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혜모의 평등과 자유

이혜모의 평등과 자유

등급이 삼엄한 봉건 사회에서는 부계, 부, 권력의 차이로 분류되어 현실의 모든 사람이 예외 없이 각 등급에 속하게 되고, 각 등급은 또 하나의 장벽처럼 넘어갈 수 없게 된다. 명나라 중기에 서민들의 의식이 각성하기 시작했다. 좌파는 정, 주리학을 부정하고 개성해방을 요구하면서 봉건등급제도를 부정했다. 도덕윤리의 범위 내에서 이비의 사상은 평등, 자유, 개성을 존중하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인간이 평등하게 태어났다고 믿는다. 그는 통치자와 피통치자의 지위에서 "요순과 행인은 하나, 성인과 인간은 하나" 라고 분명히 제안했다. ⑦ 통치자와 피 통치자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싶다. 이 사상은 봉건 등급 제도와 봉건 특권에 반대하는 데 전투 의의가 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봉건통치로 건립된 봉건등급제도는 문인의 외침만으로는 바꾸기 어렵다. 통치자는 통치자를 자기와 동등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오히려 더 잔인하게 피통치자를 착취하고 억압한다. 이비의 사상은 개인의 평등과 자유에 대한 국민의 추구를 대표하며, 일정한 영향력과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봉건 등급 제도와 봉건 특권에 반대하는 것은 특정 시기의 민족 문화의 내용이다. 이에 따라 귀신변론 장면에서 주조군은 이혜모의 귀신을 권력간한간들과 싸우게 하고, 명중엽 등급의식과 반등급의식의 대결과 서민의식의 각성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수정곡): 이혜모의 유령인가요?

(포스트): 우리는 당신의 라이벌입니다. 어떻게 하면 상대방을 잊을 수 있을까?

(인터넷): 여기서 뭐하시는 거예요?

(스티커): 배수재와 함께 서랑에 있는데 ... 나는 화언니로서 피곤하고 응석받이로, 호랑이로서 화가 난다.

(인터넷): 음! 창녀야, 이건 너무 터무니없어.

(뒤): 네가 태어나면 비천하고, 죽어도 평등하다.

......

(인터넷): 나는 총리로 태어났고, 죽어도 외롭지 않을 것이다.

(뒤) (웃음): 무덤길은 저와 같습니다. 가스도는 어떻게 다른 수를 뛰어넘었습니까? 그가 이혜모를 때렸을 때, 이 좁은 길을 풀기 어려웠다. 어느 것이 더 강한지 봅시다.

(인터넷): 말이 많지 않아요.

게시물: 우리는 생사의 교분이다 ...

Li Huiniang 은 감히 Jia Sidao 에게 "호랑이 평장" 을 대면하고, 매장 된 길에서 "높거나 낮은 구별이 없다" 고 공개적으로 주장하며, 트라이어드에는 지위가 없으며 생전의 권력과 지위로 강약을 구별 할 수 없다고 분명히 말했다. 이것은 무슨 조폭입니까? 사실 작가가 기대하는 것은 사람마다 평등하고 강약 귀천을 가리지 않는 것이 이상적인 사회이다. 이런 이상사회는 이혜모의 영혼의 입을 통해 외치는 것으로, 수천만 사회의 하층민들이 모든 사람에게 평등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고 있다. 이혜모의 유령과 치아 이도 (악세력) 의 투쟁은 서민의식이 명중엽에 각성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인 학사의 생각은 분명하고 아름답지만, 등급제도를 없애고 통치자와 통치자의 평등을 실현하는 것은 단지 하나의 소망일 뿐, 작가는 귀신을 통해 소리쳤을 뿐이다. 모두가 평등한 이상적인 사회는' 총' 으로 빼앗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봉건 등급이 삼엄한 명나라에서 작가가 이혜모의 귀신에게' 존비귀천을 가리지 않는다',' 강약을 가리지 않는다' 는 말을 하게 한 것은 참으로 귀중하다. 한편 이혜모의 유령과 자스도 사이의 투쟁은 악의 세력이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어떤 경우에는 귀신신앙의 힘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되며, 작가는 귀신에 대한 두려움을 이용하여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귀신변론 이 장면에서 이혜모의 영혼은 자스도 앞에서 조금도 겁내지 않고 물러서지 않았다. "우리를 좀 더 오래 알아봐라. 우리는 피투성이의 머리를 가슴에 부딪힐 것이다." "그래야만 이혜모가 강한 귀신이 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놀라서 단번에 땅에 쓰러졌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불공평한 사람에게는 두려움을 그들을 개선하는 수단으로 인용해야 하고, 저승의 공포는 감성의식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치아 오도와 철저한 불신, 악세력은 일격을 당할 수 없어 결국 보응을 받는 것은 사람들의' 악과 악보' 신앙 논리의 예술적 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