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변론이 시작되니 유익하고 무익한 말.

변론이 시작되니 유익하고 무익한 말.

갑측:

학생 여러분, 우리의 관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바로' 두루마리를 펴는 것이 유익하다' 입니다. " 당대의 시인 두보의 명언을 모두 잘 알고 있다.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 책은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인류 역사 경험의 총결산이며,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독서는 인생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세상일의 변천을 이해하고, 천하의 백성들을 축복하고, 지혜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다. 예로부터 사람은 인재가 되고 싶어 하고, 사욕은 세상을 구제하고,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많은 책을 읽어야 남자가 될 수 있다. 파티 b 는 어떻게 "독서는 쓸모가 없다" 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을갑:

우리는 남성 토론자들에게 우리의 관점을 혼동하지 말라고 상기시켰다. 우리는 "책을 펴는 것이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다" 라고 말하는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독서 방법을 취하는 것이다. 너는 단지' 두루마리를 여는 것이 유익하다' 고 말할 뿐이다. 우리는 좋은 책, 나쁜 책, 심지어' 독서' 까지 볼 수 있다. 어떻게 함부로 읽을 수 있습니까? 게다가,' 우룡원',' 서유기',' 겨울부터 날로 가는 눈' 과 같은 이른바 만화책들은 우리 초등학생들에게 특히 입맛이 있는 것 같다. 눈을 쳐다보지 않고, 내용이 건강하지 않고, 시력이 떨어지고,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사랑살인, 점쟁이, 역사인물 악담 등 나쁜 성향이 있는 책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 아이들에게는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치니, 정말 열지 않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파티 b:

고대인 구름: "고기없이 먹는 것이 죽없이 사는 것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대나무도 우아한 사람이다. 즉, 우리는 하루 동안 고기를 먹지 않고 하루 동안 공부하지 않을 수 있다. 책은 인간 정신의 양분으로, 우리의 의지를 강하고 고상하게 할 수 있다. 눈 위생에 주의하시고 30 분만 쉬시면 됩니다. 동시에, 우리가 정규서점에서 책을 읽는다면, 사상이 건강하지 않은 책을 볼 수 없다.

파티 b:

우리는 여전히 상대방의 관점을 받아들일 수 없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현재 서점이 시장경제의 영향을 받아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이다. 일부 무량한 서점들은 돈을 벌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건강하지 않은 책들을 섞고, 심지어 음란물을 팔기도 한다. 둘째, 우리 초등학생은 나이가 어리고 자제력이 강하지 않다. 그들은 이런 책을 보고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심지어 침식을 잊는다. 일단 미끼에 걸리면, 마법에 빠지고, 수업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성적이 급락한다. 어떤 사람들은 책 속의 인물을 모방하기까지 하여 범죄의 길에 올랐다. 이것은 우리가 "두루마리를 펴는 것이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다", 심지어 해로운 관점까지 증명하지 않습니까?

갑측 병방:

나는 사실을 말하고 싶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떤 탁월한 효과가 있는 사람이 책을 수천 번이나 열지 않았습니까? 바로 독서로, 그들은 비로소 명성이 높고, 성과가 뛰어나다. 공자는 만권의 책을 읽고 시문책을 편집하였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만 권의 책을 읽고 역사 기록을 썼다. 이백은 만권의 책을 읽고 백수의 두주시를 썼다. 노신과 곽말로는 만권책을 읽고 중국 현대문학의 대가가 되었다. 골키는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고 말했다. 책을 많이 읽고 지식을 늘려 사람을 똑똑하게 하는 것은 이미 철과 같은 사실이 되었다. 영국의 철학자 베이컨은 "역사 수업은 현명하고, 시는 총명하며, 수학은 치밀하게 하고, 박물학은 심오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이 많은 의미는 한 마디로 귀결될 수 있다: 두루마리를 여는 것이 유익하다. 만약 우리가 공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디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까? 더구나 독서의 이점에 대한 명언은 셀 수 없이 많다. 모두 말씀하세요. 그렇게 많은 유명인 위인이 총결한 경험은' 두루마리 개설이 유익하다' 는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없을까?

을측 병방:

우리는 갑측 변론자가 변론을 바꿀 수 있는 능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남자 변론자는 많은 명언을 사용했고, 우리의 정확한 관점을 가릴 수는 없었고, 오히려 우리의 정확한 관점을 증명했다. 공자, 사마천, 이백, 노신, 곽모약과 같은 성현이 사상건강을 읽지 않고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을 고양하는 좋은 책을 읽지 않고 독해인의 나쁜 책을 읽으면 그들은 유명해져서 가정을 이룰 수 있을까? 한대 사상가 유향은 "책은 약이다.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의 말은 얼마나 정확하고 생동적이냐! 책이 오로지 약이기 때문에, 그것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하나는 좋은 약이고, 인생을 권고하고, 어리석음을 치료하고, 선량하고 아름답고, 복용 후 자연적으로 질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깨어나게 하고, 고상하고, 포부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인생을 혼동하고, 사람을 더 무지하게 하고, 못생기고, 오만하게 만들고, 덕행이 낮고, 야망이 없고, 심지어 살인까지 하는 독이다. 맞죠? 한 철학자는 똑똑한 사람은 필요한 영양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책을 읽는 과정에서 반드시 책을 고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해한 책들을 절대 읽지 말고, 유명인의 명언을 맹목적으로 믿지 말고, 어떤' 권익이 유익하다' 로 자신을 속여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군다나, 너는 이른바' 호기심' 마음가짐으로 모든 것을 읽을 수는 없다. 이런 개권은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다.

6. 현재 각종 독서가 천지를 뒤덮고 있고, 양지가 고르지 않고, 어떤 것은 대학생의 건강한 성장에 적극적이지 않고, 심지어 해롭다. 연애와 무협류의 책은 아마도 가장 오락성이 있어 학생들이 가장 쉽게 좋아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대학생의 문화적 소양으로서 이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지식의 심화, 재미의 고아함, 정신의 승화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문화, 지식성, 사상성이 강한 책들을 선택해야 한다. 러시아 문학평론가 벨린스키가 말했듯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읽지 않는 것이 낫다. 우리는 이러한 기술을 배워서 우리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가장 가치 있는 책을 선택해야 한다. "

7. 전국시대에 조나라의 장군은 조괄이라는 아들이 있었다. 조곽은 어렸을 때 군사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다. 자라서 전쟁을 잘 할 줄 알고' 손자병법' 의 문장 들을 모두 옮겨 죽였다. 창평에 이르러 염가의 계획을 바꿀 때가 되었다. 그 결과, 40 여만 명의 조군이 전멸했고, 그 자신도 진사에 의해 사살되었다. 이 예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공론교조는 절대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게다가 우리는 아직 학생이어서 좋은 책과 나쁜 책을 구분할 수 없다. 때로는 우리를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고, 우리도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건강명언) 이제 우리는 자제력이 없고 호기심으로 가득 차서 잘못된 길로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두루마리를 펴는 것이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다.

8. 책을 펴는 것이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며, 책을 많이 읽는 것은 확실히 유익하지만, 청소년이 읽기에 적합하지 않은 출판물을 보면 유익할 뿐만 아니라 해롭다. 만약 네가 이 책을 읽고 문장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읽을 것이 없다. 만약 일방적으로' 개권이 유익하다' 는 것을 이해한다면, 모든 책을 다 읽고, 선택을 하지 않고, 내용을 묻지 않으면 독서가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옳지 않아요! 나쁜 책에 속아 넘어가는 사람도 있고, 목적 없이 좋은 책을 읽는 사람도 정력을 남용하게 하고, 성과가 미미하다고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벨린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책 한 권을 읽는 것보다 읽지 않는 것이 낫다. 우리는 이러한 기술을 배워서 우리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가장 가치 있는 책을 선택해야 한다. " 요즘 청소년들은 대부분 진취심과 지식욕이 강하고 독서를 좋아하지만, 비료를 분별하는 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어떤 학생들은 공부는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시비를 가리지 않는다. 그들은 칼빛 검영의 검사이다, 아니면 꽃 전월의 낭만이다. 더욱이, 심신 건강을 부식시키는 반동적인 음란물에 빠지다. 그들은 책을 열자마자 침식을 잊고 손을 놓지 않았다. 그들은 학업을 소홀히 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고통스러운 것은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이다. 그들은' 만권의 책' 이라고 할 수 있지만,' 붓을 신처럼 쓸 수 없다' 고 할 수는 없다. 네가 어떤 책을 읽는지도 중요하다. 만약 네가 건강하지 않은 책을 읽었다면, 너는 잘 흡수할 수 없을 것이다. 만화' 크레용 신신' 처럼 이 책은 성인의 여가 독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 이 책을 읽는 것은 모두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이 없고 나쁜 언어와 습관을 배운 아이들이다. 그래서 독서가 유익한지 아닌지는 결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독서가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다' 는 말은 책을 많이 읽으면 유익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지 않은 책을 많이 읽으면 심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건강하지 않은 책을 많이 읽으면 중독이 깊어져 심연에 빠지고 결코 몸을 뒤집을 기회가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