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가난한 여성을 찬양하는 고시

가난한 여성을 찬양하는 고시

첫째, 자정 4 시 노래 ("여름의 노래" 볼륨 7)

누에가 끝났으니, 그 여자가 여전히 씁쓸하다고 생각해 봐.

여름에 자신의 옷을 잘 관리해서 행인에게 선물하다.

악부시집' 에는' 자정 4 시' 75 곡이 수록됐다. 그중' 상호애' 20 곡,' 하' 20 곡,' 추가' 18 곡,' 겨울'/Kloc 여름의 일곱 번째 노래가 여기서 뽑혔다.

이 남조 악부 민요는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을 위해 사부를 그리워하고, 사부의 고통과 원망을 완곡하게 반영한 것이다. 분명히, 이 사부도 시신녀이다. 그녀는 누에실을 기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수확이 매우 미미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괴로워하고 있다. 누가 그녀의 노동의 열매를 약탈했는지는 시에서 분명하지 않지만.

시 전체의 언어는 간결하고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쌍관자연이 적절하며, 남조 악부 민요의 예술적 특색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특히 당대의 시인 두순학의' 해마다 고생하고 엉덩이에 모시를 깔았다' ('누에의 아내') 와 송대 시인 장유의' 어제 도시에 들어와 돌아오는 눈물로 가득 차 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것은 양잠농이 아니다 "("누에의 아내 ")

둘째, 노래 읽기 (82)

가게에 가서 삼형을 팔고, 랑이 장옥을 사러 왔다.

만약 네가 랑과 함께 간다면, 누가 너의 부주의를 해결할 것인가?

노래 읽기, 구오 마오 Qian \ "Yuefu 시 \" (볼륨 46) 노래와 우 shengge 를 구별, 총 89 곡, 여기서 82 곡을 선택한다.

이 남조 악부 민요는 천을 사러 온 연인에 대한 한 여자의 사랑을 완곡하게 우여곡절했다. 처음 두 서술은 천을 파는 것으로, 그녀는 가게에 가서 천을 팔고, 그녀의 애인이 천을 사러 왔다고 말했다. 이것은 아래의 서정이다. "랑" 은 남조 악부 민요에서 여성이 자신의 애인을 부르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랑은 다른 사람이 가져갔지만 그녀는 책임지지 않는다" ("자야가", "내 마음이 동경하는 연꽃" (자정 4 시 여름의 노래), 이 노래도 마찬가지다. 노래 속의 서술은 여자의' 가게에 가다' 와' 랑에서 오다' 가 나란히 언급되고,' 판매' 와' 구매' 가 나란히 언급되며' 삼형' 과' 장옥' 이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고, 한 마디로 쌍관하며,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다. 문자 그대로 이 두 문장은 수사적인 말투로 앞의 서술을 이어받은 것 같다. 글씨를 쓰고 천을 파는 여자는 게브의 부주의로 인해 끊어지는 것이 아니라 애인에게 그 천을 가져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이것은 서정적인 것이다. 천을 파는 여자가 애인에게 완곡하게 마음을 표명했다. "당신의 성격은 좀 헤프지만, 닮았습니다.

이 악부 민요를 읽으니,' 가게에 가라' 에서 알 수 있듯이 남조의 포점은 카운터가 높다. 삼형' 에서 알게 된 바와 같이 남조 시대에는 칡이 여전히 직포의 원료로 사용되었다. 이 시에서 우리는 당시 여성이 연인에게 감정을 표현하는 독특한 방식을 보고' 태엽' 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었다

셋째, 뽕나무 따기 정도 (5)

봄에 뽕나무를 따면 숲 아래 기쁨이 있다.

만약 너의 누에가 100 마리 미만이라면, 너는 그것들을 자수해야 한다.

이 시는 남녀가 함께 뽕나무를 따는 것을 말한다. 처음 두 문장은 한 쌍의 연인이 함께 뽕나무를 따는 것을 묘사하는데, 양춘 3 월에 뽕잎이 무성하게 자라고 있지만, 뽕나무를 따는 것에 신경 쓰지 않고 숲에서 서로 감상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 이 두 문장은 마치 그들의 두 정이 서로 기뻐하는 상태를 보는 것과 같은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그들이 크게 웃는 소리를 듣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뽕나무 남녀가 서로 즐기는 장면을 상세하게 묘사하지 않고, 채산녀가 기쁨에 빠진 연인에게 말을 건네며, 완곡한 언어로 뽕나무 장사에 들르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이 두 문장 사이에 줄거리가 크게 발전하여 말을 받지 않는다.

이 시는 매우 예술적이다. 시 전체가 한 남자와 한 여자의 노동과 사랑 생활을 융합하여 구상이 교묘하다. 시에서 성을 지명한 인물은 없지만 커밍아웃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 시는 신선하고 활발하여, 글자 사이의 행간에 모두 짙은 생활 기운이 있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우리는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 현지의 풍토와 인정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백거이의 방직시 세 수를 논하다.

첫째, 새로운 옷감과 모피

눈처럼 희고, 오씨는 구름처럼 부드럽다.

옷감이 두껍고 모피에 여온이 있다.

아침에는 황혼에 앉고 밤에는 새벽까지 잔다.

겨울이 춥고 가지가 봄처럼 따뜻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밤, 나는 갑자기 생각하고, 치우를 애무하며 사방을 배회했다.

당신 남편은 비싸고 남을 잘 돕는데, 그는 혼자입니까?

앤드류 완리 조, 국경을 휘감고 있나요?

듬직하고 따뜻하여 나처럼 세상에 냉혹한 사람이 없다.

이 시는 원초에 쓰여졌다. 시 전체가 새로 만든 천과 모피를 둘러싸고 펼쳐졌다. 처음 8 문장은 시인의 부유한 생활을 반영하고, 아래에 대한 그의 축원을 표현했다. 마지막 8 문장은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고' 자신과 사람' 의 소망을 표현했고, 두보의' 태평성세, 천하빈민 대피소' 데이크가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았는데, 얼어 죽는 것만으로도 충분했다. 백거이의 또 다른 시' 신사저고리 감각 음' 도 이와 비슷한 느낌을 표현했다. "민한은 구할 수 없는데, 왜 혼자 따뜻해! 마음속으로는 농산을 그리워하지만 귀에서는 굶주림과 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나는 너와 함께 낙양을 짓기 위해 많은 돈을 얻었다!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백거이의 사상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당 시대 중국의 일부 지방에서 면화를 재배하고 목화로 옷을 짜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의' 규포' 네 구절은 새로 만든 옷감과 모피를 주로 묘사하며, 재료 연구에 신경을 쓴다. 하나는 눈처럼 희고, 하나는 구름처럼 부드러운 오관이고, 옷감은 두껍고 신선하고 적절하다. 조용' 네 문장은' 털에 여온이 있다' 는 것을 모방하여 새로운 세부 사항을 묘사한다. 야경에 휩싸여 온 몸이 봄처럼 따뜻하다. 일찍이 천 여 년 전에 우리 조상들은 근면한 두 손으로 이런 재료를 정교하고 보온성이 좋은 옷감과 모피를 재단할 수 있어서 경탄을 자아냈다.

둘째, 레드카펫

레드 카펫, 릴링, 삶은 물,

실을 골라 빨간색과 파란색 염색을 연습하다.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염색하고,

담요로 짜서 10 여 피트 폭의 향당에 깔았다.

붉은 선이 절당점으로 짜여져 있다. 색색의 실크는 부드럽고 향기롭다.

부드러운 꽃을 연습하는 것은 허황된 것이다. 미녀가 가무를 밟고 있다.

스타킹 자수화는 따르지 않는다. 태원 카펫은 딱딱하고 딱딱하다.

촉도 추위에 가느다란 금화가 있다. 덜 따뜻하고 부드럽습니다.

매년 10 월에 선주에 온다. 선주 지사 플러스 샘플 직조.

자신을 부장이라고 부르고 최선을 다하다. 백부장이 함께 궁궐에 들어갔다.

선주부윤이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카펫 한 장, 천 두 개의 실크,

추운 사람이 따뜻하게 해야 할지, 옷을 적게 입고, 지복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

원과 4 년 (809), 백거이 주관이 좌측으로 주웠을 때 시' 신악부' 를 썼다. 이 그룹에는 50 곡이 있고,' 빨간 담요' 는 29 곡이다. 이 시는 직공이 레드카펫을 짜게 하여 황궁에 공물을 바치게 함으로써 당시 지방 관리들의 추악한 얼굴을 드러냈다.

백거이의' 신악부' 는 구조적으로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문장은 그 취지를 겨냥하고, 졸장은 그 뜻을 드러낸다', 즉 개편 문제, 끝은 시의 주제를 드러낸다. 중간 부분은 종종 시작 부분에서 설명합니다. 레드카펫은 이 특징을 충분히 구현했다. 첫 번째 문장' 레드카펫' 은 명실상부한' 과녁' 이다. 고치 따기부터 굵은 실크는 말릴 수 없다' 는 말은 모두 뜨개질을 둘러싸고 레드카펫을 짜는 것으로 묘사되어 있다. 먼저 레드카펫을 짜는 주요 과정을 서술한다: 고치를 고르고, 맑은 물에 고치를 삶고, 실을 뱉고, 실크 연습을 선택한다. 회화와 구운 필법을 이용하여 레드카펫의 부드러운 질감, 신축성, 알록달록한 붉은 꽃을 부각시켜' 부드럽고 부드러운' 특징을 부각시켰다. 위와 같은 것도 레드카펫을 짜는 데 많은 돈이 든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반영한다. 마지막으로 선주가 너무 열심히 일해서 사람들이 돈을 아끼고, 직공이 황궁을 조공하기 위해 레드카펫을 "추가" 하고, 이런 레드카펫을 짜는 것은 매우 비용이 많이 든다고 지적했다. "굵은 선은 많이 들 수 없다." "

이 시는 레드카펫의 정교함과 당대의 실크 제품의 놀라운 수준을 묘사했다.

셋째, 눈부신 실크

눈부신 비단은 어떤 모습인가요? 나우와 만기와는 달리

천대산 명월 앞 45 피트 폭포 샘처럼 되어야 한다.

멋진 문장, 하얀 불꽃놀이, 지상의 눈이 있습니다.

누가 천을 짜고, 누가 옷을 입는가? 한, 악서에서 온 차가운 아가씨.

지난해 중국 대사는 샘플이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가을 기러기 바깥구름처럼 짜고, 강남춘수색처럼 물들다.

와이셔츠 소매 롱스커트, 금통 파마 무늬.

비범한 색채와 기이한 이야기가 어우러져 정취가 되고, 꽃이 빽빽하게 뭉쳐 옆이 정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Zhaoyang 댄서 깊은 사랑, 봄 복장은 직녀 한 쌍입니다;

가루에 묻은 땀이 이미 없어졌으니 흙을 질질 끌며 진흙을 밟는 것도 아깝지 않다.

실크를 짜는 데는 많은 힘이 든다. 이것은 실크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많은 여자들이 손이 마르면 아파서 천 글자도 묶을 수 없다.

소양사의 가색, 직녀를 만나도 아껴야 한다!

황혼' 은 백거이 신악부의 31 번째 시로, 원서:' 여공 노동 추모' 가 시의 주제다.

이 시는 매우 예술적이다. 시 전체가 비단을 제재로 하여 비단을 짜는 정교한 기경을 힘써 묘사하였다. 결과는 단번에 비단이 놀라운 노동량을 소모하여' 여공 노동을 위해 생각하다' 는 목적을 달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는 연상, 비유 등의 수법을 활용해 여러 각도에서 여러 측면에서 비단을 짜는 절묘함을 묘사한다. 한' 과계한 아가씨' 가 한 것으로, 로, 감, 만 등과 다르다. 그 무늬는 흰 구름처럼 떠다니고, 가을 기러기는 날아간다. 그것의 색깔은' 백화설클러스터' 에 의해 강남춘수처럼 녹색으로 물들었다. 염색으로 짜여진 무용복은 기이한 무늬와 비범한 색채가 어우러져 앞과 뒤에서 보면 꽃이 흔들리고 있다. 비단을 짜는 것은 이렇게 정교하고 기묘하여, 그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악서한녀" 는 "여자가 손이 많이 아파서 천 마디를 맺기에는 부족하다" 는 놀라운 쿵푸를 펼쳤지만, 그녀는 싱글이 춥지만 비단으로 추위를 막을 수는 없었다.' 한녀' 는' 한' 이 이곳의' 소양 댄서' 를 포함해 대조가 뚜렷하고 시의 주제를 더욱 강력하게 표현했기 때문이다.

이 시의 가치는 다방면이다. 만약 우리가 문학의 관점에서 이 시를 감상한다면, 우리는 그것의 예술미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사회학의 관점에서 이 시를 읽으면 당시 생산자와 소비자의 대립 관계를 알 수 있다. 방직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를 보면 그곳의 방직이 당시 이미 상당히 놀라운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바로 역대가 백거이' 한녀가 개울을 건너다' 처럼 근면하고 총명하며 기교가 있는 노동인민이 중국 방직발전사를 창조했다.

송대 세 편의 방직시를 논하다.

첫째, 팬 Chengda 의 \ "딕 실크 \"

밀은 녹색이고, 보리는 노랗고, 해가 뜨면 하늘은 시원하다.

부부 두 사람은 각자 바빠서 고치를 삶고 문 앞에서 향을 낸다.

교통은 비바람과 같고, 고치는 두껍고 길지만 실이 깨지지 않는다.

올해는 여가 시간에 실크를 짜고, 내일 시몬에 가서 실크를 팔 것이다.

비단' 은 범성대의 대표작으로 현실을 형상적으로 반영했다. 이런 시풍은 가족 릴링에 종사하는 농촌 여성의 노동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하며 봉건 통치 계급의 착취를 미묘하게 드러낸다. 이 시는 여름 릴링의 정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계절이 여름이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설명한다. 두 번째 문장은 구체적인 시간이 아침이라는 것을 "일출" 으로 지적합니다. 가운데 네 문장은 사람과 일을 말한다: 사람은 며느리 시어머니가 있고, 일은 시신이 있다. 시인은 여기에 장모릴링의 정경을 반영했다.' 남아 있다' 는 문장, 후각에 호소하고, 고치를 삶고, 그 향을 강조하며, 스시의 단어' 누가 고치를 삶아 한 마을의 향을 만든다' ('라쿤계사',' 마엽층') 릴링의 문장, 청각에 호소하고, "굳은살" 이라는 단어는 시각에 호소하고, "굵게", "길게", "깨지지 않는 실" 을 사용하여 릴링의 수량과 품질을 묘사한다. 이렇게 하면 굳은살을 삶는 것부터 비단에 이르는 전 과정을 생동감 있게 반영하고, 짙은 생활의 정취를 가지고 있다.

이 시의 묘미는 한 여자의 릴링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올해 한가할 때 실크를 짜고, 내일 시몬이 실을 파는 것' 을 부각시켜 농촌 직공의 수고와 봉건 착취의 폭로를 결합하는 데 있다. "올해" 라는 말은 릴링 여성들이 지난 몇 년 동안 더 많은 실을 짜서 자신의 사용을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올해" 는 무료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흥미롭게도,' 1 년 동안 한가할 때 실크를 짠다' 라는 시에서 우리는 세금이 가중되지 않은 몇 년 전, 시의 주인공' 복곡' 이 여전히 스스로 실크를 짜낼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즉, 남송 시대에는 자방에 종사하는 농촌 여성들이 때때로 실크 자용을 보존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요컨대, 이 시는 우리 시어머니의 실상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당시 일하는 사람이 얻지 못하고 얻은 사람이 일하지 않는 사회 현실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정교한 방직시, 깊은 가시곡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복고풍 \ "직녀 한숨 \" 을 착용하십시오

봄누에는 실을 토하고, 여름 누에는 고치를 기르고 있다.

실크는 축을 떠나지 않고, 관직을 보내려고 한다.

춘하 누에가 바쁘고 여장이 여전히 짜여져 있다.

만약 네가 천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올해는 나를 죽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남송 통치자는 국사를 돌보지 않고 나라를 돌보지 않고 사치스럽고 퇴폐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노동인민은 무거운 세금에 핍박되어 생활이 이어지기 어렵다. 직녀 한숨' 이라는 시는 한 쪽에서 당시의 사회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했다.

춘잠' 이라는 단어는 직녀 양잠, 고치 벗기기, 직포를 쓰고,' 여름',' 봄' 을 참고로' 중',' 번함' 등의 글자를 돌보며 직녀의 근면함을 강조한다.

실크가' 라는 말은 직공의 심리활동을 묘사한다. 실크가 배에서 내리지 않았을 때는 정부에 넘겨졌다고 생각했고, 실크가 배에서 내리지 않았을 때는 전당포를 되찾은 것으로 여겨져 직공의 빈곤을 두드러지게 하고, 정부의 세금 독촉의 절박성을 반영한 것이다.

한 봄' 의 네 마디 말은 직공의 가난한 생활을 더욱 반영한다. 직공은 춘하 바쁘게 누에를 짜다가 결국 자신의 옷을 입었다. 하지만' 올해는 무감각하다' 는 천을 짜기 위해 옷감도 입을 수 없을 것 같다. "만약 당신이 천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망설일 수 있습니다. 올해는 대마 걱정이 없어 내 목숨을 앗아갈 거야! " 이 깊은 시는 직녀의 마음속의 슬픔을 표현하며, 직녀의 날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당대 시인 옥련의 시' 창문 아래 소녀를 던지고, 손에는 옷이 없다' ('고생') 와 일맥상통한다.

일인칭으로 쓴 이 시는 직녀의 근면과 가난을 둘러싸고 점진적이다. 대비가 뚜렷하고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복고시를 쓰고 국사를 비판하고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특징을 잘 보여 준다.

셋째, 에이의' 목면'

굳은살은 세 살 봄인데, 말은 진짜 면처럼 하얗다.

자동차 전등, 뇌추회전 설궁, 반달밤에 구름을 놀다.

여어가 죽었을 때 따뜻하여 베틀은 일 년 사계절 직녀이다.

위의 검소한 냄새를 맡고 야인 샐러리만 바치고 싶다.

이 시는 강남 백성의 노동생활, 면화 재배, 꽃방적,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다. 시 속의' 빙빙 돌다' 라는 두 문장은 꽃실을 튕기는 정경을 아주 잘 묘사했다.

"차가 가벼운 천둥을 돌리고 가을이 눈을 돌리는 것" 은 물레의 광경을 묘사하고, "가벼운 천둥" 은 물레가 내는 소음을 비유하고, "눈" 은 방적한 목면이 하얗고 생동적이라는 것을 비유한다. 그 사이 소리와 색깔은 각각' 회전' 과' 회전' 이라는 두 단어로 표시되어 있어 매우 역동적이고 아름답다.

반월의 밤, 튀는 구름 속의 활' 은 튀는 꽃의 정경을 묘사하고,' 반월' 은' 활' 을 비유하며, 새총의 모양을 묘사하고, 생동감 있고 수월하며,' 자연조각',' 밤의 튀는 구름' 다음에' 밤의 튀는 구름' 을 이어 상상을 더욱 특이하게 하고, 언어는 더욱 흥미진진하게 한다.

이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적어도 남송 말년에 이미 면화를 재배하여 방적과 직물을 만들었다. 방직 도구도 물레와 새총으로 발전했다.