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지처럼 영원하다

대지처럼 영원하다

당나라 때 천화사에 제본이라는 작은 스님이 살고 있었다. 어느 날 나는 급히 화장실에 갔다. 그가 막 쪼그리고 앉았을 때, 소똥 한 무더기가 벽 밖으로 날아와, 공평하게 그의 머리 위에 떨어졌다. 내가 급우들에게 모욕을 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약간의 오해 때문에, 그는 늘 급우들에게 비웃음, 풍자, 비꼬는 소리를 듣는다. 그의 마음속의 고초는 이렇게 고통스러워서 정말 하소연할 곳이 없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숙소로 돌아가 더러움을 씻고 옷을 갈아입었다.

-응? 그가 나무 막대기로 쇠똥을 그의 승복에서 긁어내자, 한 늙은 중이 들어와서 그에게 물었다. "당신의 옷에 어떻게 소똥이 있을 수 있습니까?" " 눈물이 먼저 흐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응? 계약이 이야기를 전한 후. 늙은 스님이 그에게 물었다. "만약 당신이 그 자리에서 소똥을 던진 사람을 잡는다면, 당신은 그를 때릴 것입니까?" 벤은 고개를 저었다. 늙은 스님이 또 물었다. "당신은 그를 욕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본라도는 또 고개를 저었다. 늙은 스님은 세 번째로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그를 미워할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제나라 는 말했다,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나는 그것을 매우 싫어한다! "나는 무차별적으로 남을 모욕하는 사람을 제일 싫어한다!"

-응? 늙은 스님은 가볍게 고개를 저었다. "말해봐, 네가 틀렸어. 너도 알다시피, 증오의 생각은 Kutokuhayashi 를 불에 태울 것이다. 당신은 중생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는데, 어떻게 자신의 행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까? 수행자는 복혜자본이 없다. 여행자가 식수와 건식이 없는 것처럼 어떻게 목적지에 도착합니까?

-응? 증서에 "? \ "그러나 그들은 충직하고 간사해서 선악을 분별하지 않는다. 그들은 기꺼이 다른 사람을 모욕한다. 다른 사람의 악담을 마주하고 나를 향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어떻게 이런 난처한 국면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응? 늙은 스님은 진지하게 말했다: "벗어나는 것은 도피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생활 속에서 모든 것은 반대에 직면해야 하고, 직접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므로 중생을 미워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온 연민과 중생을 포용해야 한다. 원한과 상처에 직면하여 진심으로 웃어야 한다. ""

-응? 차치는 쓴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이건 너무 어려운 거 아니야?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왜 반문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까? "응, 승복에서 긁어낸 소똥을 어디에 뒀어?"

-응? "땅에 있다." "그럼 머리를 감은 오수는?" -응? "나는 그것을 바닥에 쏟았다."

-응? 이때 늙은 스님은 발밑의 대지를 가리키며 말했다. "대지는 관대하여 어떤 더러움도 수용할 수 있다." 소똥, 똥오줌, 고름혈과 같은 가장 더러운 것을 강요한다 해도, 그것은 반항하지 않고 태연하게 받아들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은 지구처럼 참고 지구처럼 관대하게 대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산천, 강, 식물, 모든 것을 싣고, 화초, 잡초, 벌레, 벼룩, 그것은 너그럽고, 네가 닭을 도살하고, 소와 양을 깎고, 그 위를 밟고, 침을 뱉고, 똥을 싸고, 오줌을 누게 해도 움직이지 않는다.

-응? 나는 갑자기 이 점을 깨달았다: 굴욕과 모욕을 참으며 원한을 느끼지 않는 열쇠는 자기 중심적이다! 즉, 법리적으로 편안하게 살면 항심이 생기고 외환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리명언)

-응? 인내력은 약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강하다. 무한한 인내는 무한한 힘이다. 감당할 수 없고, 여러 가지 고민을 겪고, 마음을 바꾸지 않으면 기쁨과 성공을 얻을 수 있고, 무상보리를 깨달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