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내가 이렇게 능숙하게 소를 이해하는 방식이 또 어떤 보편적인 계시를 줄 수 있단 말인가?

내가 이렇게 능숙하게 소를 이해하는 방식이 또 어떤 보편적인 계시를 줄 수 있단 말인가?

양생의 대가' 에 대해 청대 왕선겸의 장자 길걸은' 사물에 주재하지 않고 하늘을 기다리지 않고 장자 양생의 조상을 위해' 로 정의되었다. " 이른바' 양생대사' 는 양생의 주요 목적이며, 이는 양생이 따라야 할 기본 원칙이다. 숙련된 노동자가 소 한 마리를 도울 수 있다' 는 우화인데, 장자는 이 우화를 통해 양생의 이치를 설명했다. 본문의 첫 번째 단락은' 교묘하게 소를 아는 것' 의 능숙한 동작과 아름다운 소리를 쓴 것이다. 그는 손으로 소를 누르고, 어깨로 소를 기대고, 발로 소를 밟고, 무릎으로 소를 기대고 있다. 그는 행동이 매우 자유로워서 경쾌한 삐걱거리는 소리를 냈다. 칼에 들어갔을 때, 나는 더 큰 주룩 소리를 들었다. 이런 리듬 있는 목소리는 매우 아름답고, 나의 아름다운 동작에 맞춰 음악과 춤을 연주하는 것처럼 상탕의 음악춤' 산린' 과 석요의 음악' 정수' 처럼 아름답다. 두 번째 단락은 문쌍의 칭찬으로, 측면에서 우리 스승의 뛰어난 기예를 돋보이게 한다. 글은' 내 기술자' 가 뛰어난 이유에 대해 궁금했다. 이로 인해 현상의 묘사에서 본질적인 추구까지, 다른 사람이 본 것에서 나의 개인적인 경험의 변화를 느끼게 되었다. 세 번째 단락은 문에 대한 나의 대답이다. 나의 첫 번째 설명은 내가 추구하는 것은' 도' 의 경지이며, 이미 기술 수준을 넘어섰다는 것이다. 그리고 제가' 도' 의 경지에 도달한 세 단계를 말씀드렸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내가 본 것은 소 한 마리에 불과합니다.' 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나는 소 전체를 본 적이 없다" 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하느님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지망하는 관원이 되어 하느님과 함께 행동한다" 는 것이다. "도" 의 외적 표현은 "칼이 19 년을 썼다", "칼날이 새로워졌다" 는 것이다. "타오" 의 본질적인 본질은 "회복의 여지가있다" 는 것이다. 도의 경지에 도달하는 방법은' 하늘에 의지하여 의리를 취하는 것',' 그 자연 때문에',' 입실 무후' 가 마지막으로 내가' 도' 의 경지에 도달한 후의 신중한 태도를 말하는 것이다. 경주에 관해서는, 그는 여전히 "경계할 수 없고, 볼 수도 없고, 늦지도 못한다" 며, 경각심과 공포를 유지하고, 동작이 경미하고 느리다. 소를 성공적으로 해결해도 칼을 꼼꼼히 닦아서 마음에 드시고 거두어주세요. 마지막 단락에서 문혜균은 내 말을 듣고 양생의 도리를 깨달았다. 장자의 양생의 길은 무엇입니까? 장자는' 양생대사' 에서 "선함은 근명이 없고 악은 근형이 없다" 고 말했다. 총독은 자신을 보호할 수 있고, 평생을 살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키울 수 있고, 모든 세월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장자 () 는 인간 사회가 복잡한 갈등으로 가득 차 있고, 사람들은 전문가처럼 사회근리를 파악해야만 각종 까다로운 갈등을 피할 수 있어 부상과 고통에 시달리는 것을 피하고, 양생, 일년 내내 가족을 부양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입실무후함' 도 부정적인 인생철학이다. 하지만' 나는 소를 잘 안다' 는 우화는 장자의 본의보다 훨씬 더 많은 영감을 주었다. 모든 일에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험을 쌓기만 하면 점차 객관적인 법칙을 익히고 실천에서 자유의 경지에 진입하여' 여유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문제에 직면해서라도 신중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장자는 우화로 이치를 따지는 것을 좋아한다. 양생의 주' 에서 장자는 먼저 이 조의 총강을 설명하였다. "선에는 근명이 없고, 악에는 근형이 없고, 치자는 몸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평생을 보존하고, 절친을 키우고, 만고에 존존한다." 그 후 몇 가지 우화를 사용하여 그 중' 나의 교묘한 소' 가 가장 훌륭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직관적으로 추상적인' 도정' 과' 도정의 단계에 도달하는 단계' 를 형상화했다. 장자의 사상은 소극적이고 자기 중심적이지만, 그의 추리 방법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언어 취향 장자는 장면과 표정을 통해 인물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나의 교묘한 손이 문문의 소를 만지고 있고, 내 어깨는 소 위에 기대고, 내 발은 소 위에 밟히고, 내 무릎은 소 위에 기대고, 내 칼은 자연스럽게 튕겨져 있고, 모두 중음이다. 삼림과 결합된 춤은 처음으로 고전적인 만남이다. " 장자는 이 장면을 통해 숙련공이 되는 방법을 아는 경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의 손, 어깨, 발, 무릎은 조화를 이루고, 만지고, 의지하고, 걷고, 쪼그리고 앉는 동작이 부드럽고,' 갑자기' 와' 자연' 의 목소리는 높을 때 낮고, 경중완급은 선후가 있다. 그가 칼에 들어갔을 때 조화롭고 아름다운 동작과 리드미컬한 목소리는 모두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었다. 장자는 기공을' 상림의 춤' 과' 정수회의' 에 비유하여 그야말로 멋진 음악 무용 예술 공연이다. 저는 행동예술 작품을 완성하고 있는 예술가와 같습니다. 이 단락은 연속 7 개 4 개의 문장을 사용했다. 처음 네 문장은 동작을 쓰고, 마지막 세 문장은 소리를 쓰고, 음악 리듬감도 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계 가문과 관련될 때마다 나는 어렵다고 느꼈기 때문에, 나는 경계라고 생각하고 행동을 늦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칼은 작지만, 이미 해결되었다, 예를 들면 토위. 칼을 들고 서서, 두리번거리고, 의지가 높고, 좋은 칼이 숨어 있다. " 이 문장들은 표정 묘사를 통해 우리 스승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난제에 부딪히고, 공포에 떨고, 집중하고, 반응이 둔하다. 소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후, 나는 칼을 들고 주위를 둘러보며 망설였다. 나의 태도는 변화도 있고 대비도 있어 매우 생동적이다. 문장 1 항에서 나는 아무도 없는 경지만 보았지만, 이 글들은 나의 이미지를 구체화하여 잊을 수 없게 했다. 장자가 쓴 소를 아는 전문가를 연습하는 것은 원래 멋진 악무 공연이었다. 첫 단락을 읽고 그 리듬을 느끼며' 상림에서 춤을 추는 것은 정수의 회의' 라는 관점에서 장자의 개우에 대한 묘사를 감상한다. 손, 어깨, 발, 무릎의 조화 운용을 알아내고, 만지고, 의지하고, 걷고, 쪼그리고 앉는 동작을 통해 소를 풀 때' 돌연' 과' 자연' 의 소리를 풀어본다. 우리 사부님이 달성한 경지가 공력의 한 예일 뿐인지 생각해 보세요.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문장의 리듬을 통해 소의 리듬감과 리듬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이 기술 근로자가 달성한 경지를 헤아려 보라고 하는 목적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이미지에 함축된 이치를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소 한 마리를 풀 때 손, 어깨, 발, 무릎이 조화를 이루고, 만지고, 기대고, 걷고, 쪼그리고 앉는 동작이 부드럽고,' 무시' 와' 무시' 의 음이 엇갈린다. 그가 칼에 들어갔을 때 조화롭고 아름다운 동작과 리드미컬한 목소리는 모두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었다. 장자는 기공을' 상림의 춤' 과' 정수회의' 에 비유하여 그야말로 멋진 음악 무용 예술 공연이다. 저는 행동예술 작품을 완성하고 있는 예술가와 같습니다. 이 묘사는 예술적 기운이 충만하여 소에 대한 나의 이해의 자연, 조화, 아름다움을 강력하게 과장하였다. 전문을 보면 정동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었던 것은 소의 자연생리구조를 잘 알고' 신과 만나도 보이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하늘에 의지하다',' 그 자연 때문에',' 입실은 두껍지 않다',' 편안하다' 는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기교가 있는 사람의 경지는 단지 기교의 표현이 아니다. 내가 말했듯이, 이것은 이미 일반적인 기술 수준을 뛰어넘어' 도' 의 경지에 이르렀다. 둘째, 글의 묘사와 결합해서' 오만함',' 편안함',' 망설임 만지' 가 어떤 장면인지 따져본다. 세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여유로운' 사방을 돌아다니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하여, 정말' 움직이는 칼은 매우 적지만 이미 해결되었다' 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믿게 하고, 이러한 묘사를 찾아 자신의 언어로 복창한다. 문제를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글의 이미지 묘사에 대해 깊이 생각하도록 유도하고, 복창을 통해 학생의' 이미지' 에 대한 상상력력을 키우는 것이다. 참고답안은' 머리 없는 황소' 를 묘사한 글이다.' 지금 이 순간, 나는 하나님을 보았다. 그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나는 지사를 장악하고, 이렇게 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고집이 센 소' 는 내 기술자들이 소 한 마리의 전체 구조를 완전히 이해하고 소 한 마리를 소 한 마리로 보지 않고 해체할 수 있는 것으로 보는 장면을 묘사한다. "여유롭게 할 수 있다" 는 말은 이렇다. "천리에 따라 큰 것을 비판하고 인도해야 한다. 기교와 경험은 당연히 나쁘지 않지만 상황은 매우 좋다!" " \ "축제 가 있는 사람은 방이 있고, 칼날이 있는 사람은 두께가 없다. 두께가 없으면 돌이킬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숙련됨' 은 내가 능숙한 칼이 소의 관절 사이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장면을 묘사한다. "망설임 만지" 를 묘사한 글은 "그것을 들어올리면 일어서고, 사방을 찾아다니며, 그것을 위해 주저하며, 좋은 칼로 그것을 숨긴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망설임 만지' 는 내가 성공적으로 난제를 해결한 후 근심 걱정 없이 만족한 모습을 묘사한다. 칼을 움직이는 과정을 묘사한 글은 다음과 같다. "일족에 관해서는, 내가 보기에는 어렵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칼은 작지만, 땅과 같이 이미 해결되었다. "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단락을 복창하게 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다. 다음 문장에서 "예" 의 뜻을 이해하다.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예' 라는 단어의 다른 의미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인종적으로는 어렵다 (동사, 하다, 하다). 이 경우, 그것은 "해결" 을 의미합니다.) 행동을 두려워하면 (즉, "반지"), 당신은 ("할" 후에 "아는 것" 이 아니라 "아는 것" 을 생략하는 것), 당신의 행동 ( 네 명의 기술자들은 그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기술도 진보했다" 고 말했다. 문혜균은 소를 이해하는 방법을 아는 계발에서' 양생의 길' 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른바' 양생' 이란 무슨 뜻인가요? 건강 말고? 본 과제는 학생들이 자신의 사고를 통해 장자의' 양생의 길' 을 변증적으로 이해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른바' 양생의 길' 이란 인류 사회의 복잡한 갈등 속에서 그 법칙을 파악해 자기 보호를 달성하는 방법을 말한다. 위험한 현실 환경에서 사람들은 전문가처럼 사회근리를 파악하고 신중해야 각종 까다로운 갈등을 피하고 신체적 상해와 피로에 시달리지 않도록 건강, 연금, 일년 내내 최선을 다하는 데 성공할 수 있다. 소에 대한 나의 이해에 대한 더 보편적인 계시는 어떤 것이든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경험을 쌓기만 하면 점차 객관적인 법칙을 익히고 실천에서 자유의 경지에 진입하여' 여유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문제에 직면해서라도 신중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생생한 이미지로 영감을 줄 수 있는 짧은 우화를 만들어 보세요. 제목의 목적은 학생들이 우화를 더 잘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이미지 추리를 통해 생생한 이미지에 인정과 사물의 특징을 함축하는 것이다. 참고 답변 (약간) 관련 정보 1. 번역문을 참고하여 나의 전문가는 문재우이다. 손이 닿는 곳, 어깨가 기대는 곳, 발이 밟히는 곳, 무릎이 닿는 곳, 삐걱거리는 소리 (가죽뼈가 분리되는 곳), 칼에 들어갈 때 음이 나지 않는 소리: 산린 댄스곡과 경두곡의 리듬에 맞게. 문쌍이 말했다. "아! 잘됐네! 기술은 어떻게 이 수준에 이르렀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추구하는 것은 도이다. 이미 (일반) 기술을 뛰어넘었다. 소를 처음 도살했을 때, 본 것은 소 전체가 아니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소 전체를 본 적이 없다. 지금, 나는 내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내 정신으로 만진다. 나의 시력은 멈추고 나의 정신은 움직이고 있다. (a) 소의 생리 자연 구조에 따르면, 나는 큰 틈새를 깨고 틈 (관절 사이) 을 따라 소의 원래 구조 (도살소) 에 따라, 나는 맥락 연결, 뼈 결합 장소, 그 큰 뼈들은 말할 것도 없다! 좋은 요리사는 매년 칼을 바꾼다. 왜냐하면 그들은 근육을 자르는 데 그것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보통 요리사는 한 달에 한 번 칼을 바꾼다. 칼로 뼈를 썰기 때문이다. 지금 내 칼은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는데, 칼날이 방금 맷돌에서 갈아낸 것 같다. 소의 관절 사이에는 틈이 있지만 칼날에는 두께가 없다. 두께가 없는 블레이드로 틈 (솔기) 을 썰어' 넓고 넓어서 헤엄칠 수 있는 블레이드가 많이 있을 거야! 그래서, 19 년이 지났는데도, 나의 칼날은 마치 방금 갈아놓은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이 엇갈리는 곳을 만날 때마다 손을 잡기가 어려워서 조심조심, 집중력, 행동이 느리다. 칼이 살짝 움직이자 (소는 이미) 해체되어 흙처럼 땅에 떨어졌다. (이때 나는 칼을 들고 서서 사방을 찾아다녔고, 근심 걱정 없이 만족했다. 칼을 깨끗이 닦고 잘 놓아라. 문혜균이 말했다. "좋아! 나는 내 말을 듣고 양생의 도리를 이해했다. 2.' 교묘한 소' 에 대한 오해 (폰)' 교묘한 소' 는' 장자' 의 기묘한 작품으로, 영향이 커서' 장자' 를 모르는 사람들조차도 잘 알고 있다. 기교를 통해 젖소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이 이 점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선현들의 고심을 저버리지 않은 셈이다. 양생의 주' 는' 장자' 의 제 3 장으로, 주된 목적은 양생의 중요성을 탐구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두 문장입니다: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한된다면, 그것은 위험하다. 자기가 무엇을 배웠는지 알면 거의 된다. " "선무근명, 악무근형, 총독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평생 가족을 부양하고, 만년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첫 번째 문장은 장자의 명언으로,' 두 자녀' 를 외치며 인생이 짧고, 반성하고, 간파하며, 집착할 필요가 없고, 끝없이 욕심을 부릴 필요가 없다. 고생스러운 나날을 보낼 수 없으니, 당연히 불가피하게 양생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어떻게 키워요? 장자의 마술은 그다지 강하지 않다. (선을 위해, 근명이 없다) 너무 맹렬하지도 않고 (악을 위해, 근형이 없다),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천명의 장수는 경경), 건강을 지키고, 가족을 부양하고 (마음), 최선을 다한다. 장주는 철학자이자 시인이다. 나의 공력을 섬세하고 섬세하며 생동감 있고, 기묘하고, 기묘하며, 기묘하다. 먼저 그의 기교를 말하는데, 눈시울이 아니라 신우에 근거하여 돈, 칼을 유도하지만 이미 해결되었기 때문에 좋은 칼로 숨겼다. 단숨에 이뤄지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멋진 동작이 최고조에 달하는 경지에 이르렀고, 문문이 자신이 좋다고 말하도록 하며, 양생의 도에 대해 깨달음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아하니 이 육식자는 결코 비열하지 않은 것 같은데, 그의 비밀은 상당히 얕다. 소 해체 기술은 양생의 길을 통과합니까? 월통. 사실 장자의 해우묘술에 대한 묘사는' 도' 에 대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이른바' 도' 의 경지는 천의가 매끄럽고 없어서는 안 된다. 장자 우화 추리의 최종 목적은 그 철학의 핵심인' 도' 를 서술하는 것이다. 한 전문가는 소가 소를 이해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우면 자연의 자유를 보전하고 생명의 완전성을 유지할 수 있다면 19 년 한 칼의' 도' 의 숭고한 경지에 이르면 수천 마리의 소가 해결될 수 있다고 설명하지만, 칼날이 새것이라면 조금도 손상되지 않으면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양생, 생명 유지도 부른다. 자신을 지치게 하고 심지어 얼굴까지 완전히 부정하게 만드는 것이 양생이라고 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아니, 그건 잔인하다. 우리가 숙련 된 사람처럼 칼로 삶을 대할 수 있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삶에 해를 끼치 지 않을 것입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여기서 나의 기교는 두 가지 요점을 암시한다. (1) 나의 기교는 자연의 질감을 따라 근골이 뒤틀린 소를 해부할 수 있다. 이 세상은 복잡하고 위험하지만, 네가 자신의 이지에 따라 행동하면 강요하지 말고 경거망동하지 마라, 자연은 모든 것을 만질 수 있다는 뜻이다. (2) 소에 대한 이해는 능숙하지만 소를 이해할 때는 항상 조심한다. 소를 해결한 후, 비록 머뭇거리기는 했지만 자만하지 않고, 날카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좋은 칼로 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리적 경각심과 행동의 융합도' 양생' 의 길이다. 도리를 따지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장봉하고, 삼족정립하여, 나의 묘기가 우리에게 유익한 계시를 주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 전략은 실용적이다. ("문사 지식" 2002 년 제 4 호에서 발췌) 3. 소요법외 ── 오장자 작품 분석. 한서문예지' 에 따르면 총 52 편, 현존하는 32 편이 있다. 선인들은 그것을 내편, 외편, 잡편 세 종류로 나누었다. 그 중 7 편은 장자가 쓴 것으로 생각되고, 나머지는 그의 제자나 후세 학자들이 쓴 것으로 생각된다. 장자의 세계관은 복잡하고 주관적 유심주의의 범주에 속한다. 그러나 장자의 작품은 통치계급 권력자에 대한 폭로와 풍자이며, 사상 내용은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장자의 산문은 선진 산문에서 독보적이고, 예술 풍격이 독특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며, 비유가 특이하고, 풍자가 신랄하다. 노신 선생의 말로 말하자면,' 왕양의 풍채' (중국 문학사의 개요) 라고 한다. 이 글은 먼저 기술 노동자들이 젖소를 이해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작가는 소의 동작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손의 손길, 어깨의 의지, 발의 걷기, 무릎의 쪼그리고 앉는 것은 모두 우렁차다. "손, 어깨, 발, 무릎의 운동은 소의 완전한 화면을 구성한다. 이 네 가지 동작을 서술하여 나의 능숙한 손발을 부각시키고 요리사의 자세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상은 나의 빠른 동작에 대한 설명이고, 다음은 그의 동작에 대한 아름다운 묘사이다. " 칼을 가지고 놀면 테너가 있다: 산린의 춤은 첫 번째 고전적인 만남이다. "도살용 칼이 고기에 찔려 시기적절하지 않은 소리를 내며, 산린의 춤처럼 아름답고, 선지의 음악처럼 듣기 좋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들은 모두 비교하는 방법이다. 대조를 거쳐 과장을 형성하여 문자의 의의가 전급보다 진보했다. 나의 동작은 능숙할 뿐만 아니라 리듬감과 미감도 있다. 문쌍이 말했다. "이봐, 좋아! 기술 엄호는 여기서 끝났나요? 문혜균의 칭찬은 두 가지 어조로 나의 묘기에 대한 극찬이다. "이것이 기술의 끝인가? \ "당신은 어떻게 그렇게 똑똑 할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글쓰기의 사고방식을 열어 나의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우리 사부님은 그의 경험과 체득과 소의 감정을 이해하셨다. " 첫 번째 대신이 소를 해결했을 때, 그는 소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그가 막 소를 잡았을 때, 그의 눈에는 소를 소 한 마리로 여겼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3 년 후, 이 소는 더 이상 소 한 마리로 간주되지 않는다. 나는 소의 생리구조에 익숙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분해할 수 있는 부품이라는 느낌을 준다. 소 전체의 느낌에서 자질구레한 소의 느낌을 느끼는 것은 사실 나의 기술 향상을 반영한 것이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가 소를 풀었을 때의 느낌을 전문적으로 이야기했다. " 시각으로 경찰관과 욕망을 아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함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천도에 따르면, 배치가 크고 지도가 크다. 왜냐하면 당연한 것이기 때문이다. "소에 대한 나의 이해는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는 소가 이목구비가 아니라 자신의 느낌에 의지하고 있다고 느꼈다. 여기서 이목구비의 역할은 성숙하고 승화된 상태에 이르렀는데, 정신의 역할은 매혹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 사부님은 "천도에 따라 당연히 큰 것을 비판하고 인도해야 한다" 고 설명했다. "즉, 사물 (즉 소) 의 원래 상황과 자연 구조에 따라 자연 틈새를 분리하여 자연 틈새를 통과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빈 공간을 사용하여 자신을 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클릭합니다 좋은 사람은 칼을 바꾼다. "그리고 매년 칼을 바꿔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그가 그곳에서 잘랐기 때문이다. "집에서는 매달 칼을 바꿔야 한다." 그래서 매달 칼을 바꿔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가 칼날을 놓쳤기 때문이다. 우리 사부님은' 좋은 사람' 과' 씨족' 을 비교해서 그의 뛰어난 수법을 설명하셨다. "오늘 부장칼은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해결했다. 블레이드가 새로 개발된 경우 "그는 그의 도살칼이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새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이 기술자가 왜 도살용 칼 19 년을 당초처럼 날카롭게 할 수 있었을까? 이것은 그가 소에게 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스승은 틈새를 찾고, 찾고, 사용하는 데 능숙하고, 칼날은 틈이 그렇게 두껍지 않고, 복구의 여지가 있다. 손이 잘 맞아서 그 사이에 기동할 수 있다. " 모두 19 년 동안 칼날은 새것 "이라며 19 년 천 마리의 소가 도살되고 칼날이 여전히 날카롭다는 근본 원인을 요약했다. 이상은 소를 이해하는 일반적인 경험이며, 격차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소의 특별한 경험을 이해하고 집중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 "일족에 관해서는, 나는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우리 사부님은 어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어려움에 부딪히기도 한다. 저자가 이렇게 쓴 것은 사실 문장 진실성을 증강시켜 우리 남편이 신이 아니라 실천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능숙한 훌륭한 요리사라는 것을 보여준다. 작가는 이렇게 썼다. "만약 네가 무서워한다면, 너는 멈출 것이다. 너는 행동이 늦고, 칼을 거의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나의 행동거지에 생동감 있는 초상화를 그려라." 반지를 두려워하다' 는 것은 그의 고도의 경계성을 보여준다. 봐, 때까지. "그렇지 않으면 시선을 고정시켜. 행동이 늦다', 행동이 느리고 행동이 신중하다. "칼은 작다." 가볍게 베었다. 이런 문제에 대한 진지한 대우 때문에 관건은 순식간에 해결될 것이다. 흙이 땅을 덮는다면' 은 어려움을 극복한 결과, 소의' 열쇠' 가 무너진 흙처럼 땅에 떨어지는 것을 비유적으로 보여준다. 그런 다음 어려움을 극복한 후의 유쾌한 심정을 묘사했다. "칼을 들고 서 있고, 사방을 찾아다니며, 의지가 높고,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칼을 들고 서서 주위를 둘러보니, 그 에너지는 정말 생동감 있고 득의양양한 다음 칼을 깨끗이 닦아서 소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잡문의 사상 내용은 복잡하여 장자 사상의 복잡성을 반영한다. 문제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 우리는 두 가지 방면에서 분석하고 싶다: 하나는 장자 논술의 초심이다. 장자' 소에 대한 나의 교묘한 지식' 은 내편' 양생대사' 에서 뽑혔다. 이른바' 양생대사' 란' 인생의 대가' 를 기르는 것이고, 바로 정신을 기르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영을 키울 수 있습니까? 격차를 잘 찾고 주의력을 집중하는 것이다.' 천리에 따라 비판은 큰 것을 인도한다. 자연이기 때문이다', 갈등을 피하고 칼날처럼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다. 갈등을 피하고 자아를 보존하는 이런 철학은 장자의 철학과 세계관에서 비롯된다. 둘째, Zhuangzi 우화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의미. 이 우화는 장자가 그의 관점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재료이다. 이 자료는 우리에게 몇 가지 계시를 주었다: 소를 이해하려면 소의 내부 구조를 파악해야 한다. 사물을 처리할 때는 사물의 원래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법칙을 파악하면 적응하고 일을 잘 할 수 있다. 이 숙련공이 이렇게 빨리 이렇게 예쁘게 한 것은 그가 많이 연습했기 때문이다. 처음 연습을 시작했을 때, "모든 소" 를 보세요. 연습 후, "나는 소 전체를 본 적이 없다. "여러 방면의 연습을 거쳐, 19 년 동안 도살칼은 여전히 날카롭고, 사물을 장악하는 것이 수월하다. 이런 관점들은 장자가 내재한 것이 아니라 이 우화에서 나온 것이다. 이 점은 주의해야 한다. 사기, 노자 한비 열전, 장자도 우화라고 한다. 이' 소 전문가를 아는' 우화는 예술적 표현에서도 성공적이다. 앞의 묘사는 충분하고, 뒤의 묘사는 합리적이다. 처음엔' 손의 손길, 어깨의 기댈, 발의 밟기, 무릎의 쪼그려 앉기' 라는 16 자로 소를 이해할 때의 감동적인 자세를 써낸 후에야 공춤의 아름다움을 써냈다. 이 모든 것이 있으면 문쌍의 탄복에 근거가 있다. 글의 칭찬을 받아야 전문가의 토론이 있다. 이렇게 문학과 의미의 전환을 맡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일반 설명은 집중 설명과 결합됩니다. 소를 알게 된 경험을 소개하면서 3 년 전 느낌과 19 년 칼 쓰는 상황을 대략적으로 묘사했다. 그리고 개요에는 집중된 설명이 있다. 예를 들어, 이 기술 노동자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는데, 특히 문제가 해결된 후, "칼을 들고,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며, 주저하며,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는 호탕한 감정이 종이에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금의 명작 감상', 베이징출판사, 1989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