 비각작품들은 주로' 비석',' 묘비명',' 절벽',' 동상기' 형식으로 존재한다. < P > 현존하는 위비 작품의 수가 어마하여 용문석굴석굴의 조상기에만 수천 방밖에 발견되지 않았다. 이 작품들은 양지가 고르지 않아 선인들의 정리를 거쳐 일부 작품들이 눈에 띄어 위비의 대표작으로 여겨진다. < P > 용문 2 품과 용문 4 품 < P >' 용문 2 품' 은 용문석굴에서 발견된 북위 시대 2 자 동상기를 가리키며 위비 서예의 대표작으로 여겨진다. 청나라 강유위는' 광예주 쌍골' 에서 용문 2 품의 편목을 먼저 제시했다.

' 비구혜가 죽은 아버지 시평조상 머리글이 되었다'

' 위령장설법조상 머리글'

' 손추생 유기조 2 등 조상 머리글'

머리글

' 사마해버다 조상머리글'

' 북해왕국 태비사고가 손보조상 머리글로'

' 윤양보 정장프탈레인이 죽은 부모 등 조상머리글'

' 고나무 해백두 사람 등 조상머리글' < P >' 비구법생은 효문 황제이자 북해왕 모자조상 머리글'

' 안정왕원섭이 망조 등 조상 머리글이다'

' 제군왕 원우 조상 머리글'

' 비구니 자향혜정조상 머리글'

' 비구 예를 들어, 위 목록의 앞 네모난 조각상' 비구혜가 망부시평조상 머리글이 되다',' 위령장설법조상 머리글',' 손추생 유기조 2 등 조상 머리글',' 양눈이 효문황제 조상 머리글이 되었다' 는' 용문 4 품' 이라고도 불린다. < P >' 정문공비' < P > 이 절벽은 북위 서예가 정도조의 작품으로 예로부터 서가에 무게를 두었다. 청조 학자 예창치는 "필력이 강하여 코뿔소, 박룡사, 허황된 칼날을 모두 신운으로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당나라 초유럽 유 슈 주홍 집, 모두 가려져 있는 가운데, 북조 1 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서 이후, 한 사람뿐이다. " < P >' 장용비' < P > 라는 비석도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청나라 학자 양수경 () 은 "서예는 소탈하고 고담하며, 기정상생, 6 대가 당인보다 높다" 고 논평했다. 이 위비 작품의 성과가 당조인보다 높다고 생각한다. 명나라 금석 고증학자 조서신은 "정서 구건이는 이미 유럽, 우호의 문호를 열었다" 고 지적했다. 당나라 서예가 구양조회와 우세남이 모두 이 비석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한다.

[ 편집] 특징 < P > 위비는 해서체의 일종으로, 위해서체와 진북해서체, 당나라 해서체로 3 대 해서체 서체라고 한다. 위비는 예서에서 전형적인 해서체로 발전하는 과정의 일부 과도요소를 표현했다. 위진 즈음에는 이미 해서체가 있었다. 종희의' 선언표', 왕희지의' 황정경' 등 해서체 작품은 이미 비교적 성숙한 해서체로, 많은 서진 지식인들이 진실 남도를 따라 북조의 서풍이 남조와 크게 달라졌다. 북조의 현존하는 비각은 대부분 민간 무명 서예가의 작품으로 남조 사대부가 이른바' 풍류-{차용}' 이라고 부르는 서예 스타일과는 자연스럽게 다르다. 종희와 왕희지는 부분적으로 예서 () 에서 해서체로 바뀌는 과정을 완성했다. 진실 남도 () 로 북위 () 의 민간 서예가들은 그들의 성과를 많이 계승하지 않고, 원래의 민간 서예의 발전 궤적을 따르고, 한위 시대의 예서에서 직접 진화하였다. 남조비각과 비교했을 때 청나라 서론자 유희재는 "남서가 온화하고 북서가 웅장하다" 고 생각했다. 당 () 에 비해 당 () 은 법도를 중시하고, 펜과 결체 () 를 규범적으로 통일하는 경향이 있고, 위비 () 는 펜으로 임의로 휘두르며, 결체 () 가 부형되어 구속받지 않는다. < P > 청나라 강유위는' 광예주 쌍골' 에서 위비를' 십미' 로 칭찬했다.' 고금 중 남비와 위만이 가종이다. 왜 할 수 있습니까? 1 미: 1 박력웅강, 2, 기상혼무, 3, 필법 점프, 4, 점화준두께, 5, 의태기일, 6, 6, 정신비행, 7, 흥미만발, 8, 골법동, 9, 구조천성, 1, 혈육풍미, 1 미자, 위비

[ 편집] 영향 < P > 위비가 발견된 시간은 비교적 이르지만, 줄곧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당나라의 서예가 구양조회와 추수량의 일부 작품들에서 북조비각이 그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당태종 이세명이 왕희지 서예에 대한 추앙으로 왕서 대표의 진북서풍이 당나라 세대에서 시종 주류였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당나라 해서체가 계승한 것은 진서의 전통이었다. 위비에 대한 법이 있더라도 대부분 서예가 개인의 취미와 풍격으로 인해 보편적으로 위비를 배우는 풍조를 형성하지 못했다. < P > 당서가 달성한 높이와 법도가 치밀한 특징으로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에 대한 수습을 절차화하고 해서체의 면모를 표준화해 창의력을 상실하게 했다. 그 결과, 송 () 조 () 네 명의 대서예가 수시 (), 황정견 (), 미탄 (), 채양 () 은 당인 () 과 어깨를 겨루는 해서체 () 명나라에 이르러 과거 취사의 날로 경직되어' 각체' 라는 서풍이 나타났다. 내각체' 해서체는 과거시험에서 규정한 공식 서체로 미관과 대범하게 추구하면서 표준과 규범을 요구한다. 이런 요구는 서예가의 창작 개성을 억제했다. 청나라는 더 나아가' 관각체' 로 진화했고, 더욱이' 천인면' 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 P > 청조 초기에 금석 문자학이 부상했고 남북조 비각이 대량으로 출토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조, 청조, 청조, 청조, 청조) 서예 방면에서 사람들은' 관각체' 의 폐단을 반성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가경 도광년 사이에 위비는 서예가와 서예 이론가들의 중시를 받기 시작했는데, 그중에서도 위비 최력자를 조장하는 자는 초기에 원원과 전세신이 있었고, 후기에는 강유 () 가 있었다. 응우옌은' 북비남스티커론' 과' 남북서파론' 을 써서' 비학' 을 제창했다. 전세신은' 예주 쌍골' 을 저술했고, 강유위는' 광예주 쌍골' 을 가지고 있으며, 반송 이래 순화각첩에 대한 추앙으로' 존비 억제 스티커'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강유 웨이는' 광예주 쌍골' 에서 "오늘 훈육을 하려면 이미 망가져서 부득불 비석을 존중해야 한다" 고 분명히 제기했다. 상당비를 원한다면 맷돌은 이미 망가져서 어쩔 수 없이 남북조비를 존중해야 한다. 존존하는 자는 그 고대로 하지 않는다. 획이 온전하고, 정신이 드러나고, 모사하기 쉽고, 하나; 리 카이 의 변화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후세의 원류를 시험할 수 있고, 셋도 시험할 수 있다. 당언 구조, 송상의태, 육조비 각 체비, 4 도 필법 슈 긴 새겨진 사람, 웅기 뿔 아웃, 맞이할 겨를이 없다. 정말 당, 송의 모든 것, 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섯 가지가 있는데, 존하에도 적합하지 않다! " 이후 비학이 성행하면서 위비의 가치는 보편적으로 인정됐고, 해서체를 수습하는 사람들은 법인' 진당' 을 취하는 것 외에 위비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편 위비는' 위체' 자로 표준화되어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한자 인쇄체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