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임칙서는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했다. "자손이 저라면,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고, 현하고 재물을 많이 벌면, 그 뜻을 해친다.
임칙서는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했다. "자손이 저라면,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고, 현하고 재물을 많이 벌면, 그 뜻을 해친다.
는 [임칙서가훈] 에서 나왔는데 ... 하! 너의 논문은 인용했다!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머지 문제는 스스로 찾아라! 지식 없음 (절단 경로) 학습은 자신의 것입니다! ... 열심히 배를 타고 가자! 동창생!
"자손이 저라면,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고, 현하고 다능할 경우, 그 뜻을 손상시킨다. 자손은 나만큼 좋지 않고,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고, 어리석고 불효하며, 그 악을 길렀다. " 이 글은 임측서가훈이라고 하는데, 진짜인지 아닌지, 인터넷으로 조사해 보니 버전이 많다고 합니다. 어떤 것은 임측서에서 온 한 쌍의 대련이라고 합니다. "자손이 저라면,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고, 현과 재물을 많이 가지면, 그 뜻을 손상시킨다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자손은 나만큼 좋지 않고,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고, 어리석고 재물을 많이 벌고, 그 과오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 그러나 대부분의 문자는 의미가 비슷하고, 개별 글자가 출입하는 곳이 다수를 차지한다. 유래는 모르지만 그 진정성을 의심해 확실한 판단을 내리기는 어렵다. 만약 이렇게 말한다면, "문관은 돈을 사랑하지 않고, 무장은 죽음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천하가 태평하다." 임칙서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거의 의심할 수 없다. 따라서, 많은 인간 관련 언어, 사람들은 반드시 이 말의 진실성을 의심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의 인격의 진실성과 언어는 모순이 없기 때문이다. < P > 중국 역사상 어떤 일은 확실히 재미있다. 많은 잠언이나 경구가 유명인을 구실로 하는 경우가 많다. 임측서 자체는 영웅적인 이미지다. 게다가 임측서 서예 조예가 높고, 나중에 유배가 더 많은 것을 팔고 다니기 위해, 임측서가 대련지 () 를 쓰거나, 보답을 하고, 그래서' 구차한 나라의 생사 ()' 와 같은 명언을 쌓았다. , "haina baichuan, 관용이 크다; 벽립천 보, 욕망이 없으면 막. 클릭합니다 ","바다가 구름변천에 이르러 하늘이 해안을 만들고, 산등성이는 내가 최고봉이다. " 잠깐 만요, 하지만 "나 같은 자손" 과 같은 문장은 가정교사 전설에서 나온 것 같다. 하지만 진실과 거짓에 관계없이 임측서의 이미지는 더욱 완벽해지며 자신의 정신으로 후세에 대한 경고와 인센티브를 형성한다. < P > 임측서를 둘러싼 이런 전설이 많다. 그의 사위 심보정 () 이 젊고 성성하고 재능에 의지하여 광야를 내보냈다고 한다. 영월시에는 "한 갈고리가 내일 내리는데, 하필 청휘가 십분일 필요가 있는가" 라는 말이 있다. 꼬불꼬불한 달빛의 재능만 드러내도 세상을 환히 비출 수 있을 만큼 더 이상 전면적으로 발휘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임칙서 () 는 심보정 () 의 시야가 막혀 앞길을 가로막는다고 느꼈다. 그래서' 하필' 의' 필수' 라는 글자를' 상태' 라는 글자로 바꿔' 내일 하물며, 하물며 청휘가 1 분이다' 로 바꾸었다. 한 글자의 차이지만 의미는 크게 다르다. 자만 패기가 적극적인 진취와 지존고의 기대로 바뀌었다. < P > 시언지는 맞지만 언행이 일치하는 인격보장이 없으면 글은 인명으로, 이름은 문양과 함께 할 수 없다. 강산을 가리켜 글을 휘둘러 민족의 대의와 불순종하는 인격에 세워지면 효능과 광채를 잃게 된다. 설령 미사여구가 아무리 아름다워도 미사여구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소위 "진실과 거짓은 진짜이고, 거짓은 진짜일 때도 거짓이다." " 격언 가훈에서 언행이 일치하는 의미를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다. < P > 그래서 만약 이 사람이 임측서 성품의 완벽함을 해낸다면, 호언장언이라도 출처를 의심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만약 한간 앞잡이를 바꾸면, 과거의 영광과 호방함도 떳떳하지 못하더라도, 고조적인 발언은 더욱 사람을 부추겨서 병을 일으키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