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학교 중국어 수업 계획: 후지노 씨
중학교 중국어 수업 계획: 후지노 씨
(1) 전형적인 사례를 선택하여 인물의 품질을 강조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2) 언어의 감정적 색채를 이해하다.
교육 초점: 텍스트 읽기.
교육의 어려움: 텍스트 사상의 이해와 주제의 확정.
교수 시간: 3 교시.
질의를 미리 봅니다
첫째,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고, 흥미를 키우고, 동력을 강화한다.
1. 직접 만든 교육용 소프트웨어' 후지노 선생님' 의 표지를 열고 일본 고쟁' 사쿠라' 반주로 소개한다.
후지노 씨는 노신이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이다. 서사 산문' 후지노 씨' 는 노신이 가장 중시하는 작품이다. 1935 년, 일본 암파 도서관은' 노신선집' 을 출판할 예정이었고, 번역자는 증전을 상해로 가서 노신의 의견을 구하고 어떤 문장 을 선택하느냐고 물었다. 노신이 대답했다. "모든 것이 있을 수 있지만, 나는 내가 후지노 씨를 뽑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의 목적은 후지노 선생의 행방을 알아보고 증전 선생에게 그를 찾아가도록 위탁하는 것이다. 이듬해에' 노신선집' 이 출판되어 증전이 견본 책을 상해로 보냈다. 노신은 또 후지노 선생의 행방을 물었고, 증전은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노신 선생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후지노 선생은 아마 이미 죽었을 거야!"
2. 반세기 이상 동안 후지노 씨의 주제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피상적이고 심지어 틀렸다. 각종 교구와 교사용 책을 포함한다. 오늘 우리가 이 문장 연구를 하는 것은 반세기 이상의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도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둘째, 본문을 예습한다.
1. 본문을 듣고 생자와 이해할 수 없는 곳을 표시하다.
새로운 단어 발음: 포스트 마스터는 이상한 익명을 엿볼 수 있습니다.
소식이 없으면 광택이 보이고, 썩은 알로에 붉은 것이 토란 줄기와 같다.
심오하고 고통스러운 질병이 채소의 뿌리를 속박했다
3. 본문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빈칸을 채워라: 후지노 선생은 장르에서 선택한다.
4. 시간과 장소의 이전에 따라 이 글은 다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Being, 혐오감을 나타냅니다.
(2) 존재, 기억 및 교환;
③ 에서 후지노 씨와의 조화를 표현했다.
자신의 질문, 특히 "질문" 을 물어보십시오.
본문을 읽다
첫째, 도쿄의 텍스트의 첫 번째 부분을 읽으십시오.
1 .. 이름을 크게 읽고 발음을 바로잡다. 벚꽃이 만발한 우에노 공원과 후지산의 사진을 감상하다.
2.' 그것뿐이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가? 도쿄에 대한 저자의 실망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3. 작가의' 청생' 외모 묘사에 대한 예술장인심을 이해한다
Q: 저자는' 청대 유학생' 의 출현을 쓸 때 어떤 특징을 잡았습니까? -'땋은 머리 잡기' 의 특징을 잡다.
왜 이 특징을 잡아야 합니까? 땋은 머리띠가 있든 없든 청나라에 대한 태도를 구별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선생님은 땋은 머리띠에 대한 당시 지식을 소개했다.
중국은 청나라 이전에 "신체 피부는 부모의 영향을 받아 손상을 입지 않는다" (이 글을 투사함) 를 중시해 평생 머리를 자르지 않았다 (승니 제외). 스무 살 때의 대관식 후, 나는 머리를 머리에 묶고' 왕관' 을 썼다. 청인은 주 중원에 입주한 후 청인 프랑스식: 이마머리를 삭발하고 머리를 땋는다. 당시' 머리카락이 없어지면 남는다, 머리카락이 없어지면 머리가 남는다' 는 말이 있었다. 청말에는 반청 사상이 있는 지식인이 있는데, 예를 들면 노신처럼 머리를 땋는 데 앞장서고 있다. 그래서 당시 청나라에 대한 태도는 변발을 통해서만 구분할 수 있었다. 어떤 땋은 머리는 자르고 후회하면 가짜 땋은 머리로 계속한다. 노신의 소설' 아Q 정전' 에 나오는' 가짜 양놈' 이 바로 이렇다. 또 다른 하나는 혁명이 왔다. 머리를 머리에 묶고 젓가락으로 끼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혁명이 실패하면 내려놓는다. 아 Q 는 이렇습니다.
이를 위해 노신은 머리카락에 대한 이야기도 썼다.
청생의 땋은 머리가 머리 위에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머리를 묶고 자르지 않는 것은 청나라에 충성하는 것은 부패한 보황파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머리 위에 머리를 은 것은 그들이 패션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들이' 개혁' 에 찬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개혁이 실패하면 변발을 내려놓고 보황파라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현지인도 외국인도 아니고, 첫 번째 쥐의 양쪽 끝에 있는 양면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생님 평론: 노신은' 땋은 머리' 의 특징을 잡고 중국 학생들의 모습을 썼는데, 사실 그들의 영혼을 그리고 있다. 그는 매우 간결한 언어로 심오하고 풍부한 내용을 표현했다. 그는 정말 거장급의 호탕함이다!
저자의 언어 수사학 예술을 이해하십시오.
후지산 형성' 은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은유. 정말 아이러니하다.
어떤 학생이 과장을 느낀다면, 다음과 같이 설명해 보십시오.' 이 비유를 사용하면 높이뿐만 아니라 모양도 설명할 수 있다.'. 만약 과장이라면, 그것은 과장과 과장이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이런 수사 방법을 과장하기 때문에, 눈에 띄게 과장해야 할 뿐만 아니라, 주제에 부합되지 않을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노신 선생은 한 가지 예를 들었다: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고 말하는 것은 아주 좋은 과장이다. "광저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고 말하는 것은 지나치게 과장된 것이다.
당신이 말하는' 반짝임' 은 무슨 뜻입니까? 답:' 기름은 배울 수 있다' 는 말은 머리를 기름으로 갈아서 반들반들하게 빗어 거울로 쓸 수 있다는 뜻이다.
"칼"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무슨 품사? 검, 원래 뜻은 거울이고, 여기서 동사로 쓰이는 것은 거울을 보는 것을 의미한다.
간단한 지식 "참조", "참조" (컴퓨터 프로젝션 또는 칠판에 "로켈");
"제인", "갑골문", "김문" 은 한 사람이 물이 가득한 접시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는 것처럼, "거울을 보다" 를 의미하며, "거울" 을 뜻합니다. 나중에 구리 거울이 생기자 "칼" 은 "칼" 으로 쓰여졌다. 푸조' 는 무슨 뜻인가요? 이곳의 수사 수법은 무엇입니까? 어떤 감정을 표현합니까? 원래 의도는 아름다웠고, 여기는 풍자이며, 작가의' 청생' 에 대한 혐오감을 풍자하고 표현하는 데 쓰인다.
당신은' 무리' 와' 현실' 을 삭제할 수 있습니까? 왜요 아닙니다.' 무리지어' 는 공원을 구경하고 벚꽃을 감상하는' 청학생' 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현실" 은 "푸조" 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풍자를 약화시킨 힘을 삭제하다.
여기서' 시사에 정통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대답: 지루한 것을 많이 아는 것도 풍자이다.
저자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십시오.
노신은 왜' 청학생' 을 싫어하고 조롱합니까? 루쉰 (Lu Xun) 이 일본으로 유학을 간 목적은 "과학적으로 국가를 구하는 것" 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들' 청조 유학생' 들은 자국의 파괴를 무시하고 낮에는 공원을 방문하고 밤에는 춤을 배운다. 그들은' 변법'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충군호제였기 때문에 노신은 그들을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이러한 견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자화상」 (교재 26 면 참조) 참조 자료를 제공한다.
영대는 계책이 없어 신화살을 피할 수 없고, 비바람이 반석처럼 어둡다.
나는 한성에게 소식을 보냈는데,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할 것이다.
이 시를 백화시로 번역하다.
조국, 내 마음은 큐피드의 화살을 피할 수 없다.
비바람이 몰아쳤음에도 불구하고, 밤처럼 캄캄하다.
네가 내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나도 내 피를 너에게 바칠 거야!
6. 주제 및 센터와의 관계 이해
이 단락은 후지노 선생을 쓰지 않았다. 주제에서 벗어난 거 아닌가요? 대답: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이 단락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첫 번째는 도쿄를 떠난 이유를 설명하고 후지노 씨와의 상호 작용을 유도하는 것이다. 두 번째 기능은 본문을 다 배워야만 알 수 있다.
둘째, "일주일 후 ... 나는 자연스럽게 내 마음 속에 기억한다."
(다음 세 가지 읽기 질문은 교실 연습이나 숙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이 두 가지 예를 요약하고 작은 제목을 쓰십시오: ─ (1) 수정 유인물 추가 (2) 해부도를 바로잡다.
이 기사의 "유인물"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전자는 강의 내용을 가리키고, 후자는 수업 노트를 가리킨다.
3. 왜' 나' 가' 깜짝 놀랐다' 는 걸까? 자신의 말로 요약해 주세요. 후지노 선생님이 직접 유학생에게 원고를 바꾸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4. 왜' 나' 가' 불안하고 감사하다' 는 걸까? 문장 속의 문장으로 대답해 주세요. 불안함' 은 유인물에 너무 많은 누락과 실수가 있어 남편을 괴롭히기 때문이다. 고마움' 은 후지노 씨의 열렬한 관심이다.
5.' 변경' 이라는 단어를' 수정' 으로 바꿔도 될까요? 아니요, 수정 추가는 수정보다 더 힘듭니다.
후지노 씨는 가끔 노신에게 연설문을 바꿔 주었습니까? 문장 중에서 근거를 찾아 주세요. -아니요. 두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1) 후지노 씨는 일주일에 한 번 보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상황은 후지노 씨가 정형외과, 혈관과학, 신경학을 마칠 때까지 계속되었다.
7. 빈 칸 채우기:
후지노 씨는 저자를 위해 원고를 진지하게 바꿨다. 그중에서 가장 포괄적인 단어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다. 자세히 수정된 단어들을 설명하는 것은 "단지 ... 심지어 ... 하나" 입니다. 시기적절한 변화를 설명하는 단어는 "앞으로 3 일 동안 돌려주세요." 입니다.
8. 후지노 선생이 연설 원고를 바꾸면서 어떤 사상적 자질을 보여 주었습니까? -진지한 책임.
9.' 실물이 너무 착해서 우리는 바꿀 수 없다' 는 것은 후지노 선생의 학생에 대한 태도와 과학 문제에 대한 그의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10. 투영도: 후지노 씨가 노신에게 고평한 유인물.
셋째, 자율적으로 읽는다. "어느 날 동급의 학생회 간사가 내 아파트에 왔는데, 내 견해가 바뀌었다."
1. 해석어:
양수 값은 결코 손색이 없다.
익명으로 비난하다
2.' 애국청년' 은 젊은이를 가리킨다. 따옴표로 표시됩니다.
3.' 애국청년' 이 노신에게 쓴 익명의 편지의 주요 내용은.
4.' 관운형통' 의' 운동' 이 여기서 바로 이런 뜻이다.
5.' 중국은 약국이다' 를 정확히 인식하고 ... 그래서 그것은 그 자신의 능력이 아니다' 는 것이다.
6.' 시사영화 몇 편' 의' 그림자' 라는 글자는 한 글자라는 뜻이다.
7.' 중국인이 빠져들었다' 는' 중국인' 은 중국인과 중국인을 가리킨다.
8.' 그들이 박수를 치며 환호한다' 는 것은' 그들' 이라는 뜻이다. "그들도 술에 취한 것처럼 환호한다" 는 "그들" 은.
9. "아아, 생각이 안 난다" 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감탄이다. "특히 가혹하다" 는 것은 그 때문이다.
10. "내 견해가 바뀌었다." 한마디로,' 변화' 의 원인은.
1 1. 이 말은 일본인의' 애국청년' 과 노신의 강인한 정신을 모두 표현했다.
넷째, 독자적으로 글을 읽는 두 단락의 자연단락 (작업으로 배치할 수 있음):
1. 첫 단락은 후지노 씨에 대한 열렬한 칭찬과 높은 평가를 했다.
2.' 간단히 말해서' 라는 뜻은.
3. 마지막 단락에서 작가는 후지노 선생의 구체적인 동작을 추모한다: (1); (2); (3) 입니다.
4. "양심" 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군자는 그 문인들을 풍자했다. 이것은 사용된 수사 방법이다.
"심한 통증" 은 문구입니다. "양심" 은 문구입니다. "용기 증가" 는 문구입니다. "얼굴이 검고 날씬하다" 는 말은 한 문장이다.
다섯째, 본문을 더 읽고 후지노 선생의 사상적 품질과 본문의 주제를 토론하다.
1. 이 글의 특징 중 하나는'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표현하기 위해 전형적인 사례를 선택한다' 는 것이다. 수업 후에 연습 1: 표를 작성해 주시고 저자가 쓴 네 가지 전형적인 예가 후지노 씨와의 교제에 관한 것이며 후지노 씨가 각각 어떤 사상적 자질을 보여주셨는지 설명해 주세요.
2.' 선생님의 강의용 책' 에 대한 답을 제공하고 토론: 이 답이 맞나요?
질문을 영감을 주어 다음과 같은 유명한 인용문 (투영) 을 제공하십시오.
Zhu: "학자들은 의심의 여지없이 의심스러운 사람들을 먼저 가르쳐야하며, 의심스러운 사람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기까지 와야 그들은 진보할 수 있다. "
육구연: "비싼 것을 배우고, 의심을 알고, ... 작은 의혹의 작은 진보, 큰 의혹의 큰 진보."
국가교위:' 초중고등학교 자질교육을 적극 추진하는 것에 대한 의견': ... 학생들이 평생 학습, 혁신, 생존 발전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다.
우리 학교의 학교 모토: 이해와 혁신.
질문을 유도하고 창조를 장려하십시오. (1) 네 가지 전형적인 사례가 있습니까? 대답: 아니요, 5, 그리고' 영원히 이별' 이 있어야 합니다. (2) 후지노 씨의 품질은' 진지한 책임' 에 불과합니까? 대답: 아니요, 더 고상하고, 더 감동적이고, 더 귀한 정신적 자질이어야 합니다. 작가는 다음 문장 중 "그는 나를 가장 감사하고 격려하게 하는 사람이다" 며 "내 눈과 마음 모두 위대하다" 고 말했다. 다만 진지하게 책임져야지,' 위대함' 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3) 후지노 선생님은 모든 학생에 대해 이렇게' 열심히 책임지세요' 라고 하시나요? 대답: 아니요, 노신 혼자만 있어서 다른 학우들의 의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4) 후지노 씨가' 민족편견이 없다' 는 말이 정확합니까? 대답: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가' 애국청년' 처럼 노신을 차별하지 않는 한, 그는' 민족적 편견을 품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는 노신을 차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본 학생보다 더 관심을 갖고, 더 열정적이고, 더 우대한다.
5. 독서자료 제공-왕소명, 당대 노신연구전문가, 상하이 화동사범대 교수, 박사, 제 3 장, 노숙자들의 슬픔, 직면할 수 없는 인생 (발췌), 투영:
노신이 일본에 갔을 때 일본의 국력이 강해지면서 동아시아를 제패하려는 야망도 커지고 있다. 그것은 방금 갑오전쟁에서 중국의 북양 해군을 섬멸했고, 전국은 중국인을 경멸하는 분위기로 가득 찼다. 한 신문은 "서양인들은 중국을 동물로 생각하지만, 그들은 정말로 자신이 동물이고 열등한 동물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고 공공연히 선언했다. 그래서 그들은 (중국인을 가리킴) 육체적으로 이미 사람의 자격을 잃었다. " 그래서 이 시점에서 노신이 일본으로 유학을 가는 것은 차별과 경멸을 받을 수밖에 없다. 도쿄의 거리를 걷다 보면 그는 늘 젊은이들에게 욕설을 받는다. 너는 낯선 사람 사이뿐만 아니라 낯선 사람의 경멸과 경멸 속에서도 살고 있다. 생각해 보세요. 자존감 있는 중국인이 어떻게 이런 국면을 참을 수 있습니까?
노신이 만난 많은 유학생들은 바로 이렇게 못난 사람이다. 그들은 일본인의 경멸을 배우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의 선행으로 변호를 경멸한다. 루쉰 (Lu Xun) 과 함께 사는 유학생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하루 종일 바닥에서 발을 동동 구르며 먼지가 날리는 조건 하에서 춤을 배우고, 여관에서 신입 고객들에게 순서대로 목욕하는 관례에 따라 먼저 욕실에 뛰어들어 물을 끼얹는 경우도 있다. 이런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들 중에서 이렇게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것은 다른 방면에서 상상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일본인의 경멸이고, 한편으로는 이 동포들의 추악한 행위이다. 노신이 일본어를 배우는 졸업장을 받자마자 바로 외진 센다이로 간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센다이는요? 센다이 의과대학에서는 노신만 중국인인데, 그 싫어하는 동포들의 얼굴은 당연히 피할 수 있다. 그러나 일본인의 중국인에 대한 경멸은 센다이에서도 흔하다. 센다이 신문의 욕설은 다른 곳보다 조금도 온화하지 않다. 노신 반에서도 그의 안색을 보여 주는 사람이 있어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그의 학업 성적이 중간일 때, 일부 학생들은 그가 선생님의 은밀한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하여, 핑계를 대고 그의 노트를 검사하고, 심지어 편지를 써서 그를 위협했다. 쉬는 동안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일본군이 칼을 들고 중국인을 베고 있고, 다른 구경꾼들은 얼굴이 무감각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중국인의 모습을 보면 중국이 반드시 멸망할 것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일본인이 이렇게 날뛰는 것은 아니다. 노신이 센다이에 처음 도착했을 때, 선생님이 열정적으로 식사를 안배해 주셨다. 강의를 하는 교수 중에는 후지노 엄구랑처럼 착한 사람도 있다. 즉 학우들 중에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들은 여전히 노신에게 매우 강한 자극을 주었다 ...
6. 결론을 얻어 답을 밝혀냈다. 후지노 선생의 품질은 일본 민족 전체가 중국 인민을 경멸하는 분위기 속에서 중국 인민에 대한 친절하고 존중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진지한 책임' 보다 더 소중하며, 노신이 감상하고 평생 기억하는 품질이다. "진지한 책임" 과 같은 것은 표면 문장 이다. 따라서 방금 시계를 (투영) 으로 변경해야합니다.
7. 세 번째 독서 자료, 후지노 씨의' 주수인군 회상' 을 제공하여 이런 관점을 확인한다.
주군이 왔을 때는 이미 갑오전쟁 이후 몇 년이 지났다. 슬프게도 당시 일본인들은 중국을' 제 3 돼지 머리' 라고 불렀다. 이 학대를 받았을 때, 항상 주군에게 눈총을 주고 그를 다른 눈으로 대하는 동급생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내가 십 대였을 때 범정 학교에서 태어난 엽한씨는 중국어를 가르쳤다. 그래서 저는 중국의 선현을 존중하면서 항상 중국 국민을 중시해야 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군에게 특히 친절하고 모처럼 보인다 ...
선생님 평론: 후지노 선생님의 이 문장 이해는 권위가 있어야 합니다. 그의 문장 중에서, 우리는 그가 중국인을 중시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그는 청소년기에 중국어를 공부하고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여섯째, 글의 다른 내용과 주제의 관계를 토론하고, 본문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하다.
1. 후지노 씨의 품질은 전국이 중국인을 경멸하는 분위기 속에서 중국인에 대한 열정과 존중입니다. 그렇다면, 이 문장 속에는 노신 선생의 어떤 사상 감정이 스며들고 있습니까? 대답: 강한 애국주의. 이것은이 문장 은선입니다. 명선은 후지노 선생이 쓴 것이다.
2. 어떤 경우에 노신 선생의 애국주의 사상이 스며들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대답: (1)' 청생' 에 대한 반감 ② 나는 "미토" 와 "황혼" 이라는 두 이름 만 기억한다. (3) 담박하고 고된 생활을 하고, 구국을 열심히 공부한다. (4) "애국적인 청년" 에 대한 분노; (5) 의사를 버리고 공문을 따르다.
3. 왜 두 개의 지명만 기억하나요? 답: "트와일라잇"-"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본다, 트와일라잇은 점점 어두워진다?"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었다. " 미토-주순수 씨가 돌아가신 곳. 주순수는 명말의 사상가이다. 사후에 일본에서 반청 활동과 강의가 진행된다. 그는 저장여요인으로 사오싱과 매우 가까워서 노신 선생의' 동료' 라고 할 수 있어 그를 매우 존경한다. 목표: 애국심을 표현합니다.
4. 저자가 의종문을 포기한 이유를 총결하여 이 내용을 쓰는 목적을 설명한다. 대답: 영화 한 편을 보고 노신 선생에게 의학이 중국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중국을 구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람의 정신을 바꾸고, 사람의 정신을 바꾸고, 문예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의사를 버리고 문문에서 나가야 한다. 이 내용을 쓰는 목적은 자신의 애국심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5.' 애국청년' 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 후지노 씨의 중국 인민에 대한 열정, 우호, 존중을 반영합니다. 자신의 애국심을 반영하다.
6. 노신 선생에 대한 다른 교직원의 관심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대답: 후지노 씨의 품질입니다. 이 사람들은 노신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는 것은 존중이 아니다.
7. 작별 인사를 할 때 후지노 씨는 말을 하고 싶어하는 것 같은데 왜 말하지 않습니까? 대답: 노신의 인생 선택을 존중하다. (컴퓨터가 후지노 씨의 사진과 노신 뒷면의 제사를 투사한다)
8. 이 문장 주제를 요약하면, 주로 두 가지가 있다: (1) 전국이 중국인을 경멸하는 분위기 속에서 후지노 씨의 일본 국민에 대한 따뜻한 우정과 존중을 보여준다. (2) 자신의 강한 애국심을 표현하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한다.
양식을 작성하여 이 언어의 강렬한 감정색을 이해하다.
8. 이 문장 특징을 파악함으로써 인물의 외모를 묘사한 글쓰기 예술을 이해합니다.
1. 이 글은 인물의 외모를 쓰고, 특징을 잡고, 영혼을 그린 것이다. 그래서' 청대 학생' 을 쓰고' 땋은 머리' 의 특징을 잡는 등 매우 간결한 글로 매우 깊고 풍부한 내용을 표현했다. 후지노 씨가 어떤 특징을 잡았는지 알려주세요? 대답: 검고 날씬하고 콧수염을 기르고 안경을 쓰고 어렴풋한 옷을 입고 매듭을 짓는 것을 잊고 겨울에 낡은 외투를 입고 벌벌 떨기도 한다. 요컨대, 그것은 학문이 엄격하고 생활이 소박한 지식인의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2. 선생님은 항상 작가가 쓴 후지노 선생의 모습이 그다지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아래 단락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그는 고창건한 체격뿐만 아니라 삼포우와의 외모도 있다. 그의 얼굴은 하얗고, 눈은 크고, 밝고, 머리는 가지런하고, 파도 모양이다. 그는 꼿꼿한 양복을 입고 흰 셔츠에 예쁜 넥타이를 매고 신발을 까맣게 닦았다. 연단에 오르자마자 나는 홍종과 같은 목소리로 말했다. "저는 후지노 엄구랑입니다."
대답: 아니요, 이미 특색을 잃었습니다. 영화배우처럼 후지노 씨와는 다릅니다.
3. 후지노 선생의 생김새를 쓰려면 먼저 콧수염과 안경을 쓰고 검은 살을 써요, 알았죠? 대답: 아니요, 전체는 먼저 일부분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사물을 관찰하고 묘사하는 습관에 부합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문제를 제기하고, 교사는 토론을 조직한다.
심화를 공고히 하다
먼저, 지식의 요점을 요약하다
1. 병음에 따라 한자를 적는다: _ _ _ _ _ _ _ téngye 씨 _ _ _ _ _ _ Yì station 은 jià n _ _ _ _ _ 에 의해 연마될 수 있다
_ _ _ _ _ _ 2999 년, 양염은 망설였다 _ _ _ _ _ _ 네가 말했다 _ _ _
2. 해설: 게시물사는 깜짝 놀라 무명씨, 얼굴을 붉히고, 객사, 미인이 슬퍼할 만하고, 감감무소식이며, 아픔과 기복이 있다고 말했다.
3. 빈칸을 채우다:' 후지노 씨' 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 문장' 센다이' 부분에서 후지노 씨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둘째, 쓰기 (또는 말하기) 연습
선생님 한 명을 골라서 그의 특징에 따라 한 구절을 써라. 그가 누구인지 말하지 마라, 모두가 알아맞히게 하면, 맞힌 사람이 성공할 것이다.
예제 1:
그의 생김새는 세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키가 크고 날씬하다. 이것은 그의 시에서 쓴 바와 같다: 어릴 때 진흙에 담근 피부가 반짝 빛났다. 벗을 수 없는 이 검은 옷은 일찍이 마음속에서 말랐다. "생물학 선생님"
예 2:
그의 운명은 국제연맹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얼굴에는 항상 우울함을 띠고 있다. 그의 등이 좀 굽었다. 이것은 복안이 너무 오래 일한 결과이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시 한 구절을 보냈다. 너의 뒷모습은 마치 다리처럼 지식의 보고로 통하는 큰길을 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의 등은 활처럼 거기에서 성공한 화살을 쏘았다. (언어 교사)
셋째, 다음 두 단락을 비교하고 읽으십시오.
세그먼트 1
공을기 혼자만 서서 술을 마시며 긴 셔츠를 입고 있다. 그는 키가 크다. 파란색과 흰색 얼굴, 주름 사이에는 종종 흉터가 있습니다. 헝클어진 회색 수염. 비록 나는 가운을 입고 있지만, 그것은 더럽고 찢어졌다. 십여 년 동안 수선하지 않고 씻지 않은 것 같다.
제 2 항
우에노 벚꽃이 썩는 계절 ... 너무 아름다워요. " (약간)
1. 단락 1 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에서 나왔으며 장르는 _ _ _ _ _ _ 입니다 두 번째 단락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에서 나온 것으로 장르는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답: 공을기, 소설; 후지노 씨, 산문입니다.
2. 이 두 단락은 설명이고 1 단락은 구멍 b 의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설명합니다
대답: 외모, 몸매, 얼굴형, 수염, 옷; 땋은 머리.
3. 1 이 말은 공을기의 인격적 특징을 보여준다. 두 번째 단락은' 청대 유학생' 의 인격적 특징을 보여준다.
대답: 높은 척; 충군은 황제를 보호하고,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이 두 가지 설명의 주요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
A: 외모 묘사로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표현하다. 또는: (특징을 잡고 영혼을 그려라)
넷째, 수업 후에 다른 연습을 마칩니다.
첨부: Lu Xun 의 "머리카락 이야기" 발췌
"오빠, 머리카락이 우리 중국인의 보배와 친구라는 걸 아세요?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헛되이 그것의 고통을 겪었는가!
"우리의 아주 오래된 고대인들은 머리를 과소평가한 것 같다. 형법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자연은 머리이기 때문에 대군주는 형벌이다. 추 (Qiu) 에 관해서는, 그것은 미미하지만, 생각해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벌거벗은 채 사회에 짓밟혔는지 알 수 없다.
"우리는 혁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양주 3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정 대학살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사실은 단지 수단일 뿐이다. 솔직히 당시 중국인의 반항은 망국 때문이 아니라 지연으로 인한 것이었다.
\ "완고한 사람들이 사망 했다, 생존자 가 사망 했다, 머리띠 는 일찍 남아, 홍양 은 또 소란을 피웠다. 우리 할머니는 그때 서민이 되기가 어렵다고 나에게 말씀하셨다. 머리카락이 있는 사람은 모두 장병에게 맞아 죽거나, 변발이 있는 사람은 모두 긴 머리에 맞아 죽었다!
"중국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가렵지 않은 머리 때문에 고생하고, 고생하고, 멸망하는지 모르겠다."
N 눈은 지붕의 대들보를 바라보며 무언가를 생각한 듯 여전히 말했다.
\ "누가 내 차례가 쓴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유학을 갈 때 땋은 머리를 잘랐다. 다른 비밀은 없다, 다만 그가 너무 불편하기 때문이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머리를 땋은 몇몇 학우들이 나를 싫어했다. 주관도 화가 나서 내 관비를 멈추고 귀국하라고 했다.
"며칠 후, 감독관은 스스로 전원을 차단하고 도망갔다. 자르러 간 사람은 추용이라는 혁명군이 되었다. 그래서 이 사람은 더 이상 유학을 할 수 없어 상해로 돌아갔다가 나중에 서감에서 죽었다. 너는 이미 잊어버렸지, 그렇지 않니?
"몇 년 후, 제 가족 장면은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이 아닙니다. 나는 할 일을 좀 찾아야 하고, 배가 고파서, 나는 반드시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 상해에 도착하자마자 나는 가짜 땋은 머리를 하나 샀는데, 당시 시장가격은 2 위안이었고, 집으로 가지고 갔다. 우리 엄마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만나자마자 모두 먼저 머리를 땋았다. 그들은 가짜라는 것을 알고 코웃음을 치며 나를 참수했다고 비난했다. 한 가족이 그 관원을 기소하려고 했지만, 나중에 이것은 혁명당이 반란을 일으키거나 성공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보류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