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격려와 감상에 관한 시

격려와 감상에 관한 시

1 .. 영감을 주는 시, 저자 29. 새가 높이 날아서 혼자 가다. 혼자 경정산에 앉다

30.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어제를 지키지 못하고, 내 마음을 흐트러뜨린 사람은 오늘을 더욱 걱정한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3 1,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네 곁에서 자란 작은 고마움이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32), 토구 세 잔, 오악은 모두 가볍다! 협객

(33), 김백옥은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피곤하고, 경왕후를 산다. "지난 일을 회상하고, 귀군 원군을 군대에 보내다."

34. 언뜻 보면, Geng Jie 는 황금 새장에서 죽지 않고 풀밭에서 죽었다. 예기를 설치하여 악령을 물리치고, 얼룩노래를 제창하다.

(35), 붕일 순풍, 만리 비상하다. 영영

고대시와 그 감상을 격려하십시오.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흐르고, 강변에는 달이 없는 곳이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를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에 돌아오는지, 달이 강나무를 가득 흔들고 있다.

3. 미래를 내다보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고시 당대의 이백의' 전무전' 감상은 미래를 내다보는 영감고시이다.

출처: I-당나라: Li Bai 에 가기가 어렵습니다.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인생의 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길은 복잡합니다.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갈 때가 되었다고 믿는다. 그리고 반드시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너야 한다!

이백이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는 강한 요구를 감상하며, 마침내 그를 다시 방랑하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 돛을 달고 창해할 것이다!"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1, I 의 창작 배경을 걷기가 어렵다.

서기 742 년 (천보원년), 이백은 베이징 임한림으로 소환되었다. 그러나 당현종의 중용을 받지 않고 권신의 비방과 따돌림을 받았다. 2 년 후' 돈을 갚다' 에 의해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이백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고, 그의 모든 친구들이 그를 배웅하러 왔다. 관직에 대한 희망이 없어 그는 벼슬길의 어려움을 뼈저리게 느꼈고, 의분에 가득 차서 이' 걷기 어렵다' 라고 적었다.

2. "나는 걷기가 어렵다" 는 저자 소개

이백 (70 1 -762),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함께 불려갔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종합하여 신기한 광채와 아름다운 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낭만주의 시가 호매분방하고 불후의 원인이다.

4. 시를 고무시켜 고시를 감상하고 고대시를 감상하다.

1,' 파도사' 유우석

묵도의 비방은 파도처럼 깊고, 모옌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2, "대나무 돌" 청 Banqiao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3, "가랑비를 주다" 이세민

질풍은 힘찬 풀을 알고, 판탕은 신하의 성의를 안다.

용감한 사람은 평화 속에서 정의를 알지만, 현명한 사람은 인자할 것이다.

4. 오승은, 서유기

사람이 한번 생각해 보면 천하가 다 안다.

선악이 보답하지 않으면 건곤은 개인의 이익이 있다.

5. 양임의 아버지 황준헌과 같은 해.

1 인치 1 인치, 강산 1 인치 1 인치, 분열 세력 누가 책임집니까?

두보는 다시 슬픈 눈물을 숭배하고, 정위는 바다를 메우고 그치지 않는다.

6, "설득" Yan Zhenqing

저녁에 불을 켜면 5 시 닭이 남자가 화를 낼 때가 되었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7,' 장가행' 한악부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8. 설메 루메이포

봄을 위해 설매는 항복을 거부하고 시인은 원고료를 내려 이 장에 대해 논평했다.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9, "여름 절구" 이청조

영웅처럼 살고, 유령처럼 죽고,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10,' 옥중의 벽' 담시동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더 이상 검소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는 죽음을 참고 두건을 위해 잠시 치료했다.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1 1,' 마녀' 익명

나는 너에게 금실매를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한다.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하다.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12, "학습 장려" 주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간다.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13, 봄밤 스시

봄밤은 천금이고, 꽃향기는 달빛이다.

송관루의 정자는 조용하고 그네원의 밤은 무겁다.

14,' 류둘째 조카가 필적을 구하다' 수시

정년퇴직 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 권의 책을 읽어야만 신을 알 수 있다.

너희 집에는 자신의 위안과 발이 있으니, 남의 닭에 대해 묻기 위해 지치지 마라.

15,' 기흥' 원기

취미를 쓰는 것은 어렵지만, 너의 생각을 바꾸려면 천 수의 시가 필요하다.

할머니는 아직 새로 온 아가씨여서 머리를 잘 빗지 못하여 보지 못하게 하셨다.

16 복고풍 10 곡의 절문을 논하다

시 한 수를 쓰는 것이 한 수를 고치는 것보다 쉽다.

옥조각기가 되어 구구절절 다 해야 한다.

17, 두보' 연극은 육절이다'

성현에 미치지 못했으니 의심하지 마라. 누가 먼저 조상을 내놓았는가?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시와 그 감상을 격려하십시오.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흐르고, 강변에는 달이 없는 곳이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는 어디서 그리워요?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에 돌아오는지, 달이 강나무를 가득 흔들고 있다.

6. 젊은 영감의 명언과 그 감상.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출처

송대 육유의' 병서' 에서' 미천해서 우국을 잊을 수 없다' 는 말이 나왔다.

원문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머리 위의 모자가 매우 넓어 보이는데, 천리 떨어진 청두 강에 있는 외로운 손님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곤란을 완화하다

강간: 강변. 관: 관을 덮다. 사원 박람회: 종묘회, 국가 법원 참조. 백: 천자의 운전.

현대번역

비록 비천한 직위에 처해 있지만, 나는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책임을 잊은 적이 없다.

의견 및 분석

이 시는 질병의 쇠퇴로 시작하여 등불을 들고 야전으로 「선생님의 파수꾼」을 읽는 것으로 끝난다. 그것은 간단한 화법과 촉한 제갈량의 전고를 채택했다. 그것은 시인이 허약하고 병이 많아 강변에 살면서 등불을 들고 야전으로' 사표' 를 읽는 모습을 묘사하고, 시인이 국우민을 걱정하고, 제갈량의 북벌로 적을 죽이고 보국하는 사상 감정을 배우고 싶어 시인의 불요불굴하고 지울 수 없는 정신적 풍모를 표현했다.

사용

겸손은 나라를 잊지 못한다.' 는' 천하흥망한 필부의 책임' 과 유사하며, 주된 목적은 조국을 사랑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중화민족이 조국을 사랑하는 위대한 정신을 요약하여 국민과 국가의 혈육관계를 밝혀냈다. 우리는 장렬하지 말고 본직에 입각하여 열심히 일하고, 공헌을 많이 하고, 성가시게 하지 않으면 애국 근심국이다. 조국을 사랑하고,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를 창출하고, 민족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나라를 위해 영광을 얻고, 조국의 통일을 수호하고, 민족의 미덕을 발양하는 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칭찬할 만하다.

용례

1, 왕명해는 자비로 사막을 다스리는 선진사적으로, 일반 백성들이 겸손하고 신중하며, 국가를 잊지 못하는 고상한 경지를 보여 중화민족의 끈질기고, 백절불굴의 귀중한 품격을 보여준다.

2.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모든 화하 자손이 이 이 말을 자신의 격려와 행동으로 바꿀 때, 동양에서 잠든 수사자는 우뚝 솟아 있다. 지구상의 붉은 리본이 태평양 서해안에서 높이 펄럭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