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 () 의 소삭은 한족 () 이 음악도 악기 () 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왜 연을 언급하지 않습니까? 게다가, 우리는 예로부터 바둑과 서예를 두었다 ...
고 () 의 소삭은 한족 () 이 음악도 악기 () 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왜 연을 언급하지 않습니까? 게다가, 우리는 예로부터 바둑과 서예를 두었다 ...
나는 소석을 본 적이 없지만, 한족은 악기가 없는 것은 절대 허튼소리이다. 시경' 의 첫 편에는' 조숙녀, 금슬의 친구',' 조숙녀, 종고의 친구' 가 있다. 늦어도 서주에는 중원 지역 사람들이 이미 금, 금, 종고 등의 악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고대인들이 음악에 대해 충분히 중시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공자는 평생' 기복례' 를 추구하며 서주의 예악 제도를 회복하였다. 예악 제도의 보완은 적어도 당시 통치계급의 질서와 사회문명의 수준을 의미한다. 공자의 명언' 궁정춤은 참을 수 있는가? " 악무 수준이 정치적 지위의 높낮이를 결정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천자는 팔촉의 춤을 감상하고, 제후는 육촉의 춤만 볼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많은 황제들이 음악 (예: 고운, 진, 당태종 등) 을 좋아하거나 장악했다. ). 중국의 시는 처음에는' 노래' 의 일종이었는데, 나중에는 점차 음악에서 벗어났다.
중원 음악이 계속해서 외래음악과 융합된다면, 그래도 된다. 그러나 중국의 음악 이론은 서구와 달리 완전한 화성체계를 세우지 못했다. 그래서 중국 악기는 음색적으로는 개성이 있지만 융합성이 부족해 오랫동안 큰 밴드를 형성하지 못했다. 서양의 음악 표준에 따라 중국의 민족 음악을 무조건 대한다면, 민족 음악의 개성을 말살하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