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두보의 공필시
두보의 공필시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2. "강가에서 혼자 꽃을 찾다"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3.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났다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4.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5. 봄밤 희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6. "꽃 선물"
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몇 번 들을 수 있나요?
7. 무후사
절은 단청, 공산에는 초목이 자란다.
여기에 서 있으면 제갈량의 목소리, 후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지만, 그의 야망은 실현되지 않고, 군대를 죽이고, 더 이상 은퇴할 수 없고, 옛 장소인 남양으로 돌아갈 수 없다.
8. "8 진도"
삼국시대에 너는 비길 데 없는 성과를 세웠고, 침입법은 네가 영구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9. 《기러기》
천리 떨어진 동방, 나는 몇 년 동안 돌아올 것이다.
상심한 강성기러기가 고공과 북쪽으로 날아갔다.
10, 산에 오르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니 장강은 끝이 없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2. 두부와 이백에 관한 시는 똑같이 유명하며 세계에서'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평생 1400 여 수의 시를 창작했다.
그의 경력과 시 창작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 학구유람기간 (35 세 전) 오악 (이강절강), 치, 조 (오늘 산둥 북부, 허베이 남부) 를 유람하며 낙양에 취직한 적이 있다.
낙양과 이백이 만난 후 깊은 우정을 쌓은 후, 고적함을 알게 되어 양송 (오늘 개봉, 상구) 과 함께 여행한다. 뒤이어 두리는 다시 창주로 가서 헤어지고 동쪽 기슭에서 만나 다시 헤어졌으니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둘째, 장안에 갇힌 기간 (35 ~ 44 세) 에 두보는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자를 억류하고, 밤에는 살찐 말 먼지를 따르고, 잔을 떨어뜨리고 시원하게 굽고, 곳곳에 근심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그는 정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하는 작은 관원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3. 도둑을 위해 졸려 벼슬을 한다 (45 ~ 48 세).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슬픈 진도'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넷째, 남서 표류기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그런 다음 청두로 돌아갑니다.
엄무는 죽은 후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두 호수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시기의 작품으로는' 물문지방 기심','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병귤',' 등루','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재현무랑' 이 있다
두보는 평생 동안 사상이 모두' 가난한 해, 이연' 과' 지군, 요순' 이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낡은 제재에서 벗어나' 삼관',' 삼별' 과 같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많이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1962 년 두보가 탄생했다 1250 년, 세위는 두보를 세계문화의 유명인 중 하나로 꼽았다.
두보의 시는 현실을 반영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추앙을 받고 있으며, 시사의 명예가 있다. 두보의 현존하는 1458 시 중 24 곡만이 그가 35 세에 베이징에 들어가기 전에 지은 것으로, 그중에서도' 왕악',' 방병 조호마시',' 화독수리' 가 비교적 특색이 있어 경영물의 작품에 속한다.
베이징에 입경 후 장기간 관직에 금지돼 어려운 처지로 점차 사회 하층에 접근하면서 사회적 폐해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차점' 과' 두 가지 길' 을 썼는데, 두 극단에서 천보년 동안의 사회현실을 반영했다. 그러나 이런 명작들은 장안 기간의 시에서 여전히 드물다.
10 년 동안 쓴 시는 100 곡 미만이며 대부분 서정적 언덕에 속하는 작품이다. 안사의 난리가 터져 10 년 동안 공명에 대한 추구가 마침내 일단락되었다. 이 순간, 그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라는 명구를 썼는데,' 주문술고기 냄새, 길이 얼어 죽는 사람' 이라는 시구는 반군이 장안을 함락하기 전의 사회 축소판이자 시인 자체의 개인적 슬픔을 담고 있다. 개인의 가난은 인민의 운명과 통하고 두보 시사는 대대로 이어졌다.
나중에 또' 애왕손',' 애',' 애청한',' 애강두',' 북벌',' 창촌',' 삼관' (신안관,' 관관',' 석호') 을 썼다 두보 후기의 시는 칭주시 () 를 전환점으로 하여 시사 () 를 직접 이야기하는 데 더 이상 초점을 맞추지 않고, 주로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며, 사회 시사는 이미 시시한 배경으로 희미해졌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그 시의 역사적 본성을 잃지 않았다. 대표작으로는' 부패유',' 등루',' 백티',' 야숙정',' 등정',' 추흥',' 영회고적',' 등악양루' 등이 있다.
두보가 쓴 시권: 216 _1nbsp; "웨이 zuocheng 22 운 선물" du fu nbsp;; 만곤은 굶어 죽지 않아, 유학자 관은 늘 틀렸다.
사위가 들으려고 하자 사위가 진에게 물었다. Nbsp 는 어제 청년절에 있었는데, 나는 국빈을 미리 보았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Nbsp 는 적을 재재로, 집을 짓고 시를 짓는다.
이영이는 지식을 탐구하고, 왕한은 이웃을 위해 기꺼이 한다. Nbsp 는 상당히 출세했고, 등배는 금사슴을 원했다.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수하게 하다. Nbsp 라는 생각은 사실 억압적이고 노래도 숨기지 않는다.
당나귀를 타고 30 년 동안 여행을 하며 경화 봄을 먹는다. Nbsp 는 부자의 입구에 황혼에 뚱뚱한 말의 먼지를 띠고 있다.
곳곳에 깨진 컵이 차갑게 구워졌다. Nbsp 주님은 이미 잠시 조짐을 보았지만, 그는 그것을 확장하기를 갈망한다.
녹색 귀신은 날개를 달고 있지만 비늘은 없다. Nbsp 나는 시아버지를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그의 시아버지가 진짜라는 것을 안다.
백련에 갈 때마다 새로운 예쁜 문장을 외운다. Nbsp 도난 공, 위안 시안 (西安) 보다 가난하기 어렵다.
너는 어떻게 만족하지 않고 단지 사방을 돌아다니고 있을 뿐이다. 오늘은 동쪽으로 바다에 가고, 서쪽으로 진 () 에 가고 싶다. 여전히 남산의 끝을 불쌍히 여기고, 청웨이빈을 돌아보다.
Nbsp 나는 종종 저녁 식사, 장관 Kuang huaici 를 보고 하려고 합니다. 백갈매기는 결코 강하지 않지만, 만인은 길들일 수 있다.
Nbsp 볼륨 216 _ 2 nbsp; "고등학교 3 비서 보내기" du nbsp;; 밀이 익어서 왕사를 떠나 좀 쉬고 싶다. 교주에게 어떻게 가난을 사용하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Nbsp 배고픈 독수리 고기가 배불리 먹지 않고 옆날개가 사람을 따라 날아간다. 키가 큰 학생 한 명이 안마를 가로지르며 조용해 보였다.
Nbsp 는 초사에서 책을 출간했다. 오늘 공식은 누구입니까? 무위까지 뜨거워졌다.
Nbsp 답운서기, 저는 국사를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사람은 알기 쉽지는 않지만,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Nbsp 가 막부를 떠난 지 10 년 후, 나는 나의 지휘권을 장악할 수 있었다. 이번 여행은 매우 특별해서 나의 생각을 위로하기에 충분하다.
Nbsp 남자의 명리도 사장이 될 때이다. 왕왕 미워하는 것은 얕고, 각자 하늘에 있다.
Nbsp 는 다시 예를 들어 업무에 참여하니 마음이 괴로웠다. 놀라서 백조를 불었으니, 절대 따라오지 마라.
Nbsp 는 황진의 사막에서 내 아들과 안젤리카가 그립다. 변성은 여력이 있어 일찍 군시를 보냈다.
Nbsp 볼륨 216 _ 3 nbsp; "Li Bai 선물" du fu nbsp;; 동토의 2 년 동안, 내가 경험한 재치 있는 일이 가장 싫다. 나는 농촌 주민이지만 악취가 나는 소와 양고기에 대해서는 먹지 않는다. 잡곡이라도 배부르지 않다.
Nbsp 는 내가 청정밥을 먹을 수 없어 더 보기 좋은 얼굴을 만들 수 없을까? 내가 가장 힘들었던 것은 장생불로약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깊은 산속 숲에서 빗자루로 쓸어버린 것처럼 약의 흔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Nbsp 너, 조정에서 혁혁한 사람, 김마문에서 도망쳐 혼자 비밀을 찾아다녔다. 나도 동도성을 떠나 송량으로 참관하러 가겠다. 그때 꼭 너를 방문하겠다.
Nbsp 볼륨 216 _ 4 nbsp; 용문 봉선사 (용문 즉 이궐, 그 입구는 허난성 북쪽 40 리)' 두보 nbsp;; 나는 조체여행에서 돌아와 조체에 머물렀다. 그림자 계곡은 공음을 만들고, 월림은 맑은 그림자를 흩어 버린다.
Nbsp 는 하늘이 위처럼, 구름이 춥다. 아침 시계 냄새를 맡으면 생각을 자극한다.
Nbsp 볼륨 216 _ 5 nbsp; "망월" 두보 nbsp;;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은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신기한 자연이 수천만의 아름다움을 모으고,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분리.
Nbsp 층상 백운, 가슴 도랑 청소;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Nbsp 볼륨 216 _ 6 nbsp; "파빌리온에서 리 북해와 잔치" du fu nbsp;; 동판은 대추뚜껑에 주둔하고, 주베는 링청강에 주둔한다. 이 정해는 중고이고 제남 명사는 많다.
Nbsp 운산은 이미 번성했고, 옥페는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대나무를 다듬는 것은 여름 더위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공기를 교환하여 용솟음친다.
Nbsp 이것은 해질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즐거운 경험이다. 귀천은 모두 복무하고 있어, 공적인 무게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Nbsp 볼륨 216 _ 7 nbsp; 이현 () 과 함께 고성 밖 신정 () 에 올라 까치 호수 () 에 대한 두보 nbsp;; 신정 구조, 청호음. 대만을 돌아보니 정신이 매우 깊다.
Nbsp 원과 과거를 생각하면 안타깝다. 향연은 이때 영원한 마음에 슬퍼한다.
Nbsp 주님은 장수경객, 잔치가 북림에 살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펭의 발적을 방해하지 않으면 노래도 할 수 있다.
Nbsp 볼륨 216 _ 8 nbsp; "du xuantan 노래, 위안 유산 보내기" du fu nbsp;; 나의 오랜 친구는 일찍이 몽몽의 동부에 숨어 있었는데, 그는 이미 창정 경룡을 포함했다. 노인은 현재 자오곡에 살고 있다, nbsp;; 그늘진 절벽 위에 혼자 오두막을 하나 지었다.
집 앞에는 너무 오래되고 신비롭고 청석 사막으로 늘 춥다. Nbsp 귀야통산죽분열, 왕태후백일성기.
이 계획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nbsp;; L 기 * * *193 볼륨 216 _ 9 nbsp; 오늘 일정 (조기XI 에서 함양까지)' 두보 nbsp;; 구름이 긴 오늘 촛불은 길수록 외로워진다. 함양 게스트 하우스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nbsp;; 보스에서 즐거움을 누리다.
능풍이 소리치고 소리쳤지만 부엉이가 되는 것을 거절했다. Nbsp 영웅도 가끔 이렇다. 만나도 좋지 않다.
Nbsp 는 유일씨를 비웃지 마라, 그는 여태껏 옷을 입고 싶지 않았고, 집에는 석두 한 조각도 없이 수백만 달러를 잃었다. Nbsp 볼륨 216 _10 nbsp; "가난한 은행" du fu nbsp;; 마른 손의 수는 셀 필요가 없다.
보우가 가난할 때 nbsp; 를 볼 수 없습니다. 이런 방식은 오늘날의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 Nbsp 거래량 216 _11nbsp; "군용 차량 가게" du fu nbsp;; 차량의 굉음, 사병의 환가, 병사와 화살은 모두 허리에 묶여 있다.
아버지, 어머니, 아들, 아내, 당신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nbsp;; 먼지가 장안 외곽의 다리를 묻을 때까지. 옷을 들고 울지 않자 그들의 슬픈 목소리가 구름에 올랐다.
Nbsp 행인이 사람을 물으면, 너는 그에게 네가 가겠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15 살 때 북쪽으로 파견되어 강을 지키게 된 것을 기억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마흔 살 때 서부로 보내져 농장을 경작했다.
긴 중간, 머리는 두건으로 묶고, 돌아올 때는 까까까머리로 국경을 지킨다. Nbsp 는 국경에서 사람들의 피가 바다처럼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Nbsp 는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다. Nbsp 는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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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sp 거래량 216 _12 NBSP; 두고후기마항 (고선지 개원말 안서부도호)' 두보 nbsp;; 안서호후청치, 목소리가 갑자기 동쪽으로 왔다. 이 말은 오랫동안 무적이었다, nbsp;; 다른 사람과 함께 노력하다.
이익과 기탁을 이루며, 그것은 모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Nbsp 의 웅장한 자태는 가봉되지 않았고, 흉기는 여전히 전쟁터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손목 발굽 높이, nbsp;; 몇 차례 강을 건넌 후 얼음이 갈라졌다. 오화는 온몸에 흩어져 있고, 만리는 땀을 흘리는 것을 보고 있다.
Nbsp 장안장 2 는 감히 타지 못하고 온 도시를 두루 돌아다녔다. 머리카락의 머리는 노인, nbsp; 입니다. 왜 문 앞에 있어요?
Nbsp 볼륨 216 _13 nbsp; \ "기마 노래 (,안정된 이름,.
4. 두보는 자신의 시 창작에 축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라고 생각한다. 두보는 자신의 시 창작을 축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라고 생각한다. "독서는 만 권의 책을 깨고, 글씨를 신처럼 쓴다." 많은 책을 읽고, 책을 철저히 읽고, 축적해야 실천에 옮기고, 사용하기 쉽게 할 수 있다.
위작성 22 운 [작가] 두보완이 굶어 죽지 않고 유관감감감 () 을 증정하다. 사위가 들으려고 하자 사위가 진에게 물었다.
어제 청년절에 나는 국빈을 미리 보았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적을 재목으로 삼고, 집을 짓고 시를 짓다. 이영이는 지식을 탐구하고, 왕한은 이웃을 위해 기꺼이 한다.
자긍심은 상당히 출위했고, 등배는 금사슴을 원했다.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수하게 하다.
이 생각은 사실 억눌린 것이고, 노래도 숨기지 않는다. 당나귀를 타고 13 년 동안 여행을 하며 경화 봄을 먹는다.
부자의 문앞에는 황혼에 뚱뚱한 말의 먼지를 띠고 있다. 곳곳에 깨진 컵이 차갑게 구워졌다.
주님은 이미 잠시 조짐을 보셨으나, 그는 그것을 확장하기를 갈망한다. 녹색 귀신은 날개를 달고 있지만 비늘은 없다.
나는 시아버지를 부끄럽게 여기고, 나는 그의 시아버지가 진짜라는 것을 안다. 백리에 갈 때마다 새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도둑질은 원현보다 가난하기 어렵다. 너는 어떻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니? 너는 단지 사방을 돌아다니고 있을 뿐이다.
오늘은 동쪽으로 바다에 가고, 서쪽으로 진 () 에 가고 싶다. 여전히 남산의 끝을 불쌍히 여기고, 청웨이빈을 돌아보다.
나는 늘 회식을 하려고 하는데, 대신은 자비를 베풀려고 한다. 백갈매기는 결코 강하지 않지만, 누가 만리를 길들일 수 있겠는가?
5. 두보가 국민을 위해 쓴 시 1'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과 잉크의 색깔을 정하고 가을 사막은 어두워졌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모든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비바람이 높은 산의 고요함처럼 고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배경) 기원 76 1 년, 안사의 혼란은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 원년 (760 년) 봄, 두보 친지들은 청두 서곽 외곽 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지어 안식처로 목숨을 걸었다. 이듬해 8 월,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파괴되었고, 두보는 만감이 교차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고 적어 기념으로 삼았다. 이 시에서 두보는 자신의 고통을 묘사하고 자신의 고통을 묘사함으로써' 천하의 가난한 자' 의 고통을 표현하여 사회와 시대의 고난을 표현했다. 두보는 국우민의 뜨거운 감정과 어둠의 현실을 바꿀 것을 절실히 요구하는 숭고한 이상을 걱정하며, 수천 년 동안 독자의 마음을 설레게 해 왔으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2, 3, 3, 3, 3, 3, 3
자세한 내용은 /view/29290.htm 을 참조하십시오
6. 두보, 1, 절구에 쓴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2. "하이킹"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3. "강가에서 혼자 꽃을 찾다"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4. "등산"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니 장강은 끝이 없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5. "왕 왕위"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6. 봄밤 희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7. "야생의 희망"
김화산, 수북류, 수서류, 중겨울의 바람이 슬퍼하기 시작했다.
산은 삼강과 이어져 있고, 물은 오계 아래에 흩어져 있다.
고학은 어떤 춤을 추는지 배가 고파서 사람을 향해 부르고 싶다.
사홍춘주는 여전히 차갑고 청초하며 눈빛이 매우 서늘하다. 누가 메고 오겠습니까?
8, "그건"
보대, 진주가 팔삽을 감다.
웃음꽃이 눈에 가까워지고, 춤과 비단이 머리를 감싸고 있다.
9. 눈이 와요
전쟁터에서 우는 것은 대부분 새로 전사한 전사한 전사들의 유령이며, 시를 슬프게 쓴 노인들만 있다.
황혼 무렵, 갑자기 눈송이가 바람에 휘청거린다.
조롱박은 버리고, 술그릇은 술이 없고, 아궁이는 불이 붉다.
전선에서 싸우는 소식과 그의 아내 자매의 소식은 모두 알려지지 않고, 슬픔에 앉아 두 손을 공중에 들었다.
10,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났다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1 1, 월야기억형제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야생 거위 한 마리가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이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책을 부치는 것은 불가피한데, 전란 중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
12, 봄날 이백의 추억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13, 냉식
한식 강촌로, 풍화가 높이 날다.
천천히 가벼운 연기를 피우고, 대나무는 날이 고요하고 밝다.
만약 전 신부가 가고 싶다면 이웃들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알게 되면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14, 봄의 희망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15, 악양루 등반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16,' 이백에게'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생활이 허전하니, 누가 패기가 있는가?
17, 외국의 하룻밤
미풍이 푸른 풀이 무성한 해안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나의 정지된 돛대를 향해 불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이름은 문중이 아니고, 관직은 늙고 병이 많기 때문이다.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내가 뭘 닮았는지,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가 아닌가! 。
7. 두보가 쓴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시는 무엇입니까? 망월' 은 당대 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첫 번째 노래는 태산의 웅장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태산의 웅장한 기세와 신기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열정적으로 찬양하며 조국 산천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며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의지와 정신, 자립, 제세제민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화산에 관한 두 번째 시는 관직의 실의를 드러냈다.
문학감상
첫 번째 노래
이 시는 두보 청년기의 작품으로 시인 청년기의 낭만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시 속의' 망월' 이라는 글자를 꼭 둘러싸고, 멀고 가깝고, 다시 응시하고, 마지막으로 내려다보았다. 시인은 태산의 웅장한 기상을 묘사하고, 용감하게 정상에 오르고, 만물을 내려다보는 포부를 표현하며, 왕성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첫 번째 문장 "태산의 웅장함! -응? "내가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어떻게 형용해야 할지 몰라서 기뻤다. 나의 탄복과 탄복은 매우 생동적이다. 끼는 태산의 별칭이다. 오악의 으뜸으로, 대종으로 존칭되었다. "남편은 어때요?" 는 "뭐야? 클릭합니다 복' 자는 고대 중국어에서 보통 문장의 첫머리에 쓰이는 어조어로 쓰인다. 그것을 이곳의 시에 융합하는 것은 일종의 새로운 창조와 독특함이다. 남편' 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고 한다. 장인의 마음은 독운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 문장, "푸른 욕망이 뚝뚝 떨어지고, 제나라 루 두 땅이 높다. 클릭합니다 , 모방 후 대답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해발의 관점에서 태산의 높이를 묘사하는 것도 아니고, 사령운의' 태산시' 처럼' 푸른 가시 하늘' 이라는 일반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다. 지루의 두 고국 밖에서도 태산을 멀리서 볼 수 있고, 먼 거리로 태산의 높이를 부각시킬 수 있는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써낸 것이다. 태산의 남쪽은 육지이고, 태산의 북쪽은 제나라 () 이기 때문에 이 말이 묘사한 지리적 특징은 다른 산을 쓸 때 유용해서는 안 된다. 명대 모루중' 등동현 왕월루' 는 이 시를 전문적으로 제시하여 아무도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한다.
"창조주께서 여기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최근 본 태산의 신기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한 것은 마지막' 미완성의 청춘' 의 각주다. 하나의' 중' 우는 세상의 모든 것을 살아왔고, 온 대자연은 그렇게 다정하여 마법과 아름다움을 태산에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산전향양은 "양", 산후향양은 "음" (산남수는 "양", 산북수는 "음") 이다. 산의 높이 때문에, 하늘의 황혼은 산의 음양 양면에서 베어지기 때문에, 이를' 늦깎이' 라고 부른다. 이것은 매우 정상적인 자연 현상이지만 시인은 교묘한 펜으로 꽃을 만들고,' 썰기' 라는 글자로 큰 태산의 지배력을 썼는데, 이것은 다른 것이 아니다. 태산은 그 높이로 산남과 산북의 햇빛을 차단하여 다른 경관을 형성하여 태산이 하늘을 가리는 모습을 부각시켰다. 여기서 시인은 펜으로 정지된 태산을 갑자기 왕성한 힘으로 가득 채웠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창작 스타일도 이곳에서 여지없이 드러났다.
"쩡 윤, 새가 내 긴장된 눈 앞에서 앞뒤로 날았다." 두 마디가 쓰여졌다. 산속의 끝없는 구름을 보니 내 마음도 출렁이고 있다. 절서' 라는 단어는 시인이 이 신기한 산수에 매료되어 이 모든 것을 보고 싶어 눈을 크게 뜨고 주위를 둘러보니 눈이 부러진 것처럼 느껴졌다. 이 장면은 태산의 매혹적인 경치를 더욱 생동감 있게 했다. 귀소새' 는 이미 숲 속 자신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가리킨다. 이미 황혼인 것으로 알려져 시인은 여전히 눈앞에 있다. 조국의 산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양을 담고 있다.
마지막 문장에서,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마디로 시인은 산을 오를 생각을 싹트게 되었다. 이 대련은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다시 한 번 태산의 우뚝 솟은 모습을 돋보이게 하고, 모든 것보다 우월한 웅장한 자태와 기세를 쓰고, 시인의 가슴을 드러낸다. "예" 는 당대의 구어로 "필수" 를 의미한다. 만약' 회' 를' 응당' 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정확하지 않고 위선적이지 않다. 산소와 태산고의 대비는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여준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관건이다. 이것이 바로 이 두 편의 시가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이다. 태산의 우뚝 솟은 위대함은 자연적일 뿐만 아니라 인문적이기 때문에, 결국 그 등반을 원하는 바람은 이중적인 의미를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시 전체는 시 이름의' 왕' 자를 위주로 한 구절마다 왕악이라고 쓰여 있지만,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없어 참호에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시인의 배치와 의경이 절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비록 깊은 기탁을 가지고 있지만, 명산을 유람할 뿐, 일부러 비교하는 흔적은 없다. 야심만만하고, 몸이 왕성하여, 앞으로는 성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왕 유
당대의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창조주께서 이곳의 모든 신비한 자연의 우아함을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쩡 (층) 구름은 가슴 앞 그네에서 태어났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았다 .....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