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국 유명 베토벤의 격려 이야기.
외국 유명 베토벤의 격려 이야기.
이 타고난 음악가에 주의하세요.
1770 65438+2 월 6 일 베토벤은 본의 한 음악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4 살 때 건반을 연주하고, 8 살 때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며 음악 신동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10 살 때, 사단은 프로이센에서 가장 유명한 음악 교육자 날았다. 12 세 때 그는 월터스탄 백작의 궁중 밴드에게 오르간 조수로 추천받았다. 베토벤의' 음악 하인' 경력의 시작이다.
17 세 때 베토벤은 위대한 음악가 모차르트를 방문해 열렬한 대접을 받았다. 모차르트는 베토벤이 연주한 피아노 곡 몇 곡을 듣고 흥분해서 말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이 젊은이를 주의해 주십시오. 그는 가까운 장래에 세인의 찬사를 받을 것입니다!" 모차르트도 베토벤에게 수업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불행히도, 두 달 후 베토벤의 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셨다. 이에 대해 베토벤의 아버지는 하루 종일 울울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했고, 베토벤은 가족을 부양하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원래의 오페라하우스로 돌아가 피아니스트가 되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19 세, 프랑스에서 긴 여정이 발발했다. 베토벤은 열정적으로' 누가 자유인인가' 라는 합창을 써서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그의 열망을 표현했다. 나중에 베토벤은 리시 노프스키 공작에게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베토벤의 재능을 존경하고 그를 음악의 하인으로 받아들였다. 베토벤도 곧 그의 즉흥 피아노 연주로 비엔나 사람들을 매료시켰는데, 그의 음악 멜로디는 졸졸 흐르는 것, 때로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 때로는 새가 우는 것, 폭풍우 같았다. 베토벤의 즉흥곡' 생명과 아름다움이 충만하다' 는 평가가 있었다.
나는 나의 운명을 억누르고 싶다.
서른 살 때 베토벤은 백작 부인 줄리엣 치첼디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베토벤 출신이 비천하다고 생각하여 딸을 백작과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베토벤에게 큰 정신적 자극을 주었는데, 그의 명곡' 앨리스에게' 는 바로 이 시기에 쓴 것이라고 한다.
실연은 당연히 그를 슬프게 하지만, 더욱 그를 슬프게 하는 것은 귀가 귀머거리가 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이렇게 썼다. "나는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만약 내가 다른 일을 한다면, 어쩌면 내가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 사업에서, 이것은 가장 무서운 경험이다! "베토벤은 최선을 다해 치료해 주었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는 비엔나 시골로 이사해서 2 년 동안 휴양했다. 결국 병세는 호전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심해져서 창문을 가로지르는 교회 종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
절망 속에서 베토벤은 여러 차례 죽음을 생각했지만, 그는 이렇게 죽고 싶지 않았다. 그는 음악만이 그를 구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이렇게 썼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매고, 그것이 나를 파괴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베토벤은 그의 여생으로 음악을 창작하기로 결심했다. 그 이후로 비엔나 관청 음악회에는 훌륭한 피아니스트가 한 명 적었지만, 세계 음악단에는 불후의 작곡가가 탄생했다.
베토벤은 32 세에 음악 창작을 시작했다. 최근 2 년간의 망설임과 탐구를 거쳐 그는 마침내 자신의 첫 번째 뚜렷한 특색을 지닌 세 번째 교향곡 (영웅교향곡) 을 창작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음조가 기복이 심하고, 때로는 차분하고, 어떤 때는 격분하고 울부짖으며, 사건을 일으키게 하는 것이다. 베토벤은' 영웅교향곡' 을 썼는데, 원래 나폴레옹에게 바치려고 했는데, 나폴레옹이 파리 성모원에서 황제로 대관했다는 소식을 듣고 벌컥 화를 내며 원래의 헌사를 말살하고' 영웅교향곡' 으로 바꿨다.
1809, 10 년, 프랑스군이 비엔나를 점령했고, 리시 노프스키 공작을 포함한 오스트리아 귀족들은 점령자들을 아첨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그는 베토벤에게 프랑스 장교를 위해 피아노를 연주하도록 강요했는데, 이로 인해 베토벤은 참을 수 없었다. 그는 걸상을 들고 공작에게 던졌고, 그날 밤 백작의 집을 떠났다. 떠나기 전에 "공작님, 공작님, 당신이 공작이 된 것은 단지 당신의 사고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내가 베토벤이 된 것은 나 자신 때문이다. 공작은 지금 많이 있고 앞으로도 많이 있을 것이다. 베토벤은 하나밖에 없어! ""
또 한번은 베토벤이 괴테와 산책을 하다가 황후, 왕자, 귀족들을 들이받았다. 그들을 마주하자 괴테는 즉시 길을 비켜주었고, 베토벤은 솔직하게 말했다. "길을 양보하는 것은 우리가 아니라 그들이어야 한다!" " 하지만 괴테는 모자를 벗고 길가에 서 있었고, 베토벤은 뒷짐을 지고 성큼성큼 앞으로 걸어갔다. 결국 왕자는 베토벤을 알아보고 재빨리 모자를 벗고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그의 시종도 공손하게 양쪽에 서서 베토벤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때 베토벤은 진정으로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느꼈다.
베토벤은 54 세에 9 번 교향곡을 창작했다. 그는 6 년 동안 이 곡을 창작하고 수정하였다. 1824 년 5 월 7 일, 9 번 교향곡이 빌나카드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베토벤은 직접 이 공연을 지휘했다. 그는 앞에 있는 악보를 보지도 않았고, 가장 가벼운 피아노 소리도 듣지 못했다. 그는 전적으로 자신의 기억으로 공연을 지휘한다. 결국 현장의 관중들은 감격하여 이따금 열렬한 박수가 터져 5 번이나 박수를 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왕실 멤버들은 박수를 세 번만 쳤다.
베토벤의 진취적인 인격에 대한 정신분석.
심리학적으로, 베토벤은 극도로 어려운 조건 하에서 휘황찬란한 음악 장을 몇 번이고 다시 썼는데, 그의 적극적인 성격과 큰 관계가 있다. 진심 인격의 두드러진 특징은 생활 속의 스트레스를 자기동기 부여의 동력으로 빠르게 전환시켜 끊임없는 분투를 통해 정신적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진취심이 있는 사람도 개인의 정신적 고통을 승화시키는 데 매우 능숙하며, 인생의 모든 좌절을 개인의 성장의 기회로 삼아 의지를 연마한다.
베토벤의 가치는 생활이 실의에 빠졌을 때 항상 음악 창작에서 내면의 균형을 찾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베토벤은 실연으로' 앨리스에게' 를 썼고, 자유를 갈망하며 3 번 교향곡 (영웅교향곡) 을 썼고, 귀먹음 때문에 9 번 교향곡 (환희송) 을 썼기 때문이다. 그의 음악 창작은 생활과 열정에 대한 깊은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가장 위대한 명언은 "운명의 목을 졸라매겠다" 는 것이다. " 그는 일생동안 세상에 그가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시도했다!
베토벤의 가치는 그가 영원히 고관 귀인을 업신여기고 출신이 비천하기 때문에 그들의 비위를 맞추려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의 교만도 음악 창작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고, 쓴 멜로디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와 비슷하며 개성적인 특색으로 가득 차 있다.
청각 장애인도 인류의 가장 아름답고 멋진 음악 장을 쓸 수 있는데, 그것은 베토벤의 진심 인격의 불후의 전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