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위 운명의 비극은 성격의 비극이라고 하는 것이 더 낫다.
소위 운명의 비극은 성격의 비극이라고 하는 것이 더 낫다.
——비비위의 '칭의'를 읽은 후
저는 2003년 TV 시리즈 '칭의'에 나온 비비위의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칭이'는 Liaoning Huayi Film Company가 제작하고 Kang Honglei와 Chen Peng이 감독하며 Xu Fan, Fu Biao, Pan Hong, Li Mingqi 및 Xia Lixin이 주연을 맡은 도시 드라마입니다.
이 연극은 1980년대 북경 오페라 배우 샤오옌추(Xiao Yanqiu)의 오페라 꿈 생활을 중심으로, 자신의 경력에 집착한 청의 오페라에서 노래를 불렀던 한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사랑은 결국 그녀의 마음에 부담이 되었고, '사람과 드라마의 구별이 없다', '인생은 드라마와 같다'라는 상태가 그녀의 운명에 대한 이야기에 녹아든다.
이 TV 시리즈를 볼 때 나는 사업 세계에서 번영하고 있었고 내 마음은 철근 콘크리트로 둘러싸여 있고 파괴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Xu Fan의 분노한 노래 목소리와 뛰어난 연기력은 완고하고 고집스럽고 슬프고 만족스럽지 못한 Xiao Yanqiu를 생생하게 보여 주었고 나를 참을 수 없는 청년으로 다시 데려왔습니다.
샤오옌추의 운명을 한탄하며 눈물을 터뜨렸다.
쉬지 않고 원작을 찾아서 한 글자 한 글자 읽어봤습니다.
비비유는 독특한 서사적 기법과 섬세한 심리묘사, 유머러스하고 냉정한 문체를 구사해 각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그들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심지어 제가 10대였을 때의 심리와 감정이 Xiao Yanqiu와 매우 유사하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나는 그녀를 사랑하고, 이해하고, 동정합니다.
Bi Feiyu 자신이 말했듯이 "Xiao Yanqiu는 내 주변, 내 뼈 속, 삶의 숨겨진 장소에 있습니다. 중국 여성의 독특한 탄력성은 그들이 특정 노력을 할 수있게 해줍니다. 그들의 억제 감각 , 고통, 의지가 정말 가슴 아프다."
지금도 쉬판의 미소와 몸짓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도서관에서 원작 '칭이'를 다시 빌려 몇 번이고 읽었다. 내 마음은 더 이상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 않았습니다. 내 마음에서 나온 것은 실제로 Sanmao가 말한 것입니다.
소위 비극은 운명의 비극이 아니라 성격의 비극입니다.
이 문장은 Xiao Yanqiu에 적용하면 이보다 더 적절할 수 없습니다.
1. 젊은 Xiao Yanqiu: 너무 고집이 세지만 재치가 부족하여 기회를 놓치고 미래를 파괴합니다
Bi Feiyu가 쓴 Xiao Yanqiu는 그가 등장하는 순간과 다릅니다. /p>
19세의 샤오옌츄는 전형적인 원한녀로 태어났다. 그녀의 눈빛, 말투, 발음, 소매의 흔들림은 모두를 매료시키는 타고난 비극으로 가득 차 있다. 하늘과 땅에 대하여 푸른 산의 희미한 그림자 외에는 이것이 오래 지속되는 미움이니라.
네, Xiao Yanqiu는 정말로 Chang'e 역에 적합한 타고난 Tsing Yi 소녀입니다. 감독은 그녀가 A급 Chang'e를 연기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그야말로 최고의 나이에 최고의 순간을 만났다.
욕심 많고 아쉬운 창애의 모습을 살려내며 연기를 잘했다.
그녀 역시 창애의 정체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했다. 그녀는 자신이 Chang'e라고 생각하고 Chang'e는 단지 그녀의 Chang'e일 뿐입니다.
현실은 극단이 그녀만의 것이 아니며 창어 역도 B파트 리설펀이 맡는다는 것이다.
파일 B가 나타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Xiao Yanqiu는 카펫을 장악하고 다른 사람이 그 위에 올라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리쉐펀은 샤오옌추의 선배이자 유명 배우였다. 그녀는 세련되고 재치 있고 뽐내는 데 능숙했다.
이설펀이 무대에 오르자 그녀에게 보여줄 기회가 찾아왔다. Li Xuefen은 원래 Chang'e 역에 적합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Chang'e처럼 노래하지 않더라도 군대 사람들을 무대 뒤에서 조직적으로 박수를 보냈습니다.
Xiao Yanqiu는 이 모든 것을 견딜 수 있었지만 가장 가증스러운 것은 Li Xuefen이 실제로 Xiao Yanqiu가 모든 사람 앞에서 Chang'e 역할을 하도록 유도하여 Xiao Yanqiu가 자신의 Chang'e를 확인하도록 강요했다는 것입니다. Xiao Yanqiu는 원래 Li Xuefen의 Chang'e 역할을 경멸하고 자신이 Chang'e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Li Xuefen에게 차갑고 직설적이며 냉소적인 말로 대답했습니다.
Li Xuefen이 원하는 것은 Xiao Yanqiu의 Chang'e를 공개적으로 정당하게 비방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창어의 샤오옌추에 대한 비방은 샤오옌추의 손익을 넘어섰고, 그녀는 더 이상 참지 못해 리설펀의 얼굴에 끓는 물을 부었다.
샤오옌추의 행보를 보고 갑자기 가슴이 쿵 내려앉았다. 나는 그녀의 행동이 질투심에서가 아니라 자발성에서 나온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것 때문에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는 결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Li Xuefen은 Xiao Yanqiu가 자신이 설정 한 함정에 쉽게 빠지게 만들었다 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옌추의 비극이 펼쳐지기 시작했다.
2. Young Xiao Yanqiu: 좌절감, 무식한 삶, 땅을 감옥으로 삼고 투옥
Li Xuefen이 화상을 입은 후 Xiao Yanqiu를 감옥에 보낼 수도 있었습니다. , 그러나 그녀는 아니오, 그녀는 Xiao Yanqiu에게 사과 편지를 쓰고 극단을 떠나도록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Xiao Yanqiu를 잘 알고 있었고 자신이 오만하고 오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녀를 죽이는 것보다 공개적으로 사과 편지를 읽는 것이 더 불편할 것입니다. 그리고 Xiao Yanqiu가 감옥에 갇히면 모든 사람 앞에서 그의 관대함을 보여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녀는 두 마리의 새를 일석이조로 죽였습니다. 모든 사람의 눈을 멀게 하고 명성과 명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Xiao Yanqiu를 무대에서 떠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Xiao Yanqiu가 무대를 떠난 후 죽는 것보다 더 나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Xiao Yanqiu는 연극 학교에 도착한 후 좀비처럼 모든 것에 자신감을 잃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살 수 없었기 때문에 물에 빠진 사람이 헤엄칠 수 있는 유목 조각을 움켜쥐듯이 사랑하지 않는 남자에게 성급하게 자신을 내맡겼습니다.
Mian Gua는 그녀를 사랑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그녀를 좋아하지만 Xiao Yanqiu의 마음은 Chang'e에게 있고 Chang'e에 대한 사랑은 그녀를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그녀는 완전한 진짜 여자가 될 수 없을 운명이다. 그녀는 항어와 원을 그리며 외롭고 쓸쓸하게 그 안에 자신을 가두었습니다.
이해는 되지만 이유 없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한 걸음이 틀리고 모든 걸음이 틀렸다고 할 수 있죠!
그녀는 서른 살이 되어서야 창에가 죽었다고 생각하게 될 때까지 이런 내키지 않는 마음으로 반쯤 죽은 채 살았다. 그러나 그녀는 봄이 오는 것이 '창어'가 이 세상에 사는 가장 충분한 이유임을 발견했다.
그의 Chang'e가 Chunlai에서 살아남기 위해 Xiao Yanqiu는 뻔뻔스럽게 Chun에게 그의 학생이 되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녀를 가르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십시오.
3. 중년의 샤오옌추: 시대가 변했고 그녀는 완고하고 완고해서 목숨을 잃었습니다
샤오옌추는 이제 자신이 마흔 살이 될 거라고는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 아직 다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있습니다.
원래는 봄이 오는 것에 희망을 걸었지만 이제 다시 기회가 찾아왔고, 그녀의 창에가 다시 깨어났다.
그녀가 다시 무대에 오르도록 비용을 지불한 것은 그녀의 구세주였다. 그녀는 창에를 위해 그녀의 상사와 자는 것이 정상적이고 당연하다고 믿었다. 품위는 아무것도 아니고, 항아가 생존의 이유이다.
무대 위에 서면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그녀가 바로 창어다.
그녀는 춘라이와의 약속을 잊었고, 자신이 가족이 있는 여자라는 사실도 잊어버렸다. Chun Lai를 무대에 올리십시오. 그녀는 Chun Lai가 자신이 가르쳤다는 사실을 잊고 Chang'e에게 완벽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그녀의 아버지와 어머니도 그녀를 놔주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무대를 장악하며 4번의 공연을 펼쳤습니다.
다섯 번째 경기에서 그녀는 병원에 갔다가 시간을 놓쳤다. 춘라이가 무대에 오른 후 그녀는 춘라이가 선녀처럼 아름다웠고, 춘라이는 창어였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녀는 이번에는 창어가 정말 죽었다는 사실을 알고 화장을 한 뒤, 폭설과 매서운 찬 바람 속에서도 아직 회복되지 않은 몸을 아랑곳하지 않고 극장을 나갔다. 하늘로, 땅으로, 하늘로 관객은 마음으로 노래한다.
드디어 눈이 내렸습니다.
이 엔딩을 보고 '내가 이걸 알았더라면 애초에 왜 고생했지!'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가 조금 더 분별력이 있고 이설펜의 도발에 침착하게 대처했거나 이설펜의 극단적인 말에 전혀 신경 쓰지 않았다면 그녀는 무대를 떠나지 않았을 것이고 이 20년 동안 고통을 겪지 않았을 것입니다. 고문.
그러나 사람의 성격이 사람의 행동을 결정한다. 샤오옌추는 객관적인 상황에 대처하지 못하고 비극을 피할 수 없게 됐다.
4. 칭이 3대, 두 삶, 일생의 투쟁과 드라마 집착
리설펀, 샤오옌추, 춘라이는 칭이 3대이지만 그들의 삶 완전히 다릅니다.
리쉐펀과 춘라이는 세속사회의 대표적인 대표자들이다. 그들은 이 사회에서 쉽게 대처할 수 있고 비참한 삶을 살지 않을 것이다. 노래는 생존을 위한 직업일 뿐이고, 절대적으로 자신의 이익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Li Xuefen은 나중에 사업을 시작했고 Chunlai도 TV 방송국에 호스트로 합류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같은 부류의 사람들, 일반인들이에요! 물 속의 오리처럼 살지만 우리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샤오옌추는 노래를 생존에 대한 신념이자 자신이 살아가는 유일한 이유라고 여긴다.
살면서 믿음을 갖는 것은 좋은 일이다. 문제는 이러한 믿음 때문에 그녀는 사회와 자연, 타인과의 관계를 완전히 망각하고 자신을 고립시키며 한걸음 한걸음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가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는 Xiao Yanqiu의 예술에 대한 엄격함과 끈기를 높이 평가하며, 그녀의 비극적인 결말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한숨을 쉬었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그녀 자신도 Chang'e를 위해 그렇게 영웅적으로 떠날 가치가 있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에 대해 이야기할 의도는 없으며 단지 그로부터 몇 가지 교훈을 얻고자 합니다. 비극은 영혼을 감동시키는 매력을 갖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왼손에 이상을 오른손에 현실을 쥐고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갖춘 삶을 살고 싶습니다.
Xiao Yanqiu의 비극은 다음과 같습니다.
끈기를 가질 수는 있지만 고집을 부리지는 마십시오.
집착할 수는 있지만 중독되지는 않습니다. p>
외로워도 괜찮지만 고립되지 마세요.
Bi Feiyu의 책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좋은 경고가 됩니다.
우리는 이상과 현실의 격차를 인식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를 합리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이상과 현실 사이의 갈등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팀의 힘을 믿고 파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