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국 문학사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됩니까?

외국 문학사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됩니까?

외국 문학사는 서양 문학과 동양 문학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 단락의 제 1 장 편집: 고대 문학

제 1 절 개요

고대 그리스 문학

고대 그리스 문학은 유럽 문학의 시작이다. 그 문학은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1 단계: 기원전 12 년-8 세기는 씨족 사회에서 노예 사회로의 과도기, 역사적으로' 호머 시대' 또는' 영웅시대' 라고 불리며, 주요 문학 업적은 신화 서사시이다.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은 그리스 최초의 문학 형식이자 유럽 문학의 원천이다. 그것은 민간 구두문학에서 기원하여 각종 고대 그리스 문헌에 흩어져 있다.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세계를 아는 가장 원시적인 표현이다. 원시 사회의 생산성이 낮고 과학기술이 낙후되었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인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을 상상력으로 해석하여 초자연적인 힘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그들은 자연현상을 인격화하고 개인화하여 신화 창조를 하였다.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은 신의 이야기와 영웅의 전설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특징은 신인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중국의 신화 대비 그리스는 신화 발달하여 인류의 어린 시절의 정상적인 반영이다. 오늘날에도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은 여전히 ​​영구적 인 매력을 보여 주며 아름다운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호머 서사시'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는 유럽 문학사에서 가장 초기의 중요한 작품이자 최초의 인민 구두 창작이다. 헤시오드는 호머 서사시 이후 기원전 8 세기 말 7 세기 초에 등장한 서사 시인이다. 그의 교시' 시간' 은 전세 최초의 장시이다. 또 다른 업적은 장시' 신보' 를 써서 고대 신화 전설을 수집하는 것이다. 오늘날 전해 내려오는 고대 그리스 신화, 우주의 기원, 신들의 계보는 대부분 이 긴 시에서 나온 것이다. 2. 2 단계: 기원전 8-6 세기 노예제 사회 형성 시기, 문학적 성취에는 서정시, 산문, 우화가 포함된다. 서정시는 씨족 사회가 해체된 후 나타나는 일종의 시 형식이다. 일족 보호가 없는 사람들은 일족 의식과 집단 감정 전통을 중시하는 속박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개인의 자유와 독립을 표현하는 서정시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가사는 민요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이중관, 피리, 하프로 반주한다. 주요 장르는 만가, 풍자시, 하프노래로 상층 귀족의 취향을 반영한다. 유명한 독창 시인은 사푸 (기원전 6 10-? ) 와 아라크리온 (기원전 550-465 년), 핀다 (기원전 522-442 년) 는 합창 서정 시인이다. 여시인 사포는 주로 사랑 서정시를 쓴다. 그녀의 시는 진지하고 열정적이며, 언어는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그녀의 시 스타일은 이후의 시인에 의해 모방되어' 사푸 스타일' 이라고 불린다. 아라크리온의 시는 사랑과 포도주를 찬양하고, 후세 시인은 그의 시풍을 모방하여' 아라크리온 시풍' 이라고 부른다. 품달된 시는 애국적인 열정과 도덕 교훈으로 가득 차 있으며, 풍격이 점잖고 어휘가 화려하다. 17 세기 고전 시인들은 그의 시를' 숭고한 찬송' 의 본보기로 삼았고, 밀턴, 괴테 등은 모두 그의 스타일을 모방했다. 사포는 이후의 서방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바이런은 그리스로 여행을 가서 사푸에게 경의를 표했다. 화가도 그녀를 주제로 창작을 한다. 프랑스 화가 알마의 작품' 사포와 알케우스' (188 1) 음악가들이 사푸를 위해 하프를 연주하며 시인의 창조적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솝 우화' 는 기원전 6 세기 노예 이솝이 쓴 것으로, 주로 하층 민간인과 노예의 사상적 감정과 철학적 관점을 반영한다고 한다. 작가는 우화에서 동물성 특징을 보존하면서 인류의 언어와 사상을 부여했다. 거의 모든 우화는 하나의 이치나 관점을 천명하여 생각을 자극해야 한다. 그 형식은 짧고 용맹하며, 비유가 생동감 있고 적절하다는 것은 나중에 우화작가 라봉단과 크레로프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일찍이 명대에 이솝 우화가 중국에 전해졌다. 중국 독자들은 종종 이솝 우화를 인용하여 문제를 설명한다. 예를 들어 늑대와 양, 농부와 뱀, 거북토끼 달리기, 늑대가 오는 등. 3. 3 단계: 기원전 6-4 세기 노예도시 국가의 전성기, 역사적으로' 고전기' 라고 불린다. 이 시기의 문학은 주로 아테네 문학을 가리키는데, 그 문학적 성취에는 비극, 희극, 문학 이론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연극 성과가 가장 크다. 그리스 문학은 아테네 전성기에 절정에 이르렀고, 세 명의 유명한 비극 시인 에스쿠로스, 소포클레스, 오리피데스, 유명한 코미디 시인 아리스토핀이 등장했다. 문학 이론: 고대 그리스에서는 문학 이론과 미학이 철학의 일부이기 때문에 당시 걸출한 문학 이론가와 미학자도 유명한 철학자였다. 문예 이론가의 대표적 인물은 플라톤 (기원전 427-347 년) 과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322 년) 였다. 4. 4 단계: 기원전 4 세기 말부터 2 세기 중엽까지 노예제도가 쇠퇴하여' 그리스화 시기' 라고도 한다. 문학의 주요 업적은 새로운 희극이다. 대표 극작가는 가족 코미디를 쓴 미남드 (기원전 342-292 년) 이다. 기원전 146 년에 그리스는 로마에 의해 파괴되어 헬레니즘 시대의 종말을 선포했다.

고대 로마문학

고대 로마문학은 보통 1, * * * 와 중국시대 (기원전 3 세기부터 기원전 1 세기) 의 문학으로 나뉜다. 이것은 고대 로마문학의 발전시기이다. 이 시기의 주요 문학 업적은 연극, 산문, 시가이다. 연극은 그리스 연극 형식으로 직접 이식되었다. 기원전 3 세기 중엽부터 기원전 2 세기까지 유명한 코미디언 플로투스 (기원전 254 년경-기원전 187 년경) 와 테렌스 (기원전 186 년경-기원전16 년경) 그들의 희극은 새로운 그리스 코미디를 각색하고 로마 생활에 녹아들었다. 프라우투스는 또한 로마 민간 연극의 원소를 흡수하여 로마화 희극의 형성에 기여했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프라우투스 작품은 2l 부가 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쌍둥이 형제',' 금단',' 허풍쟁이 병사' 가 있다. 그의 희극은 셰익스피어와 모리애 등 극작가에게 영향을 미쳤다. 루크레수 (약 93- 50) 의 철학 장시' 자연론'; 카툴루스 (기원전 84-기원전 54 년) 는 아름다운 서정시로 유명하다. 키케로 (106-43) 는 고대 그리스 이래 말솜씨의 절정에 이르렀으며 라틴 산문의 본보기가 되었다. 2. 아우구스투스 시대 (기원전 1 세기 말부터 기원 1 세기 초까지) 의 문학은 고대 로마문학의' 황금시대' 이다. 이 시기의 문학은 주로 시가이다. 버질, 호라스, 오비드는 세 명의 유명한 시인이다. 버질 (기원전 70 년-기원전 19 년) 의 주요 작품은 전원시, 농사시, 서사시' 에네아스' (또는' 이니드') 이다. 에네아스는 트로이 영웅 에네아스가 트로이가 함락된 후 사람들을 이끌고 이탈리아로 가서 국가를 세우는 이야기를 묘사하며 로마 국가의 역사와 아우구스투스의 공적을 칭송했다. 에네아스는 호머 서사시를 배우고 모방했는데, 이것은 유럽 최초의 문인 서사시로, 이후의 유럽 서사시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호라스 (65-8) 는 걸출한 시인과 문학 이론가이다. 그의 노래집은 주로 서정시이다. 그의 문학론' 시예' 는 전통적인 문학사법의 자연스러운 관점을 계승하고 형식의 완벽을 강조하며 경전을 따르고 즐거움을 가르치는 오리지널 사상을 제시했다. 오비드 (43- 18) 의 대표작은' 변형기' 로 고대 신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많은 유럽 작가들이 그로부터 주제를 끌어낸다. 3. 제국 시대 (기원 1 세기-기원 476 년) 의 문학, 고대 로마 문학이 쇠퇴하는 시기. 세네카 (기원전 4-65 년) 는 이 시기의 주요 비극 작가이다. 그의 비극은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에서 취재한 것으로, 실생활을 자주 비추며 공포, 피, 도깨비, 요술 장면으로 비극적 분위기를 증강시키는 경우가 많다. 그의 비극은 르네상스 연극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호머 서사시

1. 호머의 서사시로,' 헬리야트' 와' 오디세이' (또' 오데사' 로 번역됨) 는 호머가 쓴 것으로 알려졌다. 역대 구두로 전해진 트로이 전쟁 이야기는 호머 서사시에 소재를 제공했으며, 그 내용의 기본 원천이었다. 행음시인들이 이야기 노래에서 형성한 반복시, 고정구, 기본 주제 등의 절차는 서사시 형성을 위한 초보적인 참고할 수 있는 시 형식을 제공한다. 유음시인의 노래 프로그램에는 기억과 즉흥적 요소가 모두 있는데, 이 처음 형성된 시들은 노래 과정에서 끊임없이 변화하여 서사시 형성을 위한 넓은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 2.' 헬리아트' 와' 오디세이' 는 모두 트로이 전쟁에 관한 것이다. 헬리아트는 그리스가 트로이를 포위한 마지막 50 일 동안, 오디세이는 그리스의 영웅 오디세우스가 트로이에서 개선하여 돌아온 경험을 말한다. 호머 서사시는 사회와 생활을 반영한다. 보다시피, 그것은 마이시니에서 호머에 이르는 수백 년의 역사를 묘사한다. Hiriart 는 티마이시니 시대 말기에 그리스의 군사적 정치적 모습을 보여준다. 그것은 또한 고대 그리스인들의 종교적 신념, 생산 및 생활을 묘사한다. 오디세이는 자연력과의 투쟁을 기록하며 사람들의 지혜를 칭송하며 당시의 가정생활과 도덕관념을 묘사했다. 호머 서사시 줄거리가 집중되고 구조가 교묘하다. 시리아트' 는 트로이 전쟁 마지막 해 50 일 동안 일어난 일에 초점을 맞추고 아킬레스의 분노를 둘러싸고 전개됐다. 다른 사건은 아킬레스의 분노와 관련이 있다. 이 50 일 동안 서사시 같은 서사가 정련되어 10 일에만 초점을 맞추었다. 오데사' 의 줄거리는 10 년 주인공이 방랑한 마지막 40 일에 집중되어 있으며, 그의 과거 경험은 알치노 궁전에서의 주인공의 서술을 통해 표현된다. 서사시의 줄거리는 사람과 신이라는 두 가지 단서를 관통한다. 신화 요소는 서사시 줄거리에서 충돌을 만들거나 해결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호머 서사시에는 여러 가지 서사 스타일이 있다. "헤리야트" 는 전쟁 생활을 묘사하는데, 풍격이 호쾌하고 비장하다. 오디세이는 항해와 가정생활을 묘사하는데, 풍격이 아름답고 온화하다. 헬리아트는 3 인칭으로 서술하고, 오데사는 3 인칭과 1 인칭으로 서술한다. Hiriart 의 서정적 요소는 매우 적고, 오디세이의 서정적 요소는 매우 많다. 호머 서사시는 구두문학으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즉흥적으로 창작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시의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고정적인 구문과 운율이 있다. 호머 서사시의 비유와 정어 형용사는 유일무이하다. 호머의 비유에서 비유 대상에 대한 묘사는 종종 비유 대상과의 * * *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서사시는 사람이나 사물을 묘사할 때 사람이나 사물의 특수한 특성을 나타내는 형용사나 수식어 (예:' 스커드 아킬레스',' 바다가 포도처럼 검다') 를 자주 사용한다. 이 예술 수법들은 이후의 서사시에 의해 모방되었다. 호머 서사시는 유럽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고대 그리스에서 호머 서사시는 시민 교육의 교과서이다. 고대 그리스의 대부분의 조각 예술은 서사시에서 주제를 찾는다. 에스쿠로스, 버질, 단테, 밀턴, 괴테 등 이후 작가들. 서사시에서 소재를 찾거나, 그로부터 영감을 얻거나, 서사시의 형식을 모방할 수도 있습니다. 호머 서사시는 유럽 문학의 훌륭한 모범이 되었다.

고대 그리스 연극

1, 비극적인 비극은 주신의 민간 가무에서 기원했다. 서사시와 서정시는 비극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호머 서사시는 비극에 소재원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그 표현 형식도 비극에 대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서사시에서 긴 짧은 선으로 쓰여진 6 단계 대화는 비극적인 대화의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비극적인 대화의 짧고, 길고, 6 보 시체는 시인이 서정시에서 비극을 도입한 것이다. 비극적인 합창은 서정시 중 피아노 곡을 합창하는 형식으로 나타났다. 비극의 대부분은 그리스 신화 덕분이다. 저자가 이 자료들을 처리할 때 자신의 생각을 던졌기 때문에 비극은 당시 사회생활의 일련의 중대한 문제를 반영한 현실성이 강하다. 그리스 비극의 주요 충돌은 사람과 운명의 충돌이다. 주인공은 잘못된 판단으로 고생을 하고 고생을 했다. 비극의 기본 예술 요소는 연극 요소 (패러디와 인물 대화 포함) 와 합창이다. 합창은 원래 비극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작가의 태도를 표현하고 줄거리를 지적하고 장면을 나누다가 점차 줄거리에서 분리되었다. 극본 대사는 6 단계의 짧은 문장으로 쓰여져 매우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에스쿠로스 (기원전 525-456 년) 가 평생 쓴 비극은 70 부에 달하며' 거지',' 페르시아인',' 테베 7 습',' 묶인 프로메테우스',' 아가문논',' 복수의 여신' 의 7 부밖에 보존되지 않았다고 한다 에스쿠로스의 연극은 민주정신과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속박된 프로메테우스는 에스쿠로스의 비극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의 천화를 훔쳐 제우스에게 벌을 받은 신화. 극중 프로메테우스는 불을 훔치는 바람에 코카서스의 절벽에 못 박혔다. 그는 제우스에게 굴복하기보다는 고통을 참는 편이 낫다. 프로메테우스는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그는 제우스의 통치가 결국 전복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비밀을 말하기를 거부했다. 결국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의 번개로 사라졌다. 프로메테우스는 인류의 생존과 행복을 위해 헌신한 전사이다. 프로메테우스와 제우스의 충돌은 인류의 생존과 두 세력의 파괴와의 충돌이다. 제우스는 극 중 나타나지 않았지만 갈등의 한 쪽으로서 어디에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그의 배은망덕함과 포학한 잔인함은 불공정한 파괴적인 힘의 유린을 보여준다. 이 연극은 한편으로는 개인의 의지를 중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운명관을 표현했다. 프로메테우스는 그와 제우스가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했고, 그는 제우스와 화해하기를 바랐다. 비극 풍격이 숭고하고 서정적 분위기가 짙다. 에스쿠로스는 그리스 비극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그는 처음으로 배우를 1 에서 두 개로 늘려 합창의 역할을 줄이고 대화를 비극의 주요 구성 요소로 삼았으며, 비극이 충돌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을 더 잘 묘사할 수 있게 했다. 비극적인 공연에서 에스쿠로스는 먼저 풍경과 화려한 의상으로 비극적인 예술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에스쿠로스는' 비극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소포클레스 소포클레스 (기원전 496-기원전 406 년) 가 완전히 전해진 작품은 7 부밖에 없다. 전반적으로, 그의 7 편의 작품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A. 테베 신화 제재의 세 작품:' 오이디푸스 왕',' 쾰른노스의 오이디푸스',' 안티고네' 는 오이디푸스의 비극적인 운명과 그의 딸 안티고네의 이야기를 묘사한다. B. 트로이 전쟁을 주제로 한 세 편의 영화' 아약스',' 시티스',' 피록',' 엘크트라' 는 모두 트로이 전쟁 중 그리스 연합군 중 인물의 이야기이다. C, 헤라크라스 전설의' 트라키스 소녀' 개편에 따르면 헤라크라스의 아내 디온넬라가 신화 소식을 듣고 남편을 살해한 이야기를 묘사했다. 소포클레스의 비극은 인간의 자유 의지와 독립정신을 긍정하고, 하느님과 운명이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사람과 신의 관계를 조화시켜 합리적인 생활을 하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그는 운명에 대한 사람의 항쟁을 긍정했고, 결국 인간의 행동은 하느님의 의지 앞에서도 무력했다. 오이디푸스 왕의 주제는 사람과 운명의 충돌이다. 오이디푸스는 도시 국민들이 구세주,' 가장 위대한 사람' 이라고 부르는 군주이지만, 운명은 그가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할 운명이다. 그는 운명에 복종하지 않고 자신의 노력으로 운명을 바꾸려 하였으나, 결과는 오히려 헛수고였다. 운명은 이치에 맞지 않는 불가항력이다. 오이디푸스의 모든 행동은 그의 의지와 반대되는 결과를 낳는다. 주인공은 인격의 숭고함과 자기 파괴와 싸우는 가치를 표현했다. "오이디푸스 왕" 줄거리 단서는 간단하고 캐릭터 액션이 집중되었다. 살인범을 추적하기 전의 일련의 지난 일들은 모두 주인공의 소행을 둘러싸고 회고적으로 서술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자, 살인자, 살인자, 살인자, 살인자, 살인자, 살인자) 동시에, 역추적 또한 주인공의 행동의 진전을 촉진시켜 충돌을 악화시켰다. 오이디푸스는 살인범에 대한 추적에서 한 걸음 더 진실을 알게 되었고, 결국 운명과의 충돌은 자신의 비극적인 결말로 해결되었다. 오이디푸스 왕의 뛰어난 구조예술. 이것은 고대 그리스 비극의 전범이다. 소포클레스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더욱 보완했다. 그는 비극의 삼부곡 형식을 포기하고 복잡한 연극 충돌을 극으로 묘사했다. 그의 비극은 정체성과 내적 연계, 줄거리와 구조가 통일되고 완전하다는 것을 중시한다. 그는 먼저 연극 공연에서 배우 수를 2 명에서 3 명으로 늘렸다. 배우의 연기가 비극의 중심이 되어 극중 합창단의 역할을 더욱 줄였다. 소포클레스는' 응당' 원칙에 따라 이상화된 영웅을 형성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 에서 소포클레스의 비극을 높이 평가하며' 가장 완벽한 비극',' 오리페데스' 의 비극이라고 부르며, 오리페데스 (기원전 480-406 년) 에는 17 편의 작품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메디아" 는 오리피데스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비극은 이아송이 금털을 되찾아 메디아와 결혼했다는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맹세를 배신하고 왕의 딸과 결혼했다. 메디야는 항소에 실패하여 보복하기로 결심하고, 독이 든 새 옷으로 왕과 신부를 독살하고, 아이아송과 낳은 두 아이를 죽였다. 메디야의 복수는 불합리한 현실에 대한 반항이다. 버림받은 아내에 대한 증오와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 그녀의 마음속에서 격렬한 충돌을 이루었다. 결국 증오의 충동이 사랑의 감정을 이겨내고, 그녀는 떨면서 자신의 아이를 죽였다. 메디야의 이미지는 오리피데스가 여성의 처지에 대한 동정과 관심을 표현했다. 그녀의 가족 비극은 당시 아테네 사회 갈등의 반영이었다. Euripides 의 비극 중 일부는 신화 및 전설에 근거하지만 세속적 인 삶을 묘사합니다. 그의 비극에서 신, 영웅, 일반인은 모두 똑같다. 농민과 노예도 그의 연극에 나타났다. 오리피데스의 비극은 심리적 인물 형성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극중 인물의 심리 상태는 그의 작품에서 통쾌하게 그려졌다. 오리피데스는 사회와 정부의 환영을 받지 못한다. 그는 후대에 큰 영향을 끼쳤고, 근대 유럽의 많은 작가들이 그의 작품에 큰 흥미를 보이며 그로부터 유익한 경험을 얻었다. 2.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에 따르면 희극은 저열한 공연에서 기원했다. 술신을 숭배하는 가무를 주제로 통속적인 대중 언어로 유머, 농담, 농담, 재치로 농담을 하는 공연 형식이다. 아테네 시대의 희극은 낡은 희극이라고 불리며, 그 제재는 실생활에서 따온 것으로 강한 사회적 경향과 풍자적 의미를 지닌다. 고대 그리스 최초의 코미디 시인은 아리스토펜이었다. 아리스토펜 아리스토펜 (기원전 446-385 년경) 은 평생 44 편의 작품을 썼는데, 그 중 1 1 만 주로 아카나이인, 개구리, 기사, 평화, 새, 구름, 꿀벌이 있다 아리스토펜의 희극은 아테네 민주 위기 때의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당시 사회문제를 건드렸다. 그의 사상은 아테네의 자유농민의 이데올로기를 대표한다. 아리스토펜은 보수주의자이다. 그는 전쟁을 싫어하고, 민주로 전쟁을 선동하는 정치인을 싫어하고, 궤변가를 싫어한다. 아카나이족은 아리스토펜의 초기 대표작이다. 그것은 아테네 농민 데카이오폴리스가 전쟁을 증오하고 평화를 갈망하는 것을 묘사했다. 그의 평화 회담 제의가 아테네 시민대회에 의해 거절된 후, 그는 단독으로 스파르타인과 화해했다. 아카나이' 는 펠로폰네소스 전쟁 중에 공연되었다. 극중 전쟁은 정치 선동가와 상공업 노예주에게만 유리하다고 지적했다. 시인은 그리스의 각 도시 국가들이 사이좋게 지내며 페르시아의 침략에 대처할 것을 호소했다. 이 희극은 삽입과에서 엄숙한 주제를 표현했다. 아리스토펜의 희극은 매우 현실적이다. 희극은 허구, 과장, 엽기적인 예술 표현 형식을 채택하지만 내용은 엄숙하고 현실적이다. 아리스토펜의 희극은 일반적으로 줄거리가 간단하고 인물 유형화된다. 코미디 언어는 민간 구어를 사용하며, 간단하고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하며, 저속한 원소와 아름다운 시사를 모두 가지고 있다. 아리스토펜의 희극은 관객들의 환영과 칭찬을 받았다. 그는' 희극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이 중세 문학을 편집하다

사회 상황

중세는 15 세기 휴머니즘이 제기한 첫 번째 역사적 개념이다. 유럽 고전문화 (그리스 로마문화) 시대와 고전문화' 부흥' 시기 사이의 역사 단계를 가리킨다. 기원 5 세기부터 15 세기, 즉 기원 476 년 서로마제국의 멸망부터 1453 년 비잔틴 제국이 전복된 것이다. 중세의 역사와 문화는 기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세 초에 기독교는 이미 자신의 지위를 확립했다. 중세 이전 수백 년 동안 교회 조직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서로마 제국이 멸망한 후 게르만 군주는 그들이 빼앗은 나라를 관리할 힘이 없었고, 그리스도교국은 많은 사회적 책임을 지고 야만족이 가져오는 점점 더 심화된 혼란 속에서 질서를 수립하고 유지하였다. 교회는 미개한 게르만 민족 중에서 기독교 문화를 전파하고 야만적인 민족을 문명으로 인도한다.

이데올로기 특징

첫째, 기독교 사상은 중세 문화를 제약했다. 둘째, 각종 문화의 융합에서 중세 문학은 애국주의와 영웅주의를 부각시켰다. 셋째, 계급 사회 구조로서 중세에는 특정 계급의 문학 작품과 문학 현상의 출현을 목격했다. 3. 예술적 특징: 첫째, 서로 다른 문화의 융합으로 유럽 중세 문학의 묘사와 반영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둘째, 이런 특정한 역사적 배경과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유럽 중세 문학의 예술 형식이 크게 발전했다. 셋째, 각종 문화의 영향으로 예술 표현 수법이 한층 더 발전하였다. 넷째, 문학의 정서적 특징에 대한 파악 능력이 더욱 향상되었다.

문학 개황

중세 문학은 그리스 로마 고전 문학과 르네상스 문학 사이의 다리와 유대이다. 중세 문학은 매우 풍부해서, 그 성과는 르네상스 문학의 출현에 충분한 필요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중세 유럽 문학은 기독교 문학, 영웅 서사시, 기사문학, 시민문학을 포함한다. A. 기독교 문학 기독교 문학은 기독교 교회의 문인을 창작 주체로 하여 기독교 교리를 발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문학을 가리킨다. 중세 유럽에서는 기독교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끼쳤고, 거의 모든 유럽 국가들이 일찍이 기독교 문학을 만들어 냈다. 중세 기독교 문학의 내용은 기독교 교리를 홍보하고 해석하는 것이다. 그 기본 경향은 내세관념을 선양하고 금욕주의를 제창하며 기독교 미덕을 찬양하는 것이다. 후기 작품은 이교나 세속적인 요소들을 흡수했다. 의미, 꿈, 상징은 그리스도의 숭고함과 천국의 신비를 표현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법이다. 중세 기독교 문학의 영향은 거대하고 광범위합니다. 기독교 문학은 교리를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이다. 그것이 전파하는 기독교 이념은 서구 문화에 스며들어 당시 서양인의 가치관, 사고방식, 행동 규범에 영향을 미쳤다. 기독교 정신도 서구 문학에 뿌리를 두고 있다. 단테, 셰익스피어, 밀턴에서 우고, 도스토예프스키, 톨스토이, 엘리엇에 이르기까지 기독교 관념이 그들의 작품에 스며들었다. 기독교 문학의 표현 형식은 당시의 세속문학뿐만 아니라 이후의 서방 문학에도 영향을 미쳤다. B. 영웅서사시는 중세 시대에 유럽 각국이 모두 본민족의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것은 각 민족 문학의 형성과 발전의 기초이다. 유럽 민족국가가 점차 형성되는 몇 세기 동안 각 민족의 몇 가지 구두문학 형식이 날로 충실하고 완벽해지면서, 한 편의 서사장시인 영웅 서사시를 형성하여 본 민족의 영웅의 신기한 사적을 묘사하였다. "베오무프" 는 중세기에 가장 잘 보존된 영웅 서사시이다. 롤랜드의 노래' 는 프랑스 영웅 서사시 중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작품이다. 시드' 는 신화 환상의 성분도 없고, 극도로 과장된 줄거리도 없고, 현실주의 성향도 있다. 니버론겐의 노래' 는 민족 대이동 후기 흉노와 부르고뉴 투쟁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신화 전설이 많다. 서사시는 13 세기 봉건 사회의 생활과 사상을 반영한다. 기사 문학 기사 서사시 (또는 기사 전설) 는 기사 문학의 주요 유형이다. 기사 서사시의 내용은 기사들이 여자들의 호감, 명예 기사 또는 기독교를 지키기 위해 악마, 괴물, 마법사, 이교도와 싸우는 이야기를 주로 묘사한다. 기사 사랑과 기사 모험 경험의 결합은 기사 서사시의 기본 특징을 형성했다. 대부분의 기사 서사시 줄거리는 기이하고, 풍격은 신비하며, 현실 생활의 기초가 부족하다. 이런 작품은 영웅주의, 개인의 명예, 우아한 매너, 협의품격에 대한 기사의 추구를 의도적으로 표현하여 봉건 귀족의 인생 이상을 반영한다. 기사 문학은 이후의 유럽 문학에 영향을 미쳤다. 기사 문학의 로맨틱한 정서, 기괴한 이야기, 풍부한 상상력은 후세 작가, 특히 낭만주의 작가가 흡수하고 차용한다. 나이트의 서사 작품의 이야기 구조와 인물 묘사는 유럽 소설의 발전에 중요한 계시가 있다. D. 시민문학 시민문학은 12 세기에 출현하여 시민계층의 이데올로기와 일상생활의 반영이다. 시민문학은 대부분 민간을 위해 창작하며 교회 승려의 어리석음과 폭정을 폭로하고 시민의 기지와 교활함을 노래하며 봉건주의와 교회를 비판하는 색채를 띠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상류층의 탐욕과 이기심을 풍자하기도 한다. 레나 폭스의 전설' 은 12 세기 말부터 13 세기 중엽까지 총 27 편, 30,000 여 행으로 생겨났다. 사자 왕 귀족은 최고 봉건 통치자를 대표하고, 이슨 그린 늑대와 볼런곰은 봉건 귀족을 대표하고, 닭토끼 새는 하층 계급을 대표하며, 레나 폭스는 시민계급을 대표한다. 리노어 폭스와 이슨 그린 울프 사이의 투쟁은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 단서이다. 이 이야기는 무지한 봉건 군주, 폭력적인 귀족, 교회 승려에 대한 풍자로 가득 차 있다. 주인공 레나 폭스는 기민하고 계략이 많고, 자신의 총명함과 거짓말로 왕과 귀족을 놀리며, 염소나 수탉과 같은 약한 동물을 괴롭힌다. 시민 계층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시민문학의 또 다른 중요한 업적은 연극이다. 가장 유명한 익살극은 프랑스의 변호사 베트랑이다. 중세 문학은 고대 그리스, 로마, 르네상스 사이의 공백이 아니다. 유럽은 민간 문학을 바탕으로 가치 있고 영향력 있는 문학 작품을 선보였다. 중세 문학의 성과는 르네상스와 현대 유럽 문학의 기초를 다졌다. 중세 문학의 성과 없이는 르네상스 이후 유럽 문학의 번영을 상상하기 어렵다.

단테

1. 생활과 초기 문학 창작 (유배 전) 은' 부드러운 신체시' 파에 속한다. 싱그러움은 단테가 온화한 새로운 스타일의 시인으로서의 주요 창작 성과이자 아트리스와의 사랑을 표현한 작품이다. "신입생" 은 부드러운 신체의 최고 업적을 반영하며 르네상스 서정시 중 첫 번째다. 창작 후기 (망명 시기) 에 그의 작품은 심오하고 광범위한 걱정과 분노를 표현했는데, 그의 대표작' 신곡' 은 바로 이 시기에 쓴 것이다. 2. 신곡 (1) 주제: 현실을 반영하고, 영감을 주고, 세상을 시련에 빠뜨리고, 실수에서 벗어나고, 선과 진리를 성취하고, 이탈리아를 고난에서 벗어나게 하고, 혼란에 빠뜨리고, 정치와 도덕회복의 길을 찾는다. (2) 사상의 진보성과 한계:' 신곡' 의 진보성: 첫째,' 신곡' 은 은유와 상징으로 가득 찬 작품으로 선명한 현실성과 경향성을 스며들고 있다. 둘째, 단테는 당시의 정치와 사회 현실을 깊이 묘사한 뒤 기독교 세계를 지배하려는 교회와 중세의 모든 문화를 독점하려는 종교 신학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셋째로, 단테는 이 일생의 의미를 열정적으로 칭찬하며, 이 일생이 자신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넷째, 이성과 자유 의지를 찬양하고, 이 세상에 대한 흥미와 분투를 부르고, 명예를 추구하는 이념은 단테가 신시기 최초의 시인으로서의 특징 중 하나이다. 다섯째,' 신곡' 은 중세 몽매주의, 문화 숭상, 지식 존중에 반대하는 새로운 사상을 드러낸다. 여섯째, 중세에서 현대사회로 전환된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변천과 정신도덕상황도 신곡에서 진실하고 광범위하게 묘사되었다. 신곡' 의 한계: 첫째,' 신곡' 은 현생에 대한 열정적인 찬사로 가득 차 있지만 단테는 이생을 내세의 영생을 준비하는 것으로 본다. 둘째, 오디세우스는' 신곡' 에서 세상에 미덕과 지식을 추구하라고 호소하는 말이 이치에 맞는 명언이 되었지만, 반면에 단테는 버질의 입을 통해 이성적인 약점을 보였다. 셋째,' 신곡' 에서 단테는 폴과 프란체스카의 사랑에 대한 견해가 모순적이다. 한편으로는, 그는 그들을 동정했다. 한편 중세의 도덕기준에 따르면 그는 이 연인을 지옥에 던져 처벌했다. 넷째, 단테의 봉건 군주에 대한 태도는 종종 모순적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왕을 맹렬히 비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왕을 위난 이탈리아의 구세주로 여긴다. (3) 예술적 성취: 1 단테는 다른 경지를 묘사할 때 다른 색채를 사용한다. (2) 단테는 인물화를 쓸 때 일상생활에서 자연계의 매우 통속적인 비유를 즐겨 써서 극히 특이한 예술적 효과를 낸다. (3)' 신곡' 의 운율 형식은 민간시에서 유행하는 운율 삼운문이다. 즉 제 3 막은 한 음절로 번갈아 운을 맞추고 시 전체를 관통한다. ④' 신곡' 은 속담으로 쓴 것이다.

이 르네상스 시대의 문학을 편집하다

르네상스

14 세기부터 단테를 선구자로 서유럽 사회가 르네상스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이것은 유럽 역사상 위대한 전환점으로, 17 세기 초까지 셰익스피어의 거필로 끝을 상징하는 휘황찬란한 페이지를 썼다. 르네상스는 우연히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그것의 도착은 깊은 역사와 사회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중세 문명의 걸출한 업적은 르네상스의 전제와 기초이다. 자본주의 생산 관계의 출현은 르네상스의 근본 원인이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화는 르네상스 시대의 신흥 자산계급의 강력한 사상 무기이다.

인도적

인문주의는 르네상스 시대에 자산계급 세계관과 가치관을 구현한 일종의 사상 형태이다. 인문주의는 사람 중심의 사상을 제창하고, 신 중심의 낡은 사상을 반대한다. 인문주의자는 필멸의 생활을 중시하고 개인의 해방과 자유 발전을 강조한다. 인문주의는 이성을 숭상하고, 이성을 종교 신앙과 병행하는 위치에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