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순수한 자아란 무엇인가?
순수한 자아란 무엇인가?
자주 자신을 정화하는 데 쓰인다. 순수한 자아는 불교가 늘 말하는' 일심' 이다. 일심의 참뜻은 불가사의하다. 즉, 선종의' 마음이 움직이면 선하고, 마음이 움직이면 소멸된다', 선종의' 입이 틀리면 말이 끊어진다' 는 것도 불가사의하다.
예를 들어 거울을 마음으로 비유하면, 우리 모두는 거울이 사물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사물이 거울을 마주하지 않을 때, 거울은 사물의 영상을 거울에 들여오지 않는다. 사물이 거울을 마주하고 있을 때, 거울은 그들의 호불호, 미추 때문에 그들을 미워하지 않는다. 물체가 거울을 떠날 때, 거울은 거울에 있는 물체의 영상을 유지하지 않는다. 성현의 마음, 영원히 침묵하고, 영원히 빛나고, 침묵은 티끌 하나 없이, 곳곳에 사진이 가득하다.
이 마음은 안에 있지 않고, 밖에 있지도 않고, 중간에 있지도 않다. 삼간은 비어 있지만, 그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빛을 내지 않는 것은 없다. 그러므로 거울로 마음을 비유하는 것은 단지 유사점을 취하는 것에 불과하다. 결국, 거울은 무의식적인 물체이다. 머리가 거울처럼 무지한가? 그리고 거울은 어둠 속에서 역할을 잃었는데, 어떻게 영원한 침묵, 자주 빛나는 기묘한 진신과 비교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육조 대사는 깨달음을 얻은 뒤 "자성자순은 언제인가?" 라고 말했다. 자성이 태어나지 않고 죽을 때; 자족할 때, 어느 시기의 자성이 흔들리지 않았다. 어느 시기의 자기 표현이 법칙을 낳는다. " 이른바 명심견성이란 이것을 보면 움직이지 않고, 오지 않고, 가지도 않고, 살지도 않고, 죽지도 않고, 인연을 따르고, 여러 가지 기묘한 진공과 기묘한 실상을 낳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확장 데이터:
두 가지 자아 "가상의 자아" 와 "초탈적인 자아"
"요가대사지와 진의론": "모든 법중에서 자언, 자아, 평등, 평등의 경지는 다르지 않다. 그래서 경지는 제 1 진리이고 무한한 지식이다." 즉,' 자성종언' 과' 자성종가설' 을 결합한 지혜와 자신이 파악한 경지가 가장 높은' 참' 이고, 어떤 현상 (사건) 도' 자성종언' 과' 자성종가설' 의 통일이다.
그 중' 가설 자아성' 은' 가설 자아성' 의 정식 명칭이다.' 즉, 세상에 장기간 보유되고, 세상의 모든 이론의 기초' 는 사실상 각종 자아성, 세계 언어 개념, 지식의식 의미에서 다른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색, 소리, 향, 불, 물, 물,
소위' 자성종언' 은' 자성종의',' 법' 이라고도 불린다. "모든 법은 가짜 자족이다", "가짜 자족만 있다" 는 뜻입니다. " 자아성이 아니라 언행이며 말의 경지이다. 그렇다면 법은 자성이 아니다. 속담처럼 어디에나 있는 것도 아니다. 즉, 법이 정의와 자아를 이겼다는 것이다. 당신이 알고 있을 때, 단지 무분별한 경지일 뿐이다. ""
이것은' 가설 자아성' 이' 거짓' 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가설은 반드시' 사물' 을 기초로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색깔' 과 같은 법칙이다. 자성이 있다고 가정하면, 먼저 뭔가를 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원하는 대로 성립해야 한다고 가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큰 자의 가설이 먼저 성립되지 않은 경우, 큰 자의 방법과 큰 것은 자성이 없어야 한다. 자아가 없다면, 아무것도 없고, 가설을 만들어 시계를 해석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하나의 가설은 만물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고, 그것의 가설을 사용하는 것은 자성이다.
또한 이전에 색채에 대한 가정을 하지 않고 색채의 풍부함을 해석한 다음, 색채 풍부성의 가설에 따라 색을 뽑는다면, 유색 가설은 색채의 생각을 설명하고, 색채 사유는 높아져야 하지만, 감당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이런 인연에서 이런 이유로 우리는 법칙이 자성에서 분리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이에 따라 명언은 사물과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허무와 법칙에는 명언이 없지만 명언은 사물의 법칙을 완전히 설명하지 못한다. 만약 그것들이 사실이라면, "가설적인 자아" 가 됩니다. 가설의 근거가 되는 사물과 방법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해석의 지속성을 배제한다면 그것은' 자이탈' 이다.
바이두 백과-순자성
바이두 백과-두 가지 자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