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조멍푸의 런닝 스크립트에서 치비푸 캐릭터 처리 방식의 변화?

조멍푸의 런닝 스크립트에서 치비푸 캐릭터 처리 방식의 변화?

'앞뒤 꼬마부'는 달리는 대본의 긴 두루마리로, 서예가의 펜의 솜씨와 정교함을 한눈에 엿볼 수 있다. "조"의 서예는 유준(Youjun)에게서 직접 물려받은 것입니다. 주로 매끄럽고 곧고 강하며 선이 부드럽고 간결하며 겉은 아름답고 내면은 강합니다.

런닝 스크립트의 도트 페인팅은 "여러 개의 그림을 함께 적용하여 모양이 다르며 모든 도트가 정렬되어 있으며 몸체가 서로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

(1) 가로로 그린 그림

1. 가로로 긴 그림

가로로 긴 그림은 문자의 주요 그림으로, 일반적으로 직선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강하고, 왼쪽과 오른쪽 아래로 높은 잠재력을 사용하여 단어의 무게 중심을 안정시킵니다.

가로로 긴 선을 쓰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모서리가 뾰족한 종이를 떨어뜨린 후 잠시 멈춘 후 손목을 오른쪽으로 위쪽으로 돌려 펜을 그리는 것입니다. 첨부된 사진에는 "yin"과 "zhou"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둘째, 첨부된 그림과 같이 'Xiao'와 'Wu' 두 글자는 긴 가로 획을 가지고 있으며, 펜촉을 시작하여 종이에 꽂을 때 손목을 빠르게 안쪽으로 돌리고 펜통을 돌려 보조해야 합니다. 왼쪽으로 그리고 오른쪽으로 위쪽으로. 또 다른 예는 첨부된 그림의 두 글자 "ju"와 "mu"의 긴 가로 획입니다. 획을 시작할 때 이전 획과 연결되어 반대 방향을 취한 다음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위 세 종류의 가로로 닫히는 긴 펜의 유일한 차이점은 풀와이어가 있는 것과 없는 것뿐이지만 시작 동작은 상당히 다릅니다. 라인 효과로 보면 하나는 경쾌하고 건강한 느낌, 하나는 여유롭고 자유로운 느낌, 세 번째는 응축되고 파워풀한 느낌이다.

2. 짧은 가로 스트로크

짧은 가로 스트로크가 자주 사용되며 이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자세를 요구합니다.

①스타트 스트로크의 차이. 예를 들어, 첨부한 사진에서는 뾰족한 모서리를 종이에 꽂고 손목을 안쪽으로 돌려 '천'과 '哉'라는 두 글자를 형상화하여 펜의 배가 잠시 멈췄다가, 위로 이동하여 완전하고 암시적인 상태를 보여줍니다. "Jiang"과 "Ju"가 수평으로 종이에 들어간 다음 손목이 빠르게 안쪽으로 회전하여 두 문자 "Qing"과 "Wu"가 아래쪽 수평 획으로 나타납니다. 윗획이 연속적으로 나오는데, 이는 숨은 앞획이 거꾸로 들어가는 것으로 볼 수 있어 둥글고 강렬하며 우아해 보인다.

②펜을 닫을 때의 차이. 예를 들어, 첨부된 사진에서 "美"라는 단어 아래에 가로로 그려진 펜은 다음 획의 호흡과 연결되기 위해 빠르게 들어 올려지며, "ER"이라는 단어 아래에 가로로 그려진 펜은 정면을 향하여 선명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맑은 공기, "Cry"라는 단어 위에 수평으로 그려진 펜은 수평으로 앞쪽으로 회전합니다. 다음 스트로크는 매끄럽고 조화롭게 보이며 다른 단어는 수평으로 부드럽게 닫힙니다. , 긴 뒷맛이 있습니다.

(2) 세로 그리기

세로 그리기의 가장 중요한 방법은 직선에서 곡선을 찾는 동시에 가장자리를 모아 뒷면과 길이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브러시는 힘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세로로 긴

바늘을 매달아 놓은 것과 이슬을 매달아 놓은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Dou"와 "Zhang"이라는 두 글자가 바늘로 쓰여져 있는데, 펜을 시작할 때 손목을 살짝 바깥쪽으로 돌리고 펜을 오른쪽으로 돌린 후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걷는 동안 들어 올려지고, 정면을 만들 때 공중에서 자세가 빠르게 닫힙니다. 일반적으로 문자의 마지막 획, 즉 "힘이 다하면 바늘이 멈춘다"에서 사용됩니다. '화이'와 '페이' 두 글자는 이슬을 머금고 쓴 것인데, 펜을 닫을 때는 손목을 살짝 멈춘 후 손을 위로 접어 펜을 닫아야 합니다. "롱"이라는 문자처럼 길고 표현력이 풍부한 문자는 이 게시물에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펜을 시작한 후 아래로 돌진하고 화살표가 끈에서 오목해집니다.

긴 수직곡선의 성능은 펜을 올리고 누르고 내리고 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의도적으로 배치해서는 안 된다.

2. 짧은 세로형

예를 들어 오른쪽 사진에는 'Zhi'라는 단어 가운데 세로 부분이 뾰족하게 되어 있고, 둥근, 공중에 매달린 옥구슬처럼, 먼지로 칠해진 옥젓가락처럼, 문자 "Chuan"의 중앙에 있는 수직의 단순함은 양쪽의 수직 스트로크와 대조됩니다. 캐릭터 말미에는 '부안'이 우아하고 점프하는 모습이 마치 살아있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세로 그림은 위쪽 방향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에서 '夜'라는 글자의 세로 그림은 오른쪽 부분과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당신"은 약간 구부러져 있으며 오른쪽 부분과 반대입니다. 같은 문자에서는 세로획과 가로획을 모두 뒷면에도 적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xiang'과 'shi'라는 두 문자의 경우 서로 적용해야 합니다.

또한 전체 단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짧은 문자와 세로 문자를 무작위로 변경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에서 "너"라는 글자의 세로획은 가늘고 직선적이며, 그 옆의 굵은 선과 대조를 이루면서 "지"라는 글자의 세로획은 길이가 다릅니다. , 문자를 유연하게 만들고 문자 "光"의 세로 획이 약간 구부러져 있고 아래쪽 부분이 직선입니다.

(3)점

단순해 ​​보이는 점들이 사실은 캘리그라피로 표현하기 어려운 획입니다. 옛말에 "점은 높은 산에서 떨어지는 돌과 같고, 부딪힌 것은 무너지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스트로크는 무겁고 스트로크는 빨라야 하지만 시작하고 움직이는 움직임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필수입니다.

1. 사선 포인트

펜을 가볍게 내려놓은 후 펜을 닫을 때 펜통을 빠르게 돌립니다. , 손목을 사용하여 펜을 부드럽게 들어 올려 오른쪽 그림의 "Zhi"와 "Yao" 두 글자와 같이 앞부분이 배에서 나오도록 머리를 함께 잡아 당깁니다.

2. 직선 포인트

종이에 펜이 빠르게 힘을 가해 오른쪽으로 아래로 이동한 뒤 두 글자 '케'처럼 손목을 돌려 치는 방식이다. "와 오른쪽 사진의 "Liao".

3. 긴 곡선 포인트

가끔 사용되는 포인트인데, 예를 들어 오른쪽 사진에서 '지'라는 단어의 윗부분이 포인트입니다. "가 똑바로 아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손목을 서서히 돌려 힘을 가합니다. 펜 끝의 끝이 삑삑 소리를 내더니 위로 튕겨 나옵니다.

4. 대위법

일반적으로 닙에서 진화하여 펜촉이 종이에 닿은 후 펜이 오른쪽 아래로 끌려가면서 힘을 가해 보조하는 방식이다. 펜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펜을 완성하는 오른쪽 아래로 잠시 멈추세요.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오른쪽 그림의 "sorrow", "shrimp", "nest" 및 "huan" 4개의 문자와 같이 심각도와 길이가 변경됩니다.

5. 왼쪽과 오른쪽 점

대부분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습니다. 글을 쓸 때 울림과 변화에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왼쪽 점을 가볍게 누르면서 위쪽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오른쪽 점은 아래로 접어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mi", ""라는 네 글자와 같이 구체적인 모양이 조금씩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和", "Zun", "Answer" 입니다. .

6. 위쪽과 아래쪽 지점

그 위치에 따라 쓰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왼쪽은 위아래로 들어 올려 오른쪽 그림의 "캉"이라는 단어와 같이 오른쪽 부분을 반영하고 위에 점을 남겨 단어와 같은 연속성에 추세를 통합합니다. "용"은 아래쪽에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유"라는 단어처럼 한 획입니다.

7. 물 세 점

이 권에는 물 세 점이 더 있지만, 글쓰기 방식이 다양함을 고집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에서는 '와인'과 '먀오'라는 두 글자를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물 점 세 개로 표기하는데, 이 역시 '리우' 등 소수의 숫자만 사용된다. "와 "jiang"이 변경되었습니다.

(4) 제쳐두고

고대인들은 그것을 "땅에 부서진 코뿔소"라고 불렀습니다. 가장 흔한 잘못은 경박함입니다. 글쓰기의 핵심은 펜을 종이에 똑바로 끌어당기는 것이 아니라 손목과 손가락의 협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는 손목 손가락을 빠르게 바깥쪽으로 돌려서 종이를 풀어야 하며, 왼쪽 아래로 쓸 때는 손목 손가락도 천천히 구부려 협조해야 합니다.

1. 시작획의 변화

시작획의 쓰기 방식은 대부분 잘라내기, 멈추기, 내리기입니다. 펜을 입력하는 이러한 동작은 펜의 가장자리를 조정하고 스트로크의 강도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 사진에는 "bu", "yu", "pai" 세 단어가 있습니다. 난잎이 시작되면 날카로운 모서리가 곧고, 가운데 부분이 꽉 차고, 펜의 닫힘이 우아하고, 무게감과 무게감의 변화 사이에서 경이로운 느낌이 난다.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에는 "pan"과 "ming"이라는 두 단어가 있습니다.

2. 펜 끝의 변화

오른쪽 사진에는 '사슴'과 '제네시스'라는 두 글자가 다시 한 획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 두 글자 "zai"와 "shao"의 획은 날카로운 획입니다. 펜을 닫을 때 손목 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향하고 빠르게 당겨지며 두 글자 "yu"의 획이 오래 지속됩니다. 그리고 "천"은 날카로운 획으로 그려집니다. 펜을 닫을 때 앞쪽 가장자리를 약간 고정하여 펜을 닫아야 하며 부드럽고 절제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필획의 변경은 특정 글꼴 카메라와 결합되어야 합니다. 스트로크 후에도 여전히 오른쪽 상단에 점이 있는 경우 뒤쪽 스트로크를 사용하거나 숨겨진 앞쪽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에코할 수 있으며, 스트로크가 마지막 스트로크인 경우 앞쪽 스트로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각도도 크게 달라집니다. 아래 그림의 "Qiu" 및 "Dong" 두 문자와 같이 짧고 평평한 획과 깔끔한 ​​획을 사용하여 문자 시작 부분의 플랫 약어에 사용됩니다. 모양은 "晬" ", "Xu"와 같이 수직적이고 강하며 "기울기", "사각형" 및 "you"와 같이 자세가 변경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경사 약어도 있습니다.

(5) Nie

우리는 Nie의 형태를 설명하기 위해 "우여곡절"을 자주 사용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는 나(Na)의 일반적인 특징을 요약한 것일 뿐이다. 사실 나(Na)에는 다른 형태도 있다.

자오의 捺는 일반적으로 더 늘어나고 획의 선과 무게가 매우 명확하여 복사 및 숙고에 적합합니다.

1. 평평한 압력

주로 바닥까지 걷는 데 사용됩니다. 하나는 전형적인 우여곡절이 있는 필기 방법인데, 먼저 왼쪽 위로 살짝 앞으로 이동한 후 펜을 눌러 접고 살짝 들어올린 다음 펜을 오른쪽으로 아래로 움직여 서서히 힘을 더해 모서리에 도달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손목 손가락이 편평하게 말립니다. "."라는 단어가 표시됩니다. 다른 유형은 날카로운 모서리로 시작하여 멈춤 없이 직선으로 들어갑니다. 이것은 "yi"라는 단어처럼 더 가볍고 우아해 보입니다.

핑나는 글쓰기에 있어서 역발상이 됐다.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의 "궈"라는 단어에서는 접힌 가장자리가 반전된 다음 펜이 왼쪽으로 위쪽으로 그려진 다음 펜 배럴이 아래쪽으로 회전합니다. 이렇게 그린 그림은 어쩐지 우아하다.

2. 시안나(Xianna)

플랫 글쓰기에 비해 시안마(Xianma)는 글쓰기가 훨씬 풍부하다. 문자 "木"은 문자 "木"에 사용되며 문자 "婷"는 문자 "GU"에 사용됩니다. 문자 "GU"는 문자 "GU"에 사용됩니다. 반사와 획이 의미의 연결을 끊는 것은 "yu"라는 단어와 같습니다.

나법은 필기체에서도 가장 다양한 도트 페인팅 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분석한 붓놀림의 다양한 처리 외에도 각도, 무게, 사각형과 원형, 후퇴 등의 측면에서도 변화가 있습니다.

(6) 후크

1. 수평 후크

바오 가이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시작 스트로크는 수평 스트로크와 동일하며, 코너 돌리면 손목이 바깥쪽으로 돌아가고 스트로크도 같은 방향으로 그려집니다. 오른쪽 그림의 "窕" 문자처럼 왼쪽 아래 부분이 밖으로 나옵니다. 모퉁이에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 돌면 갈고리가 '客'자처럼 둥글고 우아하게 나타납니다.

2. 수직 후크

이 후크 방법에는 사각형 후크와 원형 후크도 있습니다. 타격하기 전에 직접 스쿼트를 하면 오른쪽 그림의 '시안'이라는 단어처럼 훅이 날카롭고 결정적입니다. 타격할 때 손목 손가락을 바깥쪽과 뒤로 돌리면 훅이 '시안'처럼 부드럽고 강력합니다. 표범" "캐릭터.

3. 사선 고리

이 고리는 주로 글자의 주획으로 나타나므로 좀 더 힘차게 써야 합니다. "Ge"의 곡률은 너무 커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약해 보일 것입니다. 획의 훅은 빠르고 강력해야 하며 오른쪽 그림의 'I'와 'Jia'라는 두 글자처럼 깊고 안정적인 척추의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4. 라잉 후크

라잉 후크는 잡기가 가장 어려운 후크 중 하나이며 빠른 후크, 수직 및 둥근 굽힘,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오른쪽 그림의 "용서"와 "원망"이라는 단어처럼 스트로크의 모서리는 손목과 손가락의 회전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5. 세로 고리

자오 캐릭터의 세로 고리는 간결한 선과 강인하고 둥글게 되어 있으며 순수하게 중심으로 완성됩니다. 스트로크하는 동안 오른쪽 그림의 "위험"과 "빛"이라는 두 문자에 표시된 것처럼 손가락을 뒤집어 브러시 털을 함께 유지해야 합니다.

6. 뒤로 던지기 후크

이 후크는 가로로 접은 후 완성되며, 펜촉이 여러 번 바뀌므로 작업 시 손목과 손가락의 움직임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글쓰기. Zhuanfeng의 붓놀림이 정확한지 확인하는 데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선 효과이고 다른 하나는 붓놀림이 일관성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에서는 '날다'와 '피아오'라는 두 글자 뒤에 갈고리를 던지는 글쓰기 방식이 매우 전형적이다.

(7) 접기

일반 스크립트에서 그림을 접는 것은 가로와 세로의 선이 겹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지만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서는 쓰는 속도가 더 빨라서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글쓰기의 움직임은 매우 중요합니다.

1. 가로 접기

가로 접기는 접으면 정사각형이나 원형으로 변합니다.

Fang Zhe는 오른쪽 사진의 "see"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듯이 펜을 돌릴 때 펜이 강하고 날카로운 에너지로 날카 롭고 직선적이어야한다고 요구합니다. Zhao Mengfu의 "Back and Back Chibi Fu"에는 사각형 회전이 거의 없으며 둥근 회전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는 또한 Zhao Mengfu의 손목 및 운지법에 대한 친숙 함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그림에서는 'yan', 'jia', 'gao', '鱼' 네 글자의 회전이 모두 보이지 않아 실력을 보여줍니다.

2. 세로 접기

'뒷뒤 꼬마푸'에서는 세로 접기가 덜 자주 나타납니다. 글을 쓸 때 손목이 세로에서 가로로 바뀌는 정도만 처리하면 됩니다. 내부. 예를 들어 오른쪽 사진에서 '산'과 '너'라는 글자의 세로 접기 모양은 다르지만 손목을 돌리는 방식은 동일하다.

추가 정보

"Chibi Fu"는 Su Shi의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 중 하나인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 쓰여졌습니다. 원풍 2년(1079), 소식은 '황실을 비방하는 시'를 썼다는 누명을 쓰고, '호주사상보'를 썼다는 이유로 검열관에 의해 탄핵을 당하고, 조정을 비방하는 죄로 기소되었다. 그는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역사상 "시 사건"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번의 복원 끝에"그는 고문을 받았습니다.

여러 당에 의해 구출된 뒤 그해 12월 석방돼 황저우단련 부대사로 강등됐으나 “공문서에 서명하거나 허가 없이 정착촌에 가는 것이 금지됐다”고 말했다. ." 이것은 의심할 바 없이 "반수형" 스타일의 규제된 삶이었습니다. 원풍 5년, 소식은 7월 16일과 10월 15일에 두 차례 적벽을 여행하고 적벽에 관한 두 편의 시를 썼는데, 후세에서는 첫 번째 시를 '적벽시', 두 번째 시로 불렀다. ".

바이두 백과사전 - 적부부

바이두 백과사전 - 원조 조맹부 전후의 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