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사고의 각도를 바꾸는 시 한 편.

사고의 각도를 바꾸는 시 한 편.

1.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본다면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스시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천 명의 관중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벨린스키

비관자는 아직 살아 있지만 낙관론자는 영원히 젊다. -영국 속담

낙관론자는 재난 속에서 희망을 보고 비관자는 희망 속에서 재난을 본다. -영국 속담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속담

한 강은 양면이 있고, 어떤 것이든 양면이 있다. -속담

때때로 너는 평상시의 대로를 떠나 숲으로 잠입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네가 본 적이 없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벨

홍루몽' 에서 독서인은 <역경>, 도가는 음탕함, 재자는 시끌벅적한 것, 혁명가는 줄지어 있는 사람, 긴 설녀는 궁중의 비밀을 보았다. -루쉰

2. 공감에 관한 유명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우리는 모두 평등하다. 사랑으로 사랑을 바꾸고 믿음으로 신뢰를 바꿀 수 밖에 없다.

-마르크스;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논어 위령공"; 우리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때, 우리도 다른 사람이 우리를 사랑하기를 바란다.

--루소; 남의 마음을 원망하고 자신을 원망하며 자신의 마음을 용서하고 남을 용서하다. --\ "증광현자 \"; 자신이 경험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이 이런 느낌에 감염되도록 하고, 체득한다.

톨스토이, 연민은 마지못해 하는 것이 아니라 이슬처럼 하늘에서 내려온다.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주는 사람에게도 즐거움을 준다. --영국 셰익스피어; 나에게 있어서 인생의 의의는 자신의 처지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걱정하고,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즐기는 것이다.

--미녀 아인슈타인; 오늘 하는 일은 내일을 기다리지 말고 하는 일도 다른 사람을 기다리지 마라. --괴테;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꽃을 보낼 때, 가장 먼저 냄새를 맡는 것은 우리 자신이다. 우리가 진흙을 잡고 다른 사람에게 던졌을 때, 가장 먼저 더러워진 것은 우리 자신의 손이다. 우리가 한 손가락으로 다른 사람을 가리키고 있을 때, 세 개의 손가락이 자신을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내용 확장: 고대 그리스 철학 멘토 플라톤의 세 제자가 교사들에게 이상적인 배우자를 어떻게 찾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소크라테스는 직접 대답하지 않고 그의 제자들을 밀밭으로 데리고 가서 밀밭에서 행진할 때 가장 큰 밀이삭을 따게 했다. 그들은 돌아갈 수 없어 하나만 고를 수 있다.

두 제자 중 한 명은 몇 걸음 걷자마자 그가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 보리 이삭을 따서 뒤편에 더 큰 것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두 번째 제자는 줄곧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동쪽에서 서쪽으로 물건을 주웠는데, 마지막에야 앞에서 가장 큰 밀이삭이 이미 놓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공자는 공감에 관한 명언이 있습니까? 나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어버렸고, 고민을 잊고 만년이 올 줄 몰랐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존중을 위해 슬림하게 ... 안전을 위해 슬림하게 ...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도모하지 않는다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독서인의 집은 아직 부족하다!

시: 구 안사

천도는 자연히 밀접하고 적막한 백리.

하늘까지 불요불굴하며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노근이 강하고 해가 더 흐리다.

내일 생각해 보세요. 밴조를 연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백의 여섯 곡 (발췌)

백마 금싸이, 운사가 꿈을 돌다.

이것은 슬픈 명절이다. 나는 먼 변두리를 기억한다.

가을에는 반딧불이가 가득하고, 달빛은 늦다.

오동잎을 망가뜨리고, 해당화 가지를 쓸쓸히 하다.

줄곧 너를 볼 수 없었고, 눈물을 글썽여야 자신을 알 수 있었다.

나는 가을 단풍 유우석을 처음 들었다.

말은 주변의 잔디밭을 그리워하고, 털이 떨리고, 독수리의 눈을 크게 떴다.

1 1 월 4 일 폭풍우 같은 육지 여행이다.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는 않지만, 나는 여전히 우리나라를 위해 바퀴 플랫폼을 수호하고 싶다.

토지관 양만리에 소식을 전하다.

네가 저장동에 살면 나는 강서에 살고, 거울에 몇 가닥의 실을 첨가한다.

꽃은 6 회 희소한 메시지를 보내고, 달은 천리 밖에 있다.

졸업 후 맹교.

이전의 더러움은 자화자찬하기에 충분치 않았는데, 지금의 방탕은 끝이 없다.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